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읽다보면 비슷하다고 느낄 수는 있지만 요새는 그런 클리셰적인 요소가 파다하기 때문에 지적은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법적으로도 문제된 사안이 없으니 그냥 아, 느낌이 좀 비슷하네, 하고 넘길 수도 있는 의혹입니다. 괜히 악플달면서 작가님들만 힘들게 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두(세) 작가님 모두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일이 잘 해결되었으면 합니다ㅠㅠ
정리 정말 잘 하셨네요 15가지얘기 나올때도 의혹의 여지는 있지만 억지가 많다고 생각했었는데 그런 부분을 다루신 것 같아 속이 조금 시원합니다. 의혹은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을 받아들이는 사람들의 반응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몰아가기식의 마녀상황같은 전개가 펼쳐지면서 말도 안되는 상황이 생긴것 같습니다. 인신공격도 많고요. 하루 빨리 복귀하시고 뒷부분도 보여주시면 좋겠네요. 인신공격이 심한 악플은 다 고소하시구요.
Revisiting the controversy of the past, now it gets pretty silly. ORV is a rather complex novel with a lot of planning, considering that its publication date was January 6, 2018 and that the authors' previous novel published in 2017 "How to Become a Star Writer" from the same universe continues the same story theme.
표절 논란 관련해서 몇가지 잘못 알려진 사실. 1. 은소로 작가및 연담은 중딩 작가 고소 시도한 적이 없음. 해당 사실은 본인이 은소로 작가 블로그에 등판하여 자신이 중딩이라는 것을 밝힌 후 사건 자체가 유야무야 됬다고 밝힘. 2. 은소로 작가 및 연담이 클리셰 몇개 이상이면 표절이라고 주장한적이 없음. 클리셰 몇개 이상이면 표절이라는 해당 사실도 매우 왜곡된 사실로써 해당 사건 박제글을 봐보면, 장면상 유사성이 클리셰이기 때문에 유사하지 않다는 말로써 설명되지 않는다는 말이 있음. 즉 클리셰를 문제 삼은게 아니라 장면상 유사성을 문제 삼은 것. 애초에 표절 판단은 아이디어가 아니라 아이디어의 구체적 표현 방식을 보고 판단함. 추가로 표절 논란 관련해서 알아야 할 사실 몇가지. 1. 디미토리(노벨정원)은 디시 이용자 본인들도 막장으로 취급하는 디시에서도 일베급 취급을 받는 막장 사이트로써, 현재 나무위키만 봐도 작가 모함 사건이 10개 넘게 박제되어 있음.(기록이 아니라 박제임.) 추가. 실제로 해당 디미토리 표절 논란글을 보면 최소 절반이 중복+ 차이점 + 표절 근거로 성립하지 않는 일반적 아이디어이므로 표절 근거로 성립하지 않음. 2. 문피아의 공식 의견은 주구운은 전독시의 표절로 보기는 어렵다 이며 추가적인 의견을 낼 예정이 없다임. 해당 답변은 고객센터의 공식 답변이므로 의심이 가면 직접 전화해봐도 됨. 3. 공신력 없는 나무위키 인용을 깔거면 공신력 1도 없는 디미토리 근거로 표절 주장하는것 부터가 까여야 함. 4. 작가 및 출판사 측 오피셜 주장으로 표절 근거가 나온 것이 단 한가지도 없음. - 디미토리 표함해서 전부다 독자의 뇌피셜 근거임. 추가 - 팬이라서 맞는말 했다고 주장하는 소리를 하는 사람들이 꽤 있는데, 맞는말 하는것과 팬인것과는 전혀 인과 관계가 없음. 실제로 해당 표절 주장글을 보면 표절 판단 논리조차도 모르고 썼다는 티가 나는 항목이 있는데, 팬이라서 맞는 말을 했다고 주장하는건 매우 심각한 논리적 오류임. ps. 몇몇 주구운이 전독시 표절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 중에서 디시에서 해당 논란에 대해서 은소로를 실드치는 이유가 디시에서 전독시를 싫어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하는데, 디시 성향상 표절이면 표절할게 없어서 똥독시(디시발 전독시 멸칭)를 표절하냐 라는 의견이 나올 곳이다. 실제로 얼마전 던디 표절 의혹이 나온 작품에 대해서 디시 장르소설 갤러리 의견은 표절의 표절이네 등의 비웃음을 날렸다.
