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딩을 해석하기에 앞서 먼저 알아야 할 복선들이 있습니다 1. 처음 시작할 때 세컨드 커밍은 하얀 점에서부터 떨어졌다. 2. 세컨드 커밍이 로켓을 얻고 바로 날아가고 있을 때 모자를 얻었다. 3. 마지막 장면에서 세컨드 커밍 2는 모자를 쓴 채로 웜홀(?)을 탔다. 4. 하얀 점의 위치와 웜홀의 위치가 비슷하다. 주관적인 엔딩 해석 1. 세컨드 커밍 2는 모자를 쓴 채로 웜홀을 탔는데, 모자는 로켓을 타고 있던 세컨드 커밍에게 갔다. 즉, 세컨드 커밍 2는 다른 차원이나 다른 세계로 이동하지 못하고 '같은 우주의 위치만 다른 곳'으로 이동했다고 추측할 수 있다. 2. 영상 마지막 부분에서 나온 'AvA VI와 연결된다'가 사실이라면, The Chosen One이 활동하고 있는 곳은 컴퓨터와 연결된 네트워크 세계이다. 즉, 세컨드 커밍 또한 컴퓨터의 데이터 공간 내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이게 사실이라면, 애니메이션 vs 수학은 컴퓨터의 기본적인 데이터 연산에서, 애니메이션 vs 물리학은 컴퓨터의 3D 물리 엔진 프로그램에서 일어난 것. 그래서 같은 컴퓨터의 다른 데이터 공간으로 이동했다고 생각한다. 3. 세컨드 커밍 2는 웜홀로 들어가 모자와 기억을 잃고 맨 처음 시작할 때의 세컨드 커밍이 되었다. 4. 세컨드 커밍 2는 웜홀로 들어가 모자(와 기억)을 잃고 애니메이션 vs 수학이 시작할 때의 세컨드 커밍이 되었다. 애니메이션 vs 마인크래프트 시리즈와의 연결 가능성 (※ vs 마인크래프트 시리즈 3의 스포일러 존재!!!!!!!!) 개인적으로 이 쪽이 더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vs 수학 편을 보면 알 수 듯이, 색깔이라고는 검은색과 흰색 (그리고 세컨드 커밍의 주황색) 외에는 없다. 그리고 마인크래프트 시리즈 30화인 'The King'을 보면, 마인크래프트에 접속하는 기계 내부를 볼 때, 그 기계가 검은색과 흰색 빛만을 뿜어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 아이콘의 후광도 검은색과 흰색이 하나씩 존재한다. 따라서, 마인크래프트 아이콘 두 개가 합쳐졌을 때 왜 블랙홀처럼 생긴 것이 나타났냐 하는 의문을 풀 수 있다. 애니메이션vs 시리즈에서 흰색과 검은색은 수학 및 물리적인 힘을 상징한다는 것을 제작자가 의도적으로 넣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추가적인 거지만, 머리가 색깔로 채워져있지 않고 테두리만 있는 스틱맨들은 다음의 경우 중 하나인 것 같네요. ㅁ Alan Becker(애니메이션vs 시리즈의 제작자)가 직접 그려서 만듦 ㅁ 인공적으로 만들어짐 (스틱맨 세계의 스틱맨들은 회색을 제외하고 모두 머리가 채워져있음)
@@cutechapAnimation vs. Language? (그러고 저는 개인적으로 AvChemistry 나오면 재미있을듯요. 주기율표 위에서 글자나 원소 꺼내서 합치고 분자 만들거나 중성자에 양성자 하나씩 넣어서 원소 다 만들고 마지막에는 뭐 119번, 120번 원소 발견하고 그걸 또 결합해서 현실로 갈 수 있는 물질을 만들어서 돌아가고 ...)
