졓아!!!! 일단 체공과 지상의 차이상 건강하고 몸 어디 이상있는거 아니면 큰 상관은 없을꺼예요. 그래서 드립으로 쓴거고요. 다만 신체에 이상이 좀 있으면 몸에 무리가 갈지도 모르니 진담반 농담반...ㅎ 그나저나 이거 갈때는 문제가 없지만 멈출때다 문제인 열차가 되겠군요... 큰 여객기같은게 아니라 좁고 길어서... 멈추려면 몇분전부터 감속해야하는데 저게 제대로 멈추려면 여객기처럼 역분사장치가 필요할지도 모르겠군요.
@@OzTheMaster 가속을 천천히 해도 분명 여러지역으로 가려면 분명히 커브가 필요한데 커브 구간에서 감속이 발생하고 결국 그 상태에서 에너지 방향이 분산 되기 때문에 천천히 가도 똑같이 영향을 받거나 영향을 받지 않아도 커브 돌 때 속도를 줄여서 가속하면 1200km 의 수준은 아직 불가능이 아닌가 싶네요
비용을 잘못 알고 있군요... 시험구간이 아니라. LA에서 샌프란시스코까지 600㎞ 구간을 하이퍼루프로 건설하는데 75억달러가 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던데 말이죠... 그리고 기존의 고속철도 계획보다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인 거라고 합니다. 정확한건 아니지만 하이퍼루프는 초전도체로 띄우는 방식이 아닌 것 같습니다. 또 완벽한 진공 상태를 만드는 대신 차량 앞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압력을 방생시킨다음 뒤에서 고압의 공기를 분출하는 방식으로 마찰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것 같음..
근데 요즘 뉴스나 신문은 안보시나봅니다.석유 고갈은 무슨 지금 원유시추 기술이 발전하면서 석유매장량이 엄청늘어나구 미국에서 2000년도 부터 셰일가스 생산 하면서부터 셰일혁명으로 유가는 떨어지구 앞으로 10년후에 시추 기술이 더좋아지면 육상은 말할것두없이 바다에 매장량은 누구도 장담못하는 수준에 매장량이 있다구 하는데~ 30년전 예기를 하십니다.~유튜브서 석유 고갈 쳐보세요.
자기장으로 띄운다음 관을 거의 진공상태로 만들고 열차를 가속시키면 공기저항을 받지않기때문에 마찰이 생기지않습니다.그렇게 ;음속을 낼수있는 방식이라는데 전투기가 높은 고도에서 공기가 희박하니까 속도를 낼수있는 방법과 같은 방법일거 같은데요.그리구 위에 석유고갈 한다는데 말은 뭔뚱딴지 소린지? 미국에서 저거 개발전에 테슬라 회장이 얼떨껼에 말꺼내서 오바마랑 테슬라 회장이랑 만나면서 ~ 개발비 고속열차보다 1/6로 줄일수있다구 했는데그리구 미국에서 음속열차 움직일때 석유쓰는게 아니라 태양열 친환경 전력으로 개발중이라구 합니다.
참역사 운영자입니다. 좋은 영상 올려주신덕분에 잘봤구요. 외계UFO비행체 모선은 이 배보다 약 백배이상 큰것도 있습니다. 하나의 도시가 비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크기로치자면 웬만한 소행성급이죠. 외계기술은 달만한 인공행성을 제조 운영할수있습니다. 우리보다는 약 5천년 앞선 기술로 보시면됩니다. 그러니까 우리 원시시대때 저들은 지금의 제트비행기 타고 여행다녔다정도로써 사파리에서 차타고 동물들을 관광하며 사진찍는것과 같습니다. 너무 나가는것같아서 이쯤에서 줄이고 좋은 영상을 본 감사의 마음에서 미래 비행기술에 대한 팁을 조금 말쓰드리고 가려 합니다. 이해하기 어렵지만 대략 그렇구나 정도로 아시면 좋겠습니다. 비행이란 결국 ⓐ진보된 원리와 ⓑ소재 그리고 ⓒ운전기술 이렇게 3항으로 집약되겠습니다만 미래의 비행체란 바로보기는 아무래도 UFO비행이라 할수있죠. UFO 원리를 한마디로 말한다면 무중력 비행입니다. 현재 수준에서 이해가 어려울텐데요 좀 쉽게 설명드리자면 중력감쇠입니다. 중력을 받지않는 비행체의 원리와 존재인데 주 방법은 강한 전기장을 자체발산하는 원리,방식입니다. 이 과정에서 강한빛이 발생하기에 UFO사진은 선명할수없죠. 또하나 자체중심을 잡는 방식은 자일로스코프 방식 즉 자전입니다. 즉, 자회전=기체중심 잡고,특수한 빛발산=무중력비행합니다. 자회전은 현재기술로 가능할것같지만 현재 쇠베어링과는 전혀 다른 에어베어링이란 방식의 기술로써 차원이 다르며 자체에너지빛 발산역시 현재 LED보다 십만배이상 강한 초극소자체가 특수기체 밖부분을 완전히 감싸 결합하는 방식이죠. 물론, 현재 기술로는 불가능 합니다. 대략,현재 우리와는 약 천년정도 앞서있는 기술수준으로 보시면 되죠. 이해 어렵겠지만 대략 그렇구나라는 정도로 이해해두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역 사 KHANKOREA .
