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청해 주시고 저장까지 해 주신다고 하니 정말 보람되네요. 이런 말씀 해 주신분 님이 처음이에요. 룸메이트랑 함께 사는 큰딸아이는 다시마와 멸치가 따로 없어 육수를 낼수 있는 패키지(다시마, 멸치, 버섯이 들어 있는) 것을 넣고 끓였는데 정말 맛있다고 하더군요. 룸메이트 친구들도 아주 맛있게 먹었다고 해요. 시원한 맛에 놀랐다고 하니 꼭 한번 해서 드셔보시고 후기 남겨 주세요. 건강하고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감사해요.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시고 이렇게 댓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맑은 무국은 그냥 정말 맑은 무국 자체의 맛이 있어 정말 깔끔하고 시원해요. 황태채나 북어를 넣고 끓인 방법도 영상으로 올렸어요. 마침 한국에서 시부모님께서 보내 주셔서 무우와 황태채, 콩나물 넣고 끓였어요. 정말 그것도 맛있죠!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해요.
안녕하세요.😄 정말 반가워요. 무는 한뼘 정도 길이의 반개만 사용을 했어요. 남편과 저 2인분량만 끓였거든요. 4인가족이라면 한개를 다 사용하셔도 될듯해요. 너무 크지 않은 무는요. 저는 소금을 중요하게 생각을 하는데 소금은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사용을 해요. San Francisco salt company에서 오더해서 사용을 하는데 이 소금을 사용한지는 13년이 되어 간답니다. 어떤 소금은 자글거리기도 하는데 이 소금은 전혀 그렇지 않고 맛이 좋고 미네랄이 풍부해요. 좋은 소금과 식재료만 있으면 조미료가 따로 필요하지 않답니다. 맛있게 끓여 드시면 좋겠어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물 한컵은 보통 240ml입니다. 6컵이면 1440ml 입니다. 물 계량컵에 이곳 미국에는 1컵, 리터, 온즈가가 같이 표시되어 있어 컵으로 하다보니 헷갈리게 해 드렸나봐요. 물 양은 꼭 정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짜면 더 넣어주고 싱거우면 간을 더 하시면 되세요.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맞아요. 무가 정말 맛있는 무여야해요. 맛있는 무는 일단 단단하고, 초록색부분이 많으면서도 윤기가 나는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무엇보다도 너무 굵거나 큰 무는 바람이 들었을수도 있으니 조금 작은것이 좋더군요. 이것은 제가 무를 고르는 방법이에요. 그런데 한국의 무를 지금은 제가 잘 알지 못해서 뭐라고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여기에서는 작고 단단하면서도 색이 선명하고, 겉이 윤기가 있는 무를 고르면 항상 맛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무는 토질에 따라 맛이 조금씩 달라 어떤 무는 맛이 없거나 맵기만 한 경우도 있더라고요. 가을무는 거의 다 맛이 좋지 않을까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짜 시원할것만같은 레시피~~~👍👏👏👏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네 정말 시원합니다. 꼭 해서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간은 소금과 국간장으로 사용하세요. 국간장이 없다면 소금으로만~~~ 진간장은 안된답니다. ㅎㅎㅎ
😅😅
쉽게하시네요 지금당장해봅니다❤❤
감사합니다. 맛있게 해서 드시길 바래요.😊👍
와~ 개운하고 맛있겠네요
감사합니다.개운하다란 표현이 어울리네요.^^*
간단하고 맛잇겟네요
맛있겠네요🎉🎉🎉🎉🎉🎉
감사합니다. 그냥 깔끔하면서 시원한 맛이 나서 좋아요. 물론 입맛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요. ^^*
너무 시원하니 깔끔 하겠는데요 저장해서 꼭 해먹어야 겠어요
안녕하세요. 시청해 주시고 저장까지 해 주신다고 하니 정말 보람되네요. 이런 말씀 해 주신분 님이 처음이에요. 룸메이트랑 함께 사는 큰딸아이는 다시마와 멸치가 따로 없어 육수를 낼수 있는 패키지(다시마, 멸치, 버섯이 들어 있는) 것을 넣고 끓였는데 정말 맛있다고 하더군요. 룸메이트 친구들도 아주 맛있게 먹었다고 해요. 시원한 맛에 놀랐다고 하니 꼭 한번 해서 드셔보시고 후기 남겨 주세요. 건강하고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감사해요.
