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가을 화담숲은? (단풍이 절정입니다.)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2 вер 2024
  • 안녕하세요. 니니 커플입니다.
    가을인데 가을이 아닌듯 겨울같은 그런 가을이다가 정말 가을 같은 날씨가 왔네요.
    가을이면 서울 근교에서 가볼만한 장소로 화담숲이 유명합니다.
    니니커플도 화담숲을 가보았습니다.
    화담숲은 곤지암 리조트 내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원래는 SK그룹 소유인지 알았는데 곤지암리조트 초입부터 LG광고가 줄지어 있더군요. 곤지암리조트는 sK가 아닌 LG그룹 소유더라구요.
    화담숲은 LG그룹 고 구본무 회장이 수목원으로 가꾼 숲입니다. 구본무 회장의 호인 화담의 이름을 따서 화담숲이라고 명명 했네요.
    가을에는 필히 예약을 하시고 가야 합니다.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하려하면 티켓을 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예약 시간에 맞춰서 가야하지만 예약시간보다 30분정도 늦어도 입장은 가능합니다.
    다만 곤지암리조트 입구 주차장에서 화담숲 입구 까지는 30분 정도 소요되니 감안하셔서 가시면 될거에요.
    저희는 리조트 입구쪽 주차장에 주차하고 리프트를 타고 화담숲 입구까지 가려고 했으나 리프트 대기 줄도 30분이나 되서 걸어서 올라갔습니다. 걸어서 올라가면 10분이면 도착합니다.
    화담숲에서 모노레일도 꼭 타보면 좋겠지만 단풍철에는 오전에 예약이 마감되니 오전에 가지않으면 모노레일은 탈 수가 없을듯 싶네요.
    모노레일은 현장 접수입니다.
    저희는 오후2시에 도착해서 모노레일은 못탔습니다.ㅜㅜ
    모노레일도 전구간 탈 수도 있고 구간마다 탈 수 있는데 전구간을 타는것보다 구간을 타는것을 추천합니다.
    모노레일로 올라가면 주변의 풍경을 다 놓치거든요.
    걸어서 올라가는것을 추천드리고 3정류장에서 모노레일을 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담숲을 다 돌아보는데 소요시간은 2시간이 소요됩니다.
    구간마다 사진찍는 스팟과 2시간이 아깝지 않을만큼 좋은 풍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등산로도 나무 데크로 잘 꾸며져 있어서 유모차를 가지고도 2시간 코스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유모차를 가지고 리프트를 타지 못하기 때문에 도보길을 이용하는데요. 도보길이 2가지가 있습니다. 산길이 아닌 포장도를 이용해서 유모차를 가지고 올라가시길 바래요!
    사진을 찍을실때는 모노레일과 단풍을 같이 사진에 담으시면 좋은 사진이 나오는것 같네요.
    가을마다 화담숲을 찾고 싶을 정도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니니커플 영상으로 가을 단풍의 힐링을 느껴보시길 바래요!

КОМЕНТАРІ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