몇가지 난관이 있습니다. 완전 진공이 아니라 아진공상태이므로 조금이라도 안에 공기는 남아 있습니다. 그것때문에 튜브내에서 빠른속도로 움직인다면 피스토닝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러니깐 주사기 끝을 막고 손으로 누르면 일정 수준에서 더 눌려지지 않는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이 부분에 대한 논란이 아주 큽니다. 또한 배차문제도 있습니다. 안전을 고려하여 배차간격을 얼마로 하여야 하는지는 사실상 경험만이 답이라... 사고를 몇차례 겪지 않는 이상 이론적으로 완벽하지 할지라도 실제로 그러할지는 모릅니다. 제동문제도 있고요. 인터뷰에서 교수는 선로를 이용한 제동을 얘기하지만, 제동하고 난뒤 마찰로 생기는 부산물이 어떠한 영향을 끼칠지 모르기 때문에 비용문제가 갑자기 커질 수도 있습니다. 제동을 어떤 방식으로 할지도 문제입니다. 뭐 여러가지 문제가 있긴한데 모두 안전상, 비용상문제입니다. 기술적으로 가능하다할지라도 여객운송사업에선 안전과 비용 문제가 크게 작용합니다.
+JH Lee 우리나라 사람들은 더이상 이론만 수학문제만 풀지말고 실험도 제발같이하엿으면 꼭 미국에서 실험하고 만들면 따라만하니 기술을 가질수없습니다. 여러가지 난관이 있죠 후라이판 하나만들더라도 난관은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은 학문들을 배우지않습니까 . 어떻게 실패없이 걱정부터들 하시는지들 실패가두려워 해보지않는다면 지금도 지구가 네모라고 하엿을겁니다.
중간에 구간별 게이트를 만드리라 봅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통으로 한번에 공기를 진공상태로 유지하는것은 할수있지만 하지않을듯 합니다 매 구간마다 미리 진공상태구간을 만들어 열차가 지나가면 게이트가 닫아지는 설계가 유지보수가 좋겠네요 중간에 구멍이 하나 나도 폭발은 국한되어 적어질것이구요. 만약 시스템 오류에 의하여 게이트가 열리지않아도 판막처럼 밀고 갈수있는 구조이면 좋겠네요.
국토가 넓은 나라에서 장거리를 논스톱으로 달려야 의미가 있는거지. 우리나라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500Km도 안되는데 최고속도1,200은 의미가 없다. 중간에 기착하면..가속하고 정지하고 반복할텐데 최고속도 1,200을 어디다 갖다 쓸라구? 기존KTX도 활용못하면서 음속열차욕심을 부리기는..이 사업하면 4대강버금가는 논란이 일거다.
모든 운송수단은 신뢰성, 가용성, 보전성, 안전성 이 필수적입니다. 자율주행자동차가 상용화가 어려운것은 고장과 에러입니다. 영원히 해결은 어렵기 때문에 완전 자동은 어렵습니다. 운송수단도 공산품과 마찬가지로 내부에 수명을 만듭니다. 고장이 나야 회사가 사니까. 원가절감, 싸구려, 대량생산, 계획적진부화 는 항상 따라다닙니다.
