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4단은 높아서 1단으로 시작해서 3단까지 해요. 배가 평편하지 않고, 또 숨을 쉬면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 쑥뜸탑이 무너질까하는 심리적 압박감이 있거든요 ㅜㅜ 압박감이 있으면, 편하게 뜸을 뜨지를 못하겠더라구요. 너무 뜨거우면 저는 차라리 뜸 양을 좀 줄입니다. 뜸 양을 줄이면, 뜨거운 것이 그렇게 오래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각자 자기 방식에 맞추어 자기에게 맞게 뜨는 것이 좋겠죠~
네 쑥뜸을 다뜨기까지는 그정도 시간(40~50분 정도)이 걸리지만, 뜸에서 연기가 나오는 시간은 20분 정도입니다(쑥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이때까가지는 환풍기를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기가 다 나오면 환풍기를 끄지요. 그리고, 뜸 열기가 다 사라질때까지 기다리는 것이지요(20분 정도). 많은 경우, 잠이 듭니다.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잠든 동안 잘못해서 뜸을 흘려서 바닥을 태우기도 합니다. 뜸뜨는 것도 부지런해야 뜨는데, 요새는 잘 안떠지네요.
네 안녕하세요? 뜨겁지 않은 링뜸 ( www.shimjuseob.co.kr/)에 가시면 있습니다. 그런데, 주문하시기 전에 전화해보셔서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에 주문하고 입금하고나서 물건이 안오길래 전화해보니 입금된지를 모르시더라구요. 사장님이 할아버지이신듯한데(아마 심주섭 할아버지 아드님?), 인터넷과 친하지 않으셔서 그러신듯 합니다. 약쑥뜸은 아주 부드러운데, 왕쑥뜸 뜰만큼 대량 소모하면 가격이 아주 비쌉니다. 이 사이트 뜸은 다소 거칠지만 왕쑥뜸뜨는 전용이라고 생각됩니다. 약쑥뜸 가격 보다는 쌋던 것 같습니다. 저도 있는 것 다써서 다시 주문하려하는데... (아니면, 쑥을 채취해서 만들어도 될 것 같은데, 아직 잘 안되네요...) 건강하세요~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제가 전문적인 지식은 없어서요. 후렉시블이 아마 덕트 말씀하시나 본데, 직경이 100파이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송풍기 모터(3만원 정도?)를 작은 걸 사서 연결했는데, 송풍기 크기에 그럭저럭 맞았습니다. 송풍기는 사진을 다시 보니 "(소형) TB-95-1" 이라고 적혀 있네요.
경험자로서 집에서 혼자하는거 매우 위험합니다. 특히 3개씩은 아주위험해요. 나도모르게 잠이와서 손으러 쳐내게되어 화상과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디금은 뚜껑있고 안전띠 있는걸로 하나 가지고 이리저리 옮겨가며 합니다. 매일한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받침대는 어디서 사나요~^^?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받침대는 왕쑥뜸 "황토링"으로 검색하시던지, 아니면, 샘플로 1개 정도만 사고, 문방구에서 찰흙사서 비슷하게 만들어도 됩니다. 링으로 만든걸 안굽고 그냥 말려서 써도 충분합니다.나무 받침대는 그냥 짜투리 나무입니다.
@@jurapark3676 머리 좋으심니다
@@자전거탐험가 과찬이십니다
환풍기 잘 만드셨네요 👍👍
감사합니다. 그런데, 저 장치는 이제 철거했어요
뜸기구는 어디서 살수있나요?
네 G마켓, 옥션 등에서 검색하시면 많이~~~ 나와요/ 검색어: "뜸기구"
@@jurapark3676 감사합니다
아주 잘하시네요
간접구도 직구처럼 효능이 좋습니다
팔과 다리 뜨기가 어려워서 그렇치
등과 배만 더도 왼만한 질병은 고처짐니다
네 관심 감사합니다.
간접구는 아직 못해봤습니다. 언제 기회가 되면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3단이면 뜨거울텐데요.. 대단하시네요.. 전 처음부터 4단올립니다.....뜨거운 이유가 가장 크고요. 중간에 밀어넣기 귀찮아서요..^^
저는 4단은 높아서 1단으로 시작해서 3단까지 해요.
배가 평편하지 않고, 또 숨을 쉬면 오르락 내리락 하는데,
쑥뜸탑이 무너질까하는 심리적 압박감이 있거든요 ㅜㅜ
압박감이 있으면, 편하게 뜸을 뜨지를 못하겠더라구요.
