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좋은 영상이네요. 어제 마제스티 OE 1짝 교환한 사람입니다. 여쭤보지도 않았는데 현장에서 많은 설명 해주시고 정말 친절하시더라구요ㅠㅠ 저는 지금까지 조금이나마 더 저렴한 곳이 차 정비의 우선 순위였는데 많은 지식, 친절한 대응, 꼼꼼하신 사장님을 보니 소비자로서 신뢰가 생기고 이제는 생각이 좀 달라지네요. 3만 키로 더 타고 또 뵐게요 다야몬드타이어 번창하시고 구독자 분들도 한번 방문해보세요 만족하실 겁니다. 화이팅하세요:)
납품하는 타이어 회사 입장에선 자동차 제조사에 계약만 되면 대량으로 팔아먹을수 있는데 단돈 100원이라도 타사제품보다 싸게 납품하려고 하겠죠. 그러려면 원가절감이 많이 된 제품을 납품할꺼고 소비자가 기분은 좋아야 하니 제품은 최고등급의 상표로 붙여주고 ㅋㅋ 영상에선 비슷한 제품이라고 하는데 트레드도 다르고 무게도 다르고 에너지등급도 다르고 사실상 전혀다른제품으로밖에 안보이는데 같은 제품처럼 차량에 장착해서 출고하는건 기만 아닌가요.
자동차 제조사에서 타이어 회사에게 요구하는 성능이나 두 회사간의 계약방식을 생각하면 댓글 내에 전제되어 있는 부분이 틀린 부분이 많습니다. 타사제품보다 싸게 납품한다고 해서 단독으로 납품하거나 그런 것은 없구요.. (차량 팜플렛 보면 여러 타이어 회사에서 납품하는걸 알 수 있음) 게다가 싸다고 해서 납품이 쉽게 되는 것도 아닙니다. 그게 되면 미쉐린, 브릿지스톤 다 망하고 중국 타이어회사가 1티어죠. 차량 개발에 맞는 납품 시기나 규모, 가격, 타이어 성능 등도 고려가 되어서 계약을 하고 그 뒤에 개발을 합니다. 그러다보니까 당연히 OE 타이어가 원가가 비싸질 수 밖에 없는데 이걸 소비자가 살까요? 그러니 당연히 RE가 따로 있고 그걸 판매.. ㅋㅋㅋ
진짜 이게 정답이죠... 자꾸 이 영상에서는 이상한 헛소리만 늘어 놓은데 ㅋㅋ oe와 re 솔직히 말해서 제품검사 몇번을 합격한 제품이고, 그중 카메이커 남품 규격에 맞는 제품을 oe로 구분- 즉 최상위급, 나머지 re납품이지요... 물론 연식변경에 트레드 모양 바뀔순 있는데 이걸 가지고 유튜브 각 뽑겠다고 제목으로 사기치는거 보고 치가 떨립니다. 이분 마인드면 카메이커 특정차량이 연식변경으로 디자인 바꼈단 이유로 이전 연식 차량은 짝퉁이고, 최신 연식은 진퉁이다... 라는 제목이 되겠죠. 자꾸 말같지도 않는 소리 하는거 참 역겹습니다. 애초에 타이어 1짝만 교환하는 사람은 없거니와..oe,re 구분 짓는다는데 트레드 길이가 다르다 뭐가 다르다 ㅋㅋㅋ 제조사가 무슨 호구도 아니고 검사 공정을 몇번을 거치고 타이어만 수십년 봐온 사람 무시하는 형태이고, 기계검사 -x레이 검사 무시하며 자신의 눈만 정확하다는 전형적인 꼰대 마인드이지요.
중국OEM은 중국산제품으로 아무래도 꺼려지는 시선은 있는데 금호나 한국이나 또는 미쉐린도 중국공장에서 만드는데 모두 중국oem이 붙나요? 미쉐린도 중국oem이 있는지요 있다면 자체생산과 중국에서 생산된 타이어 두개가 가격이 다를 수 있나요? 또는 재질이나 재료 또는 성능면에서도 차이가 있는지
일단 금호제품은 현재 국내에 중국제품은 없습니다. 모두 국내 생산제품이고요.. 단지 잘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AT타이어는 베트남 생산제품입니다. 한국타이어도 대부분 국내생산제품이고요... 1톤 트럭.. 그리고 스타렉스 타이어 몇몇 제품만... 중국생산 제품입니다. 금호타이어 같은 경우... 생산이 소비르 못따라 갈정도로.. 타이어 물량이 부족할때 중국생산제품이 잠깐 들어온적이 있었는데.. 품질 차이는 없다고는 하는데... 좀 꺼려졌고요... 같은 모델 같은 사이즈인데도 가격은 좀더 저렴하게 공급되었습니다. 미쉐린도 중국제품이 있었는데... 국내에서는 거의 본적이 없습니다. 중국에대한 인식때문에 그래서 인지... 저는 오래전에 메이디인차이나를 봤었는데... 최근래에는 본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중국제품과 성능과 품질 차이가 없다고 하는데... 장착해본경험으로는 차이가 있는것 같았습니다...
아하~ 지난달 마제스티 91 4짝 인터넷 아주 싸게 최고로 싸게 구입해서 장착했는데 영상보고 사진찍어놓은거 보니 RE 타이어네요..끼울때 들어보니 기존것보다 약간 더 무겁더라고요 .. 여지껏 그 제품만 쓰는데 전에는 못느꼈는데 이번 RE 타이어 끼워보니 주행시 아주 부드러운느낌이 확실히 나고 고속 주행시 소음도 안정감도 좋네요 코너링에서도 전과 조금 다르게 더 노면을 잘 타는 느낌이 듭니다 짜퉁인줄 깜놀했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 (타이어에 그동안 봐왔던 OE 타이어의 주홍색 도트마크 없어서 짜퉁인가 싶었습니다)
K7 하이브리드는 OE RE 있습니다. OE가 더 연비 위주의 타이어 입니다. 그리고 OE타이어 사이드에 영어로 아마 "스마트퓨엘?" 이런식으로 주유구모양이 있을거예요... AU5하고 키너지EX 비교를 하면.... 개인적으로 키너지EX에.... AU5도 좋은데... 이게 인터넷에 판매가 많이 되면서.. 고무질이 바뀐것 같이... 마모가 어느정도 되면...뜯김현상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타이어 추천해달라고 하면.... 금호 솔루스 TA51 이번 신제품인데... 개인적으로 잘나왔습니다. 오프라인매장기준으로. 17인치 4개 교체했을때... 얼라인먼트까지...52만원 전후로 가격대가 형성된것 같습니다. 당연히 매장마다 가격이 더 비싼곳도 있겠고... 저렴한곳도 있겠고요...