현재 시대의 트렌드는 벌써 빠름을 넘어서 순간이동을 목표로 하고 있는 시대 입니다.하이퍼루프는 마하 1을 넘는 음속철도로써 굉장히 빠른 교통수단 입니다. 하이퍼 루프는 인류의 이동수단에서 가장 중요한 축의 이동수단 중 하나로 트레비식 철도,증기철도,디젤유 철도,전기철도 순으로 발전을 하여 현재는 벌써 음속철도의 시대가 다가 왔습니다. 이는 인류의 기술에 큰 축을 남깁니다. 하이퍼 루프는 1435mm궤간의 철제선로를 궤도유지시설로 규정하고 루프 안을 아진공상태로 만들어 자기부상을 띄어 음속속도를 내는 시스템으로 달리기에 다행히도 예비를 대비해 일반철도 (Itx,ktx)선로와 연결을 할 예정이며 일반철도 영주~태백 또는 영주~강릉,동해~삼척 구간은 관광사업의 일환으로 남겨 놓습니다.
즉 일부 도시철도를 제외한 한반도 대부분 전역의 철제의 철도노선은 거미줄 처럼 연결 되어 있을 예정이며 하이퍼 루프는 코레일 소유예정으로 최고등급의 노선으로 한반도 교통을 책임지게 될 예정 입니다. 또한 아까 말씀 드렸다 시피 어르신들 낄낄대며 추풍낙엽 단풍보고 계곡을 따라 바다따라 수평선 보며 달리는 관광 노선들은 관광열차를 따로 만들어 덜컹덜컹 거리며 계속 운행 할 예정입니다.
자 5년이 지났습니다 모두 눈을떠주세요.
저열차 타려면 운동해야함... 운동 안하면 기절함...ㅋㅋㅋ
주작의 제왕 Jujak 드립을 이렇게 받으시면 안됩니다.ㅋ
+주작의 제왕 Jujak 겨우 1200이아니라 전투기 조종사들도 슈트입고 버티는 속도인데요...
졓아!!!! 일단 체공과 지상의 차이상 건강하고 몸 어디 이상있는거 아니면 큰 상관은 없을꺼예요.
그래서 드립으로 쓴거고요.
다만 신체에 이상이 좀 있으면 몸에 무리가 갈지도 모르니 진담반 농담반...ㅎ 그나저나 이거 갈때는 문제가 없지만 멈출때다 문제인 열차가 되겠군요... 큰 여객기같은게 아니라 좁고 길어서... 멈추려면 몇분전부터 감속해야하는데 저게 제대로 멈추려면 여객기처럼 역분사장치가 필요할지도 모르겠군요.
Moon ragon ㅠ 진지충이 되버렷네여 ㅎㅎ 죄송합니닷!
Moon ragon 비행기와 같은거져.... 비행기가 순간 적으로비행한다고 다치진않잖아요. 의자를충분히푹신하게하면다치지않을꺼에요 ㅎㅎ
사고 나면 목숨 보장 못하지요.
저건 얼마나 비리가 얽힐까...
하이퍼루프 한국에서 자체 개발은 안하는건가여?
못하는건가여?
아니면 지금 개발중인가여?
하고있어요
열차 1대로 충분히 한국 커버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근데 유지비가 걱정되는군요 그리고 어찌되던 커브구간은 속력 리밋 걸릴텐데요;;
사람이 그 가속도를 견딜수 있느냐가 문제지
Hanbyel Lim 갑자기 팍출발하며 풍뜨는 느낌아시죠? 근데 천천히 속도올리면 괜찮을거에요
@@푸름-f2m 중력가속도.
@@LL-cx6un 시속 100km 를 달리든, 1000km 를 달리든 등속 운동을 한다면 가속도가 0 입니다. 멈춰 있을 때와 똑같단 말이죠. 가속만 천천히 하면 문제 없다 얘기.
@@OzTheMaster 가속을 천천히 해도 분명 여러지역으로 가려면 분명히 커브가 필요한데 커브 구간에서 감속이 발생하고 결국 그 상태에서 에너지 방향이 분산 되기 때문에 천천히 가도 똑같이 영향을 받거나
영향을 받지 않아도 커브 돌 때 속도를 줄여서 가속하면 1200km 의 수준은
아직 불가능이 아닌가 싶네요
와 뭔말인지는 몰르겠지만 똒똑하다
우리는 언제 따라가지 않고 새분야를 개척하여 이끌어갈까?
비용을 잘못 알고 있군요... 시험구간이 아니라. LA에서 샌프란시스코까지 600㎞ 구간을 하이퍼루프로 건설하는데 75억달러가 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던데 말이죠... 그리고 기존의 고속철도 계획보다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인 거라고 합니다. 정확한건 아니지만 하이퍼루프는 초전도체로 띄우는 방식이 아닌 것 같습니다. 또 완벽한 진공 상태를 만드는 대신 차량 앞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압력을 방생시킨다음 뒤에서 고압의 공기를 분출하는 방식으로 마찰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것 같음..
