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나기 물질 ~ Neo-traditionalism of Japan. - 멋진 묘지에서 살아봅시다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5 лют 2025
  • [ 음악 ]
    원작자 : ZUN
    앨범 이름 : ZUN's Music Collection vol.7 - 이자나기 물질(伊弉諾物質, 이자나기붓시츠) ~ Neo-traditionalism of Japan.
    앨범 출시일 : 2012년 8월 11일 (C82)
    10번 트랙 : 멋진 묘지에서 살아봅시다(素敵な墓場で暮しましょ)
    [ 그림 ]
    www.pixiv.net/...
    그림 이름 : Activity
    원작자 : 仲谷鳰
    업로드 날짜 : 2012년 12월 23일
    스토리 번역:
    [ 스토리 ]
    「이 거꾸로 꽂힌 창 끝은 다카치호*의 아메노사카호코**네. 이자나기노미코토***와 이자나미노미코토****가 대지를 휘저었다는 창이야」
    메리는 렌코의 눈에 손을 대고 있다. 이렇게 하면 불안정하지만 메리의 시야를 공유하는 것이 가능한 것이다.
    「에? 이 세계에 실재한다고?」
    「다카치호의 산 정상에 꽂혀 있어. 워낙 신비한 것인데도 누구도 제대로 연구하려고 하지 않아」
    메리에게서 더이상의 불안은 사라졌다. 자기가 본 지저의 광경은 지옥같은 게 아니다, 이건 현실에 있는 신들의 세계의 영상이다,라고.
    「그럼 분명 그 아메노사카호코도 진짜일 거야. 이 이자나기 오브젝트와 같은 돌로 이루어져 있을 거야. 확인해봐야겠어」
    「좋아. 이번에 메리의 쾌유도 축하할 겸 가보자. 아메노사카호코가 진짜라면…… 어쩜 이 부근에도 이자나기 오브젝트가 있을지도 몰라!」
    둘의 상상력은 그 끝을 알 수 없다.
    「쉬고 난 다음엔 도가쿠시*****에 가보자. 거기엔 타지카라오노미코토******가 던졌다고 하는 아마노이와토*******가 있대」
    「아마노이와토라면 다카치호의……」
    「그래, 분명 아마노이와토도 이자나기 오브젝트일 거야! 그럼 가봐야지 도가쿠시에」
    「두근거리는걸. 분명 아무도 신경쓰지 않았을 일본 내에 이자나기 오브젝트가 잠들어 있어. 그걸 깨닫은 사람만이 신의 시대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거야. 대단해, 우리끼리 보러 가보자!」
    신의 묘지가 사실로써 움직이기 시작했다.
    그건 비봉클럽, 신비를 받아들이는 자만이 볼 수 있는 다른 일본의 모습이었다.
    [후기]
    안녕하세요 ZUN입니다. 오랜만인 건 아니네요.
    저는 신슈 출신이라 나가노의 젠코지에 몇 번 가본 적이 있습니다.
    거기엔 계단 순례라는 매우 캄캄한 통로를 손으로 더듬으며 돌아나오는 시설이 있어요.
    「매우 캄캄하다고 해도 관광객이 많으니까 안전성을 고려한 비상구 표시 정도는 있겠죠?」
    아뇨아뇨, 진짜로 캄캄해요. 그 안에서 사건이 일어난다면 목격자 제로입니다.
    그 어두운 통로 안에서 극락의 자물쇠를 잡으면 미션 클리어입니다.
    그런 계단 순례입니다만, 한 번 정도는 안에 빛이 들어올 때가 있었어요.
    확실히 7년에 한 번 개장 때였다고 기억합니다. 굉장히 혼잡했기 때문에 아마도 안전성을 고려한 일이었겠죠. 어린 마음에는 실망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이 되어서는 귀중한 경험.
    보통은 볼 수 없는 극락의 자물쇠의 모습을 확실히 기억하고 있어요.
    아, 음악CD와는 관계 없군요.
    '비봉 클럽의 둘은 보통 이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라는 이야기였어요.
    상하이앨리스환악단 ZUN (도가쿠시소바******** 먹고 싶다)
    2012/08/11
    (주석)
    다카치호(高千穂)* : 미야자키현에 있으며 일본 신화에 등장한 성역.
    아메노사카호코(天逆鉾)** : 일본의 창조신 이자나기와 이자나미 부부가 세상을 휘젓을 때 사용한 창
    이자나기노 미코토(伊邪那岐命)*** : 이자나기, 일본의 창조신.
    이자나미노 미코토(伊邪那美命)**** : 이자나미, 일본의 창조신, 이자나기의 누이동생이자 아내
    도가쿠시***** : 나가노 현 가미미노치군에 있던 지명이었으나, 2005년에 나가노시에 편입돼 현재는 존재하지 않음.
    타지카라오노 미코토(手力男命))****** : 일본의 힘의 신.
    아마노이와토(天岩戸)******* : 일본의 바위굴, 일본의 태양의 신인 아마테라스가 남동생 스사노오의 횡포를 피해 피신한 동굴이다. 현재는 아마노이와토 신사까지 설립되었으며, 여담으로 아마노이와토는 '이부키 스이카'의 스펠 카드에도 등장한다.
    도가쿠시소바******** : 나가노현의 특산 소바.
    스토리 출처 : blog.naver.com..., teamhourai.tis...
    스토리 번역 : 아따쪼까, AB-77
    -----------------------------
    주석 달기가 제일 힘든 곡이었군요;; 번역은 다른 분들이 이미 해주신 걸 인용하고 있지만, 주석은 제가 일일이 달고 있으니 앞서 번역한 분들의 심정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것 같습니다...

КОМЕНТАР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