최적 & 최상의 타이어는 그 차가 출고될 때 장착된 타이어 입니다. 자동차 모델을 개발할 때 모든 부품들은 그 모델에 가장 적합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부품으로 개발됩니다. 대분분 사람들은 개차를 구매하여 인도 받으면 장비소에서 광폭 혹은 외국산 타이어로 교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차에는 그 차에 맞는 가장 적합한 타니어를 개발하고 장착하여 생산.출고가 됩니다. 타이어는 출고될 때 장착된 타이어가 그 차의 가장 적합한 최상의 타이어 입니다. 3~4년 운행하시고 타이어 교체할 때, 출고시 장착된 타이어 규격으로 교체해 달라고 하면 교체해 줍니다.
질문 드립니다 신차에 장착된 네타이어중 유독조수석 한타이어만 아침에 출발할때 노면에 눌렸던 부분이 꿀렁꿀렁 두어바퀴 굴러갑니다 그후부터는 정상이 되고 물론 날이 찰수록 심하지만 요즘도 지하에 주차시 느깔정도입니다 공기압 정상이고 장기추차도 아닙니다 처음엔 갸우뚱 정도였는데 갈수록 심해지는듯합니다 금호에서는 정상이라고 하네요
타이어가 그런경우는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래도 모르니까.. 타이어를 좌우 바꾸어보고 주차하고 오래 세워놨다가 운행을 한번 해보시던지.. 아니면.. 앞뒤로 바꾸고 주차하고 오래 세워놨다가 운행을 한번 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그쪽 바퀴만 계속그러면... 타이어문제는 아니고.. 타이어가 옮겨간쪽으로 그게 바뀌면... 타이어 문제일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오성근-w1y 음... 보통 blog.naver.com/392tire/220971310983 링크의 이런모양이 RE 타이어이고요.. 그런데...235 55 19 사이즈는 링크의 모양으로 RE OE 모두 모양은 똑같아요.. 육안으로 구분이 안되요... 상품은 나눠져 있긴하고요... 그리고 225 60 17 사이즈는 KL33이 한종류만 나와서 사실상 OE RE 같다고 봐야하고요...^^; 그리고 OE RE 똑같은 타이어로 운영하는 사이즈 모델도 있고요... 그렇습니다. ^^
일단은 4MATIC 이라면 기존의 똑같은 타이어를 장착하시는 걸 권장해드리고요.. 엑스타4X2 는 현재 구하기 어려운타이어라.......뭐라... 얘기해드리기가... 일단... 마제스티9은 얌전히 천천히 승차감과 조용함을 느끼며 운행하시는분에게 맞는 타이어입니다. 가끔 과속... AMG면... 어울리는 타이어는 아니거든요... 그래도 가끔 속도감도 느끼고...그러실거면...그립에서 밀릴겁니다.. 스포츠타이어로 가시는게 좋을것 같은데... 에보3나... PS4 정도... 그런데... 본인이 얌전히 운행하신다면... 과속은 가끔 하고... 그러면 마제스티9 장착하시면 만족하실겁니다.
한국 OE타이어중 H426 이란 모델이 있습니다. 더 인지도가 좋은 똑같은 사이즈타이어가 H308이 보다 저렴하거든요.. 그래서 OE가 더 비싸다고 얘기들 하죠.. 금호도.. 삼성 OE 솔루스KH25 가 성능이 더 좋은 같은사이즈 TA31 보다 비싸게 들어오거든요.. 그래서 보통 출고타이어보가 더 비쌉니다. 이렇게 얘기하죠... 소비자 입장에서는 굳이 더 비싼 OE타이어를 장착할 필요가 없는거죠... 그런데... 똑같은 사이즈 똑같은 모델... 예를들어... H426 OE나 RE나 가격은 같은거죠... 아마도 모델이 다를겁니다. 그리고 .. OE보다 성능좋고 저렴한 다른모델의 RE를 판매할때 OE가 더 비싸다고... 그렇게 얘기합니다. ^^
음... RE OE 년도마다 다르지 않고요.. 현재까지 똑같습니다. 영상에 나온 타이어는 제품을 개선하기위해 고무컴파운드를 바꾸는 경우는 있어도 타이어 패턴을 바꾼 경우는 없습니다. 영상을 보고도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다는건.... 영상을 끝까지 안봤나요..? 초등학생도 이해합니다.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알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타이어 장착후 떨림이 계속 된다든지.. 이상한 고주파 소음이 들린다든지... 아니면... 타이어로 인해서 계속 한쪽으로 쏠린다든지... 그러면.. 교체하신 타이어 가게 방문하셔서 얘기를 하시면 어느정도 조치를 해줄겁니다. 그런데... 그런게 없어도.. AS요청을 할수 있습니다. 한국 금호 넥센 대표번호로 전화를 하셔서 AS요청을 하면... 담당자들이 직접 고객님께 전화를 주고.. 직접 대면 약속도 잡고.. 처리를 해줄겁니다. 그러나.. 경험상 새타이어일때... 문제가 된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내 타이어는 별도 표기가 없고요.. 