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생크림을 단단하게 돌려서 그럴 수도 있고, 띠지를 붙일 때 크림과 띠지 사이에 공기가 들어가서 서로 붙지않은 걸 수도 있습니다! 크림은 너무 빠르게 돌리지마시고, 마무리단계에서 저단으로 1~2분 마무리 해주시면 크림사이에 기포들이 정리가 되어서 띠지 붙이기 한결 수월해 질거에요!
띠지케익을 완성하고 나서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면(짧게는 수 시간 길게는 하루) 띠지 밑에 생크림 녹은 물이 자꾸 새어나와요...이건 왜 그런 거에요? 크림 휘핑 문제라고는 할수 없는게, 띠지 없이 일반 케익으로 만들면 절대 물이 안생기는데 띠지만 붙이면 자꾸 밑에 물이 생겨요 옆면을 꼼꼼하게 붙여도요... 근본적인 원인을 모르겠습니다...ㅜㅜ
하루 지나면 케이크랑 무스띠지가 분리되어 있는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생크림이 너무 단단하게 휘핑된 이유일까요?
댓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생크림을 단단하게 돌려서 그럴 수도 있고,
띠지를 붙일 때 크림과 띠지 사이에 공기가 들어가서 서로 붙지않은 걸 수도 있습니다!
크림은 너무 빠르게 돌리지마시고, 마무리단계에서 저단으로 1~2분 마무리 해주시면 크림사이에 기포들이 정리가 되어서 띠지 붙이기 한결 수월해 질거에요!
@@icing2773 감사합니다!
띠지는 미리 잘라두는거죠? 케이크가 15센티1호면 몇센치로 잘라두면 좋을까요?
댓글감사합니다!
띠지는 보통 시트둘레에 5~10센치정도 여유두고 자르시면 알맞게 쓰실수 있어요ㅎ
연습한 후에 크림은 덜어내고 모형 그냥 씻어서 잘 말리면 되나요??🤔🤔
댓글 감사합니다!
연습 후에 모형 씻어서 서늘한곳에 잘 말려서 쓰시면 됩니다!
아이싱tv 오옹!! 감사합니다 ㅎㅎ 아이싱 연습하고 싶어서 여러 영상 찾아보고 있는데 많은 도움이 돼요 ㅎㅎ😄
첨으로 띠지 발랐는데 떼고 먹을때 띠지에 크림이 다 붙어 나오더라구요ㅠ
어떻게해야 안붙어나오나용..?
댓글 감사합니다!
보통 띠지를 뗄 때 어느정도 크림이 붙어나오는건 어쩔수없는건데, 시트가 다 보일정도로 많이 뭍어나온건 휘핑을 충분히 안 해서 아이싱 할 당시에 크림 상태가 묽었을 확률이 큰 것 같아요!
띠지케익을 완성하고 나서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면(짧게는 수 시간 길게는 하루) 띠지 밑에 생크림 녹은 물이 자꾸 새어나와요...이건 왜 그런 거에요?
크림 휘핑 문제라고는 할수 없는게, 띠지 없이 일반 케익으로 만들면 절대 물이 안생기는데 띠지만 붙이면 자꾸 밑에 물이 생겨요 옆면을 꼼꼼하게 붙여도요...
근본적인 원인을 모르겠습니다...ㅜㅜ
댓글 감사합니다!
원래 띠지를 두르면 옆면에 수분이 날아가는걸 띠지가 막고있어서 물이 더 잘생기긴 하는데
냉장에서도 수시간만에 물이 생기는거라면
휘핑 마지막 단계에서 저단에서 좀더 휘핑 해 보시면 해결이 될것 같아요!
띠지는 조각케이크랑같은건가요~?
댓글 감사합니다!
조각케이크 띠지보다 조금더 빳빳한 재질이에요!
케이크 띠지나 무스용띠지 사용하시면 될것같아요ㅎ
@@icing2773 감사합니다~
마감부분 접착은 일반 투명스카치 테이프로 하나요?
댓글 감사합니다!
띠지용 테이프로 하시면 돼요!
띠지를 붙힐때 제가 엄지로 누르는 부분을 제외하고 기포가 많이 생기고 약간 홈? 같은게 생기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옆에서 보면 일자로 아이싱 잘 되었는데 ㅠㅠ 너무 속상해요..
댓글 감사합니다!
옆면이 일자여도 크림자체에 기포가 많이 있으면 매끈하게 붙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크림 돌리실때 마무리단계에서 저속으로 좀더 돌려주면 기포정리가 되니까 한번 시도 해 보시면 될것 같아요 ㅎ
아 그렇군요!!!!그렇게 해볼게요!!! 정말 감사합니다😭
저 오늘 해봤는데 성공했어요!!!! 기포가 아예 없진 않았지만 정말 확실히 눈에 띌 정도로 없어져서 얼마나 행복했는지 몰라유 덕분이에요 정말 감사합니다☺️❤🙆♀️
혹시 아이싱하고 냉장해서굳히지않고 띠지 바로붙여도 나중에 떼고먹을때 크림 다 딸려가는현상은없을까여 그리고띠지 몇센치인가요?
댓글 감사합니다!
안 굳히면 띠지에 크림 묻을 수 밖에 없어요 ㅜ
영상에 나오는 띠지는
2호 사이즈 띠지
높이는 5.5cm 입니다!
2:35
윗면정리가넘어렵
댓글 감사합니다!
스패츌러 끝쪽으로 깎는다고 생각하지말고 그보다 약간 아래쪽으로 깎아나가면서 정리한다고 생각하고 하면 좀더 쉽게 할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