1:30 은 에너지 보존이 아닌 각운동량에 대한 설명입니당. 그리고 사실 애니메이션 상에서 이야기의 흐름을 위해 허용된 오류인지는 몰라도 앞 설정대로 마찰이 0 이면 해당 원리로 전진이 불가능해요ㅠㅠ 3:05 에서는 해당 말도 맞지만 사실 특수상대론에 접근했다고 보는게 맞을거 같아요 c>>v 가 성립하지 않게 되며 로렌츠 인자 값이 1에서 벗어나고 있는걸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3:19 는 광속을 알게된거도 있지만 어떤관성계에서도 광속은 동일하게 측정되는 광속불변의 법칙을 이야기하는것 같습니다. 그 뒤에는 회절과 반사 등 파동의 성질이 나오네요. 3:40 중력은 사실 탈출할 때 언급되었으니 제1, 제2 우주속도와 스윙바이 효과를 이야기한거 같습니다 사실 이 뒤에 항성은 복사압 언급 없었던게 살짝 아쉽ㅠㅠ 4:49 보면 깨알 디테일이 다가오는건 파란색 지나간건 빨간색으로 보이는데 이는 도플러효과로 적색,청색편이 현상을 보여줍니다. 4:52 에서는 특수상대론을 민코스프키도표 로 표현하는 시공도표가 나타납니다. 6:24 는 중력이 물체의 각 지점에 작용하는 정도의 차이에 의해 발생하는 기조력이 블랙홀에서 극대화 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스파게티효과라고도 합니다 6:37 사과가 커지는게 아니라 세컨드커밍이 작아지는거일 겁니다
아니 잠깐만, 이거 만드신 분께서 초등학생이라구요?! 미쳤다... 초등학교 1학년 학생 학부모입니다. 이거 만드신 분, 이런 취미 생활 꾸준히 유지하시면 나중에 분명 무언가 엄청난 일을 하실 수 있을거란 확신이 드네요. 어쩌면 저는 미래의 위인의 과거시절로 와서 댓글을 달고 있다는 생각도 들고요.
확실히, 블랙홀 속인데, (블랙홀의)엄청난 압축력으로 작아졌다고 할 수는 있겠지만, 블랙홀 속에서 물질(사과)이 커지는 것은 좀 이상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반대로 스틱맨이 앤트맨처럼 양자수준으로 작아진 것이라면, 반대로 자신(스틱맨)의 시점에서는 커지는 것이니, 사과의 줄기에서 DNA까지 나오는 것이 맞아떨어진다고 생각됩니다.
초끈이론은 크게 페르미온과 보손으로 이루어진 기본입자보다 작은 구성요소를 끈으로 가정하고 설명하는 이론이고 영상에 나온 파동은 양자역학의 파동함수에 관한 내용입니다. 전자와 같이 매우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기본입자는 확률적으로 존재하지만 '관측'의 행위 이후, 위치가 확정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땅(?)에 닿은 순간 세컨드커밍의 위치축이 크게 요동치는 것을 볼 수 있죠. 결론적으로 말하면 끈이랑 파동은 크게 연관 없습니다.
로켓을 탄 뒤로는 고등학교 분야를 넘어선 듯 합니다. 중력조력, 자석을 이용한 가속도(자력의 다른 극끼리는 달라붙는 흡입과 같은 극끼리는 밀어버리는 반발을 이용한 가속도, "우에키의 법칙" 국내명 "배틀짱"에서 사노이라는 캐릭터의 능력의 레벨2가 초자력이라서 그 초자력을 이용한 가속하는 장면이 나옴), 시간팽창 등이 고등학교 물리에서 나오던가요? 이런 내용은 물리학을 전문 분야로 배워야 하는 부분입니다. 저도 이 영상에 나오는 공식을 일부만 이해할 수 있고, 대부분은 잘 모르는 파트라서, 머리를 쥐어싸맸었지요.
사과는 원자 단위로 스파게티가 되는데 멀쩡한 세컨드 커밍 ... 그리고 세컨드 세컨드 커밍을 만난 세컨드 커밍. 그리고 마지막에 다 끈으로 하는거 저만 초끈이론 같나요? (나무위키에 쓴 사람입니다) 그리고 이거 반복되면 세컨드 커밍287921964931720 나오는거? 로켓 어디서 봤다 했어
엔딩을 해석하기에 앞서 먼저 알아야 할 복선들이 있습니다
1. 처음 시작할 때 세컨드 커밍은 하얀 점에서부터 떨어졌다.
2. 세컨드 커밍이 로켓을 얻고 바로 날아가고 있을 때 모자를 얻었다.
3. 마지막 장면에서 세컨드 커밍 2는 모자를 쓴 채로 웜홀(?)을 탔다.
4. 하얀 점의 위치와 웜홀의 위치가 비슷하다.
주관적인 엔딩 해석
1. 세컨드 커밍 2는 모자를 쓴 채로 웜홀을 탔는데, 모자는 로켓을 타고 있던 세컨드 커밍에게 갔다.
즉, 세컨드 커밍 2는 다른 차원이나 다른 세계로 이동하지 못하고 '같은 우주의 위치만 다른 곳'으로 이동했다고 추측할 수 있다.
2. 영상 마지막 부분에서 나온 'AvA VI와 연결된다'가 사실이라면, The Chosen One이 활동하고 있는 곳은 컴퓨터와 연결된 네트워크 세계이다.
