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렸음.. 북한에게는 공포일지 모르지만 중국, 일본한테는 별로 시답지 않은 기체임. 우주 항공 분야는 아직 우리가 중국, 일본을 넘보면서 으쓱할 수 없음.. 한참 멀었음. 아직 국산 엔진도 못 만드는데 고작 초음속 기체 껍데기 하나 만든거 가지고 저들 국가가 어이구나 큰일났다~~~ 할 거 같니?ㅋㅋㅋ 국뽕에 빠져서 이제 중국, 일본이 겁먹겠다고?? 정신좀 차려라.
근데 맞는말도 있음 . 5세대 아니고 4.5세대 전투기고 이스라엘 레이더 시스템 , 미국항공엔진 부붐및 미국설계 도움 등 ... 지금 우리 대한민국은 이제 막 전투기 사업에 걸음마 하는 수준이라 미국으로 부터 전투기 생산설비라인과 기술을 배우고 있는 단계고 그 작품이 KF-21 전투기임 . 항공기술쪽에서는 일본이 우위인건 사실임 .
@@TAKA-w8g 일본놈들아, 개소리 쳐씨부리지 말고, 위안부할머니들, 강제징용자분들 손해배상이나 하고 반성&참회나 해! 미국한테 구걸해서 결함엔진 카피했다 치자, 근데 일본놈들은 그 멋진 엔진 가지고 왜 스스로 전투기를 못 만드냐? 왜 일본놈들은 인도네시아 같은 후진국형 전투기 개발을 하는 것이냐? 설명 좀 해봐라.
지금 우리 KF21이 f16 f15보다 앞선 전투기인 이유는 현대전에 필요한 모든 전자장비를 통합 운용할수 있기때문입니다 kf21로 공격도 할수있고 드론이나 다른 전투기에 명령 그리고 도움을 받을수있어요 이게 f15 f16 그리핀 라팔 이런 전투기와 가장 큰 차이점이고 kf21이 가지는 장점 입니다
저것은 1세대로써 내부무장창, 각종 전자장비 센서등은 이미 5세대 이상급임...다만 스텔스성능이 아직 부족한데 불록 3부터 완전한 스텔스성으로 만들것으로 보임...그리고 현재 굳이 완전한 스텔스기종은 필요 없음...스텔스기로 완전하게 만들려면 일단 F22처럼 기체가 커야하고 가격도 비싸짐.그리고 F35처럼 각종 성능이 뒤떨어짐...한국은 F35가 있기 때문에 완전한 스텔스기를 굳이 만들필요 없음...
위에 방구석 ㅈ문가들! FA-50, 롤링 시, X축 기준으로 동체 앞뒤 차이 없이 안정적 기동함. (추력이 낮든 높든 / 전문가 아니라 정확한 건 모름) 글고 저도 KF-21이 롤링 시, X축 기준으로 돌지 못하고, 팽이처럼 도는 게 이상했음! 우리가 모르는 뭔가 있는듯!
스텔스물질 한국은 5종. 미국이 12종인가? 그 이상이라고 들었습니다. 도료도 있고 부착물질도 있는데 그중 하나가 기능상에선 매우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비용이라는데 너무 과도해서 채택은 아직 어렵다고 해요. 비용이 합리적인 수준이 되도록 연구중이랍니다. 일단 특허까지 냈다고 하는데 군사비밀보다는 다소 상업적인 모방을 방지하려는 목적이 많이 감안된거 같아요. 그리고 이건 저의 판단인데, 특허형식이다보니 얼마전의 미국 F-22와 F-35에 번쩍이는 은색 표면으로 무장한 의문의 테스트 비행 영상과 연관있지 않나 싶습니다. 물질이 굳이 필요하겠냐는 글이 보이지만, 스텔스물질은 KF-21에만 쓸것이 아니라 가오리X, 장거리 지대지 미사일 등등 여러방면에서 가능성을 내포하기 때문에 최소 한가지는 가지고 있어야 할 자산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전투기에 있어 우리 KF-21은 형상의 덕을 봐서 유일한 테스트베드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인니 애기는 맨날 나오네요... 듣기론 원래 계약 상 1호기 수준의 개발 전투기만 상호 공유하고, 복좌기 같은 건 우리나라만 개발한다고 하던데.. 원래 개발 비용이 문제가 아니다....,판매를 목적으로 같이 개발한 파트너... 무기란게 수출 실적이 중요한데... 인니 실적을 기반으로 다른데 수술 할 의도도 같이 개발한다고ㅜ함... 사실 개발 할때는 있던 없던 의미가 없다고 하네요.
일본인들이 그러는건 충분히 이해감 이웃이 잘되면 우리도 그랬고 중국도 그랬고 일본이 그러고 있다 .... 일본인들이여 그리고 한국인들이여 우리는 서로 적이 아니에요 중국 러시아 북한 일본 한국 누가 정말 진짜 이웃 국가 인지 생각해 봅시다 전부들 적으로 만들 필요 없습니다 일본과 한국은 친구가 되어야 합니다!
