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6 계유 갑인 경진 정해 --- 인월 경금. 재월이라도 인비 있으니 신왕. 15:09 옛날에는 억부론에 따른 용신을 잡기위해 신강약을 가르는 게 중요했었음. 19:47 근이란? 육체 또는 에너지. 근왕은 에너지가 충분하다. 에너지를 쓰는 건 다른 문제. 지지근은 에너지를 안쓰고 인성과 식상이 에너지를 많이 쓰고 비왕이 가장 안쓴다. 비왕은 에너지를 축적하여 가급적 가지고 있으려 한다. 22:00 근왕자는 멘탈이 약하다. 주변에 어떤 상황이 일어나도 버티는 뚝심은 근왕이고, 인왕과 식왕은 나가서 싸운다. 전쟁이 나도 먹을 거 먹고 할 거 다하는 근왕. 근왕은 처리해야 할 곤란한 상황에서 멘탈이 무너진다. 근왕은 하라고 하면 힘들어 하고, 식왕 인왕은 하지 말라고 하면 힘들어 한다. 근왕은 회피 성향. 24:40 근왕 식왕은 내가 해결할 일이 있다. 안끼어도 될 판에 성질이 나 끼어들었다. 가만히 있어도 되는데 스스로 힘들게 한 것. 나만 믿고 따라와. 최현석. 오지라퍼. 26:10 근왕 인왕 식왕은 성질 못이기고 끼어들어 남 좋은 일 시키는 사람. 27:17 머리쓰는 사람은 근왕이 아니라 재왕관왕이다. 인왕관왕재왕은 평범한 사람, 회사원이다. 남들 원하는 직장에서 무탈하게 산다. 30:43 근왕 무관 단순, 심플 (무관 유불리 생각하기 싫음. 근왕 지금 이대로가 좋아). 41:59 신강끼리 만나면 싸운다. 42:45 일단 비겁월은 신강, 식재관월은 신약이다. 43:30 같은 신강 신약이라도 월령에 따라 다르다. 44:10 비겁월령자 신약해진 경우 굴복했다 재관월령자 신강해진 경우 분위기 파악못하고 철없다. 45:00 신약월령자가 인비왕으로 신왕해지면 현실부정하고 반항적 부정적이며 철없다. 46:18 명백히 신강약이 나뉜 자는 자기 특기 개성 적성으로 사는 것이지 현실과 타협하는 사람이 아니다. 46:45 괜히 인비월령자가 식재관이 많으면 끌려 다니는 자신이 한심하게 느껴지고 갈등 고민하게 된다. 그러나 결국 고민하다 월지를 택하게 되어있다. 식재관으로 태어나서 신왕해봐야 결국은 식재관으로 돌아온다. 우리 동네 내 나라로 돌아오 듯, 국적 못 바꾸 듯. 48:23 식신월령 비왕(약하게 태어난 자가 비왕하니 비식) -- 내 손재주를 통해 세상에 적응하려는데 비왕하니 마음에 드는 게 아무것도 없다(식신생재 되어야 나와 맞는 게 있는데 비왕해서 쟁재되었으니 내맘에 맞는 게 없다). 적성 찾아 삼만리. 나는 끝없이 찾아 헤매고 혼란스러운데 오히려 주변인들은 '네 맘대로 살면서 뭐가 그렇게 답답하냐?'라고 한다. 51:21 무근 -- 주변인과 함께 한다는 뜻. 내 능력으로 스스로 하기 보다는 나보다 더 능력있는 자와 함께 일궈 나가는 것. 내가 세운 공도 그들에게 돌리고, 수익도 그들에게 더 주고, 내가 잘 되기 보다 그들이 잘 되게 텃밭을 만들어 준다. cf. 유근 52:36 ~ 55:30 근왕하면 잘 지친다. 에너지를 안 쓰기 때문에. 55:50 식왕 또는 재왕이 근이 들어오면 알바 자리가 들어온다(대체로 재왕의 근운). 56:55 무근에 식왕 인왕하면 주변인 거 다 해주는 사람이다. 59:14 신강은 자기 주도로, 신약은 타인 주도로 움직인다. 신약도 신왕도 아니면 적당한 자기 주도로 주변인과 잘 어울리는 사람(애매한 게 이상적 합리적). 애매하면 해석할 때 월지가 먼저고 기준이다 ( ex. 비겁월령이면 주도적인 게 먼저고, 그 다음에 따라간다 ). 1:01:05 신강은 사회 이단아. 신약은 이방처럼 존재감 없이. 신약은 따라 가느라 신강은 혼자 가느라 힘들다. 1:03:45 신강과 신약의 삿대질 차이. 1:04:40 신강한 남자와 결혼하면... cf. 신강한 여자 1:06:46 1:09:10 신강끼리 만난 경우 그중에서 관이 왕한 사람이 주도권을 가진다.
11:56 계유 갑인 경진 정해 --- 인월 경금. 재월이라도 인비 있으니 신왕.
15:09 옛날에는 억부론에 따른 용신을 잡기위해 신강약을 가르는 게 중요했었음.
