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원 이상의 투자, 정부지원금 5000만 원 + 우수기업 팁스(5~7억) 연계 지원 기회!!! 인포뱅크와 이오스튜디오, 컴패노이드랩스, 파인드어스가 함께 초기 창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99°C를 선보입니다. 이미 뜨거운 창업자분들의 열정을 100°C까지 올려드리는 프로그램인데요, 신청해서 선정되신 팀에게는 1억 원 이상의 투자와 5000만 원의 정부지원금, 그리고 우수 기업 대상 팁스 프로그램 추천의 기회까지 주어집니다. 이외에 배치 기간 중에 다양한 재무, 회계, 법률, 특허 컨설팅과 강의 프로그램, 판교 내에 위치한 사무공간 제공 등의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올해 새로 나온 프로그램인만큼 많이 알려져있지 않습니다. 많은 창업가들의 지원 바랍니다. 🥳시드팁스 지원하기 👉🏻👉🏻bit.ly/3RmvC1o
재도전 또는 기존 사업주가 어려움을 겪는 과정에서 기존이 아닌 신규 아이템으로 도전할때 기존 사업이 투자에 발목을 잡는 경우가 꽤있습니다 그리고 초기 과한 지분을 요구하는 투자자도 제법 만나봤구요 신생 창업자에 대한 지원에 집중되어있는 시장구조가 기존 창업자의 또다른 도전에도 길을 터줄수잇는 투자 문화가 있었으면 합니다
창업을 생각하면 우선 사장이 될 사람은 자기의 시간은 다 포기하고 오로직 공부만 해야함. 무슨 공부냐고? 개발부터 시작해서 판매를 하는 그 모든 과정을 어떻게 할지, 그리고 이 유지 및 관리를 어떻게 할지, 고객은 어떻게 관리할지, 이것을 사장이 다 해야함. 아무리 동업자가 있다고 하여도 결국 이끌어가는 리더라면, 이 모든 것을 알고 있어야함. 하다못해 아는 척이라도 해야함. 그래야 관리가 됨. 직원들을 통제할 수가 있음. 이것 관리 못해서 매출은 높은데 직원들의 안일함 등으로 망한 회사도 봄. 그것도 은행에 갚을 돈 단 10억이 없어서 부도난 회사가 있음.
UX 부분은 납득이 가지 않네요. 완전히 새로운 UX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어디선가 경험해본 UX를 바탕으로 리디자인하는거죠. 그걸 잘하는게 애플이구요. 그리고 깊이 있게 디자인한다 하더라도 사용자들이 그부분까지 헤아릴지는 미지수이고 그 디자인을 좋아한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UX는 그저 베끼던 리디자인하던 빠르게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받고 개선해 나가는것이 현명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동의합니다. 레퍼런스 없이 착수 가능한 프로젝크가 있나요? 세상에 없던 UX를 유저들은 바란다.. 이건 정말 허무맹랑한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쓰신 분 말씀처럼 빠른 피드백 수용을 통한 개선과 디자인 안에서 브랜드 정체성을 가지기 위한 무한한 업데이트가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 유니콘 기업이 있습니까? 중국은 남의 아이디어 카피 못만드니 비난받는것이고 한국은 아이디어 카피해서 잘 빌드업 업그레이드 해서 창의적 기업인척 하는 거죠 이게 보수적 한국 문화의 특성이죠 기술자만 할수 있다는 편견도 있고 때문에 진짜 뛰어난 아이디어에 인정해 주진 않죠 예로 아이디어 공모전 이랍시고 겨우 상금 몇백 걸어놀고 일체를 권한을 뺏는다는 자체가 아이디어를 경시하고 무시하는거죠 개발자 시각의 아이디어랑 아이디어 창조에 특화된 사람이랑은 그 수준차가 어마어마는 것을 인정해주고 대우해주고 같이 빌드업 시켜야 한국에 구글 유튜브 같은 유니콘 기업이 탄생할 겁니다
1억 원 이상의 투자, 정부지원금 5000만 원 + 우수기업 팁스(5~7억) 연계 지원 기회!!!
