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 전국적으로 연탄보일러를 사용하는 집들이 상당히 많습니다..그렇다고 산과 계곡,평지를 구별하지않고 전부 아파트를 짓자고하면 좀 난해한 이야기이네요..지금 연탄보일러를 사용하시면서 몇억대 아파트에 입주가 가능하신지요?구지 아파트를 원하시면 앞동네에 아파트 얼마든지 있습니다.제가 말하는 취지는 아파트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무분별하게 자연을 파괴하면서 기존에 삶의흔적을 파괴하지 말자는 것입니다. 다른 방식으로 발전방향과 변화를 모색하자는 것입니다.
정릉에 어릴적 가족들과 함께 주말에 계곡으로 물놀이 소풍 갔던 좋은 기억이 있어요.그땐 잘 살던 때였고 또 어찌어찌하여 궁핍하게되니 우리 부모님 산동네로 이사를 갔는데.....그때 대로에 쌍둥이 슈퍼가 이영상을 보니 어렴풋이 생각이 나는군요 아마도 이 영상안에 보이는 쌍둥이 슈퍼가 그 슈퍼 아닌가 싶어 다사 한번 영상을 보고잇어요 너무 오래된 세월~~정릉은 내 어릴적 기억의 한 모퉁이에 빼 놓을수 없는 추억이 담 긴 곳 아름다운 풍경입니다,이 먼 나라 캐나다에서 너무 오래 가 보지 못한 내 조국의 내가 자란곳 이 아름다운 나라의 역사가 겹겹이 쌓인 곳을 찾아 다니며 보여 주시는 빈티지 여행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릉 넘 좋네요.동네가 정겹고 양지 바른곳이네요.계곡 물소리도 시원하고 놀러 가고싶네요.여름에 계곡에 발 담구고 놀러 가 볼레요.영상 감사드립니다.
정릉골 계곡 많이 좋았어요🙄
너무 감사합니다~
성북동 평창동에 비길 수없는 귀한동네....
저도 집 고치며 그곳에
아기자기 살고싶네요....
자연과 잘 어우러진 멋진 산동네이죠
개인적으로 서울에서 현존하는 가장 정감이 가는 산동네 달동네입니다ㆍ
개인적으로 성북구의 가장 귀한 민초들의 문화유산동네로 꼽습니다ㆍ
자연이 한폭의 그림이 되어주는 곳이네요
자연과 어우러진 정겨운 동네입니다🙄
여기도 아파트로 변할까봐 조마조마.
조금씩 고쳐서 예쁜 마을로 남기를 진심 바랍니다~
저도 같은 마음입니다^^
정감있고 따뜻한 영상 감사합니다.
서울가면 꼭 한번 들리고 싶네요.
새것도 좋지만 옛것이
더 그리워지는 하루입니다.
오니지날.자연하천서울에서.가장아름다운곳.입니다.공감..담엔.북정마을.가보세요.심우장
북정마을 ㆍ심우장 영상도 있지요^^
길과 나무 풀 한포기도 뽑아버리지 말고 그대로 살리되 주민들이 더욱 살기 좋은 작고 예쁜 집으로 개발되길 기도합니다. 아파트는 NO!
가장 이상적인 대안이네요 👍😀^^
물소리 너무 좋습니다. 조선시대 사대부들의 소풍터였죠.
서울의 오랜 기억이 남아있는 정릉천 산책. 저도 꼭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멋진 눈요기 감사합니다.
정릉골 쪽도 타운하우스로 재개발한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오늘 영상에 담아주신 곳도 그 구역에 포함되는지 모르겠네요. 서울에 아직 이런 곳이 남아 있다는게 참 신기할 따름입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맞습니다.재개발 이야기가 솔솔 있지만은 눈치를 보는 것 같구요...쉽지가 않을 것 입니다.아무튼 만약 재개발이 된다면은 이지역은 엄청난 자연파괴가 될것입니다.