즉, 세컨드 커밍 또한 컴퓨터의 데이터 공간 내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이게 사실이라면, 애니메이션 vs 수학은 컴퓨터의 기본적인 데이터 연산에서, 애니메이션 vs 물리학은 컴퓨터의 3D 물리 엔진 프로그램에서 일어난 것.
그래서 같은 컴퓨터의 다른 데이터 공간으로 이동했다고 생각한다.
3. 세컨드 커밍 2는 웜홀로 들어가 모자와 기억을 잃고 맨 처음 시작할 때의 세컨드 커밍이 되었다.
4. 세컨드 커밍 2는 웜홀로 들어가 모자(와 기억)을 잃고 애니메이션 vs 수학이 시작할 때의 세컨드 커밍이 되었다.
애니메이션 vs 마인크래프트 시리즈와의 연결 가능성
(※ vs 마인크래프트 시리즈 3의 스포일러 존재!!!!!!!!)
개인적으로 이 쪽이 더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vs 수학 편을 보면 알 수 듯이, 색깔이라고는 검은색과 흰색 (그리고 세컨드 커밍의 주황색) 외에는 없다.
그리고 마인크래프트 시리즈 30화인 'The King'을 보면, 마인크래프트에 접속하는 기계 내부를 볼 때, 그 기계가 검은색과 흰색 빛만을 뿜어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 아이콘의 후광도 검은색과 흰색이 하나씩 존재한다.
따라서, 마인크래프트 아이콘 두 개가 합쳐졌을 때 왜 블랙홀처럼 생긴 것이 나타났냐 하는 의문을 풀 수 있다.
애니메이션vs 시리즈에서 흰색과 검은색은 수학 및 물리적인 힘을 상징한다는 것을 제작자가 의도적으로 넣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추가적인 거지만, 머리가 색깔로 채워져있지 않고 테두리만 있는 스틱맨들은 다음의 경우 중 하나인 것 같네요.
ㅁ Alan Becker(애니메이션vs 시리즈의 제작자)가 직접 그려서 만듦
ㅁ 인공적으로 만들어짐 (스틱맨 세계의 스틱맨들은 회색을 제외하고 모두 머리가 채워져있음)
가장 완벽한 부가 설명이였슴다
어우...
이제 국어도 나오겠네
@@cutechapAnimation vs. Language?
(그러고 저는 개인적으로 AvChemistry 나오면 재미있을듯요. 주기율표 위에서 글자나 원소 꺼내서 합치고 분자 만들거나 중성자에 양성자 하나씩 넣어서 원소 다 만들고 마지막에는 뭐 119번, 120번 원소 발견하고 그걸 또 결합해서 현실로 갈 수 있는 물질을 만들어서 돌아가고 ...)
어우 내 머리 터지겠네
3:46 정확히 말하면 첫번째 행성을 피하려다가 천체의 중력을 이용해서 가속도를 얻는 스윙바이를 알게 되서 두번째,세번째 행성에 스윙바이를 시전하고 항성에 부딪힐 뻔하다가 스윙바이로 빠르게 탈출한거예요.근데 중력 조력이라는거는 처음 듣는데 검색해도 안나오고
저는 검색하면 바로 나오던데..
@@일루아틱 혹시 어디에서 검색하셨나요?
@@Missing-Texture. 3:41에 영어 단어 나오잖아요? 여기에 나온 영어 단어 네이버에 치니깐 나오더라고요
@@일루아틱 제가 번역하고 나무위키에서 스윙바이 문서에서 봤는데 번역하면 중력 어시스트라고 나오잖아요.그게 스윙바이라는 뜻이예요.
@@Missing-Texture. 아.. 조금 차이가 있었나보군요..
1:30 은 에너지 보존이 아닌 각운동량에 대한 설명입니당.
그리고 사실 애니메이션 상에서 이야기의 흐름을 위해 허용된 오류인지는 몰라도 앞 설정대로 마찰이 0 이면 해당 원리로 전진이 불가능해요ㅠㅠ
3:05 에서는 해당 말도 맞지만 사실 특수상대론에 접근했다고 보는게 맞을거 같아요 c>>v 가 성립하지 않게 되며 로렌츠 인자 값이 1에서 벗어나고 있는걸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3:19 는 광속을 알게된거도 있지만 어떤관성계에서도 광속은 동일하게 측정되는 광속불변의 법칙을 이야기하는것 같습니다.
그 뒤에는 회절과 반사 등 파동의 성질이 나오네요.
3:40 중력은 사실 탈출할 때 언급되었으니
제1, 제2 우주속도와 스윙바이 효과를 이야기한거 같습니다
사실 이 뒤에 항성은 복사압 언급 없었던게 살짝 아쉽ㅠㅠ
4:49 보면 깨알 디테일이 다가오는건 파란색 지나간건 빨간색으로 보이는데 이는 도플러효과로 적색,청색편이 현상을 보여줍니다.
