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궁이라 함은 각궁으로 활을 낸다는것 아닌가요? 접장을 달았나? 의미가 있을까요? 저는 처음 활터에 발을 들이는날 모두가 각궁 인줄알았어요. 그런데 개량궁이라며 쥐어주더군요. 실망이 컷습니다. 사범님께 저의 뜻을 말씀드리고 각궁을 배워 초단부터 현재6단까지 이르렀습니다. 처음 배울때 건방진새끼 라는 소리 많이 들었습니다. 우리 활은 분명 각궁입니다. 처음부터 우리활 각궁을 배우는게 그렇게 건방진 걸까요? 개량궁부터 차근차근 올라가야되는 단계가 규율인가요? 응원을 보냅니다. 화이팅하세요.
@@sanghyolee6218 처음부터 각궁으로 배울때 건방진새끼라는 소리를 왜 듣나요? 개량궁부터 차근차근 올라가야 된다고요? 1980년대 처음 카본궁이 나오기 전에는 신사들 모두 처음부터 각궁을 사용하지 않았을까요? 건방진 넘은 그따위로 폐쇠적인 사고와 대단히 권위의식에 찌든 구사들이라고 봅니다.
축하드립니다~~
지금부터가 시작입니다.
무슨 활이 하나의 작품 같네요 멋지네요
응원합니다
각궁 입문 축하드려요~
자리잡으면 엄청 멋진 활이 될거같아요~^^
감사합니다! 활이 매우 예쁘더라고요! 결국 더 좋은 주인께 갔지만요ㅎㅎ전 지금 다른 각궁을 갖게 되었어요😊
@@HANBOKCLOSET 화이팅입니다~^^
축하해요
감사합니다!😊
항국에 살았으면 저도하나 가지고싶네요. 멋져요
각궁집궁 측하합니다^^♡^^
{{🏹정심정기+궁시애중+활력발휘+소통관중+건강행복🏹}}
감사합니다~ 잘 쏠 수 있도록 노력해볼게요!
나도 각궁 이 탐나지만. 보관도 힘들고 관리도 힘들어 아직은 초보라 개량국궁 카본궁 샀읍니다..열심히 연습해 명궁 되십시요.
네 감사합니다! 저도 아직은 좀 무섭네요ㅎㅎ
개량 각궁도 있습니다. 카본이랑 뿔 둘다 있어요.
각궁 시위가 명주실인데 전 언젠가 거미줄로 만든 시위가 각궁에 쓰일날을 상상해봅니다 거미줄은 굉장히 뛰어난 실이거든요
빨리 다음 영상도
네넵...
각궁...부럽다..
하나 장만하셔요~
접장은 다셨나요? 4단이상에서 곧5단이상 갈사람만 각궁 손대라고 하시던데.. 워낙 각궁이 엄청난 숙련도랑 손이많이 간다고.하셨는데..
접장은 안 달았습니다~ 수업 들을 때, 구매하고 다루는 방법을 많이 배웠어요. 각궁이 손이 많이 가긴하지만 꽤 매력적인 아이더군요!
국궁이라 함은 각궁으로 활을 낸다는것 아닌가요?
접장을 달았나? 의미가 있을까요?
저는 처음 활터에 발을 들이는날 모두가 각궁 인줄알았어요.
그런데 개량궁이라며 쥐어주더군요.
실망이 컷습니다.
사범님께 저의 뜻을 말씀드리고 각궁을 배워 초단부터 현재6단까지 이르렀습니다.
처음 배울때 건방진새끼 라는 소리 많이 들었습니다.
우리 활은 분명 각궁입니다.
처음부터 우리활 각궁을 배우는게 그렇게 건방진 걸까요?
개량궁부터 차근차근 올라가야되는 단계가 규율인가요?
응원을 보냅니다.
화이팅하세요.
@@sanghyolee6218
처음부터 각궁으로 배울때 건방진새끼라는 소리를 왜 듣나요?
개량궁부터 차근차근 올라가야 된다고요?
1980년대 처음 카본궁이 나오기 전에는 신사들 모두 처음부터 각궁을 사용하지 않았을까요?
건방진 넘은 그따위로 폐쇠적인 사고와 대단히 권위의식에 찌든 구사들이라고 봅니다.
각궁 사신거 축하드립니다 🎉🎉 전 엄두도 안나던데 ㅎㅎ
감사합니다! 저도 아직 무섭네요ㅎㅎ
요새 국궁에 관심이 좀 가는데 어떠신가요?
국궁 정말 재밌어요~꼭 해보세요!!!
난주 각궁 한번 같이 쏩니다
저도 활에 관심이 많아서 그러는데 저런 각궁은 어디서 파는거며 연습은 어디서 하고 가격은 대략 얼마정도면 구입할수 있는지 힌트좀 주면 안될까요?
각궁 판매하는 곳은 검색해보면 많이 나오더라고요! 저도 활을 직접 구매한 게 아니라 지인에게 중고로 한 거라 정확한 가격은 모릅니다😂 다만 예전에 듣기론 70만원~였던 것 같아요! 활터에서 배우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TAC 전통활쏘기클럽에서 배웠습니다~
@@HANBOKCLOSET 답변 감사합니다 ~
세번째 주인인데 해궁인가요? 해궁은 활 처음 나올 때 궁장이 하는 공정 아닌가요? 아무튼 축하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저는 궁장이 하는 해궁 후에, 개개인에게 맞춰서 해궁을 한 번 더 한다고 알고있습니다! 세 번째 주인이었지만 아직 그런 해궁이 안 된 상태였어요
@@HANBOKCLOSET 해궁은 화피 붙이기 전에 궁장이 활을 압찰하고 깎아내어 균형을 맞추는 공정이니 개인이 하는 것은 그냥 길들이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저의 경우엔 각을 깎고 밟기도 진행해서요~ 이런 경우에서 정확한 용어는 저도 모르겠습니다ㅜㅜ
얼마 주셨어요?
지인에게 중고로 저렴하게 구입한 거라서요~ 가격이 매우 다를 겁니다!
까꿍은 없나요 죄송합니다
하핫ㅎㅎㅎ😁😁😁
뒤집어 질까봐 무섭네요
아직까진 다행이랄까요? 한 번...뒤집어졌어요😢
우리나라 전통무예는 일본처럼 대중화 되어 있지 않아 배우기 너무 어려운듯... 그리고 대체로 나이드신 분들만 있어서 그런지 젊은 사람들이 배우기 꺼려짐. 아쉽지만 조만간 없어질 문화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