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분 오너시군요. 목소리가 지적이고 우아하십니다 ! 더군다나 해박한 지식에 감탄까지..^^우연히 지나가다 같은 모하비 운전자로서 정보공유겸 한마디 하자면.. 메뉴얼에 나와있는 대로 믿으시면 큰코 다칩니다. 엔진오일증가와 엔진수명의 관계는 매커니즘을 모르는 이들도 큰 문제임을 알만큼 중대결함인 사안입니다. Dpf와의 수싸움에 밀린 제작사의 비겁한변명이죠. 엔진오일은 냉각.윤활.밀봉.세정.마모방지.부식방지 등등의 일을 해내게 됩니다. 그런데 이곳에 경유가 혼합되었을시에 이미 그 유입량은 엔진에 데미지를 입히는정도가 (F선 초과 ) 되버리며 오일로서의 성능이 많이 떨어진다고 봐야겠지요.. 당장 엔진이 망가지거나 차가 서버리는 경우야 적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땐 매일매일 데미지를 누적하며 뛴다고 보면됩니다. 이로인한 연료혼합등의 문제는 결국 화재와 급발진의 요건을 충족한 상태가 됩니다. 오일교환후 1000km 운행한 차량의 오일눈금이 f선의 1cm가량 오일증가가 되었는데 무엇을 믿고 1만키로때 교체를 하라는건지.. 저는 매5000km 마다 순정오일로 갈아주고 있습니다. 제말의 공신력은 없습니다. 다만 정확한 해설과 제 주장을 뒷받침하는 장본인은 박병일 대한민국 자동차 명장님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모하비 차주로서 구독을 눌렀습니다. 엔진오일 증가는 운행중에 문제가 아니라면 그 적정기준이 있을텐데 그게 없으니 신뢰가 안되더라구요. 더욱이 엔진오일 증가로 게이지 F를넘어 플라스틱 ㅇ까지 오게되면 rpm은 올라가고 속도는 안올가면서 차체가 무거워지는 느낌이 들게되던데 그런 증상의 해결책이 석션이나 엔진오일 6리터 양 주입이라는 것이 진정 매니아로서 맞는것인지 의문입니다
헐! 황당하네요
디젤차에 오일이 증가하면 못쓰는 엔진이죠
가솔린이나 디젤이나 엔진오일 증감이 있다면
못 쓰는 엔진이지
사장님 엔진오일 가는데 10만원이면 되는데 ...오일 갈때 l과 f선 중간으로 넣어달라고하고.. 일주일 혹은 보름에 한번씩 점검하는 식으로 운행하다 f선에 이르면 예를 들어2000킬로 에서도 갈면 되지않을까 .생각이듭니다.돈이 아깝다면 200~250미리 자가로 철물점에가 정수기호스 2미터구입해서 샴푸통 위에 누르는거 빼서 깨끗이 씻고 연결하여 빼면 잘 빠집니다. 이방법도 있고 차라리 500미리 뺀다음 엔진코팅제 250미리짜리 넣어주면 좀 덜 증가하지 않을까 제 생각이고요..제가궁금한거 한가지는 서두에 언급한것 처럼 f선에 이르면 2000킬로에서도 1500 킬로에서 교환한다면 깨끗한 엔진오일이라 이론상 좋을거 같은데 항간에선 안좋다 돈이문제가 아니라 새오일 만 계속쓰는거는 안좋다 들었는데..전 아직도 왜 안 좋은지 모르겠어서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맞습니다, 저도 팰리세이드 시내 운전이 대부분이라, 엔진오일 증가하는데, 5천 주기로 엔진오일 교체 합니다, 별문제 없습니다.
저도 오늘 혹시나하고 확인해봣는데
오일증가량이 엄청심하더라구요...
이걸 어떻게해야하나 그냥 타야하나 사업소를 한번 다녀와야 하나 싶네요...ㅜ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아따 오랜만에 올렸네요 기다렸어요 ^^
요즘 바빴어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오늘도 잘 보고가요~~
늘 잘보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쏘하가 아니라서 불행중 다행인데 5만키로 가까워지면서 라이닝쪽 후진소음이 생겼어요 ㅜㅜ
여성분 오너시군요. 목소리가 지적이고 우아하십니다 ! 더군다나 해박한 지식에 감탄까지..^^우연히 지나가다 같은 모하비 운전자로서 정보공유겸 한마디 하자면..
메뉴얼에 나와있는 대로 믿으시면 큰코 다칩니다. 엔진오일증가와 엔진수명의 관계는 매커니즘을 모르는 이들도 큰 문제임을 알만큼 중대결함인 사안입니다.
Dpf와의 수싸움에 밀린 제작사의 비겁한변명이죠.
엔진오일은 냉각.윤활.밀봉.세정.마모방지.부식방지 등등의 일을 해내게 됩니다. 그런데 이곳에 경유가 혼합되었을시에 이미 그 유입량은 엔진에 데미지를 입히는정도가 (F선 초과 ) 되버리며 오일로서의 성능이 많이 떨어진다고 봐야겠지요.. 당장 엔진이 망가지거나 차가 서버리는 경우야 적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땐 매일매일 데미지를 누적하며 뛴다고 보면됩니다. 이로인한 연료혼합등의 문제는 결국 화재와 급발진의 요건을 충족한 상태가 됩니다.
오일교환후 1000km 운행한 차량의 오일눈금이 f선의 1cm가량 오일증가가 되었는데 무엇을 믿고 1만키로때 교체를 하라는건지.. 저는 매5000km 마다 순정오일로 갈아주고 있습니다. 제말의 공신력은 없습니다.
다만 정확한 해설과 제 주장을 뒷받침하는 장본인은 박병일 대한민국 자동차 명장님께 있습니다.
여자오너 아닌거같은데요??ㅋㅋㅋㅋㅋㅋ 지적이고 우아 ㅋㅋㅋㅋ
안녕하세요 모하비 차주로서 구독을 눌렀습니다. 엔진오일 증가는 운행중에 문제가 아니라면 그 적정기준이 있을텐데 그게 없으니 신뢰가 안되더라구요. 더욱이 엔진오일 증가로 게이지 F를넘어 플라스틱 ㅇ까지 오게되면 rpm은 올라가고 속도는 안올가면서 차체가 무거워지는 느낌이 들게되던데 그런 증상의 해결책이 석션이나 엔진오일 6리터 양 주입이라는 것이 진정 매니아로서 맞는것인지 의문입니다
기름을 먹는 이상 엔진도 생물과 같습니다. 오일을 자주 체크하고 자주 교환하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구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경유차 운전자들의 필수 정비가 메인터넌스라고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dpf의 세척은 절대 아무곳에서나 하지 말것이고 약품주입세정이나 케미컬만 맹신하고 강요하는곳은 눈길도 주어선 안됩니다. 클리닝 액과 경유가 혼합후 클리닝액이 증발할시에 카본이 질척거릴정도로 변해버립니다.또한 시동걸고 연소중인 상태에서의 클리닝액주입은 dpf를 막히게하는 주요 사례입니다.
순정 dpf의 가격만들어도 입이 떡벌어지죠..
Dpf 는 단일방향의 필터입니다. 매우 높은온도나
과도한 클리닝액 사용에 필터가 타버리거나 막히는 불상사가 생기니 필히 디젤전문업체에서 손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