4:52 에서는 특수상대론을 민코스프키도표 로 표현하는 시공도표가 나타납니다.
6:24 는 중력이 물체의 각 지점에 작용하는 정도의 차이에 의해 발생하는 기조력이 블랙홀에서 극대화 되어 나타나는 것으로 스파게티효과라고도 합니다
6:37 사과가 커지는게 아니라 세컨드커밍이 작아지는거일 겁니다
아하
지상 : 중고등과정
우주 : 고등, 학부과정
블랙홀 : 학부이상이긴 한데 물리학 범위가 넓어지고 이론도 다양하게 있어서 잘 몰루?
타키온 설명도 해주세요, 양자세계 들어가는 것도요 😊
아니 잠깐만, 이거 만드신 분께서 초등학생이라구요?! 미쳤다... 초등학교 1학년 학생 학부모입니다. 이거 만드신 분, 이런 취미 생활 꾸준히 유지하시면 나중에 분명 무언가 엄청난 일을 하실 수 있을거란 확신이 드네요. 어쩌면 저는 미래의 위인의 과거시절로 와서 댓글을 달고 있다는 생각도 들고요.
정말 감사합니다!
이 애니메이션을 만드신분은 성인이고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 설정상 초등학생 쯤이라는 겁니다^^
@@JYG_Minecraft 그 저를 지칭하시는 거 같은데.. 저 같은 초등학생이 분석 영상 만드신 걸 칭찬하시는 거에요
@@일루아틱 아! 초등학생이셨구나..!!! 대단하시네요!!
전 이정도의 분석 영상 만드실 정도면 거의 고등학생쯤은 되실거라 생각했어서..ㄷㄷ 당연히 댓 쓰신 분이 애니메이션 만든 사람 말하시는 건줄..
죄송합니다..^^
@@일루아틱s넌 이 나라의 희망이야 너라도 꼭살아남아야한다
9:24 이부분은 2가 1의 모자를 가져간거 아닌가
네 맞슴다. 정확히 누가 모자를 넘겨준 건지 제대로 표현 안 해서 헷갈릴 수도 있네요..
@@일루아틱 근데 마지막에 동일한 개체가 아니라서 다행이지 같은 개체가 무한루프 빠졌으면 심리학 될뻔한게 소름이던데 장군님도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릴파사랑 이게 참 지리는 요소입니다..
시간을 돌리는 웜홀 특성상 시점이 다를뿐 자기 자신일 가능성은 충분히 있음@@릴파사랑
@@무뮤 시간상만 다를뿐이라 사실 같은건 맞음 근데 경험한자와 경험하지 않은자가 같은 사람일까? 라는 의미에서 쓰다보니 저따구로 써짐
블랙홀 내부 지평선 이후부터는 이론이라 약간 인터스텔라 보는 느낌으로 봐야할 듯...
타임 패러독스!
2:17 가속 때문이 아니라 역학적에너지는 높이와 관계가 있기 때문에 좀 더 높이 올라가서 한겁니다. 가속이랑은 딱히 관련이 업습니다
이것도 약간 위치 에너지군요
@@일루아틱 애초에 역학적에너지가 위치에너지 + 운동에너지 이다보니...
마지막에 나오는 구멍은 웜홀이 맞지만 긴 기둥은 티플러 원통인거 같습니다.
티플러 원통: 티플러 원통이란 매우 긴 원통형 물체가 회전시 틀 끌림(frame-dragging)이 일어나 과거로 가는 세계선의 시간축을 그릴 수 있다는 이론이다.
나무위키
(자세한건 몰루)
영상 분량 상 스킵했슴더
여기 댓글 진짜 웃기네 ㅋㅋ
한쪽은 설명에 감탄하고 즐기는 분위기인데
한쪽은 설명 중간중간 나오는 오류랑 부가설명 해주고있고
이해하는데 어렵지는 않았는데 설명에 부족함이 있다는것도 틀리진 않네
최대한 완벽하게 만들어 보려 했는데 시간이 좀 부족했네요.. ㅠ
6:30 사실 이건 엄밀히 말하면 스틱맨이 작아지는 것을 표현한거로 보입니다.
자신은 작아지면서 사과는 자신의 시점에서 커지는 것처럼 보이는거죠.
마블의 엔트맨처럼 양자 수준으로 작아진거같기도 합니다.
잘못 넣었네요잉.. ㅠ
@@일루아틱 그래도 잘 해석하셨어여!
