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영화 일부러 만든거 같은 의심이 드는데요. 추후에 북한에 영향력을 더 발휘하기 위해서 ''우리 중국 군인들이 목숨바쳐서 지킨 땅(북한)이다'' 라는 인식을 더 널리 퍼뜨리려고 만든 영화인듯 해요. 이 영화를 본 중국인들은 북한관련하여 어떤일이 발생하면 ''우리가 지켜낸 땅에 사는 사람들이니깐 우리가 이정도 요구를 하는거는 당연하지''라는 식으로 인식할거 같은데요?
근데 우리나라 높으신분들은 지금 당장 집앞에서 문따고 들어오려는 중국은 신경도 안쓰고 (안보이는척 하는건지) 옛날에 한번 문 따였다고 또올거라고 일본새끼들언제오나 집앞 정원만 쳐다보고 앉아있음 ㅋㅋ 물론 쉬운건아니다만 외교를 할꺼면 둘사이에서 눈치 슬슬보면서 챙길것만 챙기던가 .. 그것도 아니고 원 ...
미국 조지아주에 3년간 있었어요. 오가는 차도 가에 하얀 십자가가 서 있었는데 거기에는 그곳 출신 전사자들 이름이 적혀 있었고 한국 전쟁 참전 전사자들 이름도 많이 보여서 마음이 아팠어요. 그곳 도서관에서 한국전 책을 찾아보다가 너무너무 추웠다 라는 글귀에 한참 꽂혔더랬어요. 애틀란타는 그리 추운 곳이 아니기에 살인 추위를 상상할 수도 없었을 겁니다. 고향과 가족을 떠나 머나먼 한국, 살을 에이는 장진호 전투에서 전사한 그들을 깊이 애도합니다.
@@오징어국밥-s5k 먼 선생은 중국이여 중뽕이 심하네 일본지배 막은건 미국에 핵2방이 크지 뭔 중국이여 중국없서도 해방됬서 일본이 한반도 침략못하는것도 전범국으로 써 군못하는게 크지 조선족이냐 중국좀 그만 빨아라 지금보면 차이나 머니로 나라 삼킬려하는데 위구르인 수용소 가두고 생체실험하고 티베트 탄압하고 홍콩도 강제진압하는데 뭔소리여 대만도 먹을려하는데 대만다음 대상은 우리나라야
결론적으론 한국이 옳았지만 당시엔 공산진영과 자유진영이 체제경쟁 중이라 뭐가 옳았다고 하긴 힘들죠. 반대로 남진통일할 수 있는 기회를 유엔군(사실 거진 미군) 때문에 북한이 못하기도 했고요. 미국은 자유진영인 한국을 도왔고 중국은 공산진영인 북한을 도왔을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선빈-g5e 신기한 사람이네 ㅋㅋㅋㅋ 그래서 참 아쉽나봐요??ㅋ 북한의 김씨왕조로 통일되어서 김씨 일가 찬양하면서 살아야하니깐 아쉽나보죠?? ㅋ 결론적으로 옳아?? ㅋ 그래서 댁은 같은 민족에 총질은 시작한 김씨왕조가 통일을 위한 행위니깐 틀리지 않았다고 하는겁니까?
당시 스미스 소장이 비행장을 만들지 않았다면, 그리고 스미스 소장이 나중에는 전장에 사단본부를 세우고 중공군과 대적을 하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을자 끔찍합니다. 미해병1사단이 중공군과 교전을 치르면서 후방으로 빠지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을지 끔직합니다. 그래서 리더가 중요합니다.
저도 6 25 하면 짜 인천상륙작전만 알고 있었는데 군대에서 기념관 갈 때 생각보다 수많은 작전들이 있다는걸 알았습니다. 저 당시에 무기도 별로 좋지도 않고 대부분이 사지로 내몰리는 수준인데도 수많은 학도병들이 목숨을 걸고 싸웠다는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슈카님이 오늘 언급하신 장사상륙작전을 듣고나니 기억이 나서 적어봅니다.
Don’t be silly. Every country makes decisions based on their own interests. Just think about why they defended your country? Because they love you? Because they are the name of justice? Of course not , they fought for S.Korea simply because they wanted to prevent the expansion of Socialism. To sum up, they fought for themselves.
@@EvanAn-li1dz Do you really think every individual Korean war vets had that idea and fought alongside us? It takes just more than that to give up your life. Learn how to thank
@@EvanAn-li1dz First, linguistic consistency is in reference to the consistency of language written within a certain body of text. A different entity writing in English and you responding in Korean does not break linguistic consistency. What does break it, however, is your second comment where you mixed English and Korean. You clearly don’t even know what words are coming out of your mouth. Even your original message shows your pre-conversational level of grasp on the English language. For example, you ended the sentence starting with “Just think why…” with a question mark. The verb is “think” - that sentence should end with a period. There are countless more errors within your tiny body of text. 7-8 year old level. If your fundamentals are this poor and you felt you were advanced enough to incorporate semi-abstract concepts like linguistic consistency into your writing style (which you failed to do), you will likely never reach a conversational level of English and everyone who can actually speak will be able to tell instantly. Just wanted to give you some honest advice. Your English is not that good, it’ll be best for your education to go back to nailing down the pre-K basics and don’t worry about things like linguistic consistency.
조선족 팔로군과 대만 국민당군 이었다가 국공내전때 포로나 전향된 인민 해방군 주축임 장진호 전투때 미군에 포로가된 인민해방군수가 1700 여명 이고 포로들은 이후 거제포로 수용소에 수감되고 수용소내에서 반공과 친공으로 분리되면서 반공진영으로 분리된 포로는 대부분 국민당군 이었슴 그리고 폭동이 일어나 포로 수용소장이 납치되는 사태가 벌어졌슴 폭동의 주동자는 대부분 조선족 팔로군 출신 포로임 이후 휴전 협정되고 포로 송환때 송환거부한 포로는 대부분 국민당군 출신과 남한에서 강제징용된 의용군들임 북으로 올라간 포로는 전부 조선족 팔로군들임 조선족은 절데 대한민국에 있어선 안될놈들 입니다. 국방기록 보관소에 보관된 유엔군 정보 기록물중 양민 학살기록에 특이한점은 인천 상륙후 인민군이 후퇴하면서 자행한 양민학살의 공식 희쟁자가 무려 17만명 됩니다. 그중 조선족 팔로군들로 구성된 4.5.6 사단의 후퇴로 에서 희생된 양민이 15만명이라는 조사보고서 원뵨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조선족들이 양민 학살을 주도하고 십여만명을 학살했다는 역사적 사료 입니다. 이것은 절데 조선족은 동포가 될수 없다는 역사의 증거입니다.
장진호 왼쪽으로는 미해병대 + 대한민국 전투경찰대, 오른쪽은 미육군 + 카투사 가 진격 함. 이때 거의 전멸한 미육군 유해들의 일부가 하와이로 송환 된 중에 한국군 유해도 함께 송환 됐다가, 요즘 기술로 동양인으로 판별되어 국내로 다시 모셔지는 것입니다. 모택동이 아들에게 '돌아가셨다.'라는 표현은 실수 하신 듯~ '뒤졌다'도 과공입니다.
@@josammosa98 옆나라라 이득 본거랑 직접 공격한거랑 다르지 볍씨야. 전쟁으로 물자가 없었으니 그걸 안사오면 그냥 굶거나 총 없이 버틸꺼야? 베트남전때 우리가 GDP대비 제일 막대한 이득을 챙겼는데 우리가 베트남의 주적이냐? ㅋㅋㅋㅋ그렇게 치면 우리는 베트남전 참전까지 했으니 더 개깩끼지. 선동에 잘 놀아나네.
슈카님, 항상 좋은 영상에 감사하며 잘 보고 있습니다. ^^ 자유 민주주의와 자유 대한민국의 존재와 평화를 지켜주신 순국 선열과 호국 영령과 우방국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진정한 진짜 영웅분들께서 조국의 미래를 위하여 목숨을 바쳐 희생으로 지켜내주신 후손들인 저희들. 저희들도 마찬가지로 다음 세대의 우리 후손들을 위하여 그 정신과 기치를 계승하고 지켜나가겠습니다.