너무 뜨거우면 저는 차라리 뜸 양을 좀 줄입니다.
뜸 양을 줄이면, 뜨거운 것이 그렇게 오래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각자 자기 방식에 맞추어
자기에게 맞게 뜨는 것이 좋겠죠~
헐 불 붙이고 최소 40분 이상을 태워야 하는데 그동안 환풍기 잡고 있어야 한다니 불편하겠네요 그리고 자칫 화상의 위험도 있을 듯
네 쑥뜸을 다뜨기까지는 그정도 시간(40~50분 정도)이 걸리지만,
뜸에서 연기가 나오는 시간은 20분 정도입니다(쑥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이때까가지는 환풍기를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기가 다 나오면 환풍기를 끄지요. 그리고, 뜸 열기가 다 사라질때까지 기다리는 것이지요(20분 정도).
많은 경우, 잠이 듭니다.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잠든 동안 잘못해서 뜸을 흘려서 바닥을 태우기도 합니다.
뜸뜨는 것도 부지런해야 뜨는데, 요새는 잘 안떠지네요.
구멍뚤린 뜸기구 있어요 거기에 막대 뜸으로 꼿아서 하면 덜 뜨거우니까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막대뜸은 아직 못해봤습니다.
기회가 되면 해보겠습니다.
😀
아파트에서도 냄새안날까요?
아파트 환기 시스템을 이용하는 겁니다. 후드 쪽에 공통으로 연결된 통로로 연기를 빼는거라서. 다른 집의 후드 환기시스템으로 역으로 연기가 유입될 가능성이 100% 없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쑥뜸을 어디서 구입하죠?
네 안녕하세요? 뜨겁지 않은 링뜸 ( www.shimjuseob.co.kr/)에 가시면 있습니다.
그런데, 주문하시기 전에 전화해보셔서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에 주문하고 입금하고나서 물건이 안오길래 전화해보니 입금된지를 모르시더라구요.
사장님이 할아버지이신듯한데(아마 심주섭 할아버지 아드님?), 인터넷과 친하지 않으셔서 그러신듯 합니다.
약쑥뜸은 아주 부드러운데, 왕쑥뜸 뜰만큼 대량 소모하면 가격이 아주 비쌉니다.
이 사이트 뜸은 다소 거칠지만 왕쑥뜸뜨는 전용이라고 생각됩니다. 약쑥뜸 가격 보다는 쌋던 것 같습니다.
저도 있는 것 다써서 다시 주문하려하는데...
(아니면, 쑥을 채취해서 만들어도 될 것 같은데, 아직 잘 안되네요...)
건강하세요~
@@jurapark3676 사이트 안떠요. . .
카톡 아이디좀 알려주세요. 가정뜸 질문좀 드리고싶습니다
@@jeehunlee7171 님 안녕하세요? 제가 카톡은 하기가 좀 힘들어서요.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메일 주시거나, 여기에 올리시면 최대한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jeehunlee7171 shimjuseob.co.kr
이거 들어가보세요
온라인 몰에서 구입해요. 신청하고 3일 정도면 택배로 도착하더라구요. 옥션 같은데 보면 있어요.
와우 대박아이디어네요👍👍👍
감사합니다.😀
와우 대박 아이디어네요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Seongho Park .....ㅋㅋㅋ
왕
부럽당!
혼자서도 쉽게 치료를 하시네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환풍기 어떻게 만들어요?
네, 구체적 장치는 블로그 "우크팜"의 "왕쑥뜸 뜨기" 부분을 참조하세요~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제가 전문적인 지식은 없어서요.
후렉시블이 아마 덕트 말씀하시나 본데, 직경이 100파이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송풍기 모터(3만원 정도?)를 작은 걸 사서 연결했는데, 송풍기 크기에 그럭저럭 맞았습니다.
송풍기는 사진을 다시 보니 "(소형) TB-95-1" 이라고 적혀 있네요.
연기마니나서 엄청 고생했었는데
환기구 닥트설치하는법이 있었군요
정보 고맙습니다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위험해보여요..
네 100% 안전하다고는 말씀드릴 수 없겠네요.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추가로 써봤습니다. 아래를 참조하세요~
blog.naver.com/basugee/221196175072
?
안뜨거워요?
뜸이니까 당연히 뜨겁죠개인에 따라 뜨거운 걸 참는 정도가 다르고, 몸 상태로 다르므로,시행착오를 거치면 자신에게 맞는 탬포?를 찾게되는 것 같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