항공기, 전투기용 터보 팬 엔진, 제트 엔진을 설계, 개발, 제조할 수있는 나라는,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러시아, 중국의 세계에서 6국입니다. 한국의 기술력?한국은 제트 엔진을 설계, 개발, 제조할 수 없다. 한국은, 전투기용 제트 엔진의 개발, 대형의 인공위성을 정지궤도에(36000km) 쏘아 올리는 능력의 로켓 엔진을 개발하고, 자국에서, 군사위성, 정찰위성, 조기경계위성, 광학 위성, 레이더 위성, 군사 전용 통신위성을 자국의 로켓트트 기술로, 쏘아 올리는 능력을 개발하는 쪽이 좋다. 한국의 제트 엔진 기술, 로켓 엔진 기술, 인공위성 기술은, 미국, 유럽, 일본, 러시아, 중국에서 20년 이상 늦어 있다. 한국은, 항공 우주 산업, 제트 엔진 기술, 로켓 엔진 기술, 인공위성 기술, 파워 반도체, 반도체 제조장치, 반도체 재료, 슈퍼 컴퓨터, 콴텀 컴퓨터, 재생 의료 분야, 소재와 재료 분야는, 일본, 미국, 유럽에서 늦어 있다. 일본이 한국에서 배우는 기술은 없다.
@@TAKA-w8g일본은 당신들이 말한 기술중에 미국의 독움 독일의 도움없이 스스로 개발한게 있기나 한가?😂 남말 하고 자빠졌다. 미국이 설계도면까지 넘겨줘도 매번 추락시키고 폭발하는게 당신들의 수준인데😂 말은 그럴싸하게 했지만 알맹이가 단 한개도 없다. 차라리 빠르게 따라잡고있는 한국이 더 대단할 뿐이지.
@@TAKA-w8g 제트엔진을 설계 개발할 수 있는 죠몬진씨는 당신들이 만든 엔진이 어디에 탑재되어있는지부터 말하십시오. 해봤자 러시아것을 그대로 베낀 중국보다 못한 수준 아닙니까?😂 계속 자국의 로켓이라고 말하는데 정말 자국의 기술만으로 만들었다고 생각하는건 아니겠지? 미국의 도움없으면 일본은 한국보다도 못했다는게 팩트인데 말이야😅
@@kfx3907 한국의 Hanwha Aerospace의 개발 예정의 제트 엔진은, 플라스틱의 모형입니다. 일본은, P1 초계기를 기체는, 가와사키 중공업이 제조, 엔진은, IHI가 F7 엔진을 설계, 개발, 제조하고, 2013년부터 P1 초계기를 34기 운용하고 있다. 일본의 IHI가 설계, 개발, 제조한 제트 엔진, XF9-1은 2018년 6월에 방위 장비청에 납입되어, 성능 확인 시험이 2020년 7월까지 실시되었다. 2019년 4월 10일에 최대 추진력 확인 시험의 모습이 동영상으로 공개되었다. 기술적 특징 사이즈와 추진력 XF9-1은 F-15 전투기에 탑재되고 있는 플랫·앤드·휘트니사의 F100 엔진과 동 클래스의 사이즈이며, 전투기 엔진으로서는 대형의 부류에 속한다. 추진력은 F-22 전투기에 탑재되고 있는 동사의 F119 엔진에 필적하는 대형 엔진이다.단면적당 추진력은 F-2 전투기에 채용되고 있는 제너럴·일렉트릭 F110과 비교해 3할 웃돈다고 한다. 터빈 입구 온도 XF9의 터빈 입구 온도는 1,800 ℃ 에 이른다.1, 800 ℃ 는 니켈계 초합금의 융점 1,400 ℃ 를 대폭 넘는 것이다.일반적으로 이 온도가 높을 만큼 고성능인 엔진으로 여겨져, 세계적으로 봐도 톱 클래스의 일각을 차지한다.이것에는 니켈 코발트 기의 국산의 용제 단조 디스크재를 사용한 고압 터빈 디스크, 국산 제5세대 니켈 단결정 초합금제 터빈 블레이드, 터빈 슈라우드에의 신소재 CMC(세라믹 기 복합재료)·내 환경성 코팅의 채용, 블레이드의 공기 구멍에 의한 보호층의 형성 등의 재료 기술과 유체 해석 기술이 공헌하고 있다. 발전 능력 스타터와 제네레이터를 일체화한 신개발의 스타타제네레타는 180 kW라는 발전 용량이며, 센서나 화기 관제, 정보 연계, 전자전 등 큰 전력 소비가 예상되는 장래의 전투기에 대응할 수 있다.동시에 공간절약도 실현되고 있다. 추진력 편향 추진력 편향 노즐의 구조 부수하는 연구로서 2016년도부터 2020년도까지, 추진력 편향 노즐을 사용한 고운동성·스텔스성의 확보 등을 목적으로 “추진력 편향 노즐에 관한 연구” 도 행해지고 있다.이 연구로는 XF9-1의 추진력의 사방 20도의 편향과 노즐의 고장 대응 기술을 주로 실증한다.이 노즐은 XVN3-1이라고 불린다. 제원(XF9-1) 형식:애프터 버너 첨부 저우회도로 비 터보 팬 엔진 공기 취수구 직경:약 1m 축길이:약 4.8m 구성요소 압축기:3단 저압·6단 고압 연소기:아뉴라형 터빈:1단 고압·1단 저압 성능 추진력: 11tf(108kN) 이상(드라이) 15tf(147kN) 이상(애프터 버너 사용시) 터빈 입구 온도:1,800도 이상 XF9-1 엔진은, 향후, 개량되어, 출력을 향상시키고, 2030년의 시작 기체, 차세대 전투기에 탑재한다 일본, 영국, 이탈리아의 차세대 전투기는, 일본, 영국, 이탈리아의 공동 개발입니다.제트 엔진은, 일본의 IHI과 롤스 로이스의 공동 개발로, 일본 정부와 영국 정부는 합의했다.