단지.. 사이드에... 에코... 또는 스마트퓨엘 이라는 영어로 표기해논게 있는것도 있고요.. 수입차에...수입타이어 같은경우... OE타이어에는 스페셜마크라고하여.. MO , N1. N0 TO 등 등 메이커마다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썸넬과 댓글만 봤는데 설명이 개판인걸로 결론냄(착실히 설명 했다면 ㅈㅅ) OE가 원가 절감이나 질 낮은게 아니고 내 g80은 출고 타이어가 피렐리 pzero goe임 goe는 제네시스 오리지널 뭐시기 약자로 제네시스에 특화된 타이어란 말이지 즉 g80은 커브길에 뒤지라 때려 밟기 보다는 평소 부드러운 승차감과 소음을 억제에 좀 더 무게를 둬서 그런 패턴으로 제작 했다는거임 고로 pzero 특유의 커브길에서 단단하게 버티는 성질은 좀 줄이고 컴포트함을추구 했다는거야 oe는 그 차 출고시 가장 알맞게 나온 타이어니 참고해
여러분들 조심하세요~ 국산으로 위장한 사기타이어 있습니다~ 운전을 30년 넘게 했으며, 워낙 연비운전으로 타이어를 5만~8만km는 물론이고 심지어 10만km 까지도 충분히 써왔는데, 특정 가게에서 갈아주는 새 타이어로 1만km도 않되 트레드가 다 달아 없어져서, 혹시나 하고 또 새 타이어로 갈았지만 트레드가 1년도 않되 다 달아 없어지는건 물론이고, 타이어를 자세히 확인하니 가운데가 칼로 벤듯이 찢어지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시내나 고속도로등 포장 도로로 만 운전한 결과입니다. 경험상 이런건 처음보는 일이구요~ 이거 바로잡아야 합니다. 짝퉁 타이어는 없다고 들 하시지만, 지금도 버젓이 팔고 있습니다. 수사에 착수해야 합니다. 돈 몇푼에 이런거 취급하시는 분들 이짓으로 운전자 생명까지 위협한다는거 아시죠? 일 터지기 전에 마음 바꾸시기 바라구요~ 믿을 수 없는 곳에서는 절대 타이어 교환하지 마세요~ 운전하시다가 큰일납니다.
전혀생각치 못한사실이네요, 덕분에 오늘도 하나알고갑니다, 😊
우와... 이런 좋은 댓글을... 감사합니다. ^^
정말 놀랍고 유익한 정보 입니다.
사장님 좋은 영상이네요.
어제 마제스티 OE 1짝 교환한 사람입니다.
여쭤보지도 않았는데 현장에서 많은 설명 해주시고 정말 친절하시더라구요ㅠㅠ 저는 지금까지 조금이나마 더 저렴한 곳이 차 정비의 우선 순위였는데 많은 지식, 친절한 대응, 꼼꼼하신 사장님을 보니 소비자로서 신뢰가 생기고 이제는 생각이 좀 달라지네요.
3만 키로 더 타고 또 뵐게요 다야몬드타이어 번창하시고 구독자 분들도 한번 방문해보세요 만족하실 겁니다.
화이팅하세요:)
납품하는 타이어 회사 입장에선 자동차 제조사에 계약만 되면 대량으로 팔아먹을수 있는데 단돈 100원이라도 타사제품보다 싸게 납품하려고 하겠죠. 그러려면 원가절감이 많이 된 제품을 납품할꺼고 소비자가 기분은 좋아야 하니 제품은 최고등급의 상표로 붙여주고 ㅋㅋ
영상에선 비슷한 제품이라고 하는데 트레드도 다르고 무게도 다르고 에너지등급도 다르고 사실상 전혀다른제품으로밖에 안보이는데 같은 제품처럼 차량에 장착해서 출고하는건 기만 아닌가요.
어차피 기만입니다...금호타이어 국산입니까?...
@@hsj-w1b-x5o 금호의 고장은 외국이죠
집단 광기의 그 지역
제품을 단독으로 범용으로 만드는게 원가 절감이 쉬울까요, 아니면 제조사와 공동 개발로 관리 감독 받으며 만든게 원가 절감이 쉬울까요? 세상은 그리 쉬운게 아님. 생각의 기만은 쉽죠.
자동차 제조사에서 타이어 회사에게 요구하는 성능이나 두 회사간의 계약방식을 생각하면 댓글 내에 전제되어 있는 부분이 틀린 부분이 많습니다.
타사제품보다 싸게 납품한다고 해서 단독으로 납품하거나 그런 것은 없구요.. (차량 팜플렛 보면 여러 타이어 회사에서 납품하는걸 알 수 있음)
게다가 싸다고 해서 납품이 쉽게 되는 것도 아닙니다. 그게 되면 미쉐린, 브릿지스톤 다 망하고 중국 타이어회사가 1티어죠.
차량 개발에 맞는 납품 시기나 규모, 가격, 타이어 성능 등도 고려가 되어서 계약을 하고 그 뒤에 개발을 합니다.
그러다보니까 당연히 OE 타이어가 원가가 비싸질 수 밖에 없는데 이걸 소비자가 살까요? 그러니 당연히 RE가 따로 있고 그걸 판매.. ㅋㅋㅋ
영상을 끝까지 봐야 짝퉁구분이 가능하군요..
가성비 추천영상보구 타이어 교환해서잘 타고 있어요. 저번주에 타이어 발송해놓구 장착 하러 가야하는데. 천천히 와도 됀다구 해서 볼일 다보구 갈께요. 감사합니닷
좋은 정보네요~~무게까지 다르다는거는 이번에 알았네요.
TA91정말 좋습니다~~저는 RE타이어입니다
잘봤습니다!!
Oe신차용 타이어가 진짜 좋은야유는
신차를 제조하기전 제조사가 타이어회사에게 우리는 이러한 차량을 만들테니 무게비중, 제동력, 발란스 등등 이러하게 제조부탁한다라고 제조사에 의뢰하고 타이어사는 제조사에서 요청한 신차에 맞는 타이어를 제조하여 연구개발하고 출고 및 공급을 하게됩니다.
설계부터 테스트까지 신차에 맞게끔 만들어내니 제조차에 적합하게 끼워질수 밖에없죠.