@@sungyi 감사합니당
그래서 DNA같은게 점점 커지는거였구나
확실히, 블랙홀 속인데, (블랙홀의)엄청난 압축력으로 작아졌다고 할 수는 있겠지만, 블랙홀 속에서 물질(사과)이 커지는 것은 좀 이상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반대로 스틱맨이 앤트맨처럼 양자수준으로 작아진 것이라면, 반대로 자신(스틱맨)의 시점에서는 커지는 것이니, 사과의 줄기에서 DNA까지 나오는 것이 맞아떨어진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베커가 이런 공학쪽 영상 많이 만들어줬으면 좋겠음
재미쓰요
그니까요@@일루아틱
흥미롭긴 한데
뭔가 뭔가임
@@라요존나재밌는데
0:36 아무리 널널하게 잡아봤자 중1인 애 키가 180~190....
아무래도 앨런 베커가 그린 녀석이라서..
@@민도루l0.0018이겠죠 ㅋㅋㅋ
ㅋㅋㅋㅋ@@민도루l
에초에 태어났을 때 부터 2m 였잖아 ㅋㅋ 스틱맨인데 키가 크는것도 이상하지 않나? ㅋㅋ
이거 완전 과학이네요
"이래서 물리학이 싫다니까. 설명할게 너무 많거든."
-벤 10, 패러독스 교수
호오 많이 본 만화의 한 핵심적인 대사구먼유 본지 시간이 많이 지나서 그런지 새까맣게 잊어버렸네유💦💦
5:28의 나온 사과는 뉴턴이 나무 아래 쉬고 있을때 사과가 떨어지는데, 즉 중력을 발견한 뉴턴을 관련하여 사과가 나온거 같아요.
@@kjy1548 네 맞는 것 같네요!
4:45 멀어지는 건 빨개지고 가까워지는건 파래지는게 혹시 적색편이랑 청색편이를 시각화한거 아닐까요
넵
8:11 뭔진 모르겠지만 타임 패러독스 같다.
맞습니다
다시 보니 맞네유
이보시오 주인장, 중학생인 그대가 물리학공식을 외우는게 아니라 물리학 공식의 '원리' 를 '이해' 했다면 가능성이 높소 이과쪽을 집중공부해서 나중에 카이스트나 MIT 공대 입학해보는게 어떻겠소?
:))
3:40 스윙바이인가요?
넼ㅋㅋㅋㅋ 맞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 네이버에 친 결과 중력ㅋㅋㅋㅋ 조력이라 뜨긴 했는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윙바이가 더ㅋㅋㅋㅋㅋㅋ 알맞은 이름인 것 같더라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사 너무 웃기셔서 죄송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루아틱 just 이름일 뿐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식객민우가 뭐 어때서요 ㅋㅋㅋㅋㅋㅋㅋ
세컨드 커밍:으악?? 이게뭐야 꿈인가? 선생님 이게 뭔수업이에요?
고죠 사토루:아 이거 무량공처 수업이야
세컨드 커밍:??? 분명 2초정도가 일상생활에 문제 없다고 했는데
고죠 사토루:아 너의 엄마가 특강해서 한6시간 무량공처 속에 있을거야
세컨드 커밍:이런 미친
무칰
수학물리학 시리즈의 계산자이자 각본가는 옛날에 스틱맨 쇼크를 만드신 터코이즈쌤입니다. 예나 지금이나 참 좋아하는 애니메이터 분이죠.
그 분도 스틱맨 ㄷㄷ
미끄러운곳에서 않가진것은 마찰에의해 그런겄입니다
얘를들면 무중력
무중력은 한쪽의 중력과 다른쪽의중력이 같은힘으로 힘이 상쇠돼면서 멈처있는겄입니다
근데 느낌은 내장이붕뜬느낌입니다
마찰력이라..
물리학에 조예가 깊음은 문체에서 우러나오는 자신감에서 알겠으나, 글쎄, 문법과 맞춤법에 대한 노력도 필요해 보이십니다. 문장이 전하는 바는 오류가 없어도 문장 그 자체에 오류가 많으면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주장의 신빙성과 설득력을 떨어뜨리거든요.
5:46 세컨드 커밍의 나이를 어떻게 알았나요?
@@joohyon 앨런 씨가 공식적으로 언급하셨습니다
세컨드한테 물건을 준 친구는 세컨드 2가 아닌 세컨드 3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세컨드가 모험을 하는 동안 세컨드 2는 세컨드 3 옆에서 구경을 했다고 생각한답니다.
(당연히 사과는 2가 준걸겁니다~)
타임 패러독스가 등장하니 머리 아프군요.. 꿹
그니까
1----------
ㅣ
V
3
너무 쩔어요 대단해요
알렌베커도 일루아틱님도요
저걸 만드느라 고생하신 Alan Becker 팀에 비하면 전 뭐 암것도 아님다..
