1323강 우크라이나 전쟁과 대한민국 국호 [도원(道圓)대학당 강의]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4 лис 2024

КОМЕНТАРІ • 21

  • @Stellatei
    @Stellatei 2 роки тому

    감사합니다 스승님 귀한 법문 잘 듣겠습니다 👍🏻🤗👏🏻

  • @김수경-h4b
    @김수경-h4b 2 роки тому +5

    스스님님 법문 감사히 잘 듣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스승님

  • @김현정-c1r
    @김현정-c1r 2 роки тому +6

    위대한 백성의 나라
    대한민국에 태어나서
    감사합니다.
    늘 깨어있는 정신으로
    알아차려서 수처작주로
    빛나는 인생을 열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스승님 尊敬합니다.🙏

  • @성빈-n8u
    @성빈-n8u 2 роки тому +5

    대한민국 - 위대한 백성들이 있는 나라
    나라에 맞는 국민이 되어야겠습니다.
    이 시대에 대한민국에 태어났음에 감사하고, 이름에 맞는 사람으로써 살아야겠습니다.

  • @진수김-e7x
    @진수김-e7x 2 роки тому +4

    감사합니다 ♡

  • @임지민-r1o
    @임지민-r1o 2 роки тому +2

    감사합니다
    🙏🙏🙏

  • @선은정-v5x
    @선은정-v5x 2 роки тому +4

    감사합니다 ^^

  • @강미정-g9s
    @강미정-g9s 2 роки тому

    모든 국민이 깨어 있는 의식으로
    각자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며
    어떤 고난이 와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기러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입니다
    😍😍😍

  • @황화숙-q6i
    @황화숙-q6i 2 роки тому +3

    감사합니다

  • @alexlee3317
    @alexlee3317 2 роки тому +1

    감사드립니다.^^

  • @道圓의달빛
    @道圓의달빛 2 роки тому +2

    어려운 시운을 지혜롭게 잘 극복하여
    세계적으로 경제적으로나 비참하게 되지 않길 소망합니다.
    紫雲스승님!
    지혜를 열어 주셨어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세요.
    고맙습니다.
    덕분입니다.

  • @diannelee8447
    @diannelee8447 2 роки тому

    4년전 310회 강의에서는 우리나라 큰 전쟁 없으실 거라 했는데 지금은 하늘에서 검토중이라고 하시네요ㅠㅠ 하늘의 뜻이 바뀐걸까요..?
    괜히 마음이 불안하네요
    그래도 늘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 @ybeside
    @ybeside 2 роки тому +2

    올해와 내년이 중요하다면 그 시험결과는 ....