저기서 많이 겹치니까 표절 이러는 소리가 나와서 좀 추가함. 많이 겹치든 말든 표현상 유사성 없음 소재 유사성 근거로 표절 주장은 매우 엄밀하게 따져야 해서 법원 가야 되는 문제임. 그리고 문피아 공식 입장 기준 법적 표절로 보기 힘들다.(법적 표절 아니다.)라고 나오는데, 이 상황에서 많이 겹친다고 표절이라 주장하는거 자체가 매우 멍청한 소리임. 그리고 영상에서 나온 15개 근거도 몇개 따져보면 원작 진입 유사성 현실이 게임 세계관에 덮여진다. 게임속 세상에 들어간다. 여기서 게임만 원작으로 바꾸면 각각 전독시와 주구운 배경이고, 이거는 명확한 차이점임. 심지어 현판인 전독시와 판타지 환생물인 주구운의 배경이 유사성이라고 제시한거부터가 참...... 후원 관련해서도 유튜브, 아프리카 티비 등에서 이미 사용되는 소재라서 이거만 가지고 표절 주장하는거 자체가 ㅄ 소리(한마디로 스마트폰 비슷한 도구 사용한다고 유사성이라고 ㅈㄹ하는 꼴.)이고, 여기서 굳이 표절을 따지려고 해도 현금 역할을 하는 코인 후원과 자원 역할을 하는 정령석 후원을 유사성이라고 전독시 부터가 13회귀, 환생좌 등에 온갓 빅엿을 먹을 수 밖에 없음. 그리고 파이랑 비형이 채널 관리해서 유사성 이따위 헛소리 하고 있는데, 파이는 아리아드네의 절대적 아군이며, 아리아드네를 보호하기 위한 캐릭터임. 그에 비해서 비형은 김독자와 이해 관계가 일치하여서 초기 기반 다지는데 도움을 주는 조력자 캐릭터인데, 이 두개를 유사하다고 우기는게 참...... 이 논리로 가면 13회귀 천사와 악마를 전독시 도깨비로 표절했다는 개소리가 성립함. 회귀 관련 비교에서도 무한회귀물이고 어두운 분위기이며, 배드엔딩이다 라고 한개 항목으로 정리되어야 하는데, 이걸 굳이 2개로 분리해서 항목수 늘리는 걸 보였고, 애초에 시작 지점에서 전독시는 엔딩 안나서 열린 결말임. 비슷한 결말 나온 소설 찾아보면 전독시 쪽은 로드 워리어의 주인공이 힘을 숨김쪽 결말 부분에 가깝고, 주구운 쪽은 성상형의 바바리안 엔딩에 가까움. 게다가 원작 확인하는 거 관련해서도 똑같은내용 말만 바꾸어서 2개 써놓음. 이 외에도 최소 3개 항목은 더 쓸수 있는데, 쓰기가 귀찮아서 이만 줄임. 이렇게 헛소리 다 쳐내면 작가가 판단해야 할게 3~4개 정도 밖에 안남고, 심지어 이것도 문피아, 연담 양측 공식 입장으로 표절 근거 아니라고 결론 남. 그리고 정말 궁금한게 문피아도 표절 아니라고 하는데, 도데체 뭘 근거로 표절이라고 주장하는거지? 디미토리(노정) 근거글은 양측 법무법인 판단으로 표절 아니라고 판단 끝났는데? 추가 하나더. 주구운 전독시 사건과 비슷한 논리로 헝거게임이 배틀 로얄이라는 작품을 표절했다는 의혹이 나온 적이 있는데, 작가들이 이게 왜 표절이냐고 일축하고서 끝났음. 동일한 배틀로얄, 독재 정권, 배틀로얄에서 탈출하려는 것 등 주요 소재가 대부분 겹쳤음에도 불구하고서 양측 작가부터가 이게 왜 표절임? 시전한 사건이 이미 있음.