일루아틱님 오랜만입니다 여전히 분석 잘하시네요 😁👍
감사합니당
@@일루아틱아니 근데 이정도면 엘로우보다 세컨드 커밍이 더 똑똑한거 아닌ㄱ
@@Black_Edits_1379 코딩은 아직 나온 바가 없어서.. ㅋㅋ
참 많은 생각이 들었던 에피소드
미래에 배워야 한다는 게 참.. 짠하네요
5:42 그것은 매우 웃긴😂
10:16 세컨드커밍이 바이라봇에게 날렸던 로켓
:skull:
1:35 각운동량에 관한 거지, 운동 에너지 보존에 관한 건 아닌 것 같네요😊
오류가 조금 있을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0:50 네비게이션이 됀 커밍(?)
1:09 쫘아악
1:17 선물
ㄷㄷ
사실상 초중반보면 물리학이랑 천문학에 대해 뭔가 많이 알아보는 느낌인데 후반으로 갈수록 블랙홀에 빨려들어가서 있으니 인터스텔라 재탕한 느낌이였음
인터스텔라 비슷한 느낌이 많이 나더라구여
@@일루아틱 확실히 인터스텔라를 영감받아 만든듯이여
물리학은 꽤 어려운 학과인데 그것을 쉽게 풀어버리는 세컨드 커밍 설마 타고난것인것인가?
영재네요.. ㄷ
@@일루아틱 수학 편에서도 ㄷㄷ였는데
마지막에 나오는 이론이 초끈이론인데 나오는 파동과의 연관성은 양자역학과 관련이있을까요?
모르겟슴더.. 진짜 검색에 의존한지라
초끈이론은 크게 페르미온과 보손으로 이루어진 기본입자보다 작은 구성요소를 끈으로 가정하고 설명하는 이론이고
영상에 나온 파동은 양자역학의 파동함수에 관한 내용입니다. 전자와 같이 매우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기본입자는 확률적으로 존재하지만 '관측'의 행위 이후, 위치가 확정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땅(?)에 닿은 순간 세컨드커밍의 위치축이 크게 요동치는 것을 볼 수 있죠.
결론적으로 말하면 끈이랑 파동은 크게 연관 없습니다.
@@레플리칸트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3:53 실제로하면 죽1어요
맞1아요
6:16 이 런 상황까지 겪거는데 모자는 안 떨어진게 레전드
주인공 버ㅍ(?)
우주에 왔으면 지구로 갈수있는데왜 블랙홀안으로..........
3:06 이 부분이 제가 초5인데 이해가 안되네요 ...
저도 이해가 힘들긴 합니다 ㅎㅎ
카우보이 모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인슈타인이 자기가 카우보이 모자를 쓴체로 빛이랑 같이 달려가는 꿈을 꾸고 상대성 이론을 발견한걸로 알고있는데 이걸 넣어주네요 ㅋㅋㅋㅋㅋ
오 그래요? ㅋㅋㅋ 이것도 오마주였네
Alan Becker은정말 대단한사람임 근대이걸해석한사람은(?)
수학편은 고등학교에서 대부분 배운 부분이다보니 큰 설명 없이 볼수있어서 좋았는데 이번 물리는 중간중간에 뭔말인지 모르겠더라고요... 이런 영상을 계속 기다렸습니다.
물리는 전문 분야를 배워야 어느 정도 알아볼 수 있다더라고요..
물리는 전문 분야를 배워야 어느 정도 알아볼 수 있다더라고요..
로켓을 탄 뒤로는 고등학교 분야를 넘어선 듯 합니다.
중력조력, 자석을 이용한 가속도(자력의 다른 극끼리는 달라붙는 흡입과 같은 극끼리는 밀어버리는 반발을 이용한 가속도, "우에키의 법칙" 국내명 "배틀짱"에서 사노이라는 캐릭터의 능력의 레벨2가 초자력이라서 그 초자력을 이용한 가속하는 장면이 나옴), 시간팽창 등이 고등학교 물리에서 나오던가요?
이런 내용은 물리학을 전문 분야로 배워야 하는 부분입니다.
저도 이 영상에 나오는 공식을 일부만 이해할 수 있고, 대부분은 잘 모르는 파트라서, 머리를 쥐어싸맸었지요.
@@E레인이레인다 고등학교 과학에서 배우거나 그 정도 수준의 과학 실력으로 알 수 있는 내용인데요
제 추측이지만 이번편을 AvA 쇼츠 시즌 2 와 엮어보면 희생양이 살아난 이유가 미래의 희생양이라 그런거 아닐까요
오오.. 웜홀이랑 관련된?
