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 단계에서 음압을 표준까지 올려주지 않고 마스터링에 들어가게 되면 마스터링 단계에서 음압을 끌러 올 때 헤드룸이 부족 한 경우가 생길 수 있어서 음압을 더 올리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냥 무시하고 음압을 올렸다간 소리가 깨지게 되겠죠. 믹스단계 음압표준(미국)은 vu meter (헤드룸20) 0데시벨이 넘지 않는 기준입니다. 그래서 보통 믹스단계 에서 vu meter 기준으로 0데시벨 정도 까지 맞춰놓고 마스터링으로 부족한 음압을 채워줍니다.
감사감사🎸 🎸 감사합니다 🎶🎶🎶
목소리와 다른 소리와의 차이에서 신뢰감이
확실히 정확히 집어주시네요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유용해요!! 저도 유튜브에 곡 간간히 올리는데 많이 배울게요!
감사합니다ㅎㅎ 퀄리티 높은 음원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디
Thank you, that was very unique information!
마스터링단에 들어가기전에 믹싱단계에서 충분히 음압의 밸런스를 맞출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잘봤습니다. 고맙습니다.
저 마스터 스테레오아웃에서 리미터와 맥시마이저를 같이 쓰는건 어떻다고 보시나요?
궁금한게 믹싱작업에서 리미터로 음압을 올려버리면
마스터링 과정은 안거치는 기준인건가요~?
전 여태 믹싱에서 살짝만 올리고 밸런스 맞춘 후 마스터링작업에서 끌어올렸었거든요
믹싱에서 제대로 리미터를 걸어 맞춰야 되는건지 궁금하네요ㅜ
믹스 단계에서 음압을 표준까지 올려주지 않고 마스터링에 들어가게 되면
마스터링 단계에서 음압을 끌러 올 때 헤드룸이 부족 한 경우가 생길 수 있어서 음압을 더 올리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냥 무시하고 음압을 올렸다간 소리가 깨지게 되겠죠.
믹스단계 음압표준(미국)은 vu meter (헤드룸20) 0데시벨이 넘지 않는 기준입니다.
그래서 보통 믹스단계 에서 vu meter 기준으로 0데시벨 정도 까지 맞춰놓고 마스터링으로 부족한 음압을 채워줍니다.
누가vu로 믹스결과물 봅니까. 하는건 자유인데 디지털 믹스에서 왜 최종단 vu보나요. 이거 레퍼런스트랙 해놓고 작업한다는 반증밖에안되는데
@@OmVoid_jockey 여태 저는 컴프레서 make up으로만 표준치 맞춘거 같애요 ㅎㅎ
제가 믹싱할땐 inst,보컬 밸런스를 -6~-7 까지 잡아놓고, 익스포트한다음 마스터링 들어갈때 리미터 + 마스터링을 썼었어요
믹싱작업때 리미터는 아예 생각도 못하고 있었네요 😰
설명하실때 BGM 까시는데 이게 진짜 설명에 방해됩니다.
이게 한때는 유행이었는데 제발 BGM 깔지 말고 설명부탁드립니다. 요즘 인서트 없이 바로 설명 들어가는거 좋아해요...
단일 리미터로 너무 많이 리덕션 하면 안좋다는 의미인가요?
정보영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