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리에 많은 브런치 작가를 포함하여 많은 크리에이터분들의 게시글을 무단으로 불펌하고 계시던데, 이 부분 해명 부탁드립니다. 기본적으로 브런치는 복사가 금지된 플랫폼인데, 원문 거의 그대로를 복사해서 게재하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링크만 삽입한다고 남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작가들, 크리에이터들이 공들여서 쓴 남의 글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팔로워를 올리는 것은 명백한 지적재산권 침해입니다. 이 댓글을 확인하신다면 그동안 동의 없이 게재한 글들 삭제 후 사과문 게재하세요. 저 또한 피해 크리에이터이며, 이 문제 때문에 커리어리에 가입하고 싶은 의사가 없기 때문에 공개된 채널에 댓글남깁니다.
안녕하세요 라라님,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불편을 드렸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해당 부분 확인 후 바로 대응방안 정리해서 공유 드리겠습니다. 현재 커리어리에서 링크 + 출처를 정확히 명시하고 있었으나 이 부분이 지적재산권 침해인지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정확히 인지하지 못한 부분은 제 불찰이며 사과드립니다. 커리어리 활동을 통해 브런치에서 작성하신 인사이트 넘치는 글을 저 뿐만이 아닌 다른 분께도 모두 공유드리고 싶어 게시하고,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먼저 제가 진행했던 부분과 그리고 커리어리 측 모두 상황을 확인하고, 저의 사과문 및 향후 대응 방안 공유드리겠습니다. 혹시 라라님의 연락가능한 연락처 혹은 브런치 주소를 kimted@kakao.com으로 전달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우선 먼저 해당 부분은 사과의 말씀 올리고, 자세한 입장문과 사과문은 내일까지 정리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커리어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민규입니다. 어제 유튜브 댓글로 말씀해 주신 커리어리 브런치 불펌 이슈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원작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 브런치 글의 일부 또는 많은 비중을 그대로 커리어리 공유한 부분에 대해 불쾌감을 느끼셨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더욱 죄송한 점은 먼저 지적해 주시기 전에 제가 그 심각성을 느끼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저 역시 콘텐츠 크리에이터임에도 지적 재산권의 개념이 무지했다는 것이 정말 부끄럽습니다. 작성해 주신 브런치 게시물에 인사이트가 담겨있고 많은 분들이 함께 읽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 하나만으로 원작자 동의 없이 그대로 커리어리에 공유했습니다. 출처와 링크가 있다면 원작자의 동의 가 없어도 상관없다는 무지하고 무책임한 마인드로 게시물을 공유하였습니다. 이 점 깊이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5/27 00:55 기준으로 저의 커리어리 게시물 총 210개 중 동의 없이 업로드 한 게시물 123개를 삭제하였습니다. 남은 게시물은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삭제하지 않았습니다. 1) 직접 생산한 콘텐츠 2) 기업의 블로그 3) 언론사 기사 4) 원작자 허락을 받은 콘텐츠 남은 콘텐츠에서도 문제 될 여지가 없는지 다시 한번 검토하고 이슈가 발생할 경우 역시 바로 삭제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커리어리와 이야기하여 5/27 - 6/30까지 약 1개월 커리어리 활동을 중단하려 합니다. 인사이트 공유를 핑계로 게시물 지적 재산권 이슈를 지키지 못한 점을 반성하겠습니다. 향후 활동 재개 시에도 본인이 생산한 콘텐츠가 아닌 타인의 콘텐츠를 업로드 시 원작자 동의를 구해 업로드하겠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콘텐츠 지적 재산권에 대해 더욱 예민하고 민감하게 생각하며 신중하게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22년 3분기 내로 저와 같은 이슈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적 재산권 관련 전문가를 모셔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겠습니다. 해당 영상으로 본인들의 지식을 공유해 주시는 분들의 지적 재산권을 보호 할 수 있도록 명백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일로 불편함을 드린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민규 드림
CX와 CS에대한설명 잘듣고갑니다ㅎ
커리어리에 많은 브런치 작가를 포함하여 많은 크리에이터분들의 게시글을 무단으로 불펌하고 계시던데, 이 부분 해명 부탁드립니다.