그러게요...게다가 석유고갈이 거의 다되고있는데 음속열차는 무슨...
근데 요즘 뉴스나 신문은 안보시나봅니다.석유 고갈은 무슨 지금 원유시추 기술이 발전하면서 석유매장량이 엄청늘어나구 미국에서 2000년도 부터 셰일가스 생산 하면서부터 셰일혁명으로 유가는 떨어지구 앞으로 10년후에 시추 기술이 더좋아지면 육상은 말할것두없이 바다에 매장량은 누구도 장담못하는 수준에 매장량이 있다구 하는데~ 30년전 예기를 하십니다.~유튜브서 석유 고갈 쳐보세요.
자기장으로 띄운다음 관을 거의 진공상태로 만들고 열차를 가속시키면 공기저항을 받지않기때문에 마찰이 생기지않습니다.그렇게 ;음속을 낼수있는 방식이라는데 전투기가 높은 고도에서 공기가 희박하니까 속도를 낼수있는 방법과 같은 방법일거 같은데요.그리구 위에 석유고갈 한다는데 말은 뭔뚱딴지 소린지? 미국에서 저거 개발전에 테슬라 회장이 얼떨껼에 말꺼내서 오바마랑 테슬라 회장이랑 만나면서 ~ 개발비 고속열차보다 1/6로 줄일수있다구 했는데그리구 미국에서 음속열차 움직일때 석유쓰는게 아니라 태양열 친환경 전력으로 개발중이라구 합니다.
정유진 깜짝아 난 저 사진보고 진짜 제트엔진 자체 장착한줄
엘론 머스크가 석유 태우는 일을??
요금은 서울-부산 편도50만원 왕복100만원으로 예상해봅니다 내년에 당장 시행되는거도 아니고 적어도 최소한 15년후에나 상용화 될건데 그때 물가도 따지고하면 50만원정도선에서 시작할것으로 보여지네요
그렇겠죠 ㅠ
일반 철도건설보다 하이퍼루프가 훨씬 싸게 먹힙니다. 기술력 몫으로 가격이 좀 나오긴 하겠지만 건설비용이 저렴하니 말씀하신것 만큼의 가격대는 안나올겁니다.
Test Ip 우리나라가 어떤나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걸 님이 어케암?
아무도 우리나라에서 개발중이라고 안했는데..ㅋㅋ
우리나라에는 도입 할 필요도 없고..
치킨말하는 매너가 참 ~~ 아름다우신대요?
근데 빨라서 좋긴한데,
나만 그런건진 모르겠는데, 안전을 다 고려 했갰지만, 왠지 저렇게 속도가 빠르면 약간 불안함..ㄷㄷ
Seo Jin Kwon 더군다나 어두컴컴한 터널 구간을 긴시간동안 갇혀 있어야 해서 더불안하게 느껴질것 같음
루프내 진공상태를 만드는 준비하는데만 1시간 그리고 아무리 진공이라 속도가 안 준다지만 커브구간에서도 속도가 안 줄까?
하번타는대얼마가들까?
참역사 운영자입니다.
좋은 영상 올려주신덕분에 잘봤구요.
외계UFO비행체 모선은 이 배보다 약 백배이상 큰것도 있습니다.
하나의 도시가 비행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크기로치자면 웬만한 소행성급이죠.
외계기술은 달만한 인공행성을 제조 운영할수있습니다.
우리보다는 약 5천년 앞선 기술로 보시면됩니다.
그러니까 우리 원시시대때
저들은 지금의 제트비행기 타고 여행다녔다정도로써
사파리에서 차타고 동물들을 관광하며 사진찍는것과 같습니다.
너무 나가는것같아서 이쯤에서 줄이고
좋은 영상을 본 감사의 마음에서
미래 비행기술에 대한 팁을 조금 말쓰드리고 가려 합니다.
이해하기 어렵지만 대략 그렇구나 정도로 아시면 좋겠습니다.
비행이란 결국
ⓐ진보된 원리와 ⓑ소재 그리고 ⓒ운전기술
이렇게 3항으로 집약되겠습니다만
미래의 비행체란 바로보기는 아무래도 UFO비행이라 할수있죠.
UFO 원리를 한마디로 말한다면 무중력 비행입니다.