  • @서보민-m9j
    @서보민-m9j 2 роки тому +3

    [ 도원강의 1323강 ]
    제목 : 우크라이나 전쟁과 대한민국 국호
    질문 : 우리나라 국호 “한”국의 질문입니다 스승님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을 보면서 알게 된 것입니다. 우크라이나 국민성이 우리나라 국민성을 닮아 있다는 것을요. 옛 크림한국이 있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중국 일본 곳곳에 우리의 “한”을 표시하는 글자를 나타내는 여러 곳이 있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본은 이 “한”을 숨기기 위해 조선이라 부르지 않았나 생각도 해봅니다. 스승님 “한”은 우리 민족의 최고라는 뜻이며 하나이고 으뜸이라 들었습니다. 우리나라의 국호에 대한 바른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가르침 주십시오.
    ★ 스승님 법문 ★
    이제 우리나라 국민성하고 우크라이나 국민성이 비슷하다고 했는데 그건 제가 점검하지 않아서 얼마나 같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우크라이나 국민성 또 독립성 또 열정 그 나름대로의 그 국민의 어떤 의식 이념 이런 것들이 우리나라와 얼마나 닮았는지 참 몇 % 같은지 이것은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현재 러시아 침공으로 인해서 많은 시련을 겪고 있으며 힘든 상황이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름대로 지금 굳건하게 맞짱을 뜨면서 버티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제가 지난번에도 말씀을 드렸지만 이 전쟁이 약 100일 정도 갈 것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지요. 그런데 실재 약 100일 정도 갈 것 같고 또 만약에 100일을 넘긴다고 한다면 한 1년 정도 시간을 끌게 됩니다. 그러면 이건 국제적 피해뿐만 아니라 그 나라는 완전히 망하게 만드는 겁니다. 그런데 이제 100일 안에 전쟁이 끝나야 만이 우크라이나도 재건이 가능하고 또 러시아도 살아남을 수 있고 국가 세계경제도 더 침체되는 걸 막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100일안에 전쟁이 끝나서 마무리가 되고 타협이 돼야지 우크라이나도 국제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고 러시아도 살아남을 수 있고 전 세계 경제도 살아남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만약에 1년 넘게 전쟁이 지속된다면 전 세계가 침체가 되고 우크라이나나 러시아나 정말 낙후된 나라로 떨어지게 됩니다. 무슨 말씀이냐면 막강한 나라에서 힘없는 나라로 떨어진다 이 소리에요. 나라이름 존재는 살아있지만 질량은 바닥으로 떨어진다.
    그런데 이제 러시아의 어떤 무모한 군사행동으로 지금 자국도 어려워지고 있고 우크라이나는 우크라이나대로 어려워지고 있고 정말 많은 희생자가 나오고 있고 전 세계를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게 푸틴에 어떤 독단의 감정이 많이 섞여있겠지만 국운이 안 좋다보니까 푸틴 이 사람이 악수를 두게 되고 문제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만약에 전 세계적으로 국운이 좋다면 이런 악수를 두지 않습니다. 전 세계가 지금 어려운 시기이고 국운이 안 좋다보니까 푸틴 같은 사람이 나와 가지고 세상을 더 어지럽히고 어렵게 만든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지금 전 세계가 러시아 침공으로 인해서 더 침체되고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제가 지난 번 법문에도 우리 국민들은 이런 현상을 바라보면서 많이 깨우치고 반성하라고 했습니다. 왜 우리도 남북한이 대치한 나라이고 언제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를 수 있는 아주 위험상황에 놓여있는 국제적인 나라입니다.
    그래서 타산지석으로 삼아서 우리 정치인이나 우리 국민들 바르게 노력을 해야 됩니다. 감정적으로 행동하거나 정치를 잘못하거나 무슨 선제공격 어쩌고 하면서 이상한 행동했다가는 우리나라도 코피 터집니다. 우크라이나처럼 비참하지 말라는 법이 없다는 뜻이에요. 우리나라는 다행히 천손의 나라이고 하늘이 지켜주는 나라라서 많이 하느님이 보호하고 지켜주고 도와주시겠지만 우리 국민들이 정신 못 차리고 정치인들이 정신 못 차리고 개판으로 인생을 산다면 하느님이 채찍을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하느님이 채찍을 하게 되면 우크라이나는 아무것도 아니다. 전 세계전쟁으로 번진다. 즉 우리나라 남북전쟁이 벌어지게 되면 세계전쟁이 일어난다는 뜻입니다. 3차 대전이 일어난다. 우크라이나 전쟁은 전쟁도 아니다. 즉 남북전쟁이 일어나면 세계전쟁이 일어날 뿐만 아니라 몇 백만이 아니고 몇 천만이 일순간에 다 죽습니다. 그리고 제가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지만 몇 달 동안 시간 끌면서 이렇게 전쟁을 지지부진하게 안합니다. 정말 거의 핵전쟁에 가까울 정도로 문제가 생깁니다. 제 얘기는 100% 핵전쟁이 난다 이 말이 아니고 전쟁이 터지면 진짜 핵전쟁이 날 수도 있고 핵전쟁에 가까울 정도로 문제가 생긴다. 그러기 때문에 몇 백명 죽고 몇 천명 죽고 이런 일이 아니다. 몇 천만명이 그냥 일순간에 사라진다.
    그래서 만약에 남북이 전쟁이 나거나 문제가 생기면 우크라이나 전쟁은 이건 만약이에요 만약에 남북이 전쟁이 나거나 문제가 생긴다면 우크라이나 전쟁은 100분의 1 파격 밖에 안 돼요. 그러니까 남북전쟁이 만약에 벌어진다면 그 파급효과가 지금 우크라이나 전쟁은 100분의 1밖에 안 된다. 그러니까 제가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듯이 남북이 문제가 생긴다면 우크라이나 전쟁은 비교할 수도 없다고 말씀드린 겁니다. 그래서 우리 국민들이나 정치인들이 반드시 정신 차려야 됩니다. 평화통일로 갈 것인지 분쟁을 하다가 통일이 될 것인지 전쟁을 통해서 통일이 될 것인지는 지금 하느님이 점검 중에 있어요. 너희들을 평화통일로 인도할 것인지 아니면 분쟁정도로 끝나고 통일을 시킬 것인지 전쟁을 일으켜서 통일을 시킬 것인지 하느님께서 지금 점검 중이라는 겁니다. 천상에서 점검하고 있다. 그러면 우리 국민과 정치인이 바르게 서고 바르게 행을 하고 바르게 노력하면 평화통일로 가는 것이고 조금 문제가 있으면 분쟁하다가 통일이 되는 것이고 심각하게 문제가 있으면 큰 전쟁을 치루고 통일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일이 벌어지면 되겠습니까.
    여러분이 오해할까봐 한 말씀 더 드리는데 우리 국민이 몇 천만명이 죽는다 이 말이 아니었어요. 제 얘기는 남북전쟁이 터지면 우리나라 일본 중국 러시아 할 것 없이 대전쟁이 터지게 되며 전 세계 인구를 죽는 숫자를 따진다면 전 세계적으로 합치면 몇 천만명이 된다 이런 뜻이에요. 우리나라 인구 몇 천만명이 죽는다 이 말이 아니고 오해할까봐 제가 말씀드렸어요. 그런데 절대 이런 일은 벌어지면 안 되겠지요. 그런데 중요한 것은 하느님이 올해 내년에 그 심판을 내리기 위해서 점검하고 있습니다. 바로 올해 내년에 그 중요한 결정을 하기 위해서 지금 하느님이 작업을 하고 있고 점검하고 있다는 겁니다. 굉장히 무서운 얘기입니다. 그래서 점검을 해서 정말 국가정치인이나 국가원수 대통령이나 우리 국민들이 바르게 노력하면 하느님이 축복을 내려서 긍정적으로 통일이 되게끔 도와줄 것이고 만약에 바르게 노력을 못한다면 많은 후유증을 겪으면서 통일이 이루어진다. 이런 걸 우리는 알고 있어야 됩니다.
    그리고 질문이 우리나라 국호의 위대함을 말해달라고 했는데 우리나라 대한민국은 말 그대로 대한(大韓) 큰대(大)자 클한(韓)자입니다. 이 나라한(韓)자가 크다 원대하다 대한민국 할 때 그 나라한(韓)자가 클한(韓)자를 뜻합니다. 큰대(大) 클한(韓) 바로 위대한 백성의 나라란 뜻입니다. 대한민국은 바로 위대한 백성의 나라이다. 누구 정치인의 나라도 아니고 대통령의 나라도 아니고 바로 위대한 백성의 나라이다 이런 의미입니다. 그리고 그걸 줄여서 우리는 한국(韓國)이라고 말합니다. 큰 나라이다 이 뜻이에요. 그리고 여기서 클한자 나라한자 그러니까 우리가 이걸 나라한 클한 이렇게 쓴다 이 말입니다. 이 클한자는 얼을 또 뜻하기도 합니다. 한민족의 얼을 뜻한다. 우리나라 한민족의 얼을 뜻하는 의미도 들어있다는 뜻이에요. 바로 얼을 가진 나라 위대한 나라 민족의 나라이다. 대한민국은 바로 위대하면서 민족의 나라 얼을 가진 나라이다 이런 뜻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대단히 위대한 국호이다. 전 세계적으로 보아도 우리나라만큼 위대한 국호가 없습니다. 그럼으로 우리는 이 국호에 대해서 자부심을 가져야 되며 이 대한민국이 영원불멸로 뻗어가리라 저는 믿고 여러분도 함께 믿으셔도 됩니다.

