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님 아프리카 감비아에서 목사님 말씀을 듣습니다. 좋은 재료로 오래 다려낸 육수 같은 말씀을 평신도들 수준으로 맛나게 요리해 내어 주시는 목사님의 솜씨에 늘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에배소서를 바울서신의 첫 번째 책으로 선택하신 이유는 아마도 작금의 교회가 많이 어렵고 힘들어하는 모습에 응원을 더하고자 하심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길 기도드립니다
🔊 귀중한 목사님과 가족 모든 분 !! 모든 친족분들을 위해, 또 여기 참석한 친님들과 가정과 모든 친족들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영육간에 강건케 하시고 모든 🎁 다양한 복을 주시길 축복합니다 (요3서 1:2) 💥화가 변하여 🎁 복이 되는 😄 생명의 길!! 😀 진리에 길로만 인도 하옵소서 (빌4:7)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니 (민14:28)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가로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저들을, 그를) 생각하소서 하니🙏 (누가 23:42)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저는💗주님의 감동을 통해💗 현실적으로 이루어 지는 🔊실속있는 기도만 합니다 (약1:25) 주께 영광//
8) ❤구원을 확신❤ 할 수 있는 온전한 믿음입니다. 🌻믿음의 제일 중요한 핵심인🌻 😍근본 뿌리는😍 성 ''삼위 일체'' 성부, 성자, 성령 = 하나님 한 분!! 하나입니다. (고전12:12, 요일 5:8) ❤유일신이신❤ ❤믿음의 👉근원이👈 되시는♥ 예수님을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 을 받음이라 (벧전 1:9) 성''삼위 일체''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 한분! 하나 ❤유일신❤ ❤믿음의 👉근원이👈 되시는❤ 예수님 믿음 위에 🍃🌻깊이 뿌리 내리셔서🌻🍃 ❤건강하고 안전한 신앙 생활❤ 하시길 기도합니다.^^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받아👍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골 2: 6~7)
인간이 완벽한 지혜를 알수 있을까? 목사님들과 기독교 교리는 "인간은 완벽한 지혜를 알수 없다"고 가르치지만 성경은 그렇게 가르치지 않는다. 성경은 인간들이 사용하는 "완벽한"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온전한, 흠도 점도 없는, 거짓이 없는, 순결한"이란 단어를 사용한다. 인간은 온전한 지혜를 알수 있다. 그러나 스스로의 능력과 노력으로는 그 지혜를 얻을수 없고 도달할수 없다. 오직 하나님의 긍휼하심을 얻은 자에게만 그 온전한 지혜는 성령의 계시를 통해 선물로 주어진다.그러므로 누구도 자랑할수 없다. 내 노력으로 내 지혜로 내 능력으로 얻은 내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성경이 가리키는 온전하고 거짓이 없고 순결한 그 지혜는 세상의 지혜와 같지 않고 사람으로부터 나오는 지혜가 아니며 인간적인 육체적 지혜와는 다른 차원의 지혜이다. 그 지혜는 이 땅위에 있어 아래에 속한 세상지혜와 땅적 차원의 사람생각이 아니라, 하늘에 있어 위에 속한 하나님 지혜요 하늘적 차원의 하나님생각이요 하나님의 의다. 그러므로 인간은 누구도 온전한 지혜를 알수 없다고 가르치는 목사님의 말씀은 한편으론 옳지만 결론은 옳지 않다. 목사님이 온전하다고 생각하여 기준으로 삼아 가르치는 성경도 바울의 지혜로부터 나온 책이다. 그 바울은 인간이다. 인간인데도 불구하고 바울은 온전하고 거짓이 없고 순결한 위로부터 내려오는 그 지혜를 찾고 구하고 두드려 그 지혜를 알았고 얻었고 열려짐으로 쫓았다. 사울(바울)은 자기의 육적이고 땅적 세상적인 지혜가 흘러나오는 "자기자신"이 십자가에 못박혀 매달림으로 자기가 부인되고 자기의 옛사람인 사울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매달려 죽었고, 그대신 자신의 뱃속에서 생명의 근원이요 생수의 샘인 다른 차원의 지혜와 지식의 반석인 그리스도와 하나가 된 새로운 창조물인 나(바울)가 태어나 그 근원으로부터 흘러나오는 다른 차원의 지혜를 발견한 사람이다. 위로부터 내려와 위로부터 낳아진 성결한 하나님의 지혜는 상대적이고 취향적인 생각이 아니요 눈에 보이는 이론이나 신학이나 철학과 같은 방법론으로 배울수 있는 육적 지식이 아니요 하나님의 나타나심인 하나님의 형상이다. 그 길을 뒤따라 가는 우리 역시 마찬가지이다.
김기석 목사님
새로이 에베소서 강의를 시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분의 패널들도 계속 함께하시니 너무 좋으네요^^
제작진 여러분들도 수고 많으시구요~^^
잘 경청하고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김기석목사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천천히 그러나 꾸준히 나아가겠습니다.