그래서 신차용 타이어가 좋은겁니다. 아시는분들은 Oe타이어만 쓰시는분들도 많아요.
하지만 출고형타이어가 계속 출시되지는않습니다. 영상에서도 그랫듯이 출고타이어도 짧게는 2-3년 길게는 5년까지 나오고 단종시킵니다. 그래서 출고용상품을 리뉴얼해서 re상품용으로 타이어 트레이드 패턴을 바꿔서 나오는거구요.
진짜 이게 정답이죠... 자꾸 이 영상에서는 이상한 헛소리만 늘어 놓은데 ㅋㅋ oe와 re 솔직히 말해서 제품검사 몇번을 합격한 제품이고, 그중 카메이커 남품 규격에 맞는 제품을 oe로 구분- 즉 최상위급, 나머지 re납품이지요...
물론 연식변경에 트레드 모양 바뀔순 있는데 이걸 가지고 유튜브 각 뽑겠다고 제목으로 사기치는거 보고 치가 떨립니다.
이분 마인드면 카메이커 특정차량이 연식변경으로 디자인 바꼈단 이유로 이전 연식 차량은 짝퉁이고, 최신 연식은 진퉁이다... 라는 제목이 되겠죠. 자꾸 말같지도 않는 소리 하는거 참 역겹습니다.
애초에 타이어 1짝만 교환하는 사람은 없거니와..oe,re 구분 짓는다는데 트레드 길이가 다르다 뭐가 다르다 ㅋㅋㅋ 제조사가 무슨 호구도 아니고 검사 공정을 몇번을 거치고 타이어만 수십년 봐온 사람 무시하는 형태이고, 기계검사 -x레이 검사 무시하며 자신의 눈만 정확하다는 전형적인 꼰대 마인드이지요.
좀 심하시군요 !!
와 사장님!! 궁금했던게 또하나 풀렸습니다. 제차가 2013년식 K3에 205 55 16사이즈 TA31 RE타이어 장착중인데 같은사이즈 같은제품 OE타이어 낀 친구가 있거든요ㅋㅋ 타이어는 분명 같은건데 왜 트레드모양이 다르지 하고 둘다 갸우뚱하고있었는데 이 영상보고 확실한 정답을 알았습니다. 매번 고급정보에 감사드립니다😆😆 친구한테도 얼른 말해줘야겠습니다ㅋㅋ
그렇군요..^^
아~~~내 타이어가 짝퉁이라니...ㅋㅋ
중국OEM은 중국산제품으로 아무래도 꺼려지는 시선은 있는데 금호나 한국이나 또는 미쉐린도 중국공장에서 만드는데 모두 중국oem이 붙나요?
미쉐린도 중국oem이 있는지요 있다면 자체생산과 중국에서 생산된 타이어 두개가 가격이 다를 수 있나요? 또는 재질이나 재료 또는 성능면에서도 차이가 있는지
일단 금호제품은 현재 국내에 중국제품은 없습니다. 모두 국내 생산제품이고요..
단지 잘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AT타이어는 베트남 생산제품입니다.
한국타이어도 대부분 국내생산제품이고요... 1톤 트럭.. 그리고 스타렉스 타이어 몇몇 제품만... 중국생산 제품입니다.
금호타이어 같은 경우... 생산이 소비르 못따라 갈정도로.. 타이어 물량이 부족할때 중국생산제품이 잠깐 들어온적이 있었는데..
품질 차이는 없다고는 하는데... 좀 꺼려졌고요... 같은 모델 같은 사이즈인데도 가격은 좀더 저렴하게 공급되었습니다.
미쉐린도 중국제품이 있었는데... 국내에서는 거의 본적이 없습니다.
중국에대한 인식때문에 그래서 인지... 저는 오래전에 메이디인차이나를 봤었는데... 최근래에는 본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중국제품과 성능과 품질 차이가 없다고 하는데... 장착해본경험으로는 차이가 있는것 같았습니다...
@@5004 감사합니다 ^^
그래요? 스틸코드는요?.....ㅋㅋ지금 금호납품하는대...오다줄어서 작업자줄이고 있는대....@@5004
금호가 국산이라고요?..허긴국내에서생산하니.....어의가없내!....공장이 광주.곡성에 있죠?...회장 중국놈....타이어속....철사.....스틸코드...중국에서 가져옴...고무는모르겠고....저는금호 믿고 거릅니다....고려제강 그룹 홍덕스틸코드..에서 만들지요....
RE타이어는 범용으로
옷으로 치면 프리사이즈와 같고
OE타이어는 내몸에 맞는 옷이라고 보시면 편합니다.
235 45 18 마제스티9 OE타이어는
출고형으로 장착되는
LF, K5, DN8, 셀토스, 코나 차종에
딱 맞는 타이어라고 봅니다.
오호... 일반인들이 알지 못하는 것 까지 알고 계시다니... 대단하십니다.
적절한 비교에 감탄을...🫢
와 등급도 다른데 같은 제품처럼 팔면 이거 문제가 큰거 아닌가요?
영상 끝까지 보면 잘 설명해주시는구만, 성질급한 사람들 댓글하고는...
ㅎㅎㅎ.. 감사합니다. ^^;
몰랏네요
1개만 중고로 바꿨는데 확인해 봐야 겠슴다
이런ᆢ
영상 마지막부분에서 말씀하셧는데요. 그러면 네짝 중 세짝은 oe, 한짝은 re타이어 장착하지 말라는 말씀이신가요?
보통 타이어 가게에서 4개 교체시 oe와 re 를 섞어서 장착하는 데는 없을 겁니다. ^^;;
만약 그런곳이 있다면... ㅠ.ㅠ
@@5004 제가 엄청 타지에서 사고가 나는 바람에 집으로 복귀는 해야하는 상황이었고요. 그 샵에 잇는건 re타이어뿐이더라고요. 이것도 엄청 감사했엇는데 ㅎㅎ 지금보니 패턴이 조금 다르긴하네요. 아마 문제점은 소음 발생이지않을까 합니다?