인포뱅크와 이오스튜디오, 컴패노이드랩스, 파인드어스가 함께 초기 창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99°C를 선보입니다. 이미 뜨거운 창업자분들의 열정을 100°C까지 올려드리는 프로그램인데요, 신청해서 선정되신 팀에게는 1억 원 이상의 투자와 5000만 원의 정부지원금, 그리고 우수 기업 대상 팁스 프로그램 추천의 기회까지 주어집니다.
이외에 배치 기간 중에 다양한 재무, 회계, 법률, 특허 컨설팅과 강의 프로그램, 판교 내에 위치한 사무공간 제공 등의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올해 새로 나온 프로그램인만큼 많이 알려져있지 않습니다. 많은 창업가들의 지원 바랍니다.
🥳시드팁스 지원하기
👉🏻👉🏻bit.ly/3RmvC1o
정부지원금과 특히 팁스 연계까지 되는건 진짜 좋은 프로그램이네요 :)
특히 요즘처럼 투자 시장이 얼어붙은 현황에도 좋은것같습니다.
저희 채널에 있는 스타트업 관계자분들께도 함께 공유할게요~ !
좋은 말씀들 감사합니다. 미국과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마인드 차이가 인상적이네요. 한국 시장 안에서 성공해야한다는 생각에 갇혀버리면 5천만이 한계가 되고 포용해야하는 집단은 다양해지지만, 반대로 세계를 바라보면 더 좁은 범위의 고객층에 집중해도 된다는 얘기네요.
내년 상반기에 지원하겠습니다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혁신과 도전의 상징입니다. 당신의 용기와 열정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당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끝없는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에 경의를 표합니다.
각자가 보는 눈들이 다 다른게 너무 재밌네요 ㅋㅋㅋ 회계사, 투자자, 창업자의 관점을 한 영상에서 볼 수 있는 것이 참 좋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저도 스타트업을 시작하는 사람으로써
이 영상이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알았고
세상 사람들이 더 이 영상을 정면에서 직시하면
좋겠습니다.
너무나 유익한 채널이고 많은걸 배우는 시간입니다.
응원합니다!!
스타트업 준비중인데 이오에서 많은 정보 얻고있습니다
이 댓글이 성지글이 되어 나중에 직접 이오에 나와 인터뷰하는 날이 오길 꿈꿉니다
매번 영상에서 주는 인사이트가 너무 달콤해서 충치가 생길 지경이에요... 좋은 퀄리티의 영상 항상 감사합니다 ❤
오~~~ 시드팁스 프로그램!!. 인포뱅크 화이팅입니다!! 멋져요
자영업을 하면서 사업을 기업을 키우고자 하는 과정안에 있는 사람으로써 특히 회계사님의 말씀은 너무 공감되고 지금 제가 하나하나 준비하고 있는 과정들이 기반을 탄탄히 만드는 과정임을 공감해주시는 내용 같아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도전 또는 기존 사업주가 어려움을 겪는 과정에서 기존이 아닌 신규 아이템으로 도전할때 기존 사업이 투자에 발목을 잡는 경우가 꽤있습니다 그리고 초기 과한 지분을 요구하는 투자자도 제법 만나봤구요 신생 창업자에 대한 지원에 집중되어있는 시장구조가 기존 창업자의 또다른 도전에도 길을 터줄수잇는 투자 문화가 있었으면 합니다
UI UX도 이미 상향평준화 그 상위가 Ai 역시 손정의가 옳다
좋은 프로그램이네요 ㅎㅎ!!
직장인이지만 eo초창기부터 구독하며 보고있습니다
점점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하고 많은사람들에게
도움이되는것같아 감사합니다
eo팀 화이팅!
창업을 생각하면 우선 사장이 될 사람은 자기의 시간은 다 포기하고 오로직 공부만 해야함.
무슨 공부냐고?
개발부터 시작해서 판매를 하는 그 모든 과정을 어떻게 할지, 그리고 이 유지 및 관리를 어떻게 할지, 고객은 어떻게 관리할지, 이것을 사장이 다 해야함. 아무리 동업자가 있다고 하여도 결국 이끌어가는 리더라면, 이 모든 것을 알고 있어야함. 하다못해 아는 척이라도 해야함.
