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유럽은 독일의 나와바리 인데 ㅋ 판매 대수 대비 너무 서비스를 좋게 해주시는 듯 ㅋㅋㅋ 핀란드 노르웨이에 간거 댓수 몇대 되지도 않는데 서비스 잘 되면 다른 상품들이 인지도가 높아 지는거 외에는 실질적인 이득ㅇ; 있을까 ? ㅋㅋㅋ 나토 연합이라 아무래도 독일꺼 많이 사주겠지 핀란드는 9 쓰고 있던거 갔던거라 특히 마진 별로 없었을듯 !!! 상징적으로 북유럽에 팔았다 하는 홍보효과 정도가 이득일듯
상부의 12.7mm 중기관총은 유무인 겸용으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항상 사람이 서서 노출되어 있을 때의 피로도라던가 안전지대라고 생각한 곳에서 긴급히 쏴야할 경우가 생겼을 때 해치 열고 나가는 시간등을 생각하면 즉응성을 좀 높이고 사람이 직사당할 경우도 피하는 경우 무인화가 필요하지만 만약 사람이 나가서 소통하면서 확인해야하는 경우거나 엔진 끄고 보조전원장치만으로 소음경계등을 할 때 전신을 노출하지 않고 대응이 가능해야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드론 정찰대로부터의 정보제공을 기본으로 싸우겠지만 아군의 정보 도움이 없는 긴급할 경우 자체 드론만으로 주변 적을 탐지해야할 경우를 대비하여 간이 드론통제 역할을 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출 수 있었으면 합니다. 소형으론으로 한다면 대략 최대 15~20km 이내 정찰이 가능한 초소형이나 소형드론 넣을 수 있는 공간이나 장비 장착해서 필요한 경우 드론 조종기는 보조전원장치에 필요시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고 평소엔 드론 충전도 가능하게요, 이번 우-러 전쟁 보니까 보급받다가 공격당하기도 하고 열심히 사격하고 있는데 적이 드론으로 염탐하는 걸 모르고 당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이 드론이 중계기 역할도 해주고 카메라 여럿 달아서 넓은 시야각으로 사방을 동시에 경계 할 수 있다면 작전하는 경우 어느정도 안전을 보장할 수 있지 않을까요? 멀리는 못 보더라도 500m 이내의 적 정찰 드론만 선제적으로 발견할 수 있다면 적 소형드론이 아 자주포 머리 위에서 박격포탄 같은 거 떨구는 걸 막을 수 있을 듯 싶네요. 국군이야 다수가 같이 작전 뛸테니 그 중 한두대만 장착하면 될테지만 수출해야하는 국가들의 경우 이렇게 대량운용이 불가능하니까 반드시 필요할 거 같은데요, 전차도 아니니까 무겁고 거추장스러운 트로피 같은 능동방어시스템을 달아주기도 애매한 거 같고
k9의 옆모습을 볼 때마다 아쉽다. 측면을 단순하게 철판을 붙여둔 것처럼 민자로 하지 말고, 한판을 위에 덪붙여서 엠보싱 느낌이 나도록 하자는 거다. 무기는 휘젖고 다니면서 보여주는 것도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두툼해 보여서 안전하다는 느낌을 주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모의전은 실전에서 승리를 가져다 주는 요소이다. 우크라이나에서 드론이 현대전에 양상을 바꾸어 놓았다. 전차전과 드론이 격돌하면 누가 이길까 당연히 드론이 이긴다. 이것을 모의전으로 하면된다. 드론동호회와 기동7사단과 모의전을 하면 드론동회회가 이긴다. 모의전 방법은 10만원짜리 드론 천대와 전차100대를 모의전하면 된다. 물론 드론천대는 전차한대 값도 안된다. 알마나 쩌는 가성비인가. 또하나 헬기와 드론이 격돌하면 누가 이길까 일정 공간에서의 싸우면 당연히 드론이다. 또하나 함정과 무인함정이 격돌하면 누가 이길까 당연히 무인함정이 이긴다. 그러면 최종적으로 군인과 드론이 격돌하면 누가 이길가 당연히 드론이 이긴다. 드론과 속도가 차이가 별로 나지 않는무기들 즉 전차, 장갑차, 함정, 헬기등은 다 드론한데 100% 진다. 이것들은 돈도 들지 않지만 드론 유저들을 키워면 되고, 한국도 드론유저들을 초등학교 교과 과장으로 해서 일거 다득을 취하도록 한다. 드론대회에서 드론이 비행술이 어떤경지에 올라는지 보면 이 말에 100% 공감 할 것이다.
