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魂)의 구원(救援)을 받으려면 정확히 무엇을 믿어야 할까요?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4 лип 2023
- 혼(魂)의 구원(救援)을 받으려면 정확히 무엇을 믿어야 할까요?
먼저 성경이 무엇이라고 말씀하는지 보겠습니다.
사도행전 16장에는 빌립보 간수와 그의 가족이 구원받은 이야기가 나옵니다.
사도 바울과 실라는 그들에게 주의 말씀을 즉 구원의 복음을 전해 구원받게 하였습니다.
(행 16:30) 그들을 데리고 나와 이르되, 선생들이여, 내가 무엇을 하여야 구원을 받으리이까? 하거늘
(행 16:31) 그들이 이르되,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네가 구원을 받고 네 집이 받으리라, 하며
(행 16:32) 주의 말씀을 그와 그의 집에 있던 모든 사람에게 말하니라.
말씀에 따르면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구원받습니다.
사도 바울은 로마서 10장에서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롬 10:8) 그러나 그것이 무엇을 말하느냐? 말씀이 네게 가까이 있어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느니라, 하였으니 곧 우리가 선포하는 믿음의 말씀이라.
(롬 10:9)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주 예수님을 시인하고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네 마음속으로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니
(롬 10:10)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즉 누구든지 믿음의 말씀을 마음으로 믿으면 구원을 받게 됩니다.
8절에서 말씀하고 있는 “믿음의 말씀”은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입니다 이 믿음의 말씀이 모든 사람들을 구원에 이르게 하는 구원의 복음입니다.
로마서 1장에서는 이 복음에 대해 이렇게 말씀합니다.
(롬 1:16) 내가 그리스도의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는 그 복음이 믿는 모든 자를 구원에 이르게 하시는 하나님의 권능이기 때문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그리스인에게로다.
사도행전 10장에는 이방인인 고넬료와 그의 가족 또 친구들이 함께 구원받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베드로는 그들에게 구원의 복음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그러자 그들이 모두 그 말씀을 마음으로 믿어 구원받게 되었습니다.
베드로가 전한 구원의 복음은 다음과 같습니다.
(행 10:39) 우리는 그분께서 유대인들의 땅과 예루살렘에서 행하신 모든 일의 증인이라. 그들이 그분을 나무에 매달아 죽였으나
(행 10:40) 하나님께서 그분을 셋째 날에 일으키시고 그분을 공개적으로 보여 주시되
(행 10:43) 그분에 대하여 모든 대언자들도 증언하되, 누구든지 그분을 믿으면 그분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죄들의 사면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행 10:44) 베드로가 아직 이 말들을 할 때에 성령님께서 말씀을 들은 모든 사람 위에 임하시매
베드로가 전한 복음의 말씀의 핵심은
첫 번째 “그분을 나무에 매달아 죽였으나”(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심)
두 번째는 “하나님께서 그분을 셋째 날에 일으키시고”(예수님께서 부활하심)
세 번째는 “누구든지 그분을 믿으면 그분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죄들의 사면을 받으리라”입니다.
누구든지 이 사실을 믿으면 구원을 받습니다. 지옥의 형벌을 피할 수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구원의 복음을 간략히 요약하여 핵심만을 고린도전서 15장에서 말씀해 주고 있습니다.
(고전 15:1) 또한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선포한 복음을 너희에게 밝히 알리노니 너희 역시 그 복음을 받았으며 또 그 가운데 서 있느니라.
(고전 15:2) 너희가 만일 내가 너희에게 선포한 것을 기억하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또한 그 복음으로 구원을 받았느니라.
(고전 15:3) 내가 또한 받은 것을 무엇보다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그것은 곧 성경 기록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들로 인하여 죽으시고 (1)
(고전 15:4) 묻히셨다가 (2) 성경 기록대로 셋째 날에 다시 살아나시고 (3)
다시한번 정리하면 우리를 구원하는 복음의 말씀의 핵심은
첫째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우리의 죄들로 인하여 죽으시고” 두 번째는 “묻히셨다가(장사)”이며 세 번째는 “다시 살아나시고(부활)”입니다.
이러한 말씀을 사실로 마음에 믿으면 누구나 구원받게 됩니다. 고린도에 있는 사람들은 사도바울이 전한 이 복음의 말씀을 믿어 구원받았습니다.
2절의 말씀처럼 헛되이 믿지 않지 않으면 누구든지 모두 구원받습니다.
그러나 똑같은 복음의 말씀을 들어도 마음으로 믿지 않으면 헛되이 믿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구원받지 못합니다.
모든 사람들은 죄인으로 태어나 죄인으로 살면서 죄를 짓게 됩니다. 죄를 많이 짓고 적게 짓는 차이는 있어도 모든 사람은 죄를 지었다고 로마서 5장 12절에 말씀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기준으로 죄에 따라 큰 죄도 있고 작은 죄도 있지만 하나님께서는 모든 죄들은 동일하게 판단하고 동일하게 여기십니다.
죄의 삯은 사망입니다. 내가 지은 죄들은 내가 죄의 삯을 지불해야 합니다.
