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과 함께하는 XM3 휠캡 교환 DIY방법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5 лют 2025
  • 오늘은 고3인 아들의 머리도 식혀줄겸 아빠와 함께 하는 르노코리아 자동차 XM3 휠캡 교환을 DIY하게 되었습니다.
    아들은 옆에서 영상을 찍거나 사진을 찍었지만 어떻게 아빠가 DIY를 하는지 신기하게 쳐다보는 모습이 너무 좋았습니다.
    몇일전에 모의고사를 끝내고 지금은 사관학교를 준비하는 아들 머리도 식혀줄겸 함께 함이 너무 좋았던 날이었습니다.
    
    르노코리아 자동차 순정부품몰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이며 10가지 색상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개당 가격은 9,100원이며 한대분 4개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기아 신형 휠캡 교체 5초 교환방법으로 해보려고 했다가 실패를 했습니다.
    실패하다 실패하다 몇번을 실패하는 과정에 마지막으로 한번 해보자 생각하고 마지막으로 당겼더니 빠지라는 휠캡은 절대 빠지지 않더군요.
    그래 그럼 드릴로 뚫어서 당겨 버리자라고 생각하고 마지막이다 하며 당겼던 순간 무엇가가 뽑혀 나옵니다.
    
    휠캡이 빠진게 아니고 태풍마크가 휠캡에서 분리가 되는 겁니다.
    그럼 간단하게 뽑을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하며 가지고 있는 가위를 이용해서 뽑았더니 휠캡이 뽑혀 나오더군요.
    그래서 휠캡 교환을 할 수 있었습니다.
    DIY → DIE 라는 말이 있듯이 DIY는 한방에 성공할 수도 있고 실패 할 수도 있으며 부품을 깨먹고 샵에서 장착한 비용보다 더 많이 깨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우리가 취미생활을 하는 이유는 바로 이런 것입니다.
    깨먹고 부셔먹더라도 내가 해보고 싶어서 해보는게 DIY이며 그러면서 만족감을 느끼는데 바로 DIY 입니다.
    깨지고 부서질거 두려우면 할수 없는게 DIY 입니다.
    DIY가 어렵다면 부품을 구입 후 타이어교환점이나 가까운 정비소에 방문하셔서 휠 탈착 후 휠캡을 교환하면 아주 간단합니다.

КОМЕНТАР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