오늘은 타 주제와는 다르게 드립도 거의 없고 진지한 모습이니 슈카님도 화가났다는걸 알수있었네요 ㅋㅋㅋ 중공군이 나팔과 꽹과리를 치고 내려와 연합군이 특히 심리적으로 크게 힘들어했던 전투.. 딱 이정도만 알고있었는데 이렇게 자세히 알려주니 감사합니다 미중갈등 분위기를 의식해서 국뽕주입하라고 만든것 같네요 슈카님 말대로 한국군 언급은 적으나 6.25전쟁이고 당시 연합군이 상당한 피해를 봤다는 점에서 상당히 불쾌할수밖에 없습니다 중공이 타국가를 배려한다?불가능이에요 ㅋㅋ 뭐 기대도 안했지만 저딴걸 우리나라에 개봉하려했을때 제대로 미쳐돌아가는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취소돼서 정말 다행입니다 중공은 평소에도 비호감이지만 역사를 알면 알수록 더더욱 극 혐 하게 되는나라에요
사실 중공군들도 뭐 인해전술이니 인구빨이니 약간 낮잡아 보지만 그 당시 중공군들도 국공내전 중일전쟁 군벌다툼 등등 전투경험이 풍부한 지휘관하고 군인들도 다수 있었습니다. 인해전술도 단순하게 인구빨로 오는게 아니라 이런 전투경험들을 살려 유리한 지형들을 먼저 점령하고 나서 이를 바탕으로 돌격하는 작전이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연합군이 많이 깨졌죠...
냉정하게 보시네요 맞는 말씀이죠 전쟁당시 중국쪽에 인구빨이라면 연합군쪽엔 무기죠 비행기 탱크 군함 각종 선진적인 무기 미군에서 사용한 폭탄과 탄약이 중공군에서 사용한것보다 100배 많슴니다 정의냐 비정의냐를 떠나서 전술적으로 보면 오히려 중공군이 더 잘 싸웟다고 할수 잇죠 미국에서 각종 전쟁영화 많이 제작하지만 오직 625전쟁 영화만 없다싶이하죠
맞습니다. 결국 한국전쟁이후 대부분 숙청당하긴 했지만, 국공내전 등에서 주름잡았던 지휘관들을 대거 보내서 그 이후 전략적인 부분에서도 만만치 않은 전장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후 숙청으로 셀프 국력약화한 중국..) 역사에 if는 없다지만 조금만 욕심부려본다면 청천강 일대에서 전열가다듬은 후에 북진했다면 어땠을까합니다.
조선족 팔로군과 대만 국민당군 이었다가 국공내전때 포로나 전향된 인민 해방군 주축임 장진호 전투때 미군에 포로가된 인민해방군수가 1700 여명 이고 포로들은 이후 거제포로 수용소에 수감되고 수요소내에서 반공괸 친공으로 분리되면서 반공진영으로 분리된 포로는 대부분 국민당군이었슴 그리고 폭동이 일어나 포로 수용소장이 납치되는 사태가 벌어졌슴 폭동의 주동자는 대부분 조선족 팔로군 출신 포로임 이후 휴전 협정되고 포로 송환때 송환거부한 포로는 대부분 국민당군 출신과 남한에서 강제징용된 의용군들임 북으로 올라간 포로는 전부 조선족 팔로군들임 조선족은 절데 대한민국에 있어선 안될놈들 입니다. 국방기록 보관소에 보관된 유엔군 정보 기록물중 양민 학살기록에 특이한점은 인천 상륙후 인민군이 후퇴하면서 자행한 양민학살의 공식 희쟁자가 무려 17만명 됩니다. 그중 조선족 팔로군들로 구성된 4.5.6 사단의 후퇴로 에서 희생된 양민이 15만명이라는 조사보고서 원뵨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조선족들이 양민 학살을 주도하고 십여만명을 학살했다는 역사적 사료 입니다.이것은 절데 조선족은 동포가 될수 없다는 역사의 증거입니다.
슈카님, 초반에 장사리 상륙작전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얼마전 딸아이와 장사리 기념관에 다녀왔는데 스물도 안됐을 어린 학생들이 나라 지키겠다고 죽을 줄 알면서 뛰어들때 심정이 어땠을까 생각하니 가슴이 먹먹해지더군요. 슈카님 덕분에 장사리에서 희생이 있었다는 점 많은 분들이 기억해주실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자유민주주의 체제로 통일해야하고, 적어도 그 때까지는 중국은 경제적으로만 이용해야지 중국몽이니 어쩌니 하는 건 헛소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장진호 전투에서 숨진 수많은 미군들에게도 감사하다는 말 밖에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용산전쟁기념관에 가면 미군 전사자 명단 벽이 있는데, 전국 학생들에게 필수 견학 코스로 지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제공해 주시는 컨텐츠들을 감사히 즐기고 있습니다. 몇 가지 정정 확인할 사항이 있습니다. 조금 더 이해를 위해 보완적인 설명을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인천상륙작전 후 한반도 북진 시 좌측에는 8사단이 아닌 8군이며, 우측은 제10군단입니다(맥아더의 전략으로 북진하는 군을 쪼개어 두 개의 축을 구성하였습니다). (2) 한반도 북진 우측(원산. 개마고원 장진호 쪽)의 제10군단에는 해병1사단, 육군 7사단, 카츄사, 영국해병 코만도대대, 한국전투경찰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장진호 좌측 유담리에는 해병1사단, 5, 7연대가 진출하고 있었고, 아래 하갈우리에는 1연대 중 3대대만이 주둔하고 있었습니다(1대대는 진흥리, 2대대는 고토리에). (4) 장진호 우측 신흥리에는 육군 7사단이 진출하고 있었고, 이들 중 다수가 탈출과정 중에서 귀환하지 못하고 사상당하였습니다. (5) 하갈우리에 보급품 기지 및 활주로 건설 등을 통한 선견지명을 보여준 리더는 '프린스 해병대장'이 아닌 해병1사단 사단장 올리버 스미스 소장입니다. (6) 장진호 전투는 여러 한계에도 불구하고 미군이 상당히 잘 싸운 전투입니다. 장진호 전투는 중공군이 미군에 대해 포위섬멸전을 펼치려고 했으나, 해병1사단을 위시로 한 미군이 중공군 9병단 중 7개 이상의 사단에 괘멸적 타격을 입히는 전술적 성공을 거둔 것입니다. 이들 통해 한반도 서쪽과 달리 우측의 중공군 남진을 좌절시켜 한반도의 허리를 지킬 수 있게 한 UN군 전체에 있어서 의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단순한 패배라고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계란 볶음밥은 먹지도 못했어요. 님이 말하는 그걸 ..... 김일성이 모택동 아들에게 달걀 몇개 가져다 줬는데 당시는 야간 폭격도 심해서 불을 피우면 안됐는데 그걸 요리해서 먹으려고 불피워서 폭격 맞고 죽음 그래서 모택동이 아들이 없죠.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님도 그렇게 말하고 추천도 이렇게 존재함. 반공 교육 받을 때 한국에서 김일성을 늑대악마? 늑대인가? 뭐 이상한 책을 나눠줬음. 난 김일성이 사람이 아닌 줄 알았음.왜 그걸 모르냐고? 당신 주위의 모든 사람이 아빠가 아빠가 아니라 엄마고 엄마가 아빠라고 말해봐. 그럼 아빠가 엄마가 되고 엄마가 아빠가 되는 거야. 지금도 존재하는 모계 중심 사회는 그런 곳이죠. 양눈이 사는 사회에서 외눈은 병신이지만 외눈이 사는 사회에서는 양눈이 병이이 됩니다. 어떻게 구분해요^^
미해병대가 전무후무하게 처음부터 끝까지 상대에게 말려들어간 거의 유일한 전투. 전투경험이 두 나라 모두 풍부한 나라라는 공통점 외에 미군은 자신들이 압도적으로 풍부한 장비를 가지고 있으므로 내심 얕보고 시작한 전투. 생전 처음 겪어보는 전투상대임에도 불구하고... 자세한 정보도 없고 전혀 겪어보지 않은 상대임에도 불구하고 목표가 가까워졌다는 약간의 안도감을 안고 시작한 전투는 결국 중공군의 의도에 처음부터 끝까지 휘말려들어간데다, 기상이변 수준의 가혹한 혹한까지 겹쳐 미 해병대는 처절히 고생하다 그래도 과거 일본군을 상대했던 경험을 살려 무사히 퇴각을 성공한.... 20세기 3대 동계전투 중에 하나라는 장진호 전투...
미 해병 1사단장, 올리버 P 스미스 .. Oliver Prince Smith (October 26, 1893 - December 25, 1977) was a U.S. Marine four star general and decorated combat veteran of World War II and the Korean War. He is most noted for commanding the 1st Marine Division during the Battle of Chosin Reservoir, where he said "Retreat, hell! We're not retreating, we're just advancing in a different direction." 라고 합니다
우리의 분단의 비극이 저들에겐 유희거리와 애국심 고취용이란거죠. 피가 거꾸로 솟을 일입니다.
