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성결교회]2025-02-02 주일예배 (2부)│"나와 내 집은 여호와만 섬기겠노라" (수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1 лют 2025
- (수24:14-15) “나와 내 집은 여호와만 섬기겠노라”
“그러므로 이제는 여호와를 경외하며 온전함과 진실함으로 그를 섬기라 너희의 조상들이 강 저쪽과 애굽에서 섬기던 신들을 치워 버리고 여호와만 섬기라 만일 여호와를 섬기는 것이 너희에게 좋지 않게 보이거든 너희 조상들이 강 저쪽에서 섬기던 신들이든지 또는 너희가 거주하는 땅에 있는 아모리 족속의 신들이든지 너희가 섬길 자를 오늘 택하라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 하니”(14-15절)
1.
우리는 삶의 현실이 어떠하든 하나님만 섬기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만 붙들고 하나님만 의지해야 합니다.
2.
애굽 종살이처럼 낮은 자리에 있더라도, 광야 40년처럼 막막한 현실 앞에 놓여있더라도, 가나안 전쟁처럼 치열한 생존경쟁에 던져져 있더라도 하나님과 함께 해야 합니다. 하나님 편에 서야 합니다.
3.
하나님만 섬기는 삶은 하나님을 경외하며 온전함과 진실함으로 섬기는 삶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할 줄 알아야 하고, 하나님 앞에서 완전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4.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만 섬기는 삶’이 어떤 삶인지 십계명을 통해 이미 잘 알고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자기의 백성에게 주신 십계명대로 언제 어디서든 하나님만 섬기며 살아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