정보감사합니다
저도 감사합니다 ^^
제녹 낚시 씨게 걸어버리네ㅋㅋㅋㅋ
유익한 영상 잘 봤습니다.
이분 영상보니 30년전 초딩때 교장선생님이 생각나네.
영상 잘 봤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o^^o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싼타이어 달았고, oe라 추측했는데 가벼워서그런지 승차감이 말랑해지고 14년된 구소알인데 연비가 19로 고속도로연비가 기존 17에서 2가 늘어났네요.
인생을 스스로 복잡하게 생각하면서 살다보면 피곤한법이지,
마제스티9이 비싸긴 하죠. SM7 lpg를 타는데 주행성을 최대로 하려면 마제스티9을 추천한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타이어 한쪽만 교체했는데 기존에 출고당시 타이어3개엔 KS 라고 글씨가 적혀있는데 교체한 새 타이어엔 KS 가 안적혀있더라구요 그외에 모델명 및 사이즈는 같은데 이건 OE RE 차이인가요? 그렇다면 기존 OE 3개에 나머지 한 바퀴만 RE 로교체해도 지장없을까요?
와우....짝퉁이라니...내타이어가 짝퉁이라니..
유머를 유머로 답해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나는 누군가의 월척이로구나~
죄송합니다. ... ㅜ.ㅜ .그래도 댓글보고.. 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출고할 때 좋은 타이타를 넣어줘야지 나쁜놈들아이가
그래서 요즘 동남아제 외제 타이어 2배 이상 비싸게 넣어주죠. 개인 적인 생각으론 중국제 보다 못하든데. . . 기술도 떨어지고 소비자가 봉 이라는 생각이. . .
또 하나 배우고 갑니다. 꾸벅.
근데 둘다 가짜는 아니잖아요 😅🤑🤑
둘다 가짜입니다....중국산!....
오호.. 좋은정보
아하~ 지난달 마제스티 91 4짝 인터넷 아주 싸게 최고로 싸게 구입해서 장착했는데 영상보고 사진찍어놓은거 보니 RE 타이어네요..끼울때 들어보니 기존것보다 약간 더 무겁더라고요 .. 여지껏 그 제품만 쓰는데 전에는 못느꼈는데 이번 RE 타이어 끼워보니 주행시 아주 부드러운느낌이 확실히 나고 고속 주행시 소음도 안정감도 좋네요 코너링에서도 전과 조금 다르게 더 노면을 잘 타는 느낌이 듭니다 짜퉁인줄 깜놀했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 (타이어에 그동안 봐왔던 OE 타이어의 주홍색 도트마크 없어서 짜퉁인가 싶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순정oe 쓰다 한타 프리미엄으로 교체했는데 훨 좋음 ㅋㅋㅋ 가격은 비슷 그리고 예전차들 가만히 생각해보니까 re타이어들이 더 좋았던 기억이 스치네요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 영상을 보니 이제 타이어는 무조선 re로 결정되네요 순정oe는 금타 프리미엄 oe였어요
매장에서 Oe Re 선택이 가능할까요?
205 55 16 그루브수출용이고 우측이 oe,잔아요
수출용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좌측에 것은 현재 아반떼CN7 16인치 OE로 공급되고 있고요..
우측에것도 엄밀히 말하자면
예전 아반떼 OE였습니다.
^^
금호 마제스티나 미쉐린 이나 가격차이 없음 어떤걸 끼실건가요?ㅋ
미쉐린이 노면소음에는 약간 불리하지만.. 저는 소음에 신경 안써서... 미쉐린 장착할것 같긴한데...
그러나... 조용하고 부드러운걸 원하시면... 금호가 더 좋습니다.
참고로... 금호마제스티9 장착하시다가.... 미쉐린 MXM4 장착하고... 1달만에... 탈거하고..다시 마제스티9 장착하신분도 있습니다.
노면 소음이 미쉐린 MXM4 가 더 시끄럽다고 하시네요..
피렐리 피제로는 저렴이 모델로 TM이 있죠
컴파운드 차이랍니다
제목이..어그로네..불량하네요. 미세한 차이의 정품 타이어인데 말이죠...;;;
웬치 낚인 느낌이 드네요.
@@봉경희-l4c
낙인게 아니라 OE는 자동차 회사에서 주문자 생산 방식으로 만든 타이어고
RE는 타이어 회사에서 만든 타이어 입니다
낚시꾼자슥들... 더르븐4기방
짝퉁도 아닌데 왜 짝퉁이란표현으로 사기를쳐?
참 불편러 많다
해당 마제9 중에서 연비3등급 제품이 OE타이어 인가요?
네 3등급타이어가 OE타이어 입니다.^^
사장님 올뉴k7하이브리드 17인치인데요.
새차 기존에 넥센 au5 끼워져 있었는데 이것도 OE용 RE용 이렇게 있었을까요?
곧 교환해야해서 au5, 한국타이어 키너지 가격이 비슷해서 골랐는데 성능이나 급이 비슷할까요?
혹 추천 모델 있으실까용??
K7 하이브리드는 OE RE 있습니다. OE가 더 연비 위주의 타이어 입니다.
그리고 OE타이어 사이드에 영어로 아마 "스마트퓨엘?" 이런식으로 주유구모양이 있을거예요...
AU5하고 키너지EX 비교를 하면.... 개인적으로 키너지EX에.... AU5도 좋은데... 이게 인터넷에 판매가 많이 되면서..
고무질이 바뀐것 같이... 마모가 어느정도 되면...뜯김현상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타이어 추천해달라고 하면.... 금호 솔루스 TA51 이번 신제품인데... 개인적으로 잘나왔습니다.
오프라인매장기준으로.
17인치 4개 교체했을때... 얼라인먼트까지...52만원 전후로 가격대가 형성된것 같습니다.
당연히 매장마다 가격이 더 비싼곳도 있겠고... 저렴한곳도 있겠고요...
같은타이어집에서
3짝은 제조일이 표기되어있는데
한짝은 제조일이 표기가 안되어있는데
이한짝은 안쪽면과 바같쪽면이 바뀌어서 안보이는걸까요?