중공놈들 인간 아님 지금 북한 비참 한 상황을 보고도 저걸 자랑이라고 하는 싸이코 새끼들
@@스뿌링부트 맞습니다 중국몽. 천안문의 그날을 꼭 기억하고 우리 중국의 혁명의 꿈을 동참합시다
그저 화가난다 일본놈들만 없었어도
@@광주40대맘캣-w3f 넌 대체 언제까지 이러고 살거냐 컨셉질이나 하면서
@@이민완-w3e ㅇㅈ합니다. 김정은 때문에 북한주민들이 피폐하고 남한국민들이 핵위협에 시달리는건 중국 책임이 크죠
'일본이 백 년의 적이라면 중국은 천 년의 적이다'
내가 북한의 김씨 일가를 ㅈㄴ 싫어하지만 이 말만은 무조건 적으로 공감한다
사실임. 그러나 선동으로 잊고 있는...
이응임.. 진짜 중국은 대대로 대대로 우릴 괴롭힘 ㅜㅜ
중국 열병식에 가는 한심한 짓이나 하고 ㅉㅉ
만년에적임 ㅋㅋ 고조선도 중국에 멸망했음
@@hdd720 그래도 오뎅의 원조는 중국이라능,
중국황제아래 조선왕일왕이있어.일왕이라부른다능.
저 영화 일부러 만든거 같은 의심이 드는데요. 추후에 북한에 영향력을 더 발휘하기 위해서 ''우리 중국 군인들이 목숨바쳐서 지킨 땅(북한)이다'' 라는 인식을 더 널리 퍼뜨리려고 만든 영화인듯 해요. 이 영화를 본 중국인들은 북한관련하여 어떤일이 발생하면 ''우리가 지켜낸 땅에 사는 사람들이니깐 우리가 이정도 요구를 하는거는 당연하지''라는 식으로 인식할거 같은데요?
중국국민들 저렇게 세뇌당해서 무섭다 의식이란게말야 중국이 인구수만 많아서
안 봐도 유튜브
근데 우리나라 높으신분들은
지금 당장 집앞에서 문따고 들어오려는 중국은 신경도 안쓰고 (안보이는척 하는건지) 옛날에 한번 문 따였다고 또올거라고 일본새끼들언제오나 집앞 정원만 쳐다보고 앉아있음 ㅋㅋ
물론 쉬운건아니다만 외교를 할꺼면 둘사이에서 눈치 슬슬보면서 챙길것만 챙기던가 .. 그것도 아니고 원 ...
@@뭐로하지-q7y
중국몽 함께해야 된다는넘이 대통령이니
모두다 동북공정이에요
어릴땐 전쟁영화 아무 감흥이 없었는데 나이들고나니 저런 장사 상륙작전 같은 거나 과거 전쟁 얘기 들으면 막 눈물나요.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들은 인생의 꽃을 피워보지도 못하고 저렇게 나라를 위해 목숨을 희생하셨구나.
정말 감사합니다.
미국 조지아주에 3년간 있었어요. 오가는 차도 가에 하얀 십자가가 서 있었는데 거기에는 그곳 출신 전사자들 이름이 적혀 있었고 한국 전쟁 참전 전사자들 이름도 많이 보여서 마음이 아팠어요.
그곳 도서관에서 한국전 책을 찾아보다가 너무너무 추웠다 라는 글귀에 한참 꽂혔더랬어요.
애틀란타는 그리 추운 곳이 아니기에 살인 추위를 상상할 수도 없었을 겁니다.
고향과 가족을 떠나 머나먼 한국, 살을 에이는 장진호 전투에서 전사한 그들을 깊이 애도합니다.
Thank's for UN army service ○7
애틀란타 지역에 12년째 거주하고 있는 이민자인데.. 진짜 너무 감사한 사람들입니다.
이 영화로 통해서 중국은 우리나라의 우방국이 절대 될 수 없음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주는 영화네여..
그렇지 근데 그런 한심한 상항에서
대령통이라는 중국몽 거리고
북한=중공 바라기 하고 있으니
ㅋㅋㅋㅋㅋㅋ
개돼지가 아닌 이상에 이게 얼마나 이상하고 비극적인 상황인지 알꺼임
만주당도 다 친중
@@김김김-z5b4x 여기저기 중국 커버치고 미국 깍아내리느라 바쁘시네요. 구글 번역기 쓰세요?
@@김김김-z5b4x
ㅋㅋㅋㅋㅋㅋㅋㅋ
공산당이 싫어요 해보자
조선족이니?
매우 동감합니다
공교롭게도 제 이름의 전투가 통일을 눈앞에두고 결정적으로 패배한 전투여서 많이 아쉽네요. 낯선 이국땅에 우리나라를 위해 달려와준 수많은 미군들과 UN군들이 있었다는걸 오늘도 슈카님 덕분에 많이 알아갑니다.
서울대 농생대 다니는 진호게이야 여기서 뭐하노?
라고 할뻔
ㅋㅋㅋㅋㅋㅋㅋㅋ 장진호가 장진호를 못가네
@@ha_na_se 강제 일밍 하노 ㅋㅋ😁😁😁
홍진호.
누군가가 그랬지 소국이라기엔 땅이 너무 넓고, 대국이라기엔 도량이 너무 좁다 그래서 중국이다 라고
인류사가 언제 끝날지는 모르지만 다른 나라들에게 있어 중국이 선진국으로 인정받는 날은 아마 영원히 오지 않을거 같다
한 최소 3개로 분리 되면 그중 한개 국가가 선진국 인정 받을 듯 ㅋ
예전엔 한반도가 중국형님이 최고 선진국이라고 빨아줬었는데 격세지감 ㅋㅋ
@@그냥살기 지금도 우리의 선생은 중국이지.. 한국은 사실 중국이 없으면 일본지배나 당했을걸? 일본이 한반도 침략을 못하고있는이유가 중국덕분인거아니?
@@오징어국밥-s5k 먼 선생은 중국이여 중뽕이 심하네 일본지배 막은건 미국에 핵2방이 크지 뭔 중국이여 중국없서도 해방됬서 일본이 한반도 침략못하는것도 전범국으로 써 군못하는게 크지 조선족이냐 중국좀 그만 빨아라 지금보면 차이나 머니로 나라 삼킬려하는데 위구르인 수용소 가두고 생체실험하고 티베트 탄압하고 홍콩도 강제진압하는데 뭔소리여 대만도 먹을려하는데 대만다음 대상은 우리나라야
@@오징어국밥-s5k 그건 뭔 개소리냐ㅋㅋ 추천하나는 자추한거지? 지금 현대 한국인이 일본인이 쓴 과학책말고 개짜장이 쓴 시체냄시나는 철학책으로 공부한다고? 중뽕망상 자제좀
장사 상륙작전은 영덕쪽 7번국도 장사해수욕장에 위치해있고 커다란 전함과함께 기념관이있습니다! 슈카가 언급해줘서 고맙네요! 가면 가슴이 뜨거워집니다ㅜ ㅜ
슈카가 왜 훌륭한 유튜버인지 보여주는 컨텐츠. 보는 우리는 손이 부들부들 떨리지만 그는 드라이하게 팩트만 짚어주었을 뿐이다.
배운사람은 역시 다름 ㅋㅋ
나같으면 저거 말하다가 욕박았음 듣기만 해도 화나는데 조사할때 얼마나 열받았을까
듣는내내 마음이 쓰리고 아팠음..
슈카형덕분에 사람됐어요
팩트로 때리는 타입
중국을 좋아할래야 좋아할수가 없다
미국을 끌여들인매국노이승만을몰아낸해방군중국감사합니다.친일친미매국노를 중국과힘을합처
@@aloe4697 애국자들과 중국군이힘을합처 침략군미국과일본을몰아낸자랑스런 승전이었다.
독립투사들이 지하에서 기뻐하실겁니다.
@@은가누-z8n 냄새난다 꺼져 누구맘대로 중공을? ㅋㅋ
@@jy2955 일제시대일본압잡이하던친일매국소들이해방후미국의개기되어 나랄미국에팔아무그죠.
외세인 미국일끌여들여 나랄미국에팔아무근매국노이승안과 친일친미매국노놈들.
장진호승전은중국과우리민족의승전입니다.