K-9은 진정 명품 자주포 입니다.. 아군의 생명을 지키는 것을 넘어,적군이 스스로 전쟁도발을 포기하게 함으로서 적군의 목숨조차 보존해주는..진정한 평화의 무기가 되어줄 ..
The fact that Canada was an observer in the K9 user club meeting makes me wonder of any planned future projects for the Canadian army 🇨🇦🇰🇷
칼빈. M1으로 군복무하다
이 장면을 보니 가슴이 뿌듯하고
참으로 자랑스럽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k9유저클럽은 진짜 생각잘한것 같네요
자동기관총 달기 부담되면 뚜껑 슬라이드식 하고 철판을 둘러쳐 보호막 시급
와~이거 생각 잘하신 겁니다
자주포 포신 코팅이요. 얼리고 녹이고를 수백번 반복후 사격데이터 쌓아야 될듯하네요. 우리나라는 사계절때문에 온도변화에 대한 코팅기술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웅장이 가슴해진다...
방위사업청의 승승장구를 응원합니다!
이런거 좋네...가슴이 웅장하네요
궁금한게 k10과 궁합은 실전에서 어떤지 궁금합니다^^;;;
K9, 우리에게 평화를 내려주소서. 적들로부터 우리를 지켜주소서.
방위사업청 ~~~~~~~~~~~응원합니다~~~~~~~^^
응원합니다~
다음번 회의는 한국에서 하고 k9a2 실사격 시연해주세요
북 유럽은 독일의 나와바리 인데 ㅋ
판매 대수 대비 너무 서비스를 좋게 해주시는 듯 ㅋㅋㅋ
핀란드 노르웨이에 간거 댓수 몇대 되지도 않는데 서비스 잘 되면
다른 상품들이 인지도가 높아 지는거 외에는 실질적인 이득ㅇ; 있을까 ?
ㅋㅋㅋ
나토 연합이라 아무래도 독일꺼 많이 사주겠지
핀란드는 9 쓰고 있던거 갔던거라 특히 마진 별로 없었을듯 !!!
상징적으로 북유럽에 팔았다 하는 홍보효과 정도가 이득일듯
k-9 좋은거 니들도 잘 알잖아? 이젠 k-2와 천무 사가라고! 그냥 한국 믿고 사면 니네가 이익인거야!!
상부의 12.7mm 중기관총은 유무인 겸용으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항상 사람이 서서 노출되어 있을 때의 피로도라던가 안전지대라고 생각한 곳에서 긴급히 쏴야할 경우가 생겼을 때 해치 열고 나가는 시간등을 생각하면 즉응성을 좀 높이고 사람이 직사당할 경우도 피하는 경우 무인화가 필요하지만
만약 사람이 나가서 소통하면서 확인해야하는 경우거나 엔진 끄고 보조전원장치만으로 소음경계등을 할 때 전신을 노출하지 않고 대응이 가능해야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드론 정찰대로부터의 정보제공을 기본으로 싸우겠지만 아군의 정보 도움이 없는 긴급할 경우 자체 드론만으로 주변 적을 탐지해야할 경우를 대비하여 간이 드론통제 역할을 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출 수 있었으면 합니다.