제조일은 한쪽에 만 써 있어서...
아마도 제조일이 안쪽으로 들어간 것 같습니다.
타이어가 인아웃이 없는 모델이면... 그냥 그렇게 운행하셔도 전혀 상관없고요...
인 아웃이 있는 모델이면.. 다시 방문하셔서 뒤집어 달라고 해야할것 같습니다.^^
@@5004 감사합니다
코스차량 타이어 교체시기가 됐는데 온오프 겸용타이어로 어떤게 있나요?
보통 온오프겸용으로는 한국 다이나프로 AT2 타이어가 인기가 좋습니다 ^^
실제로 ig신차 하이브리드 최고급사양 OE 타이어로 십만2-3천 주행했는되요. 다들 놀래심. 타이어 교체만 한번 했을뿐(앞,뒤) 마제스티 솔루스(출고형 OE 타이어 저렴하게 구입처 아시는분?)
RE 타이어는 최고급 한국타이어,금호타이어 구입해도 확실히 OE 타이어 킬수 안나오더라구요. 정숙성은 RE 타이어가 얼마까지는 더 괜찮았던것 같음. 그리 오래가지는 않는것 같음 .
*개인 차이일수도 있음.
타이어 옆면에 넥산골드라고 표시된 타이어는 어떤 품질인가요?
타이어 뱅크 판매상품 오페라 골드 말씀하시는 건가요?
이게 맞다면... 오페라골드는 금호타이어에서 생산하는 타이어 이고요..
금호 마제스티KU50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타이어 품질적인면은 저희가 알수가 없습니다.
Nice!
타이어가 조수석 뒤 소리가나는데 한쪽만 교체 해두되나요?? 마모는 거의 없습니다
이건 타이어 가게 들려서 진단을 받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게 유관으로 보는거와는 다를수 있거든요...
이상한곳 가지 마시고... 네이버나 구글 평점 좋은곳으로 들리시면 될듯 합니다. ^^
금호 TA51 몇달 째 되니 타이어가 뜯겨나감 찾아보니 청킹현상 유독 금호 타이어에서 많이 발생 일년 정도 타다 문의해 보니 타이어 한개 반만 보상 된다고함
그래서 걍 한국 타이어 상급으로 다 교체
완전 신세계 너무 부드럽고 안정적임
이제 금호 하고는 사요나라
타이어를 만들려면 똑같이 만들어야 되는것아녀 왜 다르게 만들어 뭔가가 잇는게 아녀
제 타이어 OE타이어네요..어쩐지 인터넷에서 싸게 팔더라니..ㅋㅋㅋ
낄낄 전 RE.. 타이어 매장에서 바꿧어용 그전에끼던건 OE네용
제목으로 낚시질을
금호꺼만 낑구면 자꾸편마모가와서리 얼라이만몇번을봐도똑같고
한타로바꾸니 괜찬음ㅡㅡ
마구는 xl 써있는데
사제용 이구만요
금호는 중공회사 끝..노관심
중국회사가 최대주주던 뭐든간에 국내에서 독립적으로 경영하고 있고 심지어 타이어 고무는 국내 금호석유화학에서 만들어지는 제품아닌가요?
출고용 타이어는 원가절감이 많이 했구나
OE 타이어가 해당 차량에 최적 최고의 타이어 입니다. 차량 제조사에서 종합적인
연구와 검토가 되어 개발된 타이어입니다.
연비, 승차감, 코너링, 타이어 수명, 엔지 능력까지 감안해서 확정.결정.장착된 것이
OE 타이어 입니다.
깜짝 놀랐네
어제 여동생 타이어 4짝 ta31로 주문 했는데
짝퉁이라고 하는줄 알고
놀라게해서 죄송합니다...ㅜ.ㅜ
생산지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서울도 지점 내주세요 천안은 머네요ㅜ
매장이름 위치 알수있을까요?
천안에 타이어프로 천안삼거리점 입니다. ^^
와 저는봉고트럭에서 원주고속도로예서1개
소백산고속1개에서
재생타이어처럼 겉많날아갓더군요
죽기일보직전 조심하세요
마제9 OE는 사이드월에 아라미드섬유 들어가서 더 좋음ㅋㅋ
OE 타이어는 자동차 회사 맞춤 타이어고, RE 타이어는 타이어 회사 맞춤 타이어가 이해가 빠를 꺼임. 자동차를 타고 다니냐, 타이어를 타고 다니냐, 선택은??
OE 타이어는 자동차사 공동 개발이므로 그 까다롭기가 비교 불가 임.
OE타이어가 더 좋은타이어 차량에 최적화되어서 나온 타이어임
예~금호 자체를 이제 사용않함! 디질뻔 한 이후로~!! 금호타이어 유난히 딱딱한 경화되는듯 해서 싫어함
왼쪽이 oe고 오른쪽이 re인가요?
현재로서는 그렇게 봐야하는데... 이게...정확히 집자면... 왼쪽은 아반떼CN7 OE타이어 이고요... 오른쪽은 아반떼AD OE 였어요..
그런데...지금은 왼쪽이 OE 오른쪽이 RE로 보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최적 & 최상의 타이어는 그 차가 출고될 때 장착된 타이어 입니다. 자동차 모델을 개발할 때 모든 부품들은 그 모델에 가장 적합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부품으로 개발됩니다.
대분분 사람들은 개차를 구매하여 인도 받으면 장비소에서 광폭 혹은 외국산 타이어로 교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차에는 그 차에 맞는 가장 적합한 타니어를 개발하고 장착하여 생산.출고가 됩니다. 타이어는 출고될 때 장착된 타이어가 그 차의 가장 적합한 최상의 타이어 입니다. 3~4년 운행하시고 타이어 교체할 때, 출고시 장착된 타이어 규격으로 교체해 달라고 하면 교체해 줍니다.