난 개인적으로 이 시리즈가 제일 마음에 드는것 같음
저두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이보슈 채널 주인장, 혹시 천체물리학 배울 생각 없슈? 별보고 관측하는 학문인데
수학 같은 거에 관심이 많긴 허요
일단 모자쓰고 자석 안고(?)있는 커밍이는 귀여워요!!
귀엽당
0:52 근데 저거 동그라미가 1kg 인데 실제로 따지만 뇌진탕 수준아님...?
주인공 버프-
우주선 부분이랑 블랙홀 부분이 진짜 ㄹㅈㄷ
레게노
제작자 배경지식은 어디서 나오는 건가요
이런 시리즈는 보통 Terkoiz라는 분이 각본을 짭니다
@@일루아틱 아 1인 제작이 아니였군요
물리학은 암만봐도 인류가 만들어낸 가장 위대한 바벨탑이 아닐까
웅장해요 ㄷㄷ
저는 애니메이터vs애니메이션4의 프리퀄인줄 알았슴다
세컨드 커밍이 지 자아가 탄생하는 과정을 담은 무의식 속의 이야기인줄 알았는데...
얘가 어떻게 초딩이란 거야? 그렇게 따지면 능력이 넘사벽인 것도 말이 안 되는데
오호
베커님 애니메이션 한번 입문해 보고 싶은데, 어느편이 1편인가요
애니메이션 vs 애니메이터1 이 가장 먼저나온 시리즈임 (참고로 지금에 비해선 조금 옛스타일)
블랙홀 장면 진짜 인상깊게 봤음ㅋㅋㅋ
재미있게 봤져 ㅎㅎ
이걸 듣고나니 머리가 터졌습니다...
저도요.. ㅋㅋ
근데 보통 블랙홀에 들어가면 다 죽는데 세컨드는 아마 세계관 최강자 정도의 힘이여서 그런지 세계면을 통과 한거로 된거 같음 언젠간 나중가다 이런 에피에서 안티 바이러스의 힘이 뛰어날지도
ㄷㄷ
이 모든것을 이해하고 설명하는것자체가 대단하다
도대체 당신은 이걸 어떻게 알고 설명 하신 겁니까?
검색은 최고입네다
내용이 뭔가 무거우면서 가벼운 느낌을 잘살렸다
어두워질때쯤 희망을 담고
또어두워지면 용기를얻고
근데 왜 마지막은 무한으로 만들었지
-도르마부!-
ㄷㄷ
ㄷㄷ 다음은 Avs!? (애니메이션 대 과학)
Animation vs. Chemistry도 많더라고요
이야 대단하시네
구독 박고 갑니다
굿
잠만 초딩이라고요???? 정말 대단하시네요 이건 못해도 고등학고 물리시간에나 배우는건데 ㄷㄷㄷ
감사합니다!
막바지부분에 나오는 끈은 초끈같네요
오.. 루프를 나타내는 걸 수도
영상 다 보고 다시 처음으로 보면 소름...
ㄹㅇ..
에니메이션에 세컨드 커밍은 알고보면 세계관의또다른세컨드커밍 있는게아닐까요?
많긴 하네요..
근데 빛보다 빠를 수가 있나..? 4:40
수학으로 이런걸 어떻게 알아내는 걸까요?
ㄹㅇ..
세컨이가 초등학생이니까 물리학 즉 중학생 고등학생껄 배우고 있으니 세컨이는 6학년 아닐까요? 물론 제작자가 하고싶어서 그런 걸 수도
정확한 나이는 안 나와서.. 흠
@@일루아틱 흐으응ㅁ
그래 이런 영상을기다 렸다고!!
실제로 이거 보고 속이 울렁거렸음
@@NickName-u8c ㅠㅠ
정말이지 물리는....음
이해하기가 정말 어렵단 말이죠
그래서 전 포기했습니다
포기하면 편하다는 말은 진실이었어요
물리를 제대로 배우기 시작하는 건 고등학교 때부터라 일단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슴더
와 세컨드는 저 한편에서 몇개를 다 마스터한겨
교수님 제 머리에서 뇌수가 흘러 나옵니다
(뇌정지)
6:32
이건 사과가 커진 게 아니라 주황이 작아지는 거임
7:08
여기에서 거리가 10^-34 정도로 나오기 때문
주황이 작아지는 거였군요.. 오류 죄송합니다
5:42 사건의 지평선 너머로
저도 만들면서 이 생각함 ㅋㅋ
마지막은 인터스텔라보는거 같아서 재밌었음 ㅋㅋ
ㄹㅇㅋㅋ
미시세계와 거시세계의 중간을 블랙홀로 표현한거같아요
:O
나이가 초등 고학년이지 사실상 지능이랑 정신연령은 성인이라서 똑똑하고 용감한거 아님?