지금 이분이 아까 항목별로 정리하는거 그거 완전 틀리던데,, 주관적인게 문제가 아니고 그냥 정리자체가 틀렸음. 원래 하나의 작품이란 여러 클리셰와 소재가 뭉쳐서 만들어짐. 근데 그걸 하나하나 다 떼어놓고 흔한 소재라서, 흔한 클리셰라서 표절이 아니다. 라고 하는건 그냥 날로먹는거로 밖에 안보임, 그러다가 분위기를 위해 중간중간 유사하네 몇개 넣고... 장난치냐... 정리해보면, 이 분이 항목별로 정리한것은 A작품과 B작품이 있었다. A작품은 1번 클리셰와 2번 소재와 3번 소재로 만들어짐 B작품은 1번 클리셰와 2번 소재와 5번 소재로 만들어짐 인데, 여기서 A작품의 1번 클리셰는 흔하니깐, B작품의 표절이 아니고, A작품의 2번 소재는 흔하고 많으니 B작품의 표절이 아니다. 라고 하는거랑 똑같음.
예를 들어서 귀칼과, 피의 오니 라는 뭐 만화가 있었다. 귀칼-오니라는게 세상에 있음. 가족이 오니한테 당하고, 살아남은 얘는 오니로 변했지만 특이체질. 주인공은 가족의 복수를 위해 동생을 위해 여행을 떠남. 그러다가 스승만나서 강해지고 오니사냥하는 그룹(귀살대)에 들어가게 됨. 까지가 초반 스토리 그리고 기초 스토리. 피의 오니(예시)-괴물이 세상에 있음. 가족이 괴물한테 올킬 당함. 그러다가 겨우 살아남았지만 혼수상태가 된 형. 오니으 피는 만병통치약임. 주인공은 형을 위해 그리고 가족의 복수를위해 떠남. 그러다가 스승 만나고 강해져서 어느 그룹에 들어가고 활약하게됨. 에서 비슷한 스토리는 가족이 오니한테 당했고, 동생이나 형은 살수는 있는데 오니를 박멸시켜야함. 그리고 덤으로 복수도 해야하고. 근데 어라? 여행가다가 스승 만났네? 근데 그 스승도 보통 스승도 아니고 한때 오니 박멸하던 위대한 분이심. 쨌든 강해지고 그룹에 들어가서 박멸하고 다님. 이 같다는건데. 이 유튜버님께서는 이런거도 오니는 흔한 소재이다~ 주인공의 복수,그리고 주인공 가족이 특이체질인건 흔한 주인공의 각성 소재이다~ 그러니 이거 두개는 엄연히 다른 이야기 이다~ 인거임. 나는 근데 귀칼에서 몇글자만 좀 고쳐서 쓴건데?ㅋㅋㅋ
아이디어는 개인이 소유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회귀 13, 메모라이즈, 환생좌, 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 등등이 선발주자임에도 그의 설정을 차용한 전독시를 고소하지 않은 것은 그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심지어 싱숑 작가가 본인이 오리지널이라 공지에서 언급했던 피난 가능한 도서관 형식도 더 리더 읽는자에서 먼저 쓰인것은 알고 하시는 말인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유독 남성 독자들 중에 싱숑 작가에게 비난을 쏟아 붇는 사람이 많은 거고요.
@@Izkisdog 은소로작가 글이 지꺼랑 스토리 비슷하다고 하면서 담구려고 하고 나중에 자기 스토리도 이것저것 짬뽕한거 들통날까봐 한국형 양판소 근본인 2012년작 메모라이즈 연재 전인 2011년에 아이디어 짰다고 변명했지..2018년 전독시 연재시작 당시 분명히 최신트렌드 유행하는 스토리 싹 다 들어간 글이었는데 그걸 7년전에 짜놨다는 변명이나 처하고 인간의 도리를 아는 사람이면 싱숑 편들어주기가 너무 힘들어
전독시가 언제부터 bl이었음,,?현실은 서로 누가 더 많이 구르는지 개복치랑 오징어둘이 싸우는거 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보고 개터졌네
ㄹㅇ ㅋㅋ
ㅇㅈ 바다의 왕 가르는 애들 아니였음?
@@user-ju2rw7hw4s ?
@@mohaji5968 말하고싶은데ㅡ스포라서..ㅜ
근데 사람들이 전독시가 bl물로 아는사람이 많은데 걔네둘은 죽이려고 안달란 놈이랑 깐죽거리는 놈으로 나뉠 뿐이지.. bl..이런거 아닙니다! 몇몇 독자x중혁캐미 좋아하시는 분들이 장난으로 그러는거 뿐이예요
※그냥 말해드리고 싶었어요
장난이라니 그들은 항상 진심이다.