지하에서 독립투사들ㅇ기뻐하실듯
@CJY中 님은 중국인이면서 무슨 우리타령임ㅋㅋㅋㅋ
잘 봤습니다. 전 정확히 17년전 2004년 10월에 장진호에서 근무를 했던 미공군 장교입니다. 저희는 신흥리쪽에 있었습니다. 거기에 유해 작업을 인민군이랑 같이 했어요. 할말이 참 많이 있는데 한글이 서툴어서.. 수고했습니다
Thank you for your service. Captain!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your service and sacrifice that your ancestors made. And sorry for the current state of Korea. God bless you.
수고햇다 ㅋ 쉬어라이제 ㅋ
자유대한민국 주도 북진통일을 코앞에두고 중국공산당의 참전으로 후퇴 할 수 밖에 없었던 분단의 원수 중공과
현충원에 묻혀있는 순국선열들
그들의 명예로운 죽음이
공산당의 진격을 막아내고
이땅의 자유를 지켜낸걸
잊지않겠습니다
재밌네
결론적으론 한국이 옳았지만 당시엔 공산진영과 자유진영이 체제경쟁 중이라 뭐가 옳았다고 하긴 힘들죠. 반대로 남진통일할 수 있는 기회를 유엔군(사실 거진 미군) 때문에 북한이 못하기도 했고요. 미국은 자유진영인 한국을 도왔고 중국은 공산진영인 북한을 도왔을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김선빈-g5e 신기한 사람이네 ㅋㅋㅋㅋ 그래서 참 아쉽나봐요??ㅋ 북한의 김씨왕조로 통일되어서 김씨 일가 찬양하면서 살아야하니깐 아쉽나보죠?? ㅋ 결론적으로 옳아?? ㅋ 그래서 댁은 같은 민족에 총질은 시작한 김씨왕조가 통일을 위한 행위니깐 틀리지 않았다고 하는겁니까?
@@rein3712한국이 옳았다는 말 안보임? 찬양ㅇㅈㄹ 그리고 같은 민족한텐 전쟁걸면 안되고 다른 민족한테만 전쟁걸어야 되냐? 같은 민족이 왜 나오냐? 중국이 북한 도운건 미국이 한국 도운 것처럼 체제경쟁 하면서 일어난 일이라는 건데 북한이 맞고 틀리고가 왜 나옴?
이 영상 보면서 느끼는건데
목숨 바쳐 남한을 지켜준 연합군과 미군 그리고 국군장병 학도병 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노고가 있어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습니다
6.25전사를 보면 가끔 섭섭해도 자유남한을 위해 함께 피흘려준 미국을 깔 수가 없다.
고마운건 맞는데,
ㅈ같은짓도 많이 햇다
@@yhanzisu4932 중국만할까.
우리도 '파로호' 만들어 개봉하면 아마 저기선 온갖 개난리 개진상은 다 피울듯
본인6사단
@@user-rf6sx1ko9h 본인6사단 GOP ㅋㅋ
파로호, 855
@@bbubbubbug 오 백두산 94년 전역한 사람입니다 ㅎㅎ
@@파케리리가티 본인 6사포연 ㅋㅋ
당시 스미스 소장이 비행장을 만들지 않았다면, 그리고 스미스 소장이 나중에는 전장에 사단본부를 세우고 중공군과 대적을 하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을자 끔찍합니다. 미해병1사단이 중공군과 교전을 치르면서 후방으로 빠지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을지 끔직합니다. 그래서 리더가 중요합니다.
대대급 첨병을 미리 보내서 확보하지 않은듯 합니다. 안타깝다.
그냥 맥아더 말대로 핵박았으면 되는건데
진짜 스미스 소장이나 다른 장군들의 의견처럼 청천강 라인에서 멈춰서 전열을 가다듬었어야 했습니다.
맥아더에겐 장군인생 최고의 인천상륙작전이 너무 고맙고 차기 대선을 염두에 둔 크리스마스 귀국 같이 개소리에 피가 꺼꾸로 솟습니다.
@@뭔데-d7u 맥아더 말 대로 우리나라에 핵을 부었으면 격돌중인 미군+un군+우리나라군도 휘말려서 피해를 입는데다가 우리 영토가 훼손당하는 거기 때문에.. 차라리 허를 찔러서 중국 본토에 핵을 퍼부어버렸어야
@@뭔데-d7u 저도 그리 생각했었는데 만주에 핵떨구면 소련이 본격 참전한다고 스탈린이 미국으로 신호를 보내서 못했다고 하네요...
미국으로선 그리 남는 장사도 아닌 전쟁에 소련까지 들어오면 수지가 남을게 없거든요...
진짜 그당시 젊은 미군들의 희생이 아니였으면,,ㅠㅠ 지금의 한국은 없었져..ㅠㅠ
멀리서 생판 모르는 나라를 위해 싸우러 온 젊은이들의 목숨을 바탕으로 살아난 나라에서 이런 중공군의 전쟁을 이야기하고 본다고 하고 거기에 한마디 하는 미디어가 없다는거, 정말 슬프고 미안하다. 우리 할아버지들 그리고 그 많은 외국의 젋었던 그들의 삶에
我的韩文不好,用中文回复你吧,你用翻译软件应该可以了解的,中国刚刚统一成立国家,与美国的关系是堵塞的,作为中国的立场,南北韩战争是你们国家的事,战争打成怎样都是自己国家的问题,但美军参与了,中国担心的是美国势力在韩国(朝鲜)对中国不利,作为一个刚刚成立新政府的国家是担心美国在中国的周边形成军事势力,毕竟美国是在军事上支持台湾的。所以中国出兵韩国的口号是;抗美援朝----
@@WWD7063wwd
지랄하지 마세요. 한국을 돕긴 왜 도와
저도 6 25 하면 짜 인천상륙작전만 알고 있었는데 군대에서 기념관 갈 때 생각보다 수많은 작전들이 있다는걸 알았습니다. 저 당시에 무기도 별로 좋지도 않고 대부분이 사지로 내몰리는 수준인데도 수많은 학도병들이 목숨을 걸고 싸웠다는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슈카님이 오늘 언급하신 장사상륙작전을 듣고나니 기억이 나서 적어봅니다.
중공군만 아니였으면 한반도 통일인데 아쉽네요
타지에서 목숨받쳐 싸워준 미군분들께 정말 감사합니다
미국군만 아니였으면 한반도 통일인데 아쉽네요
@@NoJam4095 ㅋㅋㅋㅋㅋㅋ 113
@@NoJam4095 이름보니 조선족이거나 한족
다같이 북한이냐 다같이 남한이냐 하면 남한할래요 북한은 무서워요
@@hjl0923 대통령부터가 그 5%인데...
동시대를 살면서 국가마다 문화가 다르다는건 늘 느껴왔지만, 문명의 수준이 다르다는건 늘 중국을 보면서 느낀다.
@@올림피그 컨셉이지?
중국은 우리를 보면서 그렇게 느낌
와 반일역사만 가르치니, 625전쟁도 제대로 모르는 애들이 많네. 1. 북한의 침공이라서 우리가 북한 다 먹어도 정당성이 확보됨. 2. 중공군의 한반도 침공은 정당성이 없음. 자국까지 올까봐 도와준다는 헛소리 작렬. 역사는 힘의 논리지만, 정당성도 중요함
@@올림피그 그건 보면서 애국심고취보단 안타깝고 비참한 비극이라 느꼈는데
@@runningsky
한국은 그나라 공산당집권이 얼마 안되서
개돼지들이 그나마 많지 않지
중공은 100년 동안 개돼지들을 길러서
상상초월 개돼지들이 많음
더 빡치는건 한국전쟁으로 세계의 이목이 한국에 쏠려있는 사이에 중공군 놈들이 기회다 하고 티벳을 강제로 점령해버림. 그냥 존재 자체가 역겨운 놈들
지식 브런치 보고왔네요 ㅋㅋㅋ
청나라때 자치수준이엇다.
농노사회를 뒤집어버림
미군과 연합군의 희생을 절데로 잊지않겠습니다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중국군의 희생을 영원히 잊지 않겠습니다
당신들이 있었기에 오늘날 중국이 있습니다
@@Healingbar공산당은 세계의 적
@@Healingbar푸바오쩌둥
슈카오라버니 덕분에 유익한 역사 배우고 갑니다. 장사 상륙 작전은 가슴이 참 미어지네요ㅠㅠ
22:38
소년병들 이야기를 듣는데 눈물이 나네요. 알고 있는 사실들인데…나이를 먹고 다시 들으니 못 다핀 청춘들이 안타깝고…..전쟁은 나빠요ㅠㅠ
와씨 슈카월드 2년 동안 보면서 댓글 첨 다는 듯?