@@kfx3907 KF21 전투기를 G7의 선진국이 구입하는 것은 없는, 신흥국에 수출하는, 저가격으로, 최첨단 기술의 전투기가 아닌, 전투기의 제트 엔진을 설계, 개발, 제조할 수 있는 나라는,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러시아, 중국의 세계에서 6국입니다. 한국의 로켓 엔진 기술은, 낮은 궤도에 작은 인공위성을 쏘아 올리는 기술 레벨로,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러시아, 인도에서, 20년 이상 늦어 있다. 한국은, K2 전차의 한국제 트랜스미션 개발에 10년 이상의 세월을 들여도, 아직, 개발할 수 없다. K2 전차는, 독일제 트랜스미션을 탑재하고 제조하고 있다(2023년 10월 시점) 최고 발전 효율 64%의 발전용 대형 가스 터빈을 제조할 수 있는 나라와 기업은, 일본의 미쓰비시 중공업, 미국의 GE, 독일의 지멘스의 3국뿐입니다. 많이 일본인은, KF21 전투기를 모르는, KF21 전투기에 관심이 있는 것은 일본인의 군사 평론가와 전투기 매니아뿐입니다. 한국이 세계 1위의 산업 분야는, 메모리 반도체와 스마트폰의 판매 대수뿐입니다. 한국은 자국의 기술 레벨을 인식해 주세요
한국은, 제트 엔진의 개발, 제조를 할 수 없다.k2 전차의 한국제 트랜스미션은, 성능 시험에 합격할 수 없으므로, 독일제 트랜스미션을 탑재하고 제조하고 있다.로켓 기술은, 낮은 궤도에 작은 인공위성을 쏘아 올리는 기술 레벨로, 자국의 로켓으로, 군사 위생, 정찰위성, GPS 위생, 통신위성도 쏘아 올리는 능력이 없다.일본은, 모두 자국에서 가능합니다. 한국이 IT 기술이 진행되고 있다고 착각하고 있는, 무지한 한국인, 슈퍼 컴퓨터의 계산 능력 랭킹, 세계 1위 미국, 세계 2위 일본, 세계 3위 핀란드, 세계 4위 이탈리아, 세계 8위 중국, 세계 85위 한국입니다. 최첨단 기술의 콴텀 컴퓨터를 완성시킨 나라는, 세계에서,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의 4국뿐입니다. 일본은, 반년 후의 기상 예측, 신약 개발, 신소재 개발, 제품 개발의 시뮬레이션에 슈퍼 컴퓨터를 사용, 개발 제품의 시작품을 만들지 않아도, 시뮬레이션으로 제품 개발을 할 수 있다. 한국은, 정보기술 분야에서, 최고 성능, 최첨단 기술이 있습니까? 자국의 기술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없는 거야?
한국은, 지상에서 최첨단 기술, 최고 성능의 F1의 하이브리드, 터보차저 엔진도 개발할 수 없는데, F1 엔진보다 기술 레벨이 높은 제트 엔진의 개발을 할 수 있는 거야?한국은, 최초로 지상에서 최첨단 기술, 최고 성능의 F1의 하이브리드, 터보차저 엔진을 개발, F1에서 우승하고, 한국의 엔진 기술을 세계에 증명하고 나서, 제트 엔진을 개발하면 일본은 HONDA가 F1에서 엔진 서플라이어에서 우승, HONDA가 개발한, HondaJet는, 소형 비즈니스 제트기 카테고리의 판매 기체수로 2017년부터 5년 연속으로 세계 1위를 달성. 제트 엔진은 IHI가 제트 엔진의 개발에 성공했다.
☆ 관련 동영상
ua-cam.com/video/5gO0ipmrjio/v-deo.html KF-21 Boramae
보라매 Demo Flight Seoul ADEX 2023 KAI South Korean Newest Fighter
좋아좋아 일본이 이렇게 흥분할수록 쾌감을 느끼니까 변하지않는 일본
가서 직접 봤는데 멋지더라... 내년 양산 예산 반드시 배정해서 양산에 차질없도록 정부와 국회에서 총력을 다해야한다.
내년 KF-21 예산 0원이라던데...
일부러 예산 배정 안함
총독부가 예산을 배정했을 리가 없지
그것보다 일정보다 빨리 생산하려니
방사청이 못따라가는듯
@@RohanJu 그렇게 말하면 기분이 좋아지니? 억울하면 이기지 그랬어 ㅋ
양산 예산 0원..가슴이 웅장하다 윤 석렬 국힘당
ㅋㅋㅋㅋㅋㅋ
엔진이 우리나라 부품이 아니라니 라이센스만 GE에 있고 한화에서 생산할건대
정신승리 문화 강대국, 일본!!
온갖 헛소리 나오는데로 마구 떠들어데는 걸 보니 많이 당황했나봅니다
일본 여전하네. 안심되네요. 중국도 여전하던데 말이죠.