@@강민식-e7i ㅋㅋㅋㅋ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페스충들 ㅋㅋㅋ
@@lovemy0131
반대쪽은 실존인물이 아니여도 잡혀가거등요 ㅋㅋ
쭝혀기 똥고 뿌쇼 독자 똥꼬 뿌셔!
소설로 환생 + 단역 + 능동적인 주인공 + 까칠한 남주 = 전독시 표절
??
저거 유사성 정리 ㄹㅇ 억지같다... 이미 그런 설정들은 아주 많이 사용되는데 ㅁㅊ ㅋ
억지 맞음. 애초에 저 근거글 차이점 유사성으로 들고온거 천지임.
난 전독시랑 이거 둘다 봤는데 뭐가 같은지 하나도 모르겠었음;;; 애초에 스토리도 다르고 소재도 소설에 들어갔다? 하는건 아주 그냥 클리셰로 난무하는데.
시점과 성향, 장르도 다른데다가 난 그다지 이게 같다는건지 모르겠었음
게임 끝.
주구운 페이지 공지
문제 제기된 항목만으로 표절 판단 불가.
문피아측과 검토 결과 논의 차제가 무의미하기 때문에 법적 다툼이나 문제 제기를 하지 않을 예정.
사실 읽다보면 비슷하다고 느낄 수는 있지만 요새는 그런 클리셰적인 요소가 파다하기 때문에 지적은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법적으로도 문제된 사안이 없으니 그냥 아, 느낌이 좀 비슷하네, 하고 넘길 수도 있는 의혹입니다. 괜히 악플달면서 작가님들만 힘들게 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두(세) 작가님 모두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일이 잘 해결되었으면 합니다ㅠㅠ
일은 이미 끝난지 오래에요.. 전독시팬덤때문에 은소로작가님에게 상처만 남았죠..
애초에 설정에서부터 닮은거 못느끼겠는데.....?
이거 그거 아니냐
한수영하고 김독자가 멸살법 표절갖고 싸우는거
정리 정말 잘 하셨네요 15가지얘기 나올때도 의혹의 여지는 있지만 억지가 많다고 생각했었는데 그런 부분을 다루신 것 같아 속이 조금 시원합니다. 의혹은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을 받아들이는 사람들의 반응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몰아가기식의 마녀상황같은 전개가 펼쳐지면서 말도 안되는 상황이 생긴것 같습니다. 인신공격도 많고요. 하루 빨리 복귀하시고 뒷부분도 보여주시면 좋겠네요. 인신공격이 심한 악플은 다 고소하시구요.
솔직히 도서관 관련 내용에서는 어느정도 작가간 판단이 필요한 수준이라고 보는데, 그거 외에는 다 기본적인 기법 + 잘못된 비교 + 일반적인 아이디어 들고와서는 표절이라고 주장하니 어이가 없음.......
@@shincc-kk2si 저도 도서관에서 "아.."하고 연중하거나 설정 바꾸겠네 예상은 했지만 판이 겁나 이상하게 돌아가니까 빡친달까
@@소옴-u5c 근데 도서관 관련해서도 전독시 쪽이 시작이 아니라 허공록이나 당머위 이런 쪽이 먼저라 이거 가지고 싸우면 싱숑도 피 볼 수 밖에 없음.
@@shincc-kk2si 그런데 싱숑이나 문피아쪽 반응이 너무 미적지근해서 은소로쪽만 피보고 있는거 같아서 안타까워요
@@소옴-u5c 싱숑이 말을 해야지 정리되든 말든 한다고 하면 나오는 말.
왜 책임을 싱숑에게 미루냐?
요즘은 다 클리셰인데 장르도 전개도 다른걸 굳이 갇고와서 그런다고..? 솔직히 저게 논란난게 아직도 이해안됨
Revisiting the controversy of the past, now it gets pretty silly. ORV is a rather complex novel with a lot of planning, considering that its publication date was January 6, 2018 and that the authors' previous novel published in 2017 "How to Become a Star Writer" from the same universe continues the same story theme.
저 글 쓴사람 소설을 주구운이랑 전독시만 봤나? 다 주장한게 클리셰... 그리고 저 글을 보고 사실확인을 하지도 않고 그냥 "어? 비슷한게 많네? 표절이네" 하고 믿는 사람들의 몰아가기도 좀 나쁘다
표절 논란 관련해서 몇가지 잘못 알려진 사실.