오늘 꺼 넘 재밌고 유익했다. 몰랐던 것도 많이 배웠다.
한국전쟁 참전 국가, 용사들에게 감사하며 살아야겠다.
그런 용사들에게 세월호에 비교하면 대우를 안해주고있으면서 잘 알려주지도 않는 현실이 아쉽네요.
@@keinlSon 세월호가 왜나와요?
더 문제인것은 돈밖에 모르는 개신교,의사,친일파 세력이 아닌가요?
@@오징어국밥-s5k 갑자기 여기서 의사가 왜나옴?
@@이정건-q9x 대가리가 깨졌으면 병원을 가야지 왜 유투브를 할까
@@keinlSon 그러게요 저런 용사들은 외면해오면서 우리나라 어떤분은 중국 전승절날에 참석하시고 안타깝네요
그래본들 중국인말곤 아무도 안보죠.
그러던지 말던지.
중국인들에게 관심을 주지 맙시다.
대국이라 혼자 떠들던지 말던지..
석탄없어서 얼어죽던지 말던지..우리는 공기가 맑아져서 좋군요.
아 ㅋㅋ 관심안주면 인구수로 억지부려서 다 지들걸로 만든다고 ㅋㅋㅋㅋ 저새끼들 옛날부터 구라 잘쳐서 삼인성호라는 고사성어도 있는데 17억이면 한반도는 당근 중국거라고 ㅋㅋㅋㅋ
@@bigboyb3961 ?????
@@bigboyb3961 정신병 있음?
@@bigboyb3961 임기말이라 그런가 미친놈들이 대놓고 출몰하네
@@bigboyb3961 ㅂㅅ
약 10년 전에 생존하신 분들 모임 간 적이 있습니다. 나이 많은 할아버지들인데, 믿기힘들 정도로 아직 한국을 사랑하세요. 가슴이 뜨거워졌던 기억이 있습니다. 생존자는 The Chosin Few로 불립니다. 모처럼 좋은 동영상 감사해요.
The Chosin Few 아닌가여
@@hwp99801 감사합니다. 그냥 막 쓰다가 헷갈렸나봐요. 덕분에 수정했습니다...
@@VintageXO79 당시 미군이 썻던 지도는 일본이 만든건데 長津을 일본식으로 발음하면 "쵸신". 그걸 Chosin이라 영문표기 한거네요.
As Korean, my utmost respect to Americans and UN soldiers who fought for people and country they didn't even know. Thank you!
Don’t be silly. Every country makes decisions based on their own interests. Just think about why they defended your country? Because they love you? Because they are the name of justice? Of course not , they fought for S.Korea simply because they wanted to prevent the expansion of Socialism. To sum up, they fought for themselves.
@@EvanAn-li1dz Do you really think every individual Korean war vets had that idea and fought alongside us? It takes just more than that to give up your life. Learn how to thank
@@EvanAn-li1dz 댓글역사 보면 “저는 조선족이고” ㅋㅋㅋㅋ
@@jjwh 영어댓글 밑에는 영어로 댓글 달아야지. It’s called linguistic consistency. ㅋㅋㅋ
@@EvanAn-li1dz First, linguistic consistency is in reference to the consistency of language written within a certain body of text.
A different entity writing in English and you responding in Korean does not break linguistic consistency.
What does break it, however, is your second comment where you mixed English and Korean. You clearly don’t even know what words are coming out of your mouth.
Even your original message shows your pre-conversational level of grasp on the English language.
For example, you ended the sentence starting with “Just think why…” with a question mark. The verb is “think” - that sentence should end with a period.
There are countless more errors within your tiny body of text. 7-8 year old level.
If your fundamentals are this poor and you felt you were advanced enough to incorporate semi-abstract concepts like linguistic consistency into your writing style (which you failed to do), you will likely never reach a conversational level of English and everyone who can actually speak will be able to tell instantly.
Just wanted to give you some honest advice. Your English is not that good, it’ll be best for your education to go back to nailing down the pre-K basics and don’t worry about things like linguistic consistency.
진짜 너무 혐오스럽다
어떻게 다른 나라의 분단 유도를 반성해도 모자랄 망정,
왜곡해서 본인들 나라의 자존감을 높히는데 사용하고도
아무런 이상한점을 못느끼는 민족이 있다는게
일본이 분단시작한건데 ㅋㅋ
사람새끼가 아니라서 그래요
조선족 팔로군과 대만 국민당군 이었다가 국공내전때 포로나 전향된 인민 해방군 주축임 장진호 전투때 미군에 포로가된 인민해방군수가 1700 여명 이고 포로들은 이후 거제포로 수용소에 수감되고 수용소내에서 반공과 친공으로 분리되면서 반공진영으로 분리된 포로는 대부분 국민당군 이었슴 그리고 폭동이 일어나 포로 수용소장이 납치되는 사태가 벌어졌슴
폭동의 주동자는 대부분 조선족 팔로군 출신 포로임
이후 휴전 협정되고 포로 송환때 송환거부한 포로는 대부분 국민당군 출신과 남한에서 강제징용된 의용군들임
북으로 올라간 포로는 전부 조선족 팔로군들임 조선족은 절데 대한민국에 있어선 안될놈들 입니다.
국방기록 보관소에 보관된 유엔군 정보 기록물중 양민 학살기록에 특이한점은 인천 상륙후 인민군이 후퇴하면서 자행한 양민학살의 공식 희쟁자가 무려 17만명 됩니다.
그중 조선족 팔로군들로 구성된 4.5.6 사단의 후퇴로 에서 희생된 양민이 15만명이라는 조사보고서 원뵨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조선족들이 양민 학살을 주도하고 십여만명을 학살했다는 역사적 사료 입니다.
이것은
절데 조선족은 동포가 될수 없다는 역사의 증거입니다.
@@캣타워카펜터스김승우 그런 조전족 전부 들어오게 한게 때중이 놈현이죠 반드시 부관참시해야합니다
@@키스를날려쓰러뜨리자 특히 떼중. 핵보유원인제공, 여가부창설!! 북한 나가리직전에 전폭적으로 지원해줘서 핵만들고 살아남
장진호 왼쪽으로는 미해병대 + 대한민국 전투경찰대, 오른쪽은 미육군 + 카투사 가 진격 함.
이때 거의 전멸한 미육군 유해들의 일부가 하와이로 송환 된 중에 한국군 유해도 함께 송환 됐다가,
요즘 기술로 동양인으로 판별되어 국내로 다시 모셔지는 것입니다.
모택동이 아들에게 '돌아가셨다.'라는 표현은 실수 하신 듯~ '뒤졌다'도 과공입니다.
뒤졌다ㄴㄴ 착해졌다ㅇㅇ
다시 먼지로 돌아갔지
부하한테 줄 계란볶음밥 쳐먹다가 착해졌다 ㅋㅋ
캐삭
신비해졌다는 안됌?
일본이 500년 역사의적이라면 중국은 5000년 역사의적이라고 생각함 ㅋ
그거 김정은이 한 말...
명나라 300년은 빼줘야지 아무리 조공으로 털어갔다해도 그때 중국이 따거긴 하다
중국도 일본놈들처럼 날조가 심하구나 ㅉㅉ 사실상 6.25때 가장 이득본 새끼들이 ㅉㅂㄹ 놈들임
@@josammosa98 재생목록 레전드 ㅋㅋ
@@josammosa98 옆나라라 이득 본거랑 직접 공격한거랑 다르지 볍씨야. 전쟁으로 물자가 없었으니 그걸 안사오면 그냥 굶거나 총 없이 버틸꺼야? 베트남전때 우리가 GDP대비 제일 막대한 이득을 챙겼는데 우리가 베트남의 주적이냐? ㅋㅋㅋㅋ그렇게 치면 우리는 베트남전 참전까지 했으니 더 개깩끼지. 선동에 잘 놀아나네.
흔히 하는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이 다르게 느껴진 영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슈카님, 항상 좋은 영상에 감사하며 잘 보고 있습니다. ^^
자유 민주주의와 자유 대한민국의 존재와 평화를 지켜주신
순국 선열과 호국 영령과 우방국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진정한 진짜 영웅분들께서 조국의 미래를 위하여 목숨을 바쳐 희생으로 지켜내주신 후손들인 저희들.
저희들도 마찬가지로 다음 세대의 우리 후손들을 위하여 그 정신과 기치를 계승하고 지켜나가겠습니다.