현재 수준에서 이해가 어려울텐데요
좀 쉽게 설명드리자면 중력감쇠입니다.
중력을 받지않는 비행체의 원리와 존재인데
주 방법은 강한 전기장을 자체발산하는 원리,방식입니다.
이 과정에서 강한빛이 발생하기에 UFO사진은 선명할수없죠.
또하나 자체중심을 잡는 방식은 자일로스코프 방식 즉 자전입니다.
즉,
자회전=기체중심 잡고,특수한 빛발산=무중력비행합니다.
자회전은 현재기술로 가능할것같지만 현재 쇠베어링과는 전혀 다른
에어베어링이란 방식의 기술로써 차원이 다르며
자체에너지빛 발산역시 현재 LED보다 십만배이상 강한 초극소자체가
특수기체 밖부분을 완전히 감싸 결합하는 방식이죠.
물론, 현재 기술로는 불가능 합니다.
대략,현재 우리와는 약 천년정도 앞서있는 기술수준으로 보시면 되죠.
이해 어렵겠지만 대략 그렇구나라는 정도로 이해해두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역 사
KHANKOREA
.
와 저 루프 하나 구멍나면... 끔찍하다
제 생각엔 하이퍼루프는 회사원같이 멀리서 서울로 출근하시는 직업을 위한 업무용 차량으로 쓰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땅이 좁아서 해무만 상용화 되도 충분하니까요.
인간에 욕심은 끝이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미국형 F-22랩터
또는
한국형 KF-16
등이랑 비교할순 없죠?
부산서 서울까지 16분
천호동집까지 자동차로 퇴근시간 걸려 1시간30분 으윽~
오래전에 르네상스 프로젝트에서 봤던게 이제 슬슬 현실로 되가는구나.
열차 한대에 몇 명까지 탈 수 있죠? 그리고 환경문제는 없나요?
대놓고 전기 라는데 환경 문제라...?
와 근데 생각해보니깐 지금 21살에 2017년에 사는데 정말 편한데
5년 뒤, 10년뒤, 50년 뒤, 내가 100살쯤되면 이 세상이 도대체 어떻게 변했을지가 궁금하네
살 맛이 생겼다
라고 느낄때가 좋을때죠
@@Nobody-cyber 너도^^
지금은 좀 어떠신가요
@@브베-z3p 와 ㅋㅋㅋㅋ 이 댓글 성지순례 할 줄이야 6년전 댓글 님 덕분에 다시 오게되네요 ㅋㅋㅋ근데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는데 vr, 온라인 소프트웨어, 스마트폰 이런것들은 크게 발전이 있었던 것 같네요 ㅋㅋㅋ 5년뒤에 댓글 한번 더 달아주세요 ㅋㅋ
우리나라의 열차 종류
Hyperloop(하이퍼루프) : 1,200km/h (20km/min. -> 333m/sec.)
HEMU-430X : 430km/h (6.15km/min. -> 102m/sec.)
SRT(Super Rapid Train) : 305km/h ( 5.1km/min. -> 85m/sec.)
KTX SANCHEON, KTX-I : 300km/h (5km/min. -> 84m/sec.)
ITX-SAEMAEUL : 130km/h
Mugunghwa, Saemaeul : 120km/h (2km/min. -> 33m/sec.)
Nuriro : 100~120km/h
이거 타려면 돈 엄청내가야한 100%
빨리 타보고 싶다
18여년전에 카이스트 항공과교수한테 가능 하다고 물어봣는데 시큰둥하더만 미국에서 만들고있네 별어려운기술은 아닐듯. 당신은 뭔그런생각을 하는냐는 식으로 답하더만
Dongpa Sin 3
yongsoo moon 기술자체는 그렇게 어려운 기술 아님. 어려운건 저걸 수익성있게 하는거지
항공기의 경쟁 교통수단이니까...
@@realizationtomorow 항공산업의 경쟁이지 항공과의 경쟁 상대 아닙니다. 저거에 항공기 만큼이나 항공우주공학이 많이 들어감. 운송수단중에 항공우주공학 안들어가는거 없어요
님이 만들어봐봐요 ㅋㅋㅋ 이분웃기네
이렇게 말해 놓고선 상용화 안 해!네휴....세금 좀 써...
만약 저게 가능해진다면 가격 엄청 비쌀듯 초고속열차에 고비용을 투자한만큼 가격을 싸게 할것 같진않음 그러면 결국 돈많은 부자들 외 나머지 사람들은 일반 열차 이용할듯싶네여
1년남았다 개발은되감??