1. 은소로 작가및 연담은 중딩 작가 고소 시도한 적이 없음.
해당 사실은 본인이 은소로 작가 블로그에 등판하여 자신이 중딩이라는 것을 밝힌 후 사건 자체가 유야무야 됬다고 밝힘.
2. 은소로 작가 및 연담이 클리셰 몇개 이상이면 표절이라고 주장한적이 없음.
클리셰 몇개 이상이면 표절이라는 해당 사실도 매우 왜곡된 사실로써 해당 사건 박제글을 봐보면, 장면상 유사성이 클리셰이기 때문에 유사하지 않다는 말로써 설명되지 않는다는 말이 있음. 즉 클리셰를 문제 삼은게 아니라 장면상 유사성을 문제 삼은 것. 애초에 표절 판단은 아이디어가 아니라 아이디어의 구체적 표현 방식을 보고 판단함.
추가로 표절 논란 관련해서 알아야 할 사실 몇가지.
1. 디미토리(노벨정원)은 디시 이용자 본인들도 막장으로 취급하는 디시에서도 일베급 취급을 받는 막장 사이트로써, 현재 나무위키만 봐도 작가 모함 사건이 10개 넘게 박제되어 있음.(기록이 아니라 박제임.)
추가. 실제로 해당 디미토리 표절 논란글을 보면 최소 절반이 중복+ 차이점 + 표절 근거로 성립하지 않는 일반적 아이디어이므로 표절 근거로 성립하지 않음.
2. 문피아의 공식 의견은 주구운은 전독시의 표절로 보기는 어렵다 이며 추가적인 의견을 낼 예정이 없다임. 해당 답변은 고객센터의 공식 답변이므로 의심이 가면 직접 전화해봐도 됨.
3. 공신력 없는 나무위키 인용을 깔거면 공신력 1도 없는 디미토리 근거로 표절 주장하는것 부터가 까여야 함.
4. 작가 및 출판사 측 오피셜 주장으로 표절 근거가 나온 것이 단 한가지도 없음. - 디미토리 표함해서 전부다 독자의 뇌피셜 근거임.
추가 - 팬이라서 맞는말 했다고 주장하는 소리를 하는 사람들이 꽤 있는데, 맞는말 하는것과 팬인것과는 전혀 인과 관계가 없음. 실제로 해당 표절 주장글을 보면 표절 판단 논리조차도 모르고 썼다는 티가 나는 항목이 있는데, 팬이라서 맞는 말을 했다고 주장하는건 매우 심각한 논리적 오류임.
ps. 몇몇 주구운이 전독시 표절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 중에서 디시에서 해당 논란에 대해서 은소로를 실드치는 이유가 디시에서 전독시를 싫어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하는데, 디시 성향상 표절이면 표절할게 없어서 똥독시(디시발 전독시 멸칭)를 표절하냐 라는 의견이 나올 곳이다. 실제로 얼마전 던디 표절 의혹이 나온 작품에 대해서 디시 장르소설 갤러리 의견은 표절의 표절이네 등의 비웃음을 날렸다.
지금 검꽃이랑 교룡가지고도 표절논란이라고 하는거 보셨나요? 어이가 없어서 참
@@소옴-u5c 그건 주구운 논란보더 더 개소리 들고 와서는 조기 진압되지 않음?
@@shincc-kk2si ㅋㅋㅋㅋㅋㄱㅋㅋ그건 그런데 그냥 아직 떠돌기에 짜증나서요
저기서 많이 겹치니까 표절 이러는 소리가 나와서 좀 추가함.
많이 겹치든 말든 표현상 유사성 없음 소재 유사성 근거로 표절 주장은 매우 엄밀하게 따져야 해서 법원 가야 되는 문제임. 그리고 문피아 공식 입장 기준 법적 표절로 보기 힘들다.(법적 표절 아니다.)라고 나오는데, 이 상황에서 많이 겹친다고 표절이라 주장하는거 자체가 매우 멍청한 소리임.
그리고 영상에서 나온 15개 근거도 몇개 따져보면
원작 진입 유사성
현실이 게임 세계관에 덮여진다.
게임속 세상에 들어간다.