혐한종족주의죠 쟤들은 ㅋㅋㅋㅋㅋㅋ 중국은 저짓거리하는거 이념자체가 다르니 이해하겠는데 일본 얘들은 같은 민주주의인 주제에 아직도 혐한에 미쳐있는지 ㅋㅋㅋㅋ
그냥저냥 웃자😂
우리에게는 뿌듯
일본중국북한에게는 공포
틀렸음.. 북한에게는 공포일지 모르지만 중국, 일본한테는 별로 시답지 않은 기체임. 우주 항공 분야는 아직 우리가 중국, 일본을 넘보면서 으쓱할 수 없음.. 한참 멀었음.
아직 국산 엔진도 못 만드는데 고작 초음속 기체 껍데기 하나 만든거 가지고 저들 국가가 어이구나 큰일났다~~~ 할 거 같니?ㅋㅋㅋ
국뽕에 빠져서 이제 중국, 일본이 겁먹겠다고?? 정신좀 차려라.
일본 댓글에서 무식함이 철철 넘치는것을보니 안심이 되네요.
혹시라도 냉철하게 분석했을까봐 긴장했네요.
근데 맞는말도 있음 . 5세대 아니고 4.5세대 전투기고 이스라엘 레이더 시스템 , 미국항공엔진 부붐및 미국설계 도움 등 ... 지금 우리 대한민국은 이제 막 전투기 사업에 걸음마 하는 수준이라 미국으로 부터 전투기 생산설비라인과 기술을 배우고 있는 단계고 그 작품이 KF-21 전투기임 . 항공기술쪽에서는 일본이 우위인건 사실임 .
항공기술이 일본이위이면 왜다른나라들은 일본꺼안사고 한국꺼를 사나여
국내에도 모르는분 많네 ㅋㅋ 이스라엘 레이더래 ㅋㅋ
@@선영이-u4x 일본은 전범국 평화헌법 . 무기수출 못함 . 그러니까 일본내각이 헌법개정 하려고 하는거임 . 그러다보니까 일본무기가 수출용이 아니니까 가성비가 비쌈 ... 만약 법 바뀌면 수출형 무기 한국처럼 만들겠죠. 영업도 뛰고
@@gggg33333ee 항공기술이 일본이위이란말을 어디서 들으신거에여
일본은 걱정마라 일본에서 보낸 자객이 잘해주고 있으니
아베와 굥을 서로 교환우호.
근데 아베는 제거당하고, 굥성렬만 남음 😢
무기는 상대국이 견제하지 않는게 좋은거에요. 엔진, 국산무장, 내부무장창, 유무인기혼용 등 개발할게 한두가지가 아닌데 방해안하면 땡큐지
그런무기가 좋은건가요?
그건 까거나 부러워할 일고의 가치도 없다는거 아닌가?
이시대에 활을 개량해 전력화 시킨다면 아무도 시비걸지 않지 않나?
그래도 중간중간 현실적인 댓글도 많네요. 밀리터리에 관심이 있는 일본인과 그렇지 않은 일본인 현실을 알면서도 도피하고 싶은 일본인 그냥 대한민국이 잘하고 있다라는 생각입니다.
@@TAKA-w8g
일본놈들아, 개소리 쳐씨부리지 말고, 위안부할머니들, 강제징용자분들 손해배상이나 하고 반성&참회나 해!
미국한테 구걸해서 결함엔진 카피했다 치자, 근데 일본놈들은 그 멋진 엔진 가지고 왜 스스로 전투기를 못 만드냐?
왜 일본놈들은 인도네시아 같은 후진국형 전투기 개발을 하는 것이냐? 설명 좀 해봐라.
엔진은 한화에서 GE사 제품을 라이센서로 만들고 있다함
추후 블록3에서 우리 엔진을 달고 날겠다는 계획은 있음
계획보단 목표가 맞지 않을까요? ㅎ 일단 한화as에서 무인기용은 상당한 성과가 있으니 10년후쯤엔 15000 파운드급 정도 성공하리라 봅니다.
블럭3가 언제 될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국산 전투기 엔진은 넉넉잡아 20년은 봐야 하는 거라...
@@GOMDARY계획보단 꿈이 맞지 않나요 많은 인내심과 시간이 필요한 사업인데 후딱 가능한줄 아는분들이 많네요 😅
지금 우리 KF21이 f16 f15보다 앞선 전투기인 이유는 현대전에 필요한 모든 전자장비를 통합 운용할수 있기때문입니다 kf21로 공격도 할수있고 드론이나 다른 전투기에 명령 그리고 도움을 받을수있어요 이게 f15 f16 그리핀 라팔 이런 전투기와 가장 큰 차이점이고 kf21이 가지는 장점 입니다
일본이 발광하면 뭐다 ? ㅋㅋㅋ
무기수출도 제대로 못하는 나라가 한국을 까니까 걍 우습네😅
잠정적 적대국이 방심하면 우리도 좋은 거지...
지들이 5세대기라 하고 지들이 욕하는건 무슨 코미디냐
스텔스도료 이미 오래전에 개발 했다
일본반은 예전처럼 반응이 그대로네요.