일단 레일의 내구도와 절대 커브가 없는 노선을 깔아야 할 듯
실용화 된다고 해도 비싸겠네!
근데 기차같은 교통수단은 또 오래걸리는 맛으로 타는건데(나만그런가)
한명진 나도
이쁜여자가 옆에앚아을때만 오래가는게 즐겁다는
국내에는 무의미지... 땅도 좁은데 KTX속도 보다 조금만 높아도 충분하다 국내는
근데 솔직히 시속1200km를 어떻게버티지 그것도12분이나
지금기술로는 저거어려운 기술없습니다. 간단합니다. 못하닌깐 안되는것이아니라, 안하닌깐 안되는것입니다.. 진공간상태만들고 . 자기부상하고 .컴퓨터좀연결하면끝입니다.
몇가지 난관이 있습니다. 완전 진공이 아니라 아진공상태이므로 조금이라도 안에 공기는 남아 있습니다. 그것때문에 튜브내에서 빠른속도로 움직인다면 피스토닝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러니깐 주사기 끝을 막고 손으로 누르면 일정 수준에서 더 눌려지지 않는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이 부분에 대한 논란이 아주 큽니다.
또한 배차문제도 있습니다. 안전을 고려하여 배차간격을 얼마로 하여야 하는지는 사실상 경험만이 답이라... 사고를 몇차례 겪지 않는 이상 이론적으로 완벽하지 할지라도 실제로 그러할지는 모릅니다. 제동문제도 있고요. 인터뷰에서 교수는 선로를 이용한 제동을 얘기하지만, 제동하고 난뒤 마찰로 생기는 부산물이 어떠한 영향을 끼칠지 모르기 때문에 비용문제가 갑자기 커질 수도 있습니다. 제동을 어떤 방식으로 할지도 문제입니다.
뭐 여러가지 문제가 있긴한데 모두 안전상, 비용상문제입니다. 기술적으로 가능하다할지라도 여객운송사업에선 안전과 비용 문제가 크게 작용합니다.
+JH Lee 우리나라 사람들은 더이상 이론만 수학문제만 풀지말고 실험도 제발같이하엿으면 꼭 미국에서 실험하고 만들면 따라만하니 기술을 가질수없습니다. 여러가지 난관이 있죠 후라이판 하나만들더라도 난관은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은 학문들을 배우지않습니까 . 어떻게 실패없이 걱정부터들 하시는지들 실패가두려워 해보지않는다면 지금도 지구가 네모라고 하엿을겁니다.
Dongpa Sin 말이나 쉽지...
그렇게 간단하면 니가만들어 내가타줌
저거 절대 상용화 불가&실행 불가
오직 기술 만이 살길이다.
중간 경유지는 제발 만들지마라. 부산에서 서울가는데 가면서 어디들리고 어디들리고... KTX같은 행위는 하지않길.... 중간에 멈추면 무슨 의미가 있어 지하철도 아니고
아이디어 제안자는 저것이 일반 고속철도나 자기부상보다 개발비가 훨씬 저렴하다고 선전했는데, 과연 작은 건설비용으로 실현가능할지가 관심사
사람이 타는 용도의 기술이라기보단 철도를 이용해 빠른 물류가 가능하게 하는 기술같은데
저도 그런생각에 동감합니다. 산업중요물품 퀵배송용...
1년후면 상용화 되는거?
요금이 궁굼하네
어지럽거나 멀미나겠다! ㄷㄷㄷㄷ
눈앞에?? 아직 눈앞에 뵈지도 않는데 저 멀리 있는데 무슨
제트엔진원리같은데 공기가들어오고 잘빠저나가야하는데저런구조면 뒤에 승객이타는공간을만들면
공기순환이막히고 진공이안이루어져 속도가느려질거임
그리고저런속도면
ABS는필수이고 저런속도를 멈추려면브레이크가 빨리소모되어
소모품이너무많이필요함
저정도의속도를버틸만함금속도구하는것도힘들고
전자석을 이용해서 자이로드롭처럼 속도를 줄이면 됩니다
서울에서 부산 16분? 쩌네
HEMU 430X랑 VHST 600X부터 상용화합시다
진공상태로 움직인다는데 그 파이프에서 조금이라도 공기가샌다면 대형사고다
진공상태만드는건 마찰력줄일려고하는거아닐까요 진공상태에서 공기들어온다고 딱히...?
