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레슨토크 #59. 이론1편 : 이론공부를 하긴 해야겠는데 어떻게 하지?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9 лис 2024
- 꽤 어려운 작품을 칠수 있는 분들 중에도 의외로 악전지식이나 그 밖의 이론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고 계신 분들을 종종 봅니다.
이론을 몰라도 음악을 즐기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지식이 있으면 훨씬 재밌어 지긴 해요.
어느 순간 악보에서 "이건 뭐지?" 하면서 궁금한 순간이 오거나, 이론을 공부해야겠다, 느낌만 가지고는 안되겠어! 하는 생각이 들때 그때부터 이론을 공부하기 시작하면 될 것 같아요.
아는 만큼 보입니다라는 말은 이럴때 쓰고 싶네요
[피아노레슨토크]는 선생님, 연주자, 학생, 학부모등 피아노를 연주하고 가르치고, 배우는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연습은 어떻게 하는지, 테크닉은 어떻게 키우는지, 멋진 연주는 어떻게 하는지...피아노에 관한 궁금증이나 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즐겁게 토크로 풀어내봅니다.
그 밖에도 악기는 어떻게 사는지, 선생님은 어떻게 만나는지, 레슨비는 어떻게 드리는지 등... 현실적인 문제이지만 딱히 물어 볼 곳이 마땅찮은 일들에 대해서도 가감없이 이야기 해봅니다.
레슨토크는 여러분들의 참여로 더욱 풍성해집니다.
다루어주었으면 하는 주제가 있으면 댓글로 자유롭게 알려주세요.
핵공감ㅋㅋㅋ 정말 레슨할때마다 새로 다시 집을 짓는다는 느낌ㅋㅋ
전 악보를 볼때마다 새로워요. ㅎㅎㅎㅎ
매번 지었던 집 다시 짓고, 고치고... 정신없네요. ㅋ
피아노를 오래쉬다가 최근에 다시 잡고있는 저로써는 공감이 되네요. 어렸을 때 피아노를 오래쳐서 그런지 이론은 현재도 어느정도 되어있다고 생각이 되는데, 곡의 대한 해석은 너무나도 어렵네요. 곡의 대한 해석이 아마추어와 프로를 가르는 잣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해석에 대해서는 다들 견해가 다르겠지만, 전 해석을 위해서는 '지식을 기반으로 한 분석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주의예요. 언제 이 부분에 대해서도 자세히 이야기 해 볼 예정입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영상 잘 보고 있어요! 저도 이론 지식이 없어서 영상에 나온 부분이 너무 궁금해욬ㅋㅋㅋ 2분의 2박자 4분의 4박자를 어떤 차이가 느껴지게 쳐야 하는지! 늘 감사합니다. 🖤
워 이제 광고도 들어오나요?!!! 대박....더 반창했으면..
광고는 1000명 넘으니까 들어오더라구요.
저도 깜짝놀랐어요 ^^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내가 아는 누나가 아니야 (덜덜덜)
알레그로.. 빠;; 빠르게? ㅋㅋㅋㅋㅋㅋㅋ
식은땀이 쭉!! 났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