기본적으로 브런치는 복사가 금지된 플랫폼인데, 원문 거의 그대로를 복사해서 게재하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링크만 삽입한다고 남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작가들, 크리에이터들이 공들여서 쓴 남의 글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팔로워를 올리는 것은 명백한 지적재산권 침해입니다.
이 댓글을 확인하신다면 그동안 동의 없이 게재한 글들 삭제 후 사과문 게재하세요.
저 또한 피해 크리에이터이며, 이 문제 때문에 커리어리에 가입하고 싶은 의사가 없기 때문에 공개된 채널에 댓글남깁니다.
안녕하세요 라라님,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불편을 드렸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해당 부분 확인 후 바로 대응방안 정리해서 공유 드리겠습니다.
현재 커리어리에서 링크 + 출처를 정확히 명시하고 있었으나 이 부분이 지적재산권 침해인지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정확히 인지하지 못한 부분은 제 불찰이며 사과드립니다.
커리어리 활동을 통해 브런치에서 작성하신 인사이트 넘치는 글을 저 뿐만이 아닌 다른 분께도 모두 공유드리고 싶어 게시하고,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먼저 제가 진행했던 부분과 그리고 커리어리 측 모두 상황을 확인하고, 저의 사과문 및 향후 대응 방안 공유드리겠습니다.
혹시 라라님의 연락가능한 연락처 혹은 브런치 주소를 kimted@kakao.com으로 전달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우선 먼저 해당 부분은 사과의 말씀 올리고,
자세한 입장문과 사과문은 내일까지 정리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커리어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민규입니다.
어제 유튜브 댓글로 말씀해 주신 커리어리 브런치 불펌 이슈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원작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 브런치 글의 일부 또는 많은 비중을 그대로 커리어리 공유한 부분에 대해
불쾌감을 느끼셨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더욱 죄송한 점은 먼저 지적해 주시기 전에 제가 그 심각성을 느끼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저 역시 콘텐츠 크리에이터임에도 지적 재산권의 개념이 무지했다는 것이 정말 부끄럽습니다.
작성해 주신 브런치 게시물에 인사이트가 담겨있고 많은 분들이 함께 읽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 하나만으로 원작자 동의 없이 그대로 커리어리에 공유했습니다. 출처와 링크가 있다면 원작자의 동의 가 없어도 상관없다는 무지하고 무책임한 마인드로 게시물을 공유하였습니다. 이 점 깊이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5/27 00:55 기준으로 저의 커리어리 게시물 총 210개 중 동의 없이 업로드 한 게시물 123개를 삭제하였습니다. 남은 게시물은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삭제하지 않았습니다.
1) 직접 생산한 콘텐츠 2) 기업의 블로그 3) 언론사 기사 4) 원작자 허락을 받은 콘텐츠
남은 콘텐츠에서도 문제 될 여지가 없는지 다시 한번 검토하고 이슈가 발생할 경우 역시 바로 삭제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커리어리와 이야기하여 5/27 - 6/30까지 약 1개월 커리어리 활동을 중단하려 합니다.
인사이트 공유를 핑계로 게시물 지적 재산권 이슈를 지키지 못한 점을 반성하겠습니다.
향후 활동 재개 시에도 본인이 생산한 콘텐츠가 아닌 타인의 콘텐츠를 업로드 시 원작자 동의를 구해 업로드하겠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콘텐츠 지적 재산권에 대해 더욱 예민하고 민감하게 생각하며 신중하게 활동하도록 하겠습니다. 22년 3분기 내로 저와 같은 이슈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적 재산권 관련 전문가를 모셔 유튜브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겠습니다. 해당 영상으로 본인들의 지식을 공유해 주시는 분들의 지적 재산권을 보호 할 수 있도록 명백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일로 불편함을 드린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민규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