여기서 게임만 원작으로 바꾸면 각각 전독시와 주구운 배경이고, 이거는 명확한 차이점임. 심지어 현판인 전독시와 판타지 환생물인 주구운의 배경이 유사성이라고 제시한거부터가 참......
후원 관련해서도 유튜브, 아프리카 티비 등에서 이미 사용되는 소재라서 이거만 가지고 표절 주장하는거 자체가 ㅄ 소리(한마디로 스마트폰 비슷한 도구 사용한다고 유사성이라고 ㅈㄹ하는 꼴.)이고, 여기서 굳이 표절을 따지려고 해도 현금 역할을 하는 코인 후원과 자원 역할을 하는 정령석 후원을 유사성이라고 전독시 부터가 13회귀, 환생좌 등에 온갓 빅엿을 먹을 수 밖에 없음.
그리고 파이랑 비형이 채널 관리해서 유사성 이따위 헛소리 하고 있는데, 파이는 아리아드네의 절대적 아군이며, 아리아드네를 보호하기 위한 캐릭터임. 그에 비해서 비형은 김독자와 이해 관계가 일치하여서 초기 기반 다지는데 도움을 주는 조력자 캐릭터인데, 이 두개를 유사하다고 우기는게 참......
이 논리로 가면 13회귀 천사와 악마를 전독시 도깨비로 표절했다는 개소리가 성립함.
회귀 관련 비교에서도 무한회귀물이고 어두운 분위기이며, 배드엔딩이다 라고 한개 항목으로 정리되어야 하는데, 이걸 굳이 2개로 분리해서 항목수 늘리는 걸 보였고, 애초에 시작 지점에서 전독시는 엔딩 안나서 열린 결말임. 비슷한 결말 나온 소설 찾아보면 전독시 쪽은 로드 워리어의 주인공이 힘을 숨김쪽 결말 부분에 가깝고, 주구운 쪽은 성상형의 바바리안 엔딩에 가까움.
게다가 원작 확인하는 거 관련해서도 똑같은내용 말만 바꾸어서 2개 써놓음.
이 외에도 최소 3개 항목은 더 쓸수 있는데, 쓰기가 귀찮아서 이만 줄임. 이렇게 헛소리 다 쳐내면 작가가 판단해야 할게 3~4개 정도 밖에 안남고, 심지어 이것도 문피아, 연담 양측 공식 입장으로 표절 근거 아니라고 결론 남.
그리고 정말 궁금한게 문피아도 표절 아니라고 하는데, 도데체 뭘 근거로 표절이라고 주장하는거지? 디미토리(노정) 근거글은 양측 법무법인 판단으로 표절 아니라고 판단 끝났는데?
추가 하나더.
주구운 전독시 사건과 비슷한 논리로 헝거게임이 배틀 로얄이라는 작품을 표절했다는 의혹이 나온 적이 있는데, 작가들이 이게 왜 표절이냐고 일축하고서 끝났음. 동일한 배틀로얄, 독재 정권, 배틀로얄에서 탈출하려는 것 등 주요 소재가 대부분 겹쳤음에도 불구하고서 양측 작가부터가 이게 왜 표절임? 시전한 사건이 이미 있음.
대댓말고 일반댓글에도 써주실 수 있을까요?
????전독시랑 왜 표절논란이 터진거지?? 뭐지...??? 표절논란 터질정도는 아닌거 같은뎅
상대측이 답변이 없는데 빠르게 대처하기 힘들죠. 이주만에 법무법인 답변을 공지와 올렸더니 싱숑작가와 문피아의 의견 없이 어떻게 공지를 내놓을 수 있냐는 비판이 나왔는걸요.
유사성 제기된 게 주말이고 출판사 직원들도 주말에 쉬었을 텐데 이틀만인 월요일에 올라온 첫공지 가지고도 늦었다는 비난이 있었구요.
이미 표절로 단정지은 분들에겐 원작가의 확답이 아니고는 뭘로도 설득시킬 수 없었을 거예요.
은소로 작가님이 워낙 잘 쓰시는 분이니까 문피아와 최종적인 합의가 나오고 재연재하면 명예회복이 되실 거라고 봐요.
표절이라고 몰아간 분들의 사과가 선행되어야 하구요.
지금도 표절이라고 단정지었던 분들은 그래도 은소로작가님과 연담, 카카페가 대응 잘못해서 그런 거라며 책임을 전가하죠.