저것은 1세대로써 내부무장창, 각종 전자장비 센서등은 이미 5세대 이상급임...다만 스텔스성능이 아직 부족한데 불록 3부터 완전한 스텔스성으로 만들것으로 보임...그리고 현재 굳이 완전한 스텔스기종은 필요 없음...스텔스기로 완전하게 만들려면 일단 F22처럼 기체가 커야하고 가격도 비싸짐.그리고 F35처럼 각종 성능이 뒤떨어짐...한국은 F35가 있기 때문에 완전한 스텔스기를 굳이 만들필요 없음...
옥의 티 인니국기!
당장 제거하라!
이번 전투기 개발의 성공은 단순히 성능 어쩌고 할 문제가 아님. 우리 힘으로 고등 수준의 전투기를 개발했으니 앞으로 성능 향상을 이뤄내면 되는일이지.
우리나라는 뭐든 만들기만 하면 따라하는건 빠르니 5세대 전투기도 멀지는 않을 듯.
추가양산 및 연구예산 삭감이 뼈아픔
제트항공기 개발속도가 늦을수록
시장경쟁력, 국방력 두마리토끼
모두 놓칠수 있음
50년 초장기투자사업의 결실인 KF21이 외부견제로 좌초되지 않길
거짓의 나라라니..지들 얘기를 매번 한국에 뒤집어쓰고있네
여전히 30년전 운운하는게 안심이 된다 나중에 한판붙을때 놀라겠네~
분명히 현실을 파악한 일본인도 있을텐데 아무말도 못하는게 재밌네 ㅋㅋㅋ
중일은 하여튼 입만 나불나불.. 다행이지 뭐..
스텔스 도료 별거없는데?!
전파흡수잘하는 자성체 가루 펴바르면 스텔스 도료임 자성떨어지면 계속 다시 발라야되서 돈이 많이 들어가서 그렇치 별로 어려운것도 아님
쉽게 말해 자석가루
다시 바르는게 그냥 바르는것도 아님 기존에껄 기체 손상없이 벗겨내는것도 기술임
넷우익들 부들거리는거 우낌 ㅋㅋㅋ
kf-21 예산 0라고 뉴스 나오던데
세금은 이런데 펑펑쓰란말이야....
응... 고수님들... 궁금한게.... 360도 롤링할때 원래 저렇게 뱅기 뒤 부분이 앞 부분보다 좀 더 크게 회전하나요? Turn Radius가 랩터나 다른 뱅기들은 거의 그 자리에서 회전하는 것 같이 작은 느낌인데 KF21은 유독 커 보여서요..
엔진 추력 때문이지 F22 엔진은 미국이 팔지를 않아
엔진 추력도 있지만. 편향노즐의 여부가 가장큽니다.
위에 방구석 ㅈ문가들!
FA-50, 롤링 시, X축 기준으로 동체 앞뒤 차이 없이 안정적 기동함. (추력이 낮든 높든 / 전문가 아니라 정확한 건 모름)
글고 저도 KF-21이 롤링 시, X축 기준으로 돌지 못하고, 팽이처럼 도는 게 이상했음! 우리가 모르는 뭔가 있는듯!
한국 무기는 성능을 낮춰 스펙을 발표한다는 것이 팩트
그럼 뭐하나요?
내년 예산이 0원 이라잖아요..
참 답답합니다..
스텔스물질 한국은 5종. 미국이 12종인가? 그 이상이라고 들었습니다. 도료도 있고 부착물질도 있는데 그중 하나가 기능상에선 매우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비용이라는데 너무 과도해서 채택은 아직 어렵다고 해요. 비용이 합리적인 수준이 되도록 연구중이랍니다.
일단 특허까지 냈다고 하는데 군사비밀보다는 다소 상업적인 모방을 방지하려는 목적이 많이 감안된거 같아요.
그리고 이건 저의 판단인데, 특허형식이다보니 얼마전의 미국 F-22와 F-35에 번쩍이는 은색 표면으로 무장한 의문의 테스트 비행 영상과 연관있지 않나 싶습니다.
물질이 굳이 필요하겠냐는 글이 보이지만, 스텔스물질은 KF-21에만 쓸것이 아니라 가오리X, 장거리 지대지 미사일 등등 여러방면에서 가능성을 내포하기 때문에
최소 한가지는 가지고 있어야 할 자산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전투기에 있어 우리 KF-21은 형상의 덕을 봐서 유일한 테스트베드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어떻게든 깎아내리려 얨병들을 하는구나
인도네시아가 돈 안줘서 인도네시아 국기 빼지 않았었음?
@goodjob3314 그랬군요
감사합니다
인니 애기는 맨날 나오네요... 듣기론 원래 계약 상 1호기 수준의 개발 전투기만 상호 공유하고, 복좌기 같은 건 우리나라만 개발한다고 하던데.. 원래 개발 비용이 문제가 아니다....,판매를 목적으로 같이 개발한 파트너... 무기란게 수출 실적이 중요한데... 인니 실적을 기반으로 다른데 수술 할 의도도 같이 개발한다고ㅜ함... 사실 개발 할때는 있던 없던 의미가 없다고 하네요.