19:47 근이란? 육체 또는 에너지. 근왕은 에너지가 충분하다. 에너지를 쓰는 건 다른 문제. 지지근은 에너지를 안쓰고 인성과 식상이 에너지를 많이 쓰고 비왕이 가장 안쓴다. 비왕은 에너지를 축적하여 가급적 가지고 있으려 한다. 22:00 근왕자는 멘탈이 약하다. 주변에 어떤 상황이 일어나도 버티는 뚝심은 근왕이고, 인왕과 식왕은 나가서 싸운다. 전쟁이 나도 먹을 거 먹고 할 거 다하는 근왕. 근왕은 처리해야 할 곤란한 상황에서 멘탈이 무너진다. 근왕은 하라고 하면 힘들어 하고, 식왕 인왕은 하지 말라고 하면 힘들어 한다. 근왕은 회피 성향.
24:40 근왕 식왕은 내가 해결할 일이 있다. 안끼어도 될 판에 성질이 나 끼어들었다. 가만히 있어도 되는데 스스로 힘들게 한 것. 나만 믿고 따라와. 최현석. 오지라퍼.
26:10 근왕 인왕 식왕은 성질 못이기고 끼어들어 남 좋은 일 시키는 사람.
27:17 머리쓰는 사람은 근왕이 아니라 재왕관왕이다. 인왕관왕재왕은 평범한 사람, 회사원이다. 남들 원하는 직장에서 무탈하게 산다.
30:43 근왕 무관 단순, 심플 (무관 유불리 생각하기 싫음. 근왕 지금 이대로가 좋아).
41:59 신강끼리 만나면 싸운다.
42:45 일단 비겁월은 신강, 식재관월은 신약이다.
43:30 같은 신강 신약이라도 월령에 따라 다르다.
44:10 비겁월령자 신약해진 경우 굴복했다
재관월령자 신강해진 경우 분위기 파악못하고 철없다.
45:00 신약월령자가 인비왕으로 신왕해지면 현실부정하고 반항적 부정적이며 철없다.
46:18 명백히 신강약이 나뉜 자는 자기 특기 개성 적성으로 사는 것이지 현실과 타협하는 사람이 아니다.
46:45 괜히 인비월령자가 식재관이 많으면 끌려 다니는 자신이 한심하게 느껴지고 갈등 고민하게 된다. 그러나 결국 고민하다 월지를 택하게 되어있다. 식재관으로 태어나서 신왕해봐야 결국은 식재관으로 돌아온다. 우리 동네 내 나라로 돌아오 듯, 국적 못 바꾸 듯.
48:23 식신월령 비왕(약하게 태어난 자가 비왕하니 비식) -- 내 손재주를 통해 세상에 적응하려는데 비왕하니 마음에 드는 게 아무것도 없다(식신생재 되어야 나와 맞는 게 있는데 비왕해서 쟁재되었으니 내맘에 맞는 게 없다). 적성 찾아 삼만리. 나는 끝없이 찾아 헤매고 혼란스러운데 오히려 주변인들은 '네 맘대로 살면서 뭐가 그렇게 답답하냐?'라고 한다.
51:21 무근 -- 주변인과 함께 한다는 뜻. 내 능력으로 스스로 하기 보다는 나보다 더 능력있는 자와 함께 일궈 나가는 것. 내가 세운 공도 그들에게 돌리고, 수익도 그들에게 더 주고, 내가 잘 되기 보다 그들이 잘 되게 텃밭을 만들어 준다. cf. 유근 52:36 ~
55:30 근왕하면 잘 지친다. 에너지를 안 쓰기 때문에.
55:50 식왕 또는 재왕이 근이 들어오면 알바 자리가 들어온다(대체로 재왕의 근운).
56:55 무근에 식왕 인왕하면 주변인 거 다 해주는 사람이다.
59:14 신강은 자기 주도로, 신약은 타인 주도로 움직인다. 신약도 신왕도 아니면 적당한 자기 주도로 주변인과 잘 어울리는 사람(애매한 게 이상적 합리적). 애매하면 해석할 때 월지가 먼저고 기준이다 ( ex. 비겁월령이면 주도적인 게 먼저고, 그 다음에 따라간다 ).
1:01:05 신강은 사회 이단아. 신약은 이방처럼 존재감 없이. 신약은 따라 가느라 신강은 혼자 가느라 힘들다. 1:03:45 신강과 신약의 삿대질 차이.
1:04:40 신강한 남자와 결혼하면...
cf. 신강한 여자 1:06:46
1:09:10 신강끼리 만난 경우 그중에서 관이 왕한 사람이 주도권을 가진다.
👍👏👏
필기 및 타임라인 감사합니다👍🏻👍🏻
월운이 궁금해서 들낙날락합니다
기해년 을해월을 참고하면 되겠지요
그래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선운샘님 오늘도 고맙습니다💚💙
식왕한데 비겁이 많아서 마음에 드는 직업을 찾지못하는자 놀라운 해석이십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매번 감사합니다.❤
귀한강의,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11월 월운 굳이 알려고하지마라! ㅠㅠ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충살아라 ㅋㅋㅋ큐ㅠㅠㅠㅠ
근왕식왕 손 ✋🏻 ㅋㅋ
감사합니다 늘~~
선운샘도 뉴라이트 아시는 구나 ㅎㅎ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
감사합니다 선생님
26:16 최현석 셰프 진짜 처음에 출연 거절했는데 주변에서 동요한거 맞아요
21:49
축(계신기)월 무토는 뭘까용
신약
감사합니다 🙏 선생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