잘잘못을 엄격하게 따지자면 확실하지도 않은 근거로 대뜸 표절이라고 손가락질하고 유사성제기글을 여기저기 복붙하신 분들이죠.
대뜸 때려놓고 왜 못피하냐는 논리가 우습기만 합니다
원래 광신도랑은 말이 안통합니다. 전 이미 대화 포기했어요.
동료 얻는거 표절 근거로 성립 안하는 내용이라고 설명하니까 전개가 유사하니 표절이다, 표절은 직접 판단해야 한다 이딴 레전드급 발언이 계속 갱신되는게 표절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 논리입니다.
타진요도 아직까지도 타블로 학위위조라고 믿고있잖아요. 항상 편향된 정보만 선별해서 취하시는 분들은 진짜 말이 안 통해요. 고생하셨어요
미친 광신도들이 아무렇게나 싸대고 가서 전독시 작가님도 불쌍함
싱숑님은 아무 말도 안했는데
사벽이가뭐야?
하고보다가 '제 4의 벽'인걸 기억해냈다
솔직히 완전 억지인것 같은데, 전독시가 bl물이란건 또 어디서 튀어나온 신종 개소리지? 전독시는 그저 병약 오징어와 겁나쎈 개복치의 구원서사시 아니었나
근데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설정들이 결합되어 특유의 작품이 되는데 유사성 즉, 흔한 클리셰임에도 불구하고 다 잡아서 흔한 클리셰 흔한 설정이 똑같다며 표절이네 떠들고 당연히 그런 식으로 말하면 표절처럼 들리지 그 말에는 그저 흔한 설정을 썼다는 것밖엔 없는데
내가 전독시 팬덤만 보면 치를 떠는 이유.JPG 다..저 사건 때문이야...
표절과 클리셰는 달라요. 제가 작가라 아는데
주구운 처음에 그 사벽이 닮은 걔 때문에 부분표절로 알고 있었다가 표절 아니란게 신기했었는데 급 주구운 보고싶네
당연히 아니죠... 도서관에 관리자 있는 소설은 전독시보다 더 먼저 나온 소설과, 은소로작가의 설정집에도 머리속 도서관이 있구요. 기오사들이 자아가 있다는 점을 상기해보면 도서관 사서 역할을 안 했을리 없죠. 저 설정집이 전독시 연재일보다 훨씬 먼저입니다.
근데 그거 표절근거로 성립하면 전독시가 13회귀 주공혁 표절했다는게 성립함 ㅋㅋㅋㅋ
지금 이분이 아까 항목별로 정리하는거 그거 완전 틀리던데,, 주관적인게 문제가 아니고 그냥 정리자체가 틀렸음.
원래 하나의 작품이란 여러 클리셰와 소재가 뭉쳐서 만들어짐. 근데 그걸 하나하나 다 떼어놓고 흔한 소재라서, 흔한 클리셰라서 표절이 아니다. 라고 하는건 그냥 날로먹는거로 밖에 안보임, 그러다가 분위기를 위해 중간중간 유사하네 몇개 넣고... 장난치냐...
정리해보면, 이 분이 항목별로 정리한것은
A작품과 B작품이 있었다.
A작품은 1번 클리셰와 2번 소재와 3번 소재로 만들어짐
B작품은 1번 클리셰와 2번 소재와 5번 소재로 만들어짐
인데, 여기서 A작품의 1번 클리셰는 흔하니깐, B작품의 표절이 아니고, A작품의 2번 소재는 흔하고 많으니 B작품의 표절이 아니다. 라고 하는거랑 똑같음.
예를 들어서 귀칼과, 피의 오니 라는 뭐 만화가 있었다. 귀칼-오니라는게 세상에 있음. 가족이 오니한테 당하고, 살아남은 얘는 오니로 변했지만 특이체질. 주인공은 가족의 복수를 위해 동생을 위해 여행을 떠남. 그러다가 스승만나서 강해지고 오니사냥하는 그룹(귀살대)에 들어가게 됨. 까지가 초반 스토리 그리고 기초 스토리.