질문 드립니다
신차에 장착된 네타이어중 유독조수석 한타이어만
아침에 출발할때 노면에 눌렸던 부분이 꿀렁꿀렁 두어바퀴 굴러갑니다
그후부터는 정상이 되고 물론 날이 찰수록 심하지만 요즘도 지하에 주차시
느깔정도입니다
공기압 정상이고 장기추차도 아닙니다
처음엔 갸우뚱 정도였는데 갈수록 심해지는듯합니다
금호에서는 정상이라고 하네요
타이어가 그런경우는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래도 모르니까..
타이어를 좌우 바꾸어보고 주차하고 오래 세워놨다가 운행을 한번 해보시던지..
아니면.. 앞뒤로 바꾸고 주차하고 오래 세워놨다가 운행을 한번 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그쪽 바퀴만 계속그러면... 타이어문제는 아니고..
타이어가 옮겨간쪽으로 그게 바뀌면... 타이어 문제일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사장님 그랜드스타랙스 어반4륜 타이여 추천해주셔요 꾸뻑😍
어반 4륜이면 타이어사이즈가 215/65R17 맞나요?
이게... 선택의 여지가 거의 없어서... 금호는 KC53 한국은 RA18 넥센은 CT8 CTX 미쉐린은 아질리스... 그정도인데...
이중에...금호 KC53 이나 미쉐린 아질리스...정도...가...개인적으로는...그냥 개인적으로..추천...
답장감사함니다
KL33도 두가지던데 같은 이치인가요?
아시는군요..
맞습니다. 같은 이치 입니다.
모든 사이즈가 2가지는 아니고요..^^;
@@5004 고맙습니다^^혹시 가운데 패턴이 줄줄이 소세지 모양이 RE인가요?
@@오성근-w1y 음... 보통 blog.naver.com/392tire/220971310983 링크의 이런모양이 RE 타이어이고요..
그런데...235 55 19 사이즈는 링크의 모양으로
RE OE 모두 모양은 똑같아요.. 육안으로 구분이 안되요...
상품은 나눠져 있긴하고요...
그리고 225 60 17 사이즈는 KL33이 한종류만 나와서 사실상 OE RE 같다고 봐야하고요...^^;
그리고 OE RE 똑같은 타이어로 운영하는 사이즈 모델도 있고요...
그렇습니다. ^^
@@5004 맞네요 줄줄이 소세지^^ 많이 배워갑니다 친절하고 상세한 답변 고맙습니다!!
생명과 직결되는 타이어
타이어 사장님들의 양심만 믿을수 밖에없는 운전자들 한숨만 그러나 짝퉁은 아니잖는가
사장님 내년에 차바꿀건데 벤츠 e클amg인데요 여름용 제일싼거 금호 ecsta 4 ii스포츠타이어 3만 3년됐구 사이드 기계주차장찍혀서 철심보여서 후륜 마제스티ta91로 두짝만갈려고하는데 주행성능이나 소음 차이많이날까요 ?? 지금은 차가 막빗길에도 밀려용
일단은 4MATIC 이라면 기존의 똑같은 타이어를 장착하시는 걸 권장해드리고요..
엑스타4X2 는 현재 구하기 어려운타이어라.......뭐라... 얘기해드리기가...
일단...
마제스티9은 얌전히 천천히 승차감과 조용함을 느끼며 운행하시는분에게 맞는 타이어입니다.
가끔 과속...
AMG면... 어울리는 타이어는 아니거든요...
그래도 가끔 속도감도 느끼고...그러실거면...그립에서 밀릴겁니다..
스포츠타이어로 가시는게 좋을것 같은데... 에보3나... PS4 정도...
그런데... 본인이 얌전히 운행하신다면... 과속은 가끔 하고... 그러면 마제스티9 장착하시면 만족하실겁니다.
@@5004 감사합니다!!^^
금호 마제스티9 vs 금호 오페라골드 실스펙 비교 있으면 좋겠습니다~ㅋㅋ
그러게요...^^;
금호중공에 팔여간지 오래된줄 아는데요 국산품애용
생산연도가 달라서 그런거 아닌가묘
타이어는 짝퉁으로 만들려해도, 설비 비용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짝퉁이 없다.
타이어가 안정감이 있어야지.
👍
짝퉁이 아니라 리사이클 타이어 아닌가요
아놔~~한타는 oe가 비싸다고하던데 뭐가 맞는건지
한국 OE타이어중 H426 이란 모델이 있습니다.
더 인지도가 좋은 똑같은 사이즈타이어가 H308이 보다 저렴하거든요..
그래서 OE가 더 비싸다고 얘기들 하죠..
금호도.. 삼성 OE 솔루스KH25 가 성능이 더 좋은 같은사이즈 TA31 보다 비싸게 들어오거든요..
그래서 보통 출고타이어보가 더 비쌉니다. 이렇게 얘기하죠...
소비자 입장에서는 굳이 더 비싼 OE타이어를 장착할 필요가 없는거죠...
그런데... 똑같은 사이즈 똑같은 모델... 예를들어... H426 OE나 RE나 가격은 같은거죠...
아마도 모델이 다를겁니다. 그리고 .. OE보다 성능좋고 저렴한 다른모델의 RE를 판매할때
OE가 더 비싸다고... 그렇게 얘기합니다. ^^
썸네일 정말별로네요.
이러니 혼동이오죠.
이런영상이 도움이 얼마나될까요?
년도 마다.. 개발 되면 바뀌고 틀린데 그부분은 싹 빠지고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 방법은 같은 년도 비슷한 주 끼리 비교를 해야지.. 그냥 단순 무식하게.. 같은 차종인데.. 다르게 생겼네요 랑 뭐가 다른건지 모르겠네요
음...
RE OE
년도마다 다르지 않고요..
현재까지 똑같습니다.
영상에 나온 타이어는
제품을 개선하기위해 고무컴파운드를
바꾸는 경우는 있어도 타이어 패턴을 바꾼 경우는 없습니다.
영상을 보고도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다는건.... 영상을 끝까지 안봤나요..?
초등학생도 이해합니다.
타이어 에 돈아까지 맙시다.