그래야 관리가 됨. 직원들을 통제할 수가 있음. 이것 관리 못해서 매출은 높은데 직원들의 안일함 등으로 망한 회사도 봄. 그것도 은행에 갚을 돈 단 10억이 없어서 부도난 회사가 있음.
창업한다? 일단 세금 공부 꼭 해야함
왕! 이재용회계사님이다
UX 부분은 납득이 가지 않네요. 완전히 새로운 UX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어디선가 경험해본 UX를 바탕으로 리디자인하는거죠. 그걸 잘하는게 애플이구요. 그리고 깊이 있게 디자인한다 하더라도 사용자들이 그부분까지 헤아릴지는 미지수이고 그 디자인을 좋아한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UX는 그저 베끼던 리디자인하던 빠르게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받고 개선해 나가는것이 현명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ㄴㄴ😮ㅅㄱ😢😢😢😮ㄱㅇ5ㄹ5ㅅㄹㅓ😢😢ㄸㅂ ㅈㅊ2ㅊㅂ2222²233ㅡ2😂ㅇㅎㄱㅅ😂23ㄱㅇㄴㅅㄱㄷㄹ2ㅜ 18:12 ㄱ 18:24 😂ㄴ3😂ㄷㄱㄱ😢ㄱ2ㅅㄱ😢ㅇㄷㅈ23223322😂3😢ㅇ 17:42 ㅅㅇ 17:46 ㄱㅅ 17:40 ㅇㅇㄷㅎ344ㄷ5ㄷㄱ😢😢😮ㄷㅇㄹㅇ😮ㄱㄱㄷㄷㅂ22ㅂㅂ2ㅂㅂ2ㄱ2ㄱㅂ2ㅂ2ㅇㅂ2ㅂ22ㅂㄴㄱㄴㄷㅎㄱㄹㄱ😢ㄷㅅㅇㄷㄷㄱㄴㅇ😢ㄱㄱ5ㄱㄱㄱㄱㄷㅎㅅㄷㄹㄹㅇ6ㄷㄱㄱㄱㄱㄱㄱㅈㄱㄱㄹㅈㄱㄱㄷㄱㄴㅈㄱㅇㅇㄹㅇㅇㄷㅇㅇㅇㅇ80
동의합니다.
레퍼런스 없이 착수 가능한 프로젝크가 있나요?
세상에 없던 UX를 유저들은 바란다..
이건 정말 허무맹랑한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쓰신 분 말씀처럼 빠른 피드백 수용을 통한 개선과
디자인 안에서 브랜드 정체성을 가지기 위한 무한한 업데이트가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간에 자막이 잘못 삽입된 부분이 있어요 !!
오 혹시 어디일까요?
@@eo_korea 16:57 여기 살짝 누락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ooooood
챕터2 부분 초반 부분 나오시는 분 누구신지.?9:54
프리팁스와는 또 다른 프로그램인가요?
영상을 다 보셨다면 알 수 있는 질문이네요. 네 다른 프로그램입니다.
@@5-Solas 답글이 굉장히 까칠하시네요~ 영상 다 봤지만 이해가 안되서 질문 했습니다만.. 암튼 알겠습니다
날로 먹으려고 ㅋㅋㅋ
음.. 다 보편적인 이야기라서 크게 와닿지않네요.
한국에 유니콘 기업이 있습니까? 중국은 남의 아이디어 카피 못만드니 비난받는것이고 한국은 아이디어 카피해서 잘 빌드업 업그레이드 해서 창의적 기업인척 하는 거죠 이게 보수적 한국 문화의 특성이죠 기술자만 할수 있다는 편견도 있고 때문에 진짜 뛰어난 아이디어에 인정해 주진 않죠 예로 아이디어 공모전 이랍시고 겨우 상금 몇백 걸어놀고 일체를 권한을 뺏는다는 자체가 아이디어를 경시하고 무시하는거죠
개발자 시각의 아이디어랑 아이디어 창조에 특화된 사람이랑은 그 수준차가 어마어마는 것을 인정해주고 대우해주고 같이 빌드업 시켜야
한국에 구글 유튜브 같은 유니콘 기업이 탄생할 겁니다
ux 좋지 브랜드 경험이랑 같이가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