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노쌤! 우선 강의 정말 잘 보고 있습니다. 댓글을 정말 안다는 편이지만 궁금한 점이 있어서 댓글 달아봅니다. 전 티노쌤의 강의와 문제집 오투를 같이 병행하면서 공부하고 있는데요. 학교에서는 학교 전용 교재로 수업합니다. 그런데 양성자의 발견을 선생님의 강의에서나 문제집에서는 수소 방전관을 통해 발견을 했다고 나와있는데, 학교 전용 교재에는 질소기체와 알파입자를 충돌시켰을 때 튀어나오는 (+)전하를 띤 가벼운 입자(수소 원자핵) 발견이라고 설명이 쓰려있어요. 저희 학교 교재가 잘못된걸까요??
화학을 어려워하고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영상 보면서 점점 극복하고 있는 것 같아요 정말 한 줄기의 빛 같은 느낌이라 너무 감사해 댓글 남겨봅니다 좋은 영상 감사해요 !!
강의식 영상으로 처음 배우고 재생목록 n분화학으로 정리하면 개념 + 문풀 스킬 모두 마스터 하실 수 있을거에요. 화이팅입니다!
중간고사 때부터 잘 보고 있어요.
선생님 화1 개념강의도 정주행 중입니다ㅋㅋ 화2까지 달려보겠습니다. (고등때 물2하고 의학과 졸업이라 일단 개념은 조금 알고있어서 먼저 개념부터 달리겠습니다)
티노쌤! 우선 강의 정말 잘 보고 있습니다. 댓글을 정말 안다는 편이지만 궁금한 점이 있어서 댓글 달아봅니다.
전 티노쌤의 강의와 문제집 오투를 같이 병행하면서 공부하고 있는데요. 학교에서는 학교 전용 교재로 수업합니다.
그런데 양성자의 발견을 선생님의 강의에서나 문제집에서는 수소 방전관을 통해 발견을 했다고 나와있는데, 학교 전용 교재에는 질소기체와 알파입자를 충돌시켰을 때 튀어나오는 (+)전하를 띤 가벼운 입자(수소 원자핵) 발견이라고 설명이 쓰려있어요. 저희 학교 교재가 잘못된걸까요??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양성자를 발견한 실험은 러더퍼드의 질소기체 실험이 맞습니다! 단, 대부분의 교재에서 양극선 실험을 다루므로 양극선 실험을 기준으로 설명하였습니다! 실제 실험은 러더퍼드가 한 것이 맞습니다 :)
@@tino_chemistry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