장사 지날때마다 먼가 뭉클한 감정이… 그 39명 산기슭에 묻힌 어린 소년병들 가엽고 슬프고 애달프다 😭😭😭
북한지원금이 매년 2조원~5조원이 넘고, 국가 유공자 1년 예산은 606억이다.
지금도 정신 못차리고 약 8배를 적국에 지원하는 현실이 너무 슬프다
@@즐라탄즐라탄 북한 지원금이 매년 2조에서 5조원이라고 말씀하시는데 어떠한 근거로 그런 말씀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김진우-u9x2r 당신의 세금 핵이되어 돌아왔다 한반도의 미래는 폴아웃이다
@@전만봉 전 못찾아겠어서 물어보는건데요
@@즐라탄즐라탄 국가적으로 주는 지원 도100억 인가 있는것도 돈으로안주고 쌀이랑 동물사료 옥수수 농사용비료로 줄까말까 하고잇는걸로 아는데 왠 2조~5조 ? 어디 뭐 잡종 유투버가 하는말임?
이제부터 기분 안좋으면 계란볶음밥 먹으면서 기분전환 해야겠다ㅋㅋㅋ
마침 10월 24일이 얼마 안남았음ㅋㅋㅋ
곧있으면 계란볶음절이라구 ㅋㅋㅋ
이틀후엔 탕탕절임
언녕부터 그래야지 진정한 애국자녜
형 잘 봤어. 이런 건 계속 해줘.
우린 미국과 동맹에게 늘 감사하면서 살아야 한다. 잊지 말자.
슈카님 영상 감사드립니다. 정말 존경스럽네요
마오쩌뚱 아들(마오안잉) - 전장 한가운데서 계란볶음밥 해먹으려고 불피웠다가 미군폭격(소이탄)쳐맞고 숯덩어리 되어서 죽음(실화)
가슴 따뜻해지는 일이네요
그걸 보고 업보라고 하는거에요.
우리 모두 매년 11월 25일마다 계란볶음밥을 먹도록 합시다
숯덩어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란볶음밥좌 ㅋㅋ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마지막 부분 완전 공감해요…. 배려…
오늘은 타 주제와는 다르게 드립도 거의 없고 진지한 모습이니 슈카님도 화가났다는걸 알수있었네요 ㅋㅋㅋ 중공군이 나팔과 꽹과리를 치고 내려와 연합군이 특히 심리적으로 크게 힘들어했던 전투.. 딱 이정도만 알고있었는데 이렇게 자세히 알려주니 감사합니다 미중갈등 분위기를 의식해서 국뽕주입하라고 만든것 같네요 슈카님 말대로 한국군 언급은 적으나 6.25전쟁이고 당시 연합군이 상당한 피해를 봤다는 점에서 상당히 불쾌할수밖에 없습니다 중공이 타국가를 배려한다?불가능이에요 ㅋㅋ 뭐 기대도 안했지만
저딴걸 우리나라에 개봉하려했을때 제대로 미쳐돌아가는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취소돼서 정말 다행입니다 중공은 평소에도 비호감이지만 역사를 알면 알수록 더더욱 극 혐 하게 되는나라에요
역시 역사 전문채널 슈카월드 너무 좋죠!
미국: 무슨일이 안되면 돈을 충분히 갈아 넣어는지 확인해봐라
중국: 무슨일이 안되면 사람을 충분히 갈아 넣어는지 확인해보자
우리도 빨리 ‘파로호’ 개봉을!
넷플릭스에 맡겨둬
@@김김김-z5b4x 진주만은 할리우드 영화로 십년도 전에 나왔어… 개똥망이긴 한데 음악은 좋음
@@김김김-z5b4x 얘네는 얼마나 고립되서 살면 진주만 영화가 있는줄도 모르네ㅋㅋ 그리고 ㄱ빡치니까 '우리'라고 하지 말아줄래?
@@김김김-z5b4x
@@김김김-z5b4x 얘는 입만 쳐 열면 지역감정 조장하는 문ㅃ 댓글러잖아.
평소에 그렇게 문ㅃ 만세 외치더만
중국 욕하면 안색이 돌변해서 한국 내 지역감정을 들쑤시더라고.
모르고 살았는데 장진호 영화로 알게 되었다. 미군의 고귀한 희생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희생으로 지킨 대한민국을 소중히 보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UN
장사상륙작전 때 순국하신 분들 얘기 들으니 눈물이 나네요. ㅠㅠ
한국인으로서 장사 상륙작전을 모르고 있었다는게 부끄럽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사실 중공군들도 뭐 인해전술이니 인구빨이니 약간 낮잡아 보지만 그 당시 중공군들도 국공내전 중일전쟁 군벌다툼 등등 전투경험이 풍부한 지휘관하고 군인들도 다수 있었습니다.
인해전술도 단순하게 인구빨로 오는게 아니라 이런 전투경험들을 살려 유리한 지형들을 먼저 점령하고 나서 이를 바탕으로 돌격하는 작전이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는 연합군이 많이 깨졌죠...
냉정하게 보시네요 맞는 말씀이죠 전쟁당시 중국쪽에 인구빨이라면 연합군쪽엔 무기죠
비행기 탱크 군함 각종 선진적인 무기 미군에서 사용한 폭탄과 탄약이 중공군에서 사용한것보다
100배 많슴니다 정의냐 비정의냐를 떠나서 전술적으로 보면 오히려 중공군이 더 잘 싸웟다고 할수 잇죠 미국에서 각종 전쟁영화 많이 제작하지만 오직 625전쟁 영화만 없다싶이하죠
맞습니다. 결국 한국전쟁이후 대부분 숙청당하긴 했지만, 국공내전 등에서 주름잡았던 지휘관들을 대거 보내서 그 이후 전략적인 부분에서도 만만치 않은 전장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후 숙청으로 셀프 국력약화한 중국..)
역사에 if는 없다지만 조금만 욕심부려본다면 청천강 일대에서 전열가다듬은 후에 북진했다면 어땠을까합니다.
장사 상륙작전…눈물이 울컥 쏟아지네요~ 울 아부지가 모래밭을 뚫고 날아오는 새빨간 총알을 직접 보셨었죠…ㅜㅠ
계란볶음밥 싫어했는데 앞으론 케찹에 종종 비벼먹어야겠다
11윌 11일은 빼빼로데이, 10월 24일은 계란볶음밥데이.
@@insect2841 /그리고 예전엔 UN day라고 공휴일이기도 했습니다. 모안영 사망 기념일도 되는군요.
장사 상륙 작전의 중고생 학도병들ㅠㅠㅠ 그들의 고귀한 희생으로 대한민국이 살아났네요ㅠㅠ
장진호는 우리가 많이 들어본 삼수갑산이 있는곳이예요.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장진호 전투를 객관적으로 잘 설명해주셨네요…. 폭격 맞은 다리를 복구한 미군 이야기는 정말 감동적이었죠…
2명의 미군이 한국 운전기사를 때려 잘 미국 아버지를 위문해야 한다!
@@米-k7x 니마삐 랑 거우 초러
인천상륙작전은 항상 포커스를 받는데 그 때 죽을 각오하고 교란작전을 펼쳤던 학도병들의 이야기도 정말 좋아합니다.
실제 역사는 더.... 안타깝네요
인천상륙작전은 알았지만 그걸 성공하기위해 양동작전으로 장사상륙작전이 벌어졌다는걸 오늘 첨 알았네요 저의 역사에 무지함을 다시한번 깨닫고 좋은 역사공부 가르쳐주신 슈카님 감사합니다
장사리:잊혀진 전투 라는 영화가 있습지요.
곽경택 감독에 메간폭스도 출연했던...
솔직히 메간폭스 그 잠깐 출연하는데 드는 비용 아껴서 영화제작에 썼다면ㅜㅜ....
흥행을 위해 유명인 캐스팅했는데 별 소득도 없었고...
분량도 솔직히 없어도 되는 수준이었음.
우리나라는 이런 역사는 잘 안가르쳐주지.... 흑역사이자 친북,친중정책에 반대되니까.
