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곡 해보면서 느낀점은, 랩을 피아노로 옮기기엔 살짝 어색한 부분이 있다는 겁니다. 발음, 라임, 어조를 피아노로 표현하기엔 무리가 있죠. 멜로디의 비중이 극단적으로 적어지고 가사전달에 의의를 두는 랩 벌스에서 가사를 빼면 너무나도 어색해집니다. 「나도 속았어」 커버한걸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진심」 도 위와같은 이유로 생각은 안하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왼손 반주마저 처음 2마디의 반복이 끝까지 이어지는 구조입니다. 악보로 뽑은 결과물을 예상했을 때 너무 짜칠거같은 느낌입니다. 뭐, 다행인건 다른 랩에 비하면 멜로디는 뚜렷하게 남아있습니다. 사실 안되는건 아니에요. 하지만 제 개인적인 의견으론 피아노로 친다면 훅부분만 짧게 40초정도로만 치는게 가장 나을 것 같습니다. 이건 만들 때도 여유롭고요. 많이 들어서 콩나물 타이핑만 하면 되고 난이도도 쉬워서 피아노 녹음도 금방 됩니다. 선생님 의견은 어떠신가요?
안녕창섭아너를처음본순간부터좋아했어방학전에고백하고싶었는데바보같이그땐용기가없더라지금은이수많은사람들앞에서오로지너만사랑한다고말하고싶어서큰마음먹고용기내어봐매일매일버스에서너볼때마다두근댔고동아리랑과활동에서도너만보이고너생각만나고지난3월부터계속그랬어니가남자친구랑헤어지고니맘이아파울때내마음도너무아팠지만내심좋은맘두있었어이런내맘을어떻게말할지고민하다가정말인생에서제일크게용기내어세상에서제일멋지게많은사람들앞에서너한테고백해주고싶었어사랑하는■연님내여자가되줄래?아니나만의태양이되어줄래?난너의달님이될게내일3시반에너수업마치고학관앞에서기다리고있을게너를사랑하는■윤이가
@@BreakAllLimit 이제 누가 정상화해주냐
선생님 혹시 더문잘 진심도 계획에 있으신가요..?
몇 곡 해보면서 느낀점은, 랩을 피아노로 옮기기엔 살짝 어색한 부분이 있다는 겁니다.
발음, 라임, 어조를 피아노로 표현하기엔 무리가 있죠.
멜로디의 비중이 극단적으로 적어지고 가사전달에 의의를 두는 랩 벌스에서 가사를 빼면 너무나도 어색해집니다.
「나도 속았어」 커버한걸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진심」 도 위와같은 이유로 생각은 안하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왼손 반주마저 처음 2마디의 반복이 끝까지 이어지는 구조입니다.
악보로 뽑은 결과물을 예상했을 때 너무 짜칠거같은 느낌입니다.
뭐, 다행인건 다른 랩에 비하면 멜로디는 뚜렷하게 남아있습니다. 사실 안되는건 아니에요.
하지만 제 개인적인 의견으론 피아노로 친다면 훅부분만 짧게 40초정도로만 치는게 가장 나을 것 같습니다.
이건 만들 때도 여유롭고요. 많이 들어서 콩나물 타이핑만 하면 되고 난이도도 쉬워서 피아노 녹음도 금방 됩니다.
선생님 의견은 어떠신가요?
@@playnormalization 말씀 해주신대로 듣고 왔는데 무슨 느낌인지 알거 같네요 훅부분이라도 해주신다면 너무 좋죠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