4ㄱ4
에베소서 강의..! 너무너무 기다렸던 강의인데, 마침 요한복음을 마치고 한다니 더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에베소서 강의를 위해 수고하고 애쓰시는 김기석 목사님과 출연진, 제작진분들. 주님이 공급하시는 은혜와 힘으로 마지막 강의까지 잘 감당하시기를 응원하고 기도합니다!
에베소서에서의 은혜를 기대합니다.
존경합니다~목사님.
차유주자매님은 항상 밝아서 넘 보기 좋습니다. 4분의 패널분들도 너무 정겹습니다. 모두들 성서학당을 통해 자주 뵈니 넘 조아욤^^
정말 너무너무 기대됩니다 ^^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 ~~~~
성경속 말씀 너무 달고 오묘합니다 그동안은 모르고 살았습니다 오늘도 들려주시는 말씀으로 기쁨을 얻습니다 누군가에게 힘이 될 것갔습니다 너무감사합니다
요한복음 후에 안하시면 어쩔까 했는데 .. 에베소서 행복 .... 로마서도 해주세요
김 기석 목사님과 시편을 아주 재미있게 또 대충 지나치지 않고 깊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에베소서를 목사님과 함께 깊이 볼 수 있겠군요
CBS 성서학당 여러 분께 감사드립니다!
ㅁ
@@유정례-z9i 44ㄱㅂㄱ74ㄱ
@@유정례-z9i 7
@@유정례-z9i 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
목사님 아프리카 감비아에서 목사님 말씀을 듣습니다.
좋은 재료로 오래 다려낸 육수 같은 말씀을 평신도들 수준으로 맛나게 요리해 내어 주시는 목사님의 솜씨에 늘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에배소서를 바울서신의 첫 번째 책으로 선택하신 이유는 아마도 작금의 교회가 많이 어렵고 힘들어하는 모습에 응원을 더하고자 하심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에베소서에서 많은 가르침속에서 하나님의 편으로 돌아가는 내 삶이 되게 하소서
너무감동입니다
목사님 성경공부 너무 재미있습니다.
어려운 성경을 이렇게 쉽고 재밌게 가르쳐 주시니
너무 감사 드리구요,
존경합니다.
목사님!~건강하시고 오래동안 좋은말씀 전해주셔요~
존경하는 김기석목사님 ㆍ3일 사경회 2년전에 넘 귀한말씀 은혜받았습니다 성서학당도 자주보구요 ㆍ고맙습니다 ㆍ~~^^♡♡♡
목사님 말씀 잘듣고 잘 살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늘건강하시길 빕니다
와 오늘 최고였습니다!
목사님~~ 다시 수업듣게 되어 너무 기대됩니다 고맙습니다~~
주옥같은 말씀감사합니다
전도서 강의 계속 듣다가
너무 좋아서
에베소서에도 관심이 갑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아멘 할렐루야 말씀 감사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ㅡ꾸벅ㅡ
1)💖하나님께서
영육간에 강건케 하시고
모든
🎁다양한 복을 주시길 축복합니다
·
감사합니다
목사님 ~~늘 말씀으로 은혜받음을 깨닫고 치유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5)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정 · 확 · 한 복 · 음👈을
❤ 전할 수 있으며❤
✨✨✨극 · 상 · 품✨✨✨
🍇포도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아멘💕
🔊 귀중한 목사님과
가족 모든 분 !! 모든 친족분들을 위해,
또 여기 참석한 친님들과 가정과 모든 친족들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영육간에 강건케 하시고
모든
🎁 다양한 복을 주시길 축복합니다
(요3서 1:2)
💥화가 변하여 🎁 복이 되는
😄 생명의 길!!
😀 진리에 길로만 인도 하옵소서
(빌4:7)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니
(민14:28)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가로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저들을, 그를) 생각하소서 하니🙏
(누가 23:42)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저는💗주님의 감동을 통해💗
현실적으로 이루어 지는
🔊실속있는 기도만 합니다
(약1:25)
주께 영광//
6) 📖 성경의
객관적인 지식이
💗 성령님의 감동을 통해 💗
주관적인 체험에 의한 지식이 되어
요한 복음 끝나고 이제 새로운 시작 입니까 ? 신난다 ㅎㅎㅎ
7) 👎내 뜻대로가 아닌👎
👉성령님 인도를 받으며👈
📣하나님 뜻대로 행하며 삶을 살아가는 자입니다. (마태 7:21)
주께 영광//
목사님이 전해주시는 말씀 넘넘 감사합니다!
열심히 듣고 있는데요 음성이 쫌만 더 컸으면 좋겠습니다
나이가 65세가 되다보니....
3) ❤유일신❤
❤믿음의 👉근원이👈 되시는❤
예수님을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벧전 1:9)
2) 🌻믿음의 제일 중요한 핵심인🌻
👉근본 뿌리는👈
''삼위 일체''
성부, 성자, 성령 = 하나님 한 분!! 하나입니다.
(고전12:12, 요일 5:8)
말씀 너무 감사히 잘 듣고 있습니다.
말씀 전하시는 책상에 목사님 드실 물이 준비되어 있을까요?