소형으론으로 한다면 대략 최대 15~20km 이내 정찰이 가능한 초소형이나 소형드론 넣을 수 있는 공간이나 장비 장착해서 필요한 경우 드론 조종기는 보조전원장치에 필요시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고 평소엔 드론 충전도 가능하게요, 이번 우-러 전쟁 보니까 보급받다가 공격당하기도 하고 열심히 사격하고 있는데 적이 드론으로 염탐하는 걸 모르고 당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이 드론이 중계기 역할도 해주고 카메라 여럿 달아서 넓은 시야각으로 사방을 동시에 경계 할 수 있다면 작전하는 경우 어느정도 안전을 보장할 수 있지 않을까요? 멀리는 못 보더라도 500m 이내의 적 정찰 드론만 선제적으로 발견할 수 있다면 적 소형드론이 아 자주포 머리 위에서 박격포탄 같은 거 떨구는 걸 막을 수 있을 듯 싶네요.
국군이야 다수가 같이 작전 뛸테니 그 중 한두대만 장착하면 될테지만 수출해야하는 국가들의 경우 이렇게 대량운용이 불가능하니까 반드시 필요할 거 같은데요, 전차도 아니니까 무겁고 거추장스러운 트로피 같은 능동방어시스템을 달아주기도 애매한 거 같고
저는 Sns 인별을 통해 비록 영향력은 낮지만, 한국의 군사무기를 알리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군사적 모든 것에 응원해주세요! 강대국으로 나아가기 위해선 많은 응원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 🇰🇷
지난 수송기 사업 미국산 대신 브라질산 도입햇는데 이번 조기 경보기 사업은 스웨덴 사브사꺼 말고 미국산 조기 경보기 도입해야 됩니다 한국이 미국의 동맹국인데 웬만하면 동맹국 무기 우선 도입해야되지 않습니까?
살다보니 이런 날이. 보라매도 가능 하겠지.
k9의 옆모습을 볼 때마다 아쉽다. 측면을 단순하게 철판을 붙여둔 것처럼 민자로 하지 말고, 한판을 위에 덪붙여서 엠보싱 느낌이 나도록 하자는 거다. 무기는 휘젖고 다니면서 보여주는 것도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두툼해 보여서 안전하다는 느낌을 주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한화에ㅣ어로 기술자들이 애국자다ㆍ
한국한공우주 있으나마나하는 군발이 강구멍보면 대한민국 항공우주 갑갑하다ㆍ
항공우주에서이탈한 수석연구원분들 한화에어로에서 연일하시는걸 보니 한화에어로가 요즘승승장구 하네요ㆍ
모의전은 실전에서 승리를 가져다 주는 요소이다.
우크라이나에서 드론이 현대전에 양상을 바꾸어 놓았다.
전차전과 드론이 격돌하면 누가 이길까
당연히 드론이 이긴다.
이것을 모의전으로 하면된다.
드론동호회와 기동7사단과 모의전을 하면 드론동회회가 이긴다.
모의전 방법은 10만원짜리 드론 천대와 전차100대를 모의전하면 된다.
물론 드론천대는 전차한대 값도 안된다. 알마나 쩌는 가성비인가.
또하나
헬기와 드론이 격돌하면 누가 이길까
일정 공간에서의 싸우면 당연히 드론이다.
또하나
함정과 무인함정이 격돌하면 누가 이길까
당연히 무인함정이 이긴다.
그러면 최종적으로
군인과 드론이 격돌하면 누가 이길가
당연히 드론이 이긴다.
드론과 속도가 차이가 별로 나지 않는무기들 즉 전차, 장갑차, 함정, 헬기등은 다 드론한데 100% 진다.
이것들은 돈도 들지 않지만 드론 유저들을 키워면 되고, 한국도 드론유저들을 초등학교 교과 과장으로 해서 일거 다득을 취하도록 한다.
드론대회에서 드론이 비행술이 어떤경지에 올라는지 보면 이 말에 100% 공감 할 것이다.
사거리 연장탄 새로 개발한거 유저클럽들한테도 홍보영업목적으로 무상샘플 공급해서 쏴보게 해봐라
공무원들은 왜케 감각이 떨어지는건데? 응?
쏴보고 괜찬으면 바로 발주서 날라온다!!!
흠... 폴란드에 K9, 흑표 정비창인가? 공장 건설 한다고 했던가요? 정비창인가?
유럽 수입국들은 유지 보수를 할 때는 폴란드에 보낼지도 모르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