조선족 팔로군과 대만 국민당군 이었다가 국공내전때 포로나 전향된 인민 해방군 주축임 장진호 전투때 미군에 포로가된 인민해방군수가 1700 여명 이고 포로들은 이후 거제포로 수용소에 수감되고 수요소내에서 반공괸 친공으로 분리되면서 반공진영으로 분리된 포로는 대부분 국민당군이었슴 그리고 폭동이 일어나 포로 수용소장이 납치되는 사태가 벌어졌슴 폭동의 주동자는 대부분 조선족 팔로군 출신 포로임
이후 휴전 협정되고 포로 송환때 송환거부한 포로는 대부분 국민당군 출신과 남한에서 강제징용된 의용군들임 북으로 올라간 포로는 전부 조선족 팔로군들임 조선족은 절데 대한민국에 있어선 안될놈들 입니다.
국방기록 보관소에 보관된 유엔군 정보 기록물중 양민 학살기록에 특이한점은 인천 상륙후 인민군이 후퇴하면서 자행한 양민학살의 공식 희쟁자가 무려 17만명 됩니다. 그중 조선족 팔로군들로 구성된 4.5.6 사단의 후퇴로 에서 희생된 양민이 15만명이라는 조사보고서 원뵨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조선족들이 양민 학살을 주도하고 십여만명을 학살했다는 역사적 사료 입니다.이것은
절데 조선족은 동포가 될수 없다는 역사의 증거입니다.
넌 누구냐?
매년 장진호 전투가 있던날 전국민이 계란 볶음밥을 만들어 먹는 영상을 마구 올리면 재미있어 지겠네...
좋은 아이디어네요
마오안잉을 추모하는 행사라 여겨질 수도 있을텐데
@@긱테도 조롱하듯 올리면 됩니다~!ㅋ
중국인들 극대노 ㅋㅋㅋㅋㅋㅋㅋㅋ
굿
슈카님, 초반에 장사리 상륙작전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얼마전 딸아이와 장사리 기념관에 다녀왔는데 스물도 안됐을 어린 학생들이 나라 지키겠다고 죽을 줄 알면서 뛰어들때 심정이 어땠을까 생각하니 가슴이 먹먹해지더군요. 슈카님 덕분에 장사리에서 희생이 있었다는 점 많은 분들이 기억해주실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자유민주주의 체제로 통일해야하고, 적어도 그 때까지는 중국은 경제적으로만 이용해야지 중국몽이니 어쩌니 하는 건 헛소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장진호 전투에서 숨진 수많은 미군들에게도 감사하다는 말 밖에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용산전쟁기념관에 가면 미군 전사자 명단 벽이 있는데, 전국 학생들에게 필수 견학 코스로 지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麦克阿瑟敢小看中国,那是他老匹夫找死,没把美国大兵灭干净,算他们运气好,下次就没这么走运了。
설명이 명쾌 일목요연해서 재밌게 봤습니다~^^♡♡
21:24 ㅋㅋㅋ연기 잘하신다ㅋㅋㅋㅋ
6.25에 희생된 국군, 유엔군 특히 미군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위대한 당신들의 희생에 지금 저희가 웃고 즐기고 살 수 있었습니다. 역사가 증명하듯 미국은 피를 나눈 혈맹입니다.
2명의 미군이 한국 운전기사를 때려 잘 미국 아버지를 위문해야 한다!
저런 슬픈 역사가 있는줄 몰랐네요ㅠ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슈카님 역사썰 너무 재밌게 잘들었습니다 ㅎㅎ
얘기 진짜 잘한당 30분이 녹았네용
제공해 주시는 컨텐츠들을 감사히 즐기고 있습니다.
몇 가지 정정 확인할 사항이 있습니다. 조금 더 이해를 위해 보완적인 설명을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인천상륙작전 후 한반도 북진 시 좌측에는 8사단이 아닌 8군이며, 우측은 제10군단입니다(맥아더의 전략으로 북진하는 군을 쪼개어 두 개의 축을 구성하였습니다).
(2) 한반도 북진 우측(원산. 개마고원 장진호 쪽)의 제10군단에는 해병1사단, 육군 7사단, 카츄사, 영국해병 코만도대대, 한국전투경찰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장진호 좌측 유담리에는 해병1사단, 5, 7연대가 진출하고 있었고, 아래 하갈우리에는 1연대 중 3대대만이 주둔하고 있었습니다(1대대는 진흥리, 2대대는 고토리에).
(4) 장진호 우측 신흥리에는 육군 7사단이 진출하고 있었고, 이들 중 다수가 탈출과정 중에서 귀환하지 못하고 사상당하였습니다.
(5) 하갈우리에 보급품 기지 및 활주로 건설 등을 통한 선견지명을 보여준 리더는 '프린스 해병대장'이 아닌 해병1사단 사단장 올리버 스미스 소장입니다.
(6) 장진호 전투는 여러 한계에도 불구하고 미군이 상당히 잘 싸운 전투입니다. 장진호 전투는 중공군이 미군에 대해 포위섬멸전을 펼치려고 했으나, 해병1사단을 위시로 한 미군이 중공군 9병단 중 7개 이상의 사단에 괘멸적 타격을 입히는 전술적 성공을 거둔 것입니다. 이들 통해 한반도 서쪽과 달리 우측의 중공군 남진을 좌절시켜 한반도의 허리를 지킬 수 있게 한 UN군 전체에 있어서 의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단순한 패배라고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미 육군 7사단 3개 연대중 31연대만 장진호 전투에 참가했고 해병대와 달리 괴멸적인 타격을 입었고 연대기를 뺐겼습니다.
영화가 끝나고 경례를 하는 중국인 입은옷보고 한참웃엇네 ㅋㅋ
웃었네
조사병단 ㅋㅋㅋㅋ
나치수준임
저런 새끼들이 전쟁 나면 제일 먼저 숨고 도망갈 새끼들인데 ㅋㅋㅋㅋㅋㅋ
반미씹덕ㅋㅋ
주요자료가 계란볶음밥 레시피였다는게 중공의 정설ㅋㅋㅋ
계란 볶음밥은 먹지도 못했어요.
님이 말하는 그걸 .....
김일성이 모택동 아들에게 달걀 몇개 가져다 줬는데 당시는 야간 폭격도 심해서 불을 피우면 안됐는데 그걸 요리해서 먹으려고 불피워서 폭격 맞고 죽음
그래서 모택동이 아들이 없죠.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님도 그렇게 말하고 추천도 이렇게 존재함.
반공 교육 받을 때 한국에서 김일성을 늑대악마? 늑대인가? 뭐 이상한 책을 나눠줬음.
난 김일성이 사람이 아닌 줄 알았음.왜 그걸 모르냐고?
당신 주위의 모든 사람이 아빠가 아빠가 아니라 엄마고 엄마가 아빠라고 말해봐.
그럼 아빠가 엄마가 되고 엄마가 아빠가 되는 거야.
지금도 존재하는 모계 중심 사회는 그런 곳이죠.
양눈이 사는 사회에서 외눈은 병신이지만
외눈이 사는 사회에서는 양눈이 병이이 됩니다.
어떻게 구분해요^^
@@scipiom8119 뭔소리야 이건
@@김진호-d9t 뭔소리죠?^^ 코메디를 한건데 내가 이해하지 못했다는 건가? 잘 이해가 가지 않음^^
@@김진호-d9t 뭔소리일까요?
@@김진호-d9t 답글이 없네. 간단히 모택동 아들도 달걀 먹기가 힘든 한국 전쟁이었다. 팩트로. 농당을 한것도 아닌데 무슨 계란 레시피 ㅋㅋㅋㅋㅋㅋㅋㅋ
모택동 중국의 수천만명을 죽이고 문화혁명으로 숙청한 인간의 외 아들도 달걀 먹기가 힘든 전쟁이었다.
슈가가 있어 젊은 한국민에 역사의 진실을 알게 해주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을 일깨워 줘서 새삼 감사하게 생각하게 되네요
중국공산당은 나라는 큰데 하는짓마다 이기적이고 쫌팽이 스탈이네
@@으핫-d4f 노인네 같은 말투는 조금도 잘못된게 아닌데 니 말투에는 문제가 있어보이네.
분열되서 나라도 코딱지만해질 예정임
우리에 역사 강의 너무나도 감동적으로들었습니다 우리의 선조가 어떻게 나라를 지켯는지 우리는 꼭 기억해야합니다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중국만 아니었어도 통일하고 더욱 강한 한국이 되었을텐데...중국은 진짜 열받는다
애초에 모든 원인은 일본이다
@@광주40대맘캣-w3f ㅋㅋㅋㅋ 닉값핟다
@@광주40대맘캣-w3f ㅋㅋㅋㅋ 컨셉일거라 본다 ㅋㅋ
@@광주40대맘캣-w3f 햐. 진짜 사람인지. 아님 사이버 댓글 알바인지 정체가 궁금하다.