손현호 맞습니다 말은쉽지
실제론 어렵거나 불가능에가까울지도모르죠.
서울서 부산이 400키로가 넘는데 파이프 를 아예 400km짜리하던가 진공처리잘해줘야된답니다.
누가 저거 피피티로발표했었는데
아직은 환상일뿐
잘못하면 사람 내장 터진다고하네요
그러게요...전투기는 저거보다 더높은 속도를 내는데 조종사를 다들 내장터저 죽겠다 그죠..
중간에 구간별 게이트를 만드리라 봅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통으로 한번에 공기를 진공상태로 유지하는것은 할수있지만 하지않을듯 합니다 매 구간마다 미리 진공상태구간을 만들어 열차가 지나가면 게이트가 닫아지는 설계가 유지보수가 좋겠네요 중간에 구멍이 하나 나도 폭발은 국한되어 적어질것이구요. 만약 시스템 오류에 의하여 게이트가 열리지않아도 판막처럼 밀고 갈수있는 구조이면 좋겠네요.
대단하다
국토가 넓은 나라에서 장거리를 논스톱으로 달려야 의미가 있는거지.
우리나라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500Km도 안되는데 최고속도1,200은 의미가 없다.
중간에 기착하면..가속하고 정지하고 반복할텐데 최고속도 1,200을 어디다 갖다 쓸라구?
기존KTX도 활용못하면서 음속열차욕심을 부리기는..이 사업하면 4대강버금가는 논란이 일거다.
천국행 ~~
300km에서 사고 나면 살수는있고???
진공터널이면 공기저항을 없다는건데 돈이 어마어마 하게들듯
안전에 크게 문제가 없을것으로 본다고? 지금까지 이미 벌어진 고속전철 사고만 봐도 그리 말할순 없을텐데
설마 안에까지는 느낌이 없게요??.......
38년전에도 나왔던 설인데.
책에도 나와있었음.
우리나라에는 필요없는 속도다. 나라가 너무 비좁아.
눈 앞이 그렇게 멀었나...
저거타다 심장마비로 가는거 아님? 멀미 할것같은데.
와 저 속도 타도 괜찮은걸까..
결국엔 시속1200km 찍고, 좀더 지나면 변신도 합니다. 시간 문제일뿐.
이건 안전해야함
그렇게 2년이 흐르고...
빠른것은 좋은데...사고한번 나면 전원 사망이겠군...열차운행중에 지진이라도나면...
KTX도 사고나면 다 뒤지는데.
앤드류존슨 ktx뿐만 아닌 srt도 고속열차 입니다.
지진나면 거의 다죽습니다
미국 가야 겟네 ~~
눈앞에(5년전)
모든 운송수단은 신뢰성, 가용성, 보전성, 안전성 이 필수적입니다. 자율주행자동차가 상용화가 어려운것은 고장과 에러입니다. 영원히 해결은 어렵기 때문에 완전 자동은 어렵습니다. 운송수단도 공산품과 마찬가지로 내부에 수명을 만듭니다. 고장이 나야 회사가 사니까. 원가절감, 싸구려, 대량생산, 계획적진부화 는 항상 따라다닙니다.
바다에 터널 뚤고 공항처럼 역만들면 이걸로 비행기처럼 해외여해 할수 있음
이번역은 오송 오송역입니다 미리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울산에서 서울까지 16분 ㄷㄷ
이시완 부산에서 서울 아님?
ktx 속도나 제대로 내면 저건 한국에선 필요없다.
최순득 ㅇㅈ 이정도면 이거타고아침에서울에서살면서부산에회사다닐수있을정도
일런 머스크가 아니고 앨런 머스크아님? 그분도 이거 만들 프로젝트있는데 뉴스에서 이름을 잘못안건가....
1200이면 중력 가속도 떄문에 피가 몰릴탠대... 전투기 조종사처럼 압박슈트 입고 타야하나?
실제로 1200킬로미터짜리있음 1800년도에서부터 100 1900넌도300
출발할때랑 정지할때 몸이 엄청나게 쏠릴듯...
빼꼼S BJ 대가리 묶고 출발해야함 ㅋㅋㅋ 안그럼 목나감
김형래 ㅋㅋㅋㅋㅇㅈ ㅋ
그럼모하냐가격이장난아닐텐데 그리고
저런철도깔려면 세금엄청들어갈텐데
이거 펀드사기 인걸로아는데...