벤투스 V2 AS 이제품 짝퉁 구별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벤투스 V2 AS 짝퉁 없습니다....^^;
단지... 예전에 벤투스 노블2플러스 란 제품이 벤투스V2 AS 라고 이름만 바뀌고,
T스테이션에만 공급이 되는 전용제품으로 바뀌었습니다.
고무 재질이 변경되었는지는 알수는 없고요...^^
@@5004 아하! 친절한 답변감사합니다 다음 타이어교체는 여기로 하러 갈게요!!
235 45 18 94V 셀토스오이고 98W re죠 ㅎㅎ
맞습니다. ^^ !
불량타이어 구별하는 방법 있나요~~장착후 매장에서는 정상 타이어라고 하면 끝인데 소비자가 별도로 구별하는 방법 있다면 알려주세요~~~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알 방법은 없습니다.
그러나.. 타이어 장착후 떨림이 계속 된다든지.. 이상한 고주파 소음이 들린다든지...
아니면... 타이어로 인해서 계속 한쪽으로 쏠린다든지...
그러면.. 교체하신 타이어 가게 방문하셔서 얘기를 하시면 어느정도 조치를 해줄겁니다.
그런데... 그런게 없어도..
AS요청을 할수 있습니다.
한국 금호 넥센 대표번호로 전화를 하셔서 AS요청을 하면... 담당자들이 직접 고객님께 전화를 주고..
직접 대면 약속도 잡고.. 처리를 해줄겁니다.
그러나..
경험상 새타이어일때... 문제가 된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든 제조사는 설비별로
A급 신차출고용, 판매용
B급 AS용, 보급형으로
찍습니다.
에어컨도 삼성,LG매장 에서 사는거랑
홈플러스,이마트, 홈쇼핑서 파는거
모델뒤 알파벳 조금씩 다르고
가격도 다르고 플라스틱 내장재 조금씩 다르나 콤프는 같아요.
금호타이어를 애용하는 사람으로서 한마디 해주겠어요~~~ 출고용 타이어 질 좀 높이셔요 왜 출고용은 지우개같은지/??? 그러니까 사람들이 급 실망해서 타이어 바꿀때 한국타이어로 옴겨 타는거임...아니라고요??? 내차 스파크 출고용 31 ta 금호타이어인데 2만 지나가니까 스노우타이어마냥 뜯겨나감~~ 달리는것도 아닌데요~~
금호타이어는 흔히말하는
말랑말랑 쿠션 감이 있는반면
한국타이어는 딱딱하게
쿠션감이 없는반면에
마모상테가 오래갑니다
뜯겨져나기는건 넥센타이어 제일심함!
Ta31 저가 쓰면서 무슨 ㅋㅋㅋ
타이어 소모품인데 말 많네 차타지마쇼
난 맨날 짝퉁만 탓네....흐흐~
이야 짝퉁타이어가 존재 하다니....
.
.
.
.
.
.
.
.
나만 당할순 없지..ㅋㅋㅋ
요즘 낚시가 약간 유행이라...^^;
새로운거 알아갑니다.
ㅎㅎ 많이 욕먹는 영상인데... 감사합니다.^^;
웃고 갑니다
OE와 RE별도 표기가 있나요?
국내 타이어는 별도 표기가 없고요..
단지.. 사이드에... 에코... 또는 스마트퓨엘
이라는 영어로 표기해논게 있는것도 있고요..
수입차에...수입타이어 같은경우...
OE타이어에는 스페셜마크라고하여..
MO , N1. N0 TO 등 등 메이커마다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중국에서 만들었다고 생각해서 깜짝 놀랬네요...한마디로 츌고용.해외 수출용 타이어하는 이야기 군요.
타이어 연구소 수석박사출신입니다..그냥 가격싼거로 하세요... 지금 타이어는 철심박힌 고급 재질이라 도찐개찐입니다.
제목보고 속았네요
ㅎㅎㅎㅎ
파닥 파닥 파닥~
썸넬과 댓글만 봤는데 설명이 개판인걸로 결론냄(착실히 설명 했다면 ㅈㅅ)
OE가 원가 절감이나 질 낮은게 아니고
내 g80은 출고 타이어가
피렐리 pzero goe임
goe는 제네시스 오리지널 뭐시기 약자로 제네시스에 특화된 타이어란 말이지
즉 g80은 커브길에 뒤지라 때려 밟기 보다는 평소 부드러운 승차감과 소음을 억제에 좀 더 무게를 둬서 그런 패턴으로 제작 했다는거임
고로 pzero 특유의 커브길에서 단단하게 버티는 성질은 좀 줄이고 컴포트함을추구 했다는거야
oe는 그 차 출고시 가장 알맞게 나온 타이어니 참고해
여러분들 조심하세요~ 국산으로 위장한 사기타이어 있습니다~
운전을 30년 넘게 했으며, 워낙 연비운전으로 타이어를 5만~8만km는 물론이고 심지어 10만km 까지도 충분히 써왔는데,
특정 가게에서 갈아주는 새 타이어로 1만km도 않되 트레드가 다 달아 없어져서, 혹시나 하고 또 새 타이어로 갈았지만
트레드가 1년도 않되 다 달아 없어지는건 물론이고, 타이어를 자세히 확인하니 가운데가 칼로 벤듯이 찢어지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시내나 고속도로등 포장 도로로 만 운전한 결과입니다.
경험상 이런건 처음보는 일이구요~ 이거 바로잡아야 합니다.
짝퉁 타이어는 없다고 들 하시지만, 지금도 버젓이 팔고 있습니다. 수사에 착수해야 합니다.
돈 몇푼에 이런거 취급하시는 분들 이짓으로 운전자 생명까지 위협한다는거 아시죠? 일 터지기 전에 마음 바꾸시기 바라구요~
믿을 수 없는 곳에서는 절대 타이어 교환하지 마세요~ 운전하시다가 큰일납니다.
금호 타이어가 한개 얼마나 한다고 설비갖춰서 짭을 만들어요? ㅎㅎㅎ
ㅎㅎㅎ 그렇죠..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