애어른
사과는 원자 단위로 스파게티가 되는데 멀쩡한 세컨드 커밍 ...
그리고 세컨드 세컨드 커밍을 만난 세컨드 커밍.
그리고 마지막에 다 끈으로 하는거 저만 초끈이론 같나요? (나무위키에 쓴 사람입니다)
그리고 이거 반복되면 세컨드 커밍287921964931720 나오는거?
로켓 어디서 봤다 했어
ㅔ
초등학교 고학년의 나이인데 키가 180에서 190이라는게 더 대단하다....
잘하면 2 m까지 될 수도..
루프깨면 어캐되나요?
루프가 끝납네다
사과는 아무래도 뉴턴을 의미하며 넣은거 같음
네네 맞아요
물리학자가 웃으면?
Physic 엌ㅋㅋㅋㅋㅋㅋㅋ
피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웃었어, 빈정 상해 ㅋㅋㅋㅋ
무한 루프에 빠져서 못돌아오는건 아니겠지....?
난 아직 안 배우거라서 뭐라하는지 전혀 모르겠음ㅋㅋㅋㅠㅠ나중에 내가 저런걸 배워야 한다니 흑흑
허허
쟤 이름이 세컨드 커밍이구나(초딩인데 이렇게 박식하시다니 대단하시네요)
다들 주황이라고 부르시더라고요!
초딩이 나보다 피지컬 좋고 싸움 잘함
ㅎ.ㅎ... 저도 마찬가지네요. ㅠ
수학 마스터 하니까 물리 공부시키러 보내버리네 ㅋㅋㅋ
나쁜 놈 ㅋㅋㅋㅋ
잠깐... 그럼 에이전트는 키가...ㄷㄷ
3m(?)
자석의 이용한 원리 간단하게: 워프
Lol
Alan becker는 애니메이터가 맞습니까;;
개고수..
수학자 인줄ㅋㅋㅋ
베커님덕에 수학이랑 물리학까지 배워가네요
-시발-
앞으로 이런 거 계속 만드신다고 합니다
@@일루아틱AVG 채널에서 학과 관련 영상들을 더 만들 예정이라는 거쥬?
@@DGTNECA 네!
예? 초등학생이요? 에헤 거짓말
나보다 더 똑똑한 것 같은ㄷ
감사합니다! 초6 맞어요
와 난 물리학의 '물'자도 모르는데
전 ㅁ자도..
와 천재다...(?)
2:27 실제였으면 바로 바닥에 머리 박는ㄱ
ㅋㅋㅋㅋㅋㅋ
난 초반부터 알렌 영상을 봐왔는데 주황이가 세컨드라는 이름과 지능이 초등학생 고학년 이었다는걸 처음 알았네요@
수학 하기 싫을 때 보는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메이드인 헤븐의 일순을 자세히 보면 나오는 저 파란색과 빨간색...설마...아라키는 모든 것을 예상하고 있던건가? 과연 파문전사는 무슨 당을 뽑을 까?
ㄴㅇㄱ
@@일루아틱 어허 지금 시청자에게 하는 행동이 뭡니까? 예?!
다음은 애니메이션 vs 화학(?)
그게 진짜 실현성 있어요 ㅋㅋ
앨런은 왜 이런 머리아픈것을 만들었는가..🤯만들꺼였음 다른색깔들도 넣어주지...💡
새컨드커밍도 표정이 있었구나
아니 이게 우리한테는 겁나 어려운데 세컨드 커밍은... 초등학교 고학년요? 이건 진짜 iq가 몇일까...
네, 저도 궁금하네요.
아니 근데 쟨 어쩌다 저렇게까지 하게된건데
무슨 pc에서만 살던놈이 왜 갑자기 은하까지 오게된거냐고;;;;;;
콜럼버스도 저정도는 아니었는데..
@@일루아틱 눈뜨니까 4차원으로 넘어와지더니 그대로 초월우주까지 돌진해버리는 콜럼버스ㄷㄷㄷ
문과과목으로도 해주지..ㅠㅠㅠㅠㅠ
문과는 표현하기 어렵다 보니..
@@일루아틱경제학도 그래프랑 수식이랑 많이 나오는데...
@@yyc7403그래프랑 수식이 있어도 애니메이션의 시각적 재미를 위한 활용은 사실상 불가능하죠.
@@amare295 왜 불가능하다고 단정지어요ㅋㅋ alan이라면 충분히 표현 가능할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