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암사 우금산 등산안내(전망대 048호)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9 лют 2025
- 개암사우금산 등산안내
개암사는 내소사 다음으로 오래된 고찰이며, 개암사 뒷산 우금산성은 전라북도 부안군 상서면 감교리에 있는 돌로 쌓은 산성이다. 우금바위와 개암사 저수지까지의 능선 밑으로 산성을 쌓았는데, 우금바위에서 그 길이가 남쪽으로 563m, 서쪽으로 675m, 동쪽과 북쪽을 합하여 총 3960m 길이의 성벽을 쌓았다.
백제 의자왕 20년(660) 백제가 나당연합군에 항복하자 복신 장군 등은 일본에 있던 왕자 풍(豊)을 맞아 왕으로 추대하고, 백성들을 모아 의병을 일으켰다.
이곳은 복신 장군이 나당연합군의 김유신, 소정방에게 맞서 치열하게 싸우다가 패배한 곳으로, 백제 부흥을 줄기차게 벌였던 백제 최후의 항거 거점이었다. 개암사 대웅전을 감고 도는 듯한 우금산성은 백제 문화를 찾는 역사기행 코스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감사합니다,
발행처 : 도서산업사
www.kimstudio.c...
발행인 : 김형재 상담 010-7521-2707
천혜의 변산반도 국립공원의 등산로는 주봉의 개념이 아닌 300~450m 봉우리가 수십 개가 그물망처럼 연결된 모습이라 하나의 봉우리 하나의 능선 이름으로 표현이 애매하다.
3시간 이상 산행 기록을 쓰려면 예로 벌통봉~관음봉~세봉~세봉삼거리~내소사 종주, 답사, 순환코스로 소개해야 정확하다.
또한, 직소폭포 코스는 봉우리가 하나도 없지만, 내변산 주차장~실상사~봉래구곡~직소호~선녀탕~분옥담~직소폭포는 편도 2,5km 왕복 5km이고, 경유하면 경유지를 추가해야 한다.
타지에서 원정 산행 오신 분은 이점 참고하여 산행정보 기록을 표현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내변산, 변산, 직소폭포 하면 정확한 표현은 다양한데 모르면 단순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