  • @Kang-kg3ux
    @Kang-kg3ux 2 роки тому +3

    세계인구가 좀 줄어야 지구의 자연이 살아납니다.

  • @나무-x2m
    @나무-x2m 2 роки тому +4

    진리를 얘기해주세요 우린 진실을 알고 싶지 겉으로 들어나는건 알고 싶지 않습니다 그럴거면 뉴스를 보지 뭐하러 진리를 공부 하겠습니까?? 뒤에 숨겨진 의도들을 알고 싶어요. 그리고 우크라이나 와 러시아는 내전입니다 현실적으로 보면 푸틴 입장에서는 나라에 존망을 생각하면 어쩔수없는 선택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남북전쟁이 나면 비교할수도 없다구요?? 그럴거 같지만 아닙니다 미국이 그냥 발빼면 북한이 그냥 남한 쉽게 먹고 끝납니다 미국도 어느정도까지 개입하는거지 득보다 실이 더 크다고 느끼면 바로 발뺍니다 베트남 못보셨나요?? 제발 진리를 가르치시는분들이시여 돈만 생각하지말고 진정한 진리를 깨닫고 인류를 교화 시키길 바래요 홍익인간 이화세계 뜻을 제발 바로 기리기 바랍니다.

    • @michunglee2627
      @michunglee2627 2 роки тому +1

      바른말 하셨네요

    • @나무-x2m
      @나무-x2m 2 роки тому +1

      @@꿀벌-c8v 국방비가 어디에 쓰이는지도 모르시나 보네요 그리고 국방비 15배라고 칩시다 미국 빠지면 북한이랑 남한이 1:1 맞다이 할거 같나요?? 미국 빠지면 중국이랑 북한을 상대해야 한다는 사실을 모르는군요 국방비 북한에 15배면 뭐합니까? 현실을 보세요 그딴 국민 안심 시키려고 하는 말만 믿지말고…. 누가 답답한지 모르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