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엔 한번쓰고 버리는 일회용 권총이 있다?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9 лис 2024
- 총기의 왕국 미국에는 성능과 신뢰성이 탁월한 총기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품질 좋은 총기들을 사려면 어느 정도에 가격을 지불해야 하죠. 예를 들어 보통 만인에 사랑을 받는 신뢰성 좋은 글록 19 같은 경우 신품의 가격대는 한화 66만 원($500) 이상입니다. 하지만 미국에는 위험한 지역이 많고 그곳에 거주하는 사람들에 중에 일부는 글록 같은 총기를 구매하기 어려운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동네에 생존하기 위해서 총기가 꼭 필요한 경우가 많을 겁니다. 이런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미국에는 초저가 소형 총기들이 출시되었고 이를 세터데이 나잇 스페셜(Saturday Night Special)이라고 부릅니다. 이 세터데이 나잇 스페셜(Saturday Night Special) 총기들은 조악한 부품과 생산과정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쓰레기총(junk guns)이나 수사 이럴 자살 특집(suicide specials)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그 이유는 이런 종류의 총기를 사용하다 사격자가 다치거나 죽을 수도 있고 반대로 총기의 작동 불량으로 인해 사용자가 범죄자에게 살해될 위험도 있기 때문이죠. 또한 앞에서 Saturday Night Special들이 왜 일회용 총기라고 말씀드렸냐면 일부 범죄자들이 저가의 총기였기 때문에 범죄에 사용하고 버리거나, 총기가 작동 불량이 되면 그냥 버리기도 해서 마치 일회용 총기처럼 사용하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세터데이 나잇 스페셜(Saturday Night Special)에 어원은 20세기 초 미국에서 값싼 것과 편리함을 의미하는 일반적인 용어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언론에서 이런 총기들을 로 명명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저가 소형 총기인 세터데이 나잇 스페셜(Saturday Night Special)에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미국 정부가 이 총기들을 어떻게 제재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Saturdaynightspecials #저가소형권총 #미국총기제재
Reference:
The movie footage of Godfather in this video is owned by Paramount Pictures Corporation.
Watch Godfather on UA-cam: • The Godfat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