우리나라에 전국적으로 연탄보일러를 사용하는 집들이 상당히 많습니다..그렇다고 산과 계곡,평지를 구별하지않고 전부 아파트를 짓자고하면 좀 난해한 이야기이네요..지금 연탄보일러를 사용하시면서 몇억대 아파트에 입주가 가능하신지요?구지 아파트를 원하시면 앞동네에 아파트 얼마든지 있습니다.제가 말하는 취지는 아파트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무분별하게 자연을 파괴하면서 기존에 삶의흔적을 파괴하지 말자는 것입니다. 다른 방식으로 발전방향과 변화를 모색하자는 것입니다.
제가 길구봉구님 마음을 불편하게 했다면 죄송합니다.
길구봉구님 마음을 불편하게 했다면 죄송합니다..견해의 차이입니다.
확정 되었습니다..포스코 현대에서 고급빌라촌으로
짓는다고 합니다
정릉에 어릴적 가족들과 함께 주말에 계곡으로 물놀이 소풍 갔던 좋은 기억이 있어요.그땐 잘 살던 때였고 또 어찌어찌하여 궁핍하게되니 우리 부모님 산동네로 이사를 갔는데.....그때 대로에 쌍둥이 슈퍼가
이영상을 보니 어렴풋이 생각이 나는군요 아마도 이 영상안에 보이는 쌍둥이 슈퍼가 그 슈퍼 아닌가 싶어 다사 한번 영상을 보고잇어요 너무 오래된 세월~~정릉은 내 어릴적 기억의 한 모퉁이에 빼 놓을수 없는 추억이 담 긴 곳 아름다운 풍경입니다,이 먼 나라 캐나다에서 너무 오래 가 보지 못한 내 조국의 내가 자란곳 이 아름다운 나라의 역사가 겹겹이 쌓인 곳을 찾아 다니며 보여 주시는 빈티지 여행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도 유년시절과 고등학교때까지 정릉4동에 살았었는데 감회가 새롭네요.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시골스럽고 정겹네요♡
이삿짐 옮길려면 힘들겠어요.
그리고 밤에 다닐려면 무섭겠어요.
저기 밤에 걷거나 학교 갈 때 마다 걷는곳인데 정말 걸을 때 마다 맘이 편해져요 특히 졸릴 때 물소리 들으면서 걷다보면 정말 아침에 하루를 행복하게 시작한답니당 밤에 걸을 때 도 진짜 좋아요
아름다운 곳이네요.
발전이 돼도 좋은 기회겠지만
이 아름다운 자연 환경 파괴없이
상생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가재나. 작은 물고기들도. 자생할것같아요
상류쪽은 깨끗해서 그러겠네요^^
가지않고 보는것 만으로도 마음이 넉넉해지고
푸근해집니다
예전엔 쉽게 볼수 있는 풍경인데 지금은
재개발로 귀해진듯! !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벌이 아니고 벌새같은..
영상 잘보갑니다..
구독하니 좋은 서울구경 영상 만들어주세요
목소리가 넘 맘 에들 어요
이런 원상태를 자연 그대로 살리는게 선진국
시멘트로 덮지 말고. 난 개발하지 말고
잘보고있어요 내일은나도가보려구요 ㅎ
맘은 이해한다만 주거환경,도로명주소,미관을 위해서라도 필수불가결일 듯..
김두한이도 살았죠..이쪽에서72년도에 돌아가셨구요
어릴때 생각 난다
저기 저 가까운데서 살고있는데 할머니랑 매일운동해요 거기서 어제물놀이 했는데.
청수장서 내려오는 물인가요?
네 맞습니다~ ^^
정능골은 산이기에 개발하면 안된다 우리나라 정서가 남게 남기자
어릴적 추억이 있는 정릉골을 몇십년만에 볼수있어서 정말 감사해요~지금은 멀리 타지역에 살고있어서.
정능 하류면 어디즘되나요
정릉시장까지 개천이 개방 되었구요...쭉 이어진게 길음동 복구천으로 내려갑니다
답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원도삘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