@@광주40대맘캣-w3f ㅈㄹ ㄴㄴ
장사상륙작전 영화 소개도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 영화 제목입니다
저런 영화를 만들다니.. 중국은 정말 정을 줄래야줄수없네요
@@bigboyb3961 그럼 니가 친중채널 만들던가?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 이 조선족 땡중아
@@bigboyb3961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다른나라가서 살아 경상도랑 삼성도 우리나라 5도중 한도에다가 1등기업인데 그렇게 싫으면 한국에 어찌사냐?
@@bigboyb3961 근데 그 카미카제 찬양하는 영화 제목이 뭐임?
@@bigboyb3961 편협한색기
일본이 식민지배.안했으면 한반도에서 자주국방을 이룰수있다는거 모르냐? 일본은 한국전쟁 덕분에 핵맞고 미개문명에서 80년대 경제호황까지 간 놈들이다.절대 용서를 할수없는 민족이다
정말 슬프네요... 눈물 나올뻔...
20:48 계란 볶음밥은 올타임 레전드네 ㅋㅋㅋㅋㅋ
마오저뚱 아들이 죽은 썰에 하나 더하자면, 계란복음밥을 만들때 썼던 계란이 김일성이 선물로 주었던 계란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김일성은 아니고 박일우가 준 거라고 합니다.
김일성이 직접 낳아준거라고 합니다
누가 주었든 결과적으로 참 잘했네요...
저때 중공군에 핵탄으로 완전 섬멸했어야 했는데...ㅠ
맥아더가 강력히 주장했는데 맥아더의 정치적 입지를 견제한 정치권에서 끝내 핵무기 사용 보류
베이징 원폭
대만군 참전할수도 있었습니다.
소련군 확전을 걱정해서 말렸다고 합니다.
핵폭탄 30개를 쏘자고 맥아더가 주장했다고 하더라고요. 한반도가 죽음의 땅으로 만들어질뻔한. 아찔한 순간이었죠. 이런건 잘 모르시는거 같더라고요.
@@레스타드-u8e 우리나라는 피해 없음 피해 입는건 중국 북한쪽이지
와.. 슈카님은 어떻게 이런 양질의 영상을 매일 만들어 내시는지... 진짜 내공이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ㅠㅠ 슈카형님~ 오빠 영상 보면서 눙물 흘린거 처음! 또르르 ㅠ 배려 없는 대륙의 소인배들 흥!칫!뿡!
오늘도 즐거운 그의 역사시간,,, ㅎㅎ
나도 군생활 할때 혹한기 훈련하다 영하 30도 아래로 떨어져서 새벽에 한시간 간격으로 중대에 온도보고 해야되는데 온도계 동파되서 보고 못한적 있음.... 진짜 개추웠음 군캉스라고 부르는 애들 좀 잡아다가 혹한기 뛰게 해주고 싶네
혹한기 생각이 나네요...온몸이 추운건 견딜 수 있었는데 발이 시려운건 진짜 어떻게 할 방법이 없어서 환장하겠던 기억이 납니다....요새는...보조베터리 같은 걸로 발을 좀 녹일 방법이 있었을까요...너무추워서 포병이였는데 일부러 쟉키 뜨고 그랬는데 너무 추워서 ㅋㅋㅋ
@@ragdo5186 진짜 발은 어쩔수가 없죠. 분침호에서 자다가 근무나갈때 얼어있는 신발 신던 추억이 떠오르네요.. 고참이 안고 자라고 했는데 너무 더러워서 ㅋ 개후회
혹시 양구??
@@bono2606 양구 혹한기 백두산 부대 맞나? 존나 개빡셌음 참고로 전 3군단이였음ㅋㅋ
난 공익 개꿀 집앞 횡단보도 건너 구청이 근무지
역사 내용 참 유익하네요 많이 자주 해주세요
한국도 넷플릭스 도움받아서 파로호 찍어야할듯
중국도 일본놈들처럼 날조가 심하구나 ㅉㅉ 사실상 6.25때 가장 이득본 새끼들이 ㅉㅂㄹ 놈들임
@@josammosa98
이거 좋내요 어차피 넷플 서비스도 안되는 국가이니 지들이 불법으로 봐서 뭐 어쩔껀데 ㅎ
@@josammosa98 간첩
들을수록 가슴 아픈 역사네요... 39명의 학도병들... ㅠㅠ
사지에서 싸우다 돌아가신국군미군 유엔군 전사자분들 잊지안겠습니다
22:35 계란볶음밥과 네티즌의 폭격이네
계란볶음밥은 폭격을 부르는 건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슈카형의 역사썰은 믿고본다!!!
찐짜루 고마워요 형!!!! 력사의 진실을 코믹하게 알려주셔서
좋은내용감사합니다ㅠ
22:40 레전드 드립 ㅋㅋㅋㅋㅋㅋㅋㅋ
미해병대가 전무후무하게 처음부터 끝까지 상대에게 말려들어간 거의 유일한 전투.
전투경험이 두 나라 모두 풍부한 나라라는 공통점 외에 미군은 자신들이 압도적으로 풍부한 장비를 가지고 있으므로
내심 얕보고 시작한 전투. 생전 처음 겪어보는 전투상대임에도 불구하고...
자세한 정보도 없고 전혀 겪어보지 않은 상대임에도 불구하고 목표가 가까워졌다는 약간의 안도감을 안고 시작한 전투는
결국 중공군의 의도에 처음부터 끝까지 휘말려들어간데다, 기상이변 수준의 가혹한 혹한까지 겹쳐 미 해병대는
처절히 고생하다 그래도 과거 일본군을 상대했던 경험을 살려 무사히 퇴각을 성공한....
20세기 3대 동계전투 중에 하나라는 장진호 전투...
노노노 미군 1차 2차 세계대전에서 오합지졸 이였음 애초에 병력도 얼마 없었고 신병들 훈련도 입총으로 땅땅땅 이렇게 훈련 시켜서 유럽으로 보냄 그냥 병사들 갈아서 전쟁 한거 그래서 피해도 어마어마 했고
포위섬멸작전은 마오가 즐겨썻던 전법.
국민당군하고 싸울때(국공내전x, 국민당군한테 쫓길때 게릴라로)
마오가 아니더라도
포위섬멸전략은 동서고금 막론하고 우월한 전략.
그리고 이동거리가 길기때문에 ㅈ뺑이 치는 전략임.
장진호에선 더 ㅈ뺑이 쳣을것임...게다가 추위까지...
병사들 입장으론 쌍욕 나왓을것임.
@@yhanzisu4932 그래서 주로 소모시킨게 국민당군 포로 출신들.
와 이 시간에 올라온건 참을수가없다.
중국이 참전해서 통일못했는데 지들이겼다고 영화만들다니 벌받을거다
6.25 전쟁 이야기는 생전 할아버지에게 많이 들었어요. 압록강전투부터..당시 상사로 전역하고..전쟁때문에 군생활 총 7년하셨다고..당시 부산 양정에 집이라 식구들은 모두 무사하셨다고도.
미 해병 1사단장, 올리버 P 스미스 .. Oliver Prince Smith (October 26, 1893 - December 25, 1977) was a U.S. Marine four star general
and decorated combat veteran of World War II and the Korean War.
He is most noted for commanding the 1st Marine Division during the Battle of Chosin Reservoir,
where he said "Retreat, hell! We're not retreating, we're just advancing in a different direction." 라고 합니다
낙동강전선에서는 40도에 육박하는 날씨에서 싸우고 장진호 전투에서는 영화 40도에서 싸웠는데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 대단하긴 하네
영하
어떤 미군이 했다는 말 : 어떻게 이렇게 작은 나라가 여름은 플로리다고 겨울은 알래스카냐?
우리나라 사람이 세계적으로 지능이 높은 이유: 자연에서 살아남기 위해.
@@바나나킥-u2p 혼자만의 세계에 사네ㅋㅋㅋ
@@바나나킥-u2p 그러면 중앙아프리카 흑인들은 세계 최고로 똑똑하겠네ㅋㅋㅋ
빅데이터의 조언을 충실히 따르는 그...ㅋㅋㅋㅋㅋ
25:06 이거 진격의 거인 옷인가요? ㄷㄷㄷ
@@ys3926 거인으로부터 주민을 지키는 마음으로 북한 지킨다고 침범했나보네 아주 개극혐이네
역시 여기는 역사 채널이야 ㅋㅋ
지금은 멀고먼 땅이 된 곳.. 장진호전투를 다시 생각해보게 되는 군요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