일본 중국 반응보면 중국은 역시 한국에대해 유호적인 글이 많음 그러나 일본은 우호작인 글보다 비판적인 글이 더욱더 많음
일본인들이 그러는건 충분히 이해감 이웃이 잘되면 우리도 그랬고 중국도 그랬고 일본이 그러고 있다 .... 일본인들이여 그리고 한국인들이여 우리는 서로 적이 아니에요 중국 러시아 북한 일본 한국 누가 정말 진짜 이웃 국가 인지 생각해 봅시다 전부들 적으로 만들 필요 없습니다 일본과 한국은 친구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 계속 그렇게 멈춰있어. 그래야 완성품보고 식겁하는 모슴 보는 재미가 있지. 완성품보고 우리 공격하는건 아니겠지?! 하면서 호달달 거리는 너희 하찮고 같잖아서 웃기다고.
과거에 머물러 있는 일본놈들을 보니 정말 다행이다. 계속 그리 살아! ㅎㅎㅎ
@@TAKA-w8g
일본놈들 허접한 엔진, 미국에게 구걸해 받은 거! 글고 일본놈들, 전투기 자체 제작 못해 부끄러운줄도 모르고 F-16 카피캣!
게다가 차세대전투기의 영국놈들한테 달라붙어 돈만 쳐쓰고 폭망각! 뭐다러 조올라 길게 씀?? ㅎㅎ
왜저기서 개발을 끝낸다생각하지ㅋㅋ
분명4세대인데
저걸 기본베이스로 무궁무진하게 개발될텐데
근데 무기쪽으로 일본이 한국을 조롱할... 위치인가? 진지하게 니들 미국이 떠먹여줘서 받은 F-35 조립도 제대로 못해서 몇대씩 떨궜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 쟤들은 무슨 자신감일지 아직도 의문이네 ㅋㅋㅋㅋㅋㅋ
항공기, 전투기용 터보 팬 엔진, 제트 엔진을 설계, 개발, 제조할 수있는 나라는,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러시아, 중국의 세계에서 6국입니다.
한국의 기술력?한국은 제트 엔진을 설계, 개발, 제조할 수 없다.
한국은, 전투기용 제트 엔진의 개발, 대형의 인공위성을 정지궤도에(36000km) 쏘아 올리는 능력의 로켓 엔진을 개발하고, 자국에서, 군사위성, 정찰위성, 조기경계위성, 광학 위성, 레이더 위성, 군사 전용 통신위성을 자국의 로켓트트 기술로, 쏘아 올리는 능력을 개발하는 쪽이 좋다.
한국의 제트 엔진 기술, 로켓 엔진 기술, 인공위성 기술은, 미국, 유럽, 일본, 러시아, 중국에서 20년 이상 늦어 있다.
한국은, 항공 우주 산업, 제트 엔진 기술, 로켓 엔진 기술, 인공위성 기술, 파워 반도체, 반도체 제조장치, 반도체 재료, 슈퍼 컴퓨터, 콴텀 컴퓨터, 재생 의료 분야, 소재와 재료 분야는, 일본, 미국, 유럽에서 늦어 있다.
일본이 한국에서 배우는 기술은 없다.
@@TAKA-w8g일본은 당신들이 말한 기술중에 미국의 독움 독일의 도움없이 스스로 개발한게 있기나 한가?😂 남말 하고 자빠졌다. 미국이 설계도면까지 넘겨줘도 매번 추락시키고 폭발하는게 당신들의 수준인데😂 말은 그럴싸하게 했지만 알맹이가 단 한개도 없다. 차라리 빠르게 따라잡고있는 한국이 더 대단할 뿐이지.
@@TAKA-w8g 제트엔진을 설계 개발할 수 있는 죠몬진씨는 당신들이 만든 엔진이 어디에 탑재되어있는지부터 말하십시오. 해봤자 러시아것을 그대로 베낀 중국보다
못한 수준 아닙니까?😂 계속 자국의 로켓이라고 말하는데 정말 자국의 기술만으로 만들었다고 생각하는건 아니겠지? 미국의 도움없으면 일본은 한국보다도 못했다는게 팩트인데 말이야😅
@@kfx3907 한국의 Hanwha Aerospace의 개발 예정의 제트 엔진은, 플라스틱의 모형입니다.
일본은, P1 초계기를 기체는, 가와사키 중공업이 제조, 엔진은, IHI가 F7 엔진을 설계, 개발, 제조하고, 2013년부터 P1 초계기를 34기 운용하고 있다.
일본의 IHI가 설계, 개발, 제조한 제트 엔진, XF9-1은 2018년 6월에 방위 장비청에 납입되어, 성능 확인 시험이 2020년 7월까지 실시되었다.
2019년 4월 10일에 최대 추진력 확인 시험의 모습이 동영상으로 공개되었다.
기술적 특징
사이즈와 추진력
XF9-1은 F-15 전투기에 탑재되고 있는 플랫·앤드·휘트니사의 F100 엔진과 동 클래스의 사이즈이며, 전투기 엔진으로서는 대형의 부류에 속한다.
추진력은 F-22 전투기에 탑재되고 있는 동사의 F119 엔진에 필적하는 대형 엔진이다.단면적당 추진력은 F-2 전투기에 채용되고 있는 제너럴·일렉트릭 F110과 비교해 3할 웃돈다고 한다.