자신이 지은 죄들을 용서받지 못하면 씻지 못하면 누구나 할 것 없이 모두 지옥행입니다. 이는 죄가 가는 곳 즉 죄의 삯은 사망 곧 지옥으로 갑니다. 그래서 죄가 있는 모든 사람은 죄가 그 혼을 끌고 지옥으로 갑니다.
지옥은 영원히 불타는 그 불이 꺼지지 않는 고통의 장소입니다.
여러분!
추하고 더럽고 악한 죄를 왜 마음에 놔두고 살아가고 있습니까?
상식적으로도 마음에 있는 죄를 용서받고 깨끗이 씻어버리면 좋지 않는가요?
만일 몸에 암 덩어리가 있는데 그걸 놔두고 아무렇지 않는 듯 살아가는 사람이 있을까요?
그걸 제거해야 생명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살지 않겠습니까?
요즘 뉴스를 보면 어린 아기들을 죽이고 유기하고 어린 아이들을 학대하고 죽이는 뉴스가 자주 나옵니다. 이런 뉴스를 사람들이 접하면 분개하고 손가락질하며 사형을 시켜야 한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합니다.
여러분! 그들만이 악하고 그들만이 죄인이고 그들만 사형시켜야 합니까?
하나님께서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모든 사람들을 동일하게 여기십니다.
(롬 3:9) 그러면 어떠하냐? 우리는 그들보다 나으냐? 결코 아니라. 우리는 앞에서 유대인들과 이방인들을 검증하여 그들이 다 죄 아래 있음을 입증하였느니라.
(롬 3:10) 이것은 기록된바, 의로운 자는 없나니 단 한 사람도 없으며
(롬 3:11)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으며
(롬 3:12) 그들이 다 길에서 벗어나 함께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가 없나니 단 한 사람도 없도다.
구원받지 많은 모든 사람은 다 죄 아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 속에는 의로운 자도 선을 행하는 자도 없습니다. 단 한 사람도 없다고 하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
하나님의 말씀에 관심을 가지시고 복음의 말씀에 귀를 귀울려 들으시기 바랍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은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빌립보 간수와 그의 가족 그리고 고낼료와 그의 가족 그리고 친구들도 복음의 말씀을 듣고 믿어 자신들의 모든 죄를 사면받고 성령님도 받았습니다.
오랜 시간이 걸리지도 않했습니다. 단순히 짧은 시간에 전하는 말씀을 듣고 믿었을 뿐입니다.
여러분!
복음을 듣고 마음으로 믿으면 자신이 지은 모든 죄들을 용서받고 깨끗하게 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원한 생명을 얻고 하나님의 자녀로 입양됩니다.
지옥의 형벌을 피하고 하나님의 심판을 면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주 예수님께서는 여러분이 지은 죄들을 십자가에서 여러분 대신 여러분을 위해 여러분을 죄에서 구원하기 위해 피 흘려 죽으셨습니다. 여러분 대신 죄의 형벌을 받으신 것입니다. 그리고 장사 되었다가 삼일만에 부활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사망을 이기시고 부활하셨음은 죄의 값을 다 치렀기 때문이며 또한 여러분을 의롭다 하시기 위한 것입니다. 이는 마치 죄지은 사람이 죄의 형기를 다 마치고 나면 감옥에서 나오는 것과 같습니다. 형기를 다 마치고 감옥에서 나온 사람은 이제 자신이 지은 죄에서 자유롭고 누구도 전에 지은 죄로 다시 감옥에 가둘 수 없습니다.
여러분!
주 예수님은 우리의 모든 죄들의 값을 완전히 다 치르고 영원한 사망을 이기시고 부활하신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마음에 믿으면 누구든지 혼의 구원을 받습니다.
모든 죄들을 용서받게 되며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로 새롭게 거듭나게 됩니다. 이것이 진정 복음이 아니고 무엇이 복음이겠습니까?
사람들은 영원히 살고 싶어합니다. 이건 본능이고 본성입니다. 그래서 운동도 하고 병이 오면 병원에 가고 약도 먹고 보약도 먹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잘 관리 해도 고작 100살 전후입니다.
그런데 진짜 영원한 생명을 얻어 영원히 살 수 있는 고통이 없는 천국가는 길을 제시해줘도 믿으려 하지 않습니다. 참으로 아이러니하고 모순이 아닙니까?
이 세상 신에게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세상 신은 여러분이 주 예수 그리스도(복음)을 믿지 못하도록 속이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이 항상 옳고 다 맞지는 않습니다.
여러분!
코앞에만 생각하지 마시고 죽음 뒤에도 한 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죽으면 모든 것이 끝이 아닙니다. 죽으면 인생이 새로운 세계로 옮겨질 뿐입니다.
(고후 4:4) 그들 속에서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않는 자들의 마음을 가려 하나님의 형상이신 그리스도의 영광스런 복음의 빛이 그들에게 비치지 못하게 하였느니라.
여러분이 믿고 있는 생각을 잠시 내려놓고 이 말씀을 마음을 열고 들어보시고 생각해 보시고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혼의 구원 #구원의 복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