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unkindboy5172 이상한 말씀입니다... 레비가 강물속으로 단체자살을 하는 것 자체가 그저 표면적으로 보면 단순한 사고죠 그것을 연구를 통해서 그렇게 이를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찾아내는 것이 과학이라고 불리우는 것 아닌가요? 이태원도 그렇게 무뇌적인 현상에서 벌어진 일인가요? 그것을 구분해서 이유와 필연의 자연법칙을 찾아내는게 과학입니다!
@@ununkindboy5172 님 주변의 과학자분들은 아마도 대졸학사자격증 정도 가진 분들인가 보지요? 뉴턴은 단순히 사과가 나무에서 떨어지는 자연현상을 보고도 운동의 1,2,3 법칙을 찾아냈죠 동물이 그렇게 단체자살하는 경우가 기록을 찾아보면 그렇게 드문 일들 뿐만도 아닙니다 그 안에서 법칙과 이유를 찾아내는게 과학자들의 소명이긴 하지만 또 그게 님이 아는 측근과학자들의 능력은 아닌거죠... 아직도 레비라고 말하면 단체자살의 대명사처럼 여겨지고 있죠 님도 저분하고 비슷한 몰상식한 얘기를 하시네요... 혹시 평평이 님 아니신가요? 그럼 제가 일찌감치 gg칠께요...
📢'전중환 교수님 인터뷰' 영상에 오타 공지해드립니다. 15:50 '뮤여한' 👉 '유명한' 입니다!
오타 검수에 더 신경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일 전중환 교수님과 함께하는 카오스강연 진화 4강도 많은 기대와 참여 부탁드립니다! (❁´◡`❁)
포괄적합도!! 복제의 방법은 하나가 아니다. 자연/환경의 변화는 우발적이고, 그 안에서 유전자는 복제를 위해 쉬지 않는다. 다방면의 복제 가능성과 방식을 전략적으로 고려하며/하는 것처럼 행동한다. 개체의 단위가 아닌 유전자의 단위에서 설명!
이타적이나 이기적이라는 용어는 유전자가 가치판단을 하는 것 같은 오해를 불러 일으키는 데 다른 전문 용어를 만들려는 시도는 없나요?
사실 유전자가 아니라 인간이하는 가치판단이죠. 보통 대중 강연에서만 거의 사용됩니다. 전문용어까지 만들 필요가 없는 부분인 거 같습니다.
100%라니 좀 그렇네요...
레비떼가 강물 속으로 단체로 빠져죽는게 설마 진화를 위해서라는 말씀인가요?
그것은 다수의 재연구 결과 단순한 사고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최근 이태원 사고와 비슷한 사건이지요. 이러한 사고는 단순히 사고일 뿐, 이런 일들이 진화론적 논지에 반박하는 사례는 될 수 없겠지요.
@@ununkindboy5172 이상한 말씀입니다...
레비가 강물속으로 단체자살을 하는 것 자체가 그저 표면적으로 보면 단순한 사고죠 그것을 연구를 통해서 그렇게 이를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찾아내는 것이 과학이라고 불리우는 것 아닌가요?
이태원도 그렇게 무뇌적인 현상에서 벌어진 일인가요?
그것을 구분해서 이유와 필연의 자연법칙을 찾아내는게 과학입니다!
@@안단테-g5b 과학자들은 레비의 단체자살이 단순 사고인 것이 입증된 순간 아예 관심을 껐습니다.
@@ununkindboy5172 님 주변의 과학자분들은 아마도 대졸학사자격증 정도 가진 분들인가 보지요? 뉴턴은 단순히 사과가 나무에서 떨어지는 자연현상을 보고도 운동의 1,2,3 법칙을 찾아냈죠 동물이 그렇게 단체자살하는 경우가 기록을 찾아보면 그렇게 드문 일들 뿐만도 아닙니다 그 안에서 법칙과 이유를 찾아내는게 과학자들의 소명이긴 하지만 또 그게 님이 아는 측근과학자들의 능력은 아닌거죠...
아직도 레비라고 말하면 단체자살의 대명사처럼 여겨지고 있죠 님도 저분하고 비슷한 몰상식한 얘기를 하시네요... 혹시 평평이 님 아니신가요? 그럼 제가 일찌감치 gg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