터빈 입구 온도
XF9의 터빈 입구 온도는 1,800 ℃ 에 이른다.1, 800 ℃ 는 니켈계 초합금의 융점 1,400 ℃ 를 대폭 넘는 것이다.일반적으로 이 온도가 높을 만큼 고성능인 엔진으로 여겨져, 세계적으로 봐도 톱 클래스의 일각을 차지한다.이것에는 니켈 코발트 기의 국산의 용제 단조 디스크재를 사용한 고압 터빈 디스크, 국산 제5세대 니켈 단결정 초합금제 터빈 블레이드, 터빈 슈라우드에의 신소재 CMC(세라믹 기 복합재료)·내 환경성 코팅의 채용, 블레이드의 공기 구멍에 의한 보호층의 형성 등의 재료 기술과 유체 해석 기술이 공헌하고 있다.
발전 능력
스타터와 제네레이터를 일체화한 신개발의 스타타제네레타는 180 kW라는 발전 용량이며, 센서나 화기 관제, 정보 연계, 전자전 등 큰 전력 소비가 예상되는 장래의 전투기에 대응할 수 있다.동시에 공간절약도 실현되고 있다.
추진력 편향
추진력 편향 노즐의 구조
부수하는 연구로서 2016년도부터 2020년도까지, 추진력 편향 노즐을 사용한 고운동성·스텔스성의 확보 등을 목적으로 “추진력 편향 노즐에 관한 연구” 도 행해지고 있다.이 연구로는 XF9-1의 추진력의 사방 20도의 편향과 노즐의 고장 대응 기술을 주로 실증한다.이 노즐은 XVN3-1이라고 불린다.
제원(XF9-1)
형식:애프터 버너 첨부 저우회도로 비 터보 팬 엔진 공기 취수구 직경:약 1m 축길이:약 4.8m
구성요소
압축기:3단 저압·6단 고압
연소기:아뉴라형
터빈:1단 고압·1단 저압
성능
추진력:
11tf(108kN) 이상(드라이)
15tf(147kN) 이상(애프터 버너 사용시)
터빈 입구 온도:1,800도 이상
XF9-1 엔진은, 향후, 개량되어, 출력을 향상시키고, 2030년의 시작 기체, 차세대 전투기에 탑재한다 일본, 영국, 이탈리아의 차세대 전투기는, 일본, 영국, 이탈리아의 공동 개발입니다.제트 엔진은, 일본의 IHI과 롤스 로이스의 공동 개발로, 일본 정부와 영국 정부는 합의했다.
@@kfx3907 KF21 전투기를 G7의 선진국이 구입하는 것은 없는, 신흥국에 수출하는, 저가격으로, 최첨단 기술의 전투기가 아닌, 전투기의 제트 엔진을 설계, 개발, 제조할 수 있는 나라는,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러시아, 중국의 세계에서 6국입니다.
한국의 로켓 엔진 기술은, 낮은 궤도에 작은 인공위성을 쏘아 올리는 기술 레벨로,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러시아, 인도에서, 20년 이상 늦어 있다.
한국은, K2 전차의 한국제 트랜스미션 개발에 10년 이상의 세월을 들여도, 아직, 개발할 수 없다.
K2 전차는, 독일제 트랜스미션을 탑재하고 제조하고 있다(2023년 10월 시점)
최고 발전 효율 64%의 발전용 대형 가스 터빈을 제조할 수 있는 나라와 기업은, 일본의 미쓰비시 중공업, 미국의 GE, 독일의 지멘스의 3국뿐입니다.
많이 일본인은, KF21 전투기를 모르는, KF21 전투기에 관심이 있는 것은 일본인의 군사 평론가와 전투기 매니아뿐입니다.
한국이 세계 1위의 산업 분야는, 메모리 반도체와 스마트폰의 판매 대수뿐입니다.
한국은 자국의 기술 레벨을 인식해 주세요
뭐..? 부럽냐? 영국이랑 6세대? ㅋㅋ 야~ 우냐? ㅋㅋ기
3bZqK가 똑똑하네.
이게 맞는말이지.
F-15계열은 3m²정도이고
라팔,F-18dl 1m²정도
F-117A 가 0.01
F-35가 0.001 정도로 보고있는데
(반매립무장창)형상설계만으로 KF-21은 F-117A와 F-35중간 이상정도로 추정되고있음
2세대 스텔스도료나 내부무장창은 고려하지않고도 말이야.
물론 위에 나열된 모든기체는 다 추정치
일본 니들이 아무리 그래바야 ,너네 나라건 안팔린다.
한국 방산 수출국으로 몇손가락안에 든단다
추축국 특히 독일본은 욕심 안냈으면 민간 항공시장에서 프랑스보다 앞서 있을텐데 전투기는 말할것도 없고. 일본도 국방비 4% 써라
일본 우익들의 정신 싸움...ㅋㅋㅋ
kf21 내년예산 0원 인데
내년부터 양산?!
무기 사주는 국가도 없어면서 이빨터는거 보소 ㅋㅋ
양산 재원없는데
뭔 소용임
왜 만든거야 예산도 안줄꺼면서
넷우익 계속 정신 승리 하길
한국은 그냥 갈길 간다
10년안에 엔진 국산화 하고
내무 무장창에 완전 스텔스 나와도 계속 정신 승리 하길
스텔스 도료 주 원료는 한국 토속 황칠 나무임.
kf21 예산이 빵원이라던데 개발해도 우리나라에 실배치 힘들수도....
인도네시아는 기술유츌 가능성이 있어서 계약해지하는게 좋을수도...
아이고 일본인들은 옛날이나 지금이나 우리의것을 항상 배아파하지..