피의 오니(예시)-괴물이 세상에 있음. 가족이 괴물한테 올킬 당함. 그러다가 겨우 살아남았지만 혼수상태가 된 형. 오니으 피는 만병통치약임. 주인공은 형을 위해 그리고 가족의 복수를위해 떠남. 그러다가 스승 만나고 강해져서 어느 그룹에 들어가고 활약하게됨. 에서
비슷한 스토리는 가족이 오니한테 당했고, 동생이나 형은 살수는 있는데 오니를 박멸시켜야함. 그리고 덤으로 복수도 해야하고. 근데 어라? 여행가다가 스승 만났네? 근데 그 스승도 보통 스승도 아니고 한때 오니 박멸하던 위대한 분이심. 쨌든 강해지고 그룹에 들어가서 박멸하고 다님. 이 같다는건데. 이 유튜버님께서는 이런거도 오니는 흔한 소재이다~ 주인공의 복수,그리고 주인공 가족이 특이체질인건 흔한 주인공의 각성 소재이다~ 그러니 이거 두개는 엄연히 다른 이야기 이다~ 인거임. 나는 근데 귀칼에서 몇글자만 좀 고쳐서 쓴건데?ㅋㅋㅋ
추가로 내가 불만을 표한건 이 유튜버님의 항목별 정리 방식에 대한 거지, 저도 전독시랑 주인공 구원그거랑 별로 표절 논란 될게 없어보이긴 했음. 근데 만약 진짜 표절 논란을 저분이 해석하실때도 이렇게 하시면 ㄹㅇ 그때는 ㅈ되는거임
그냥 책을 봐
음 유사할수있는 특성이 요즌 흔한건데 과민반응 한게 맞는듯
전독시 근디 bl물 아니니
알페스 77ㅓ져
뭔솔
이젠 뭐 끝난일이지만 소설의 표절 기준이 '문장까지 표절이어야 표절이다'라는거 아시나요? 그러니까 표절시비가 걸려도 선발주자는 아무말도 못하는거죠 문장을 그대로 따라할리는 없으니까;
아이디어는 개인이 소유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회귀 13, 메모라이즈, 환생좌, 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 등등이 선발주자임에도 그의 설정을 차용한 전독시를 고소하지 않은 것은 그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심지어 싱숑 작가가 본인이 오리지널이라 공지에서 언급했던 피난 가능한 도서관 형식도 더 리더 읽는자에서 먼저 쓰인것은 알고 하시는 말인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유독 남성 독자들 중에 싱숑 작가에게 비난을 쏟아 붇는 사람이 많은 거고요.
애초에 저기서 나온 표절근거는 차이점 들고온게 한둘이 아닌게 유-머임.
심지어 유사성 성립하는걸로 표절 따질려 해도 전독시로 가는게 아닌 한참 더 전에 대여점 시절 작품꺼로 가야될 내용들 뿐임 ㅋㅋㅋ
소설 수준에 독자 수준 ㅋㅋㅋㅋ
더러운것끼리 뭉치네
@@lotsofthing1138 ㅈㄹ하네 전독시가 수준이 낮으면 소설들 전부 수준 낮아야지 ㅂㅅ아 그리고 졸라 미쳐있는 일부 광신도 새끼들이 그런 건데 그걸 작가랑 그냥 재밌게 보고 있던 독자에게 넘기면 안 되지
근디 너무 똑같은데?
환생좌, 튜토어렵 파쿠리한 짬뽕키메라 전독시주제에 표절논란은 무슨
@@Izkisdog 은소로작가 글이 지꺼랑 스토리 비슷하다고 하면서 담구려고 하고
나중에 자기 스토리도 이것저것 짬뽕한거 들통날까봐 한국형 양판소 근본인 2012년작 메모라이즈 연재 전인 2011년에 아이디어 짰다고 변명했지..2018년 전독시 연재시작 당시 분명히 최신트렌드 유행하는 스토리 싹 다 들어간 글이었는데 그걸 7년전에 짜놨다는 변명이나 처하고
인간의 도리를 아는 사람이면 싱숑 편들어주기가 너무 힘들어
아직까지도 논란이 많은 bl 소설 ㅉ
bl은 아닌데...
작가가 bl부분을 좀 유도했져..
bl보단 형제의 티키타카에 유사
@@예예-d5i 그둘이 없으면 진행이 안되는데 찾는게 맞지않나 서로 좋아해서 찾는게 아니고 "아 이새끼 또 어디갔어"이 느낌인데..
그냥 전독시 안읽은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