멀어도 2-3년은 되야 눈앞 이라는 단어를 쓸 수 있는거 아닌가? 내 생각에는 10년이 지나도 상용화 되기 어려울것 같은데...
고속도로도 속도 상향 시켜라!
근데 저렇게 빨라지면 기차여행의 낭만은 완전사라질듯...
현재 시대의 트렌드는 벌써 빠름을 넘어서 순간이동을 목표로 하고 있는 시대 입니다.하이퍼루프는 마하 1을 넘는 음속철도로써 굉장히 빠른 교통수단 입니다.
하이퍼 루프는 인류의 이동수단에서 가장 중요한 축의 이동수단 중 하나로 트레비식 철도,증기철도,디젤유 철도,전기철도 순으로 발전을 하여
현재는 벌써 음속철도의 시대가 다가 왔습니다. 이는 인류의 기술에 큰 축을 남깁니다. 하이퍼 루프는 1435mm궤간의 철제선로를 궤도유지시설로 규정하고 루프 안을 아진공상태로 만들어 자기부상을 띄어 음속속도를 내는 시스템으로 달리기에 다행히도 예비를 대비해 일반철도 (Itx,ktx)선로와 연결을 할 예정이며 일반철도 영주~태백 또는 영주~강릉,동해~삼척 구간은 관광사업의 일환으로 남겨 놓습니다.
즉 일부 도시철도를 제외한 한반도 대부분 전역의 철제의 철도노선은
거미줄 처럼 연결 되어 있을 예정이며 하이퍼 루프는 코레일 소유예정으로 최고등급의 노선으로
한반도 교통을 책임지게 될 예정 입니다. 또한 아까 말씀 드렸다 시피
어르신들 낄낄대며 추풍낙엽 단풍보고 계곡을 따라 바다따라 수평선 보며 달리는 관광 노선들은
관광열차를 따로 만들어 덜컹덜컹 거리며 계속 운행 할 예정입니다.
저거 나오면 앞으로 10년간 재벌들만타다가 그 다음엔 금수저들이 타다가 100년쯤되야 서민들도 다 타고다닐듯
와 이거 커브길에서 돌다가 탈선하면 나라갈듯
2024년때 꿈의열차 개통한다고 들었는데. 1200KM으로 서울부산간 16분 열차.
tomas TV 2027년까지 400km 열차로서울에서 부산 1시간 30분 걸리게 만든다고 하는데 무슨 16분?
진공상태인데 사람이 숨쉴수 있나?
열차에 구멍나면 다뒤져요
독일은 속도 무제한이라도.. 사고와는 상관없다는 결론!
우리나라는 500km 정도만되도 될것같다
달리는 도중 지진이라도 나믄 디지는거 문제없네
저거타고가면 가는도중에 귀 멍해지며 토나올듯.그리고 사고나면 전원사망
전투기가 더빠르다 10분보통안걸림 서울에서 부산이면 5분이면 도착이다 전투기로 전투기타는게 나다 너무느리다 16분 열료값이 안깝네
+전력질주 ㅋㅋㅋ 인정
뭔5분ㅋㅋ
ㅋㅋㅋ 병신이네 뭔 3000km로달리니?
+갈치 F15K기준으로 에프터버너 키고 달리면 5~7분 사이로 도착가능한데
그래 리터당 1킬로미터도 못가는 연비좆되는 전투기로 잘다녀라 대기오염 심각하다고 국제적으로 존나떠들어봐야 이런새끼들이 나온다니까
BJ 제천요성 너무 멍청해서 얼굴 한대만 치고싶다
동대구: 응 세워줘
대전: 응 세워줘
오송: 응 세워줘
김천구미: 응 세워줘
안전성이 보장되지않는한 타고싶지는않다 근데이게생기면 기차는 망하는건가?
초반에 KTX처럼 터지고 할 것 같은 느낌이...
개통되면KTX가
2004년에퇴예한통일호와
또같아질듯
우리는 지하철부터 하고, 그다음에 광역으로 갑시다... 출근길 후다닥
저게 10만원대 넘어가면 차라리 비행기타고가는게 낫을듯
절도 BJ 차타고 가는게 더 나을듯
퀵 실버여?
눈앞이 몇십년은 아니자너~
좀 걱정된다 조금만 부실 나도 저건 사망100프로 인데...
저거 2초에 200몇킬로 간다고 다른데서 들었는데 그러면 사람들 목이 남아돌질않겠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4초?!
최소 500년후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