일본 이 발광 하는것 보니 ㅋㅋ
우리는 잘하고 있군 ㅋㅋㅋ
엔진도 국산화
내년에 국산양산
1만5천대 확보
쟤들은 말이나 못하면 밉지나 않지 아가리 터는 건 세계최강
일본은 윤석열이 있으니 걱정 안해도 될듯. 내년 KF21 예산 0원 ㅋㅋㅋㅋ
참 ~ 일본애들 댓글이 너무 한심하네
전투기도 못만드는 일본 ㅋㅋ
다행이다
아직도 욧까따 니뽕 하면서 정신 승리 하는 인간들이 많아서 ㅋㅋㅋㅋ
중국 스텔스기 J-20 영상을 2배속 시켜 F-22 처럼 기둥을 비슷하게 조작 했습니다 이번 KF-21 시범 기둥 50% 인뎅 딱 이정도 J-20 최대 출력 영상 기동 툭탁하다 공중전 KF-21 80% 이긴다 이게 정답
넷우익들여기몰려와서부들부들하고있구만.
다행이다. 일본이 여전하기에 우리는 앞으로 나아갑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 일본 사랑해요!! 항상 그 자리에 가만히 있어주세요. 언제든지 찾을 수 있게 ㅎㅎ
F22와 나는 장면 비교해 보니 좀 초라하더라. 추력편향노즐도 없고 내부무장창도 없고 날개 크기도 좀 적고
F22랑 비교 되는 현존 전투기가 없는데 F22랑 비교를 하시는게 말이 안되죠.
거짓, 날조는 일본 정부 전문 아니야?
전설의 f2는 언제나오냐? 돈만쓰고 양산은 전혀못하는 너거 전투기
정신승리 세계1등.
야 ! 섬나라 걍 다시 “워크맨”이나 만들어 팔아, ㅋ
쟤들은 또 한번 핵으로 마사지 받아 봐야 정신 챙기려나?
한국은, 제트 엔진의 개발, 제조를 할 수 없다.k2 전차의 한국제 트랜스미션은, 성능 시험에 합격할 수 없으므로, 독일제 트랜스미션을 탑재하고 제조하고 있다.로켓 기술은, 낮은 궤도에 작은 인공위성을 쏘아 올리는 기술 레벨로, 자국의 로켓으로, 군사 위생, 정찰위성, GPS 위생, 통신위성도 쏘아 올리는 능력이 없다.일본은, 모두 자국에서 가능합니다.
한국이 IT 기술이 진행되고 있다고 착각하고 있는, 무지한 한국인, 슈퍼 컴퓨터의 계산 능력 랭킹, 세계 1위 미국, 세계 2위 일본, 세계 3위 핀란드, 세계 4위 이탈리아, 세계 8위 중국, 세계 85위 한국입니다.
최첨단 기술의 콴텀 컴퓨터를 완성시킨 나라는, 세계에서,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의 4국뿐입니다.
일본은, 반년 후의 기상 예측, 신약 개발, 신소재 개발, 제품 개발의 시뮬레이션에 슈퍼 컴퓨터를 사용, 개발 제품의 시작품을 만들지 않아도, 시뮬레이션으로 제품 개발을 할 수 있다.
한국은, 정보기술 분야에서, 최고 성능, 최첨단 기술이 있습니까?
자국의 기술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없는 거야?
한국은, 지상에서 최첨단 기술, 최고 성능의 F1의 하이브리드, 터보차저 엔진도 개발할 수 없는데, F1 엔진보다 기술 레벨이 높은 제트 엔진의 개발을 할 수 있는 거야?한국은, 최초로 지상에서 최첨단 기술, 최고 성능의 F1의 하이브리드, 터보차저 엔진을 개발, F1에서 우승하고, 한국의 엔진 기술을 세계에 증명하고 나서, 제트 엔진을 개발하면
일본은 HONDA가 F1에서 엔진 서플라이어에서 우승,
HONDA가 개발한, HondaJet는, 소형 비즈니스 제트기 카테고리의 판매 기체수로 2017년부터 5년 연속으로 세계 1위를 달성.
제트 엔진은 IHI가 제트 엔진의 개발에 성공했다.
한국인의 특징은, 일본에 경제력, GDP, 기술력으로 패배하고 있는 사실을 알면, 더러운 말의 코멘트한다.한국인의 특징입니다.
논리적인 코멘트는 할 수 없는 거야?
F2랑 비교하네 ㅋㅋㅋ
계속 정신승리.. 그냥 그렇게 까고만 계세요..ㅋㅋ
공기흡입구만 보면 스텔스인지아닌지 알수 있는데 ㅡㅡkf21은 스텔스 맞다구 모지리들아ㅡㅡ
아직 일본에 바보들이 많아서 안심해도 되겠다..
아직도 기분나쁜 상사에게 웃는얼굴로 . 거짓은 니들이 항상 쩔어있지 ㅋ
한국사람들의 불같은 성격을 모르는구만 .남이 뭐라하던말던 ㅈㄹ같은 성격이라 사실대로 말하고 매맞지 ㅎㅎ
겨우 떠서 내려은 심신이나 물고 빨아라 ㅎ
어디는 넷우익들 게거품 물고있는
댓글들 퍼오는지
일본은 제로기나 만들어.
니네는 전투기도 못만들고 자빠져있으면서 주댕이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