@@내쉬빌장금이😊😊😊😊😊😊😊😊😊😊😊😊😊😊😊😊😊😊😊😊😊😊😊😊😊😊😊😊😊😊😊😊😊😊😊😊😊😊😊😊😊😊😊😊😊😊😊😊😊😊😊😊😊😊
밥한공기 말아 김치랑ᆢ냠냠ᆢ다른반찬이 필요없죠~~
입맛 없을땐 국에 밥 말아서 후루룩~~~ 정말 반찬 따로 필요없어요. 😊
💜👍💜👍💜
황태채나 북어채 좀 넣으면 화룡점정 😅😅😅
안녕하세요. 방문해 주시고 이렇게 댓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맑은 무국은 그냥 정말 맑은 무국 자체의 맛이 있어 정말 깔끔하고 시원해요.
황태채나 북어를 넣고 끓인 방법도 영상으로 올렸어요. 마침 한국에서 시부모님께서 보내 주셔서 무우와 황태채, 콩나물 넣고 끓였어요. 정말 그것도 맛있죠!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해요.
안녕하세요 ~
요리레시피 잘보았읍니다~😌
간단하면서 맛나게보이네요~😏
그런데 무우반개사이즈는어느정도인가요~?
그리고소금색깔이황색깔인데
어떤소금을사용했나요~?^^.
안녕하세요.😄
정말 반가워요.
무는 한뼘 정도 길이의 반개만 사용을 했어요. 남편과 저 2인분량만 끓였거든요.
4인가족이라면 한개를 다 사용하셔도 될듯해요. 너무 크지 않은 무는요.
저는 소금을 중요하게 생각을 하는데 소금은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사용을 해요.
San Francisco salt company에서 오더해서 사용을 하는데 이 소금을 사용한지는 13년이 되어 간답니다.
어떤 소금은 자글거리기도 하는데 이 소금은 전혀 그렇지 않고 맛이 좋고 미네랄이 풍부해요.
좋은 소금과 식재료만 있으면 조미료가 따로 필요하지 않답니다.
맛있게 끓여 드시면 좋겠어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물 계량컵 기준이면 한컵에 180이니까 1080인가요? ml로 알려주시면 좋을텐데 물컵 기준으로 얘기하시니 헷갈리네요
물 한컵은 보통 240ml입니다. 6컵이면 1440ml 입니다.
물 계량컵에 이곳 미국에는 1컵, 리터, 온즈가가 같이 표시되어 있어 컵으로 하다보니 헷갈리게 해 드렸나봐요.
물 양은 꼭 정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짜면 더 넣어주고 싱거우면 간을 더 하시면 되세요.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물 6컵은 종이컵 기준인가요?
전 계량컵 기준으로 했어요. 감사합니다.☺️
제철 가을무우는 다
맛있습니다.
네. 지금 무가 가장 맛잇을때에요.
이것저것 다양하게 해 먹으면 정말 좋죠!
감사합니다.😊
일단 무가 맛있어야죠 맛없는 무는진짜 못 먹어요 근데 겉으로 봐선알수가 없으니
맞아요. 무가 정말 맛있는 무여야해요. 맛있는 무는 일단 단단하고, 초록색부분이 많으면서도 윤기가 나는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무엇보다도 너무 굵거나 큰 무는 바람이 들었을수도 있으니 조금 작은것이 좋더군요. 이것은 제가 무를 고르는 방법이에요.
그런데 한국의 무를 지금은 제가 잘 알지 못해서 뭐라고 말씀드리기 어렵네요.
여기에서는 작고 단단하면서도 색이 선명하고, 겉이 윤기가 있는 무를 고르면 항상 맛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무는 토질에 따라 맛이 조금씩 달라 어떤 무는 맛이 없거나 맵기만 한 경우도 있더라고요.
가을무는 거의 다 맛이 좋지 않을까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에그 다 좋은데 거기
소고기 들어가면 더
맛있을듯 합니다.
물론 소고기가 들어가면 맑은소고기무국이 되겠죠!
가끔 고기없이 두부넣고 이렇게 끓이면 깔끔한 맛이 좋답니다.
담엔 소고기를 넣고 끓여야겠네요.^^*
니엄마도 며느리 생일상 차려 주나 무러바
어떻하죠? 저희 엄만 며느리 생일상 차려 주시는게 소원이신데 그렇게 하실 수가 없으시네요. ㅎㅎㅎ
엄마는 딸만 있거든요.
며느님이 계시면 생일상 차려 주시면 며느리가 감동받지 않을까요?
건강하시고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