가끔 목사님 목소리가 침이 마른 것같은 목소리여서 목을 축이셔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어 안타까울 때가 있습니다.
8) ❤구원을 확신❤ 할 수 있는 온전한 믿음입니다.
🌻믿음의 제일 중요한 핵심인🌻
😍근본 뿌리는😍
성 ''삼위 일체''
성부, 성자, 성령 = 하나님 한 분!! 하나입니다.
(고전12:12, 요일 5:8)
❤유일신이신❤
❤믿음의 👉근원이👈 되시는♥
예수님을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 을 받음이라
(벧전 1:9)
성''삼위 일체''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 한분! 하나
❤유일신❤
❤믿음의 👉근원이👈 되시는❤
예수님 믿음 위에
🍃🌻깊이 뿌리 내리셔서🌻🍃
❤건강하고 안전한 신앙 생활❤
하시길 기도합니다.^^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
😍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받아👍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골 2: 6~7)
소리가 작아요~~~
소리가너무작아요ㅠ
제발 강의들으시는분들 한숨안쉬셨으면해요. 좋은 말씀듣는중 방해되요
편지
엥 순서가 왜지... 순서대로 나오면 좋겠어요 😂 ㅎㅎ
4) 성''삼위 일체''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 한분! 하나
❤유일신이신❤ 자만이
📖 성경 말씀에 근거하여 📖
9) 목사님 목사님 !!
간~절히 예수님 이름으로 간청드립니다.
❤동영상이나, 부 · 흥 · 회를❤ 다니실때
꼭 ... 성 "삼위 일체" 성부,성자,성령 = 하나님 한분 하나입니다.
(고전12:12, 요일 5:8)
❤유일신이신♥
❤믿음의 👉근원이👈 되시는❤
예수님 믿음위에
🍃🌻깊이 뿌리 내리셔야🌻🍃
❤건강하고 안전한 신앙 생활을♥ 하실 수 있다고 설 · 교 하실때
👉꼭 강조하여 말씀해👈 주시길 간청드립니다.
💖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 진리(예수)를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시는게
💖 주님의
🙏간절한 소원이요 애원🙏이시랍니다
(디모데 전서 2:4)
그래야만 성령님께
👉진리 가운데로 끝까지 인도를 받으실 수 있답니다.
주께 영광//
인간이 완벽한 지혜를 알수 있을까?
목사님들과 기독교 교리는 "인간은 완벽한 지혜를 알수 없다"고 가르치지만 성경은 그렇게 가르치지 않는다.
성경은 인간들이 사용하는 "완벽한"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온전한, 흠도 점도 없는, 거짓이 없는, 순결한"이란 단어를 사용한다.
인간은 온전한 지혜를 알수 있다.
그러나 스스로의 능력과 노력으로는 그 지혜를 얻을수 없고 도달할수 없다. 오직 하나님의 긍휼하심을 얻은 자에게만 그 온전한 지혜는 성령의 계시를 통해 선물로 주어진다.그러므로 누구도 자랑할수 없다. 내 노력으로 내 지혜로 내 능력으로 얻은 내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성경이 가리키는 온전하고 거짓이 없고 순결한 그 지혜는 세상의 지혜와 같지 않고 사람으로부터 나오는 지혜가 아니며 인간적인 육체적 지혜와는 다른 차원의 지혜이다.
그 지혜는 이 땅위에 있어 아래에 속한 세상지혜와 땅적 차원의 사람생각이 아니라, 하늘에 있어 위에 속한 하나님 지혜요 하늘적 차원의 하나님생각이요 하나님의 의다.
그러므로 인간은 누구도 온전한 지혜를 알수 없다고 가르치는 목사님의 말씀은 한편으론 옳지만 결론은 옳지 않다.
목사님이 온전하다고 생각하여 기준으로 삼아 가르치는 성경도 바울의 지혜로부터 나온 책이다. 그 바울은 인간이다. 인간인데도 불구하고 바울은 온전하고 거짓이 없고 순결한 위로부터 내려오는 그 지혜를 찾고 구하고 두드려 그 지혜를 알았고 얻었고 열려짐으로 쫓았다.
사울(바울)은 자기의 육적이고 땅적 세상적인 지혜가 흘러나오는 "자기자신"이 십자가에 못박혀 매달림으로 자기가 부인되고 자기의 옛사람인 사울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매달려 죽었고, 그대신 자신의 뱃속에서 생명의 근원이요 생수의 샘인 다른 차원의 지혜와 지식의 반석인 그리스도와 하나가 된 새로운 창조물인 나(바울)가 태어나 그 근원으로부터 흘러나오는 다른 차원의 지혜를 발견한 사람이다.
위로부터 내려와 위로부터 낳아진 성결한 하나님의 지혜는 상대적이고 취향적인 생각이 아니요 눈에 보이는 이론이나 신학이나 철학과 같은 방법론으로 배울수 있는 육적 지식이 아니요 하나님의 나타나심인 하나님의 형상이다.
그 길을 뒤따라 가는 우리 역시 마찬가지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