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제 가족들만 해도 멀쩡히 나오는 4k 지상파는 잘 보지도 않고 4k 블루레이와 OTT화질 차이가 뭐냐는 의문은 예삿일이고, '안 그래도 표값도 비싼데 아이맥스나 돌비시네마로 보면 뭐 대단하나? 그냥 기다렸다가 OTT로 나오면 그 때 보면 되지'라는 생각을 갖고 있어서..(그만큼 더 좋은 화질과 음질에 크게 의미를 두지 않는다는..) 아마 제 가족들 말고도 이렇게 생각 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고요. 거기다가 점점 타이틀 출시사도 하나둘씩 철수하면서 출시작들도 줄어드는데, 국내 플레이어 생산 업체도 없어지고 여러모로 국내 영화 디스크 시장은 줄어들 일만 남은게 눈에 보여서 참 서글픕니다.
두렵지만 시기적절하고 객관적인 진단 감사드립니다. 플레이어에 비해 그나마 영상 물리매체는 더 오래 살아남을것 같다는 말씀이 희망이 됩니다. 이제는 디스크의 파일 리핑이나 저장후 미디어 플레이에 충실한 방법과 기기에 집중을 해야한다는 말씀에 적극 동의를 드리며 ub9000의 보급(?!)에 힘써 주신것 처럼 앞으로 좋은 인도와 계몽 부탁드립니다. ^^
굳이 lg디스크 플레이어는 영상 재생용 디스크 플레이어까지 갈 필요도 없이 과거 pc에서 광학 디스크 드라이브가 아직 많이 쓰일 때부터도 꽤 탈이 잘났던 경험이 있습니다. 보급량은 괜찮은 편이었지만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품질 유지는 좀 엉성한 느낌... 오히려 당시 제품 안정성이나 내구성 측면에서 삼성이 낫다고 느꼈을 정도...결국 둘다 관련 사업을 접기는 했지만 말이죠.
당장 제 가족들만 해도 멀쩡히 나오는 4k 지상파는 잘 보지도 않고 4k 블루레이와 OTT화질 차이가 뭐냐는 의문은 예삿일이고, '안 그래도 표값도 비싼데 아이맥스나 돌비시네마로 보면 뭐 대단하나? 그냥 기다렸다가 OTT로 나오면 그 때 보면 되지'라는 생각을 갖고 있어서..(그만큼 더 좋은 화질과 음질에 크게 의미를 두지 않는다는..) 아마 제 가족들 말고도 이렇게 생각 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고요.
거기다가 점점 타이틀 출시사도 하나둘씩 철수하면서 출시작들도 줄어드는데, 국내 플레이어 생산 업체도 없어지고 여러모로 국내 영화 디스크 시장은 줄어들 일만 남은게 눈에 보여서 참 서글픕니다.
네. 그런 사조가 꼭 한국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게 사실이긴 합니다.
그래도 퀄리티 마니아들을 위해, 몸집을 줄여서라도 고퀄리티 컨텐츠 사업이 계속 유지되길 바랍니다.
부탁대로 플레이어 소개시켜 주시니 기쁘네요^^ 국산품은 단종이지만 영상 속 다른 플레이어들 소개 시켜주셨으니 본 영상이 유튜브에 많이 퍼져 국산품이 아니더라도 다른 나라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확산되었으면 합니다~
네, 그랬으면 저도 좋겠습니다.^^
두렵지만 시기적절하고 객관적인
진단 감사드립니다.
플레이어에 비해 그나마 영상 물리매체는 더 오래 살아남을것 같다는 말씀이 희망이 됩니다.
이제는 디스크의 파일 리핑이나 저장후 미디어 플레이에 충실한 방법과 기기에 집중을 해야한다는 말씀에 적극 동의를 드리며 ub9000의 보급(?!)에 힘써 주신것 처럼
앞으로 좋은 인도와 계몽 부탁드립니다. ^^
9000은 기기 자체가 좋은 거였어서 제가 딱히 한 일은 없지만^^; 도움되는 분들이 계신다면 방향 제시 정돈 늘 해보려 합니다.
게임에서 스팀이나 ms, 소니에서 파일로 사는게 사는게 아니게 됐듯이... (소장하는게 아니게 된사건이 있었죠.)
Ott 영상 Vod도 사는게 아닌 소유권이 아닌 랜탈이 될겁니다.
씁쓸하네요.
네.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소비자가 원치 않는 구독제를 자꾸 밀듯이, VOD도 그렇게 될 지도요.
오늘도 재밌게 봤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네, 우울한 이야기였지만 재미있게 봐주신다면 저도 좋습니다.^^;
잘 봤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순수하게 영화 감상용으로 정말 어쩔수없이 ps5 나 xbox 를 구입 해야겠습니다.
국내 대기업에서 시장성이 없어 포기할정도 니까 어쩔수 없잖아요
네. 게임기들은 재생 퀄이 떨어지는(대표적으로 컬러 비트퍼펙트 전송 불가 등) 문제가 있어서, 퀄리티 중심 플레이에는 추천하기 어렵긴 한데... 대안이 마땅찮은 것도 사실이긴 합니다.
이제 다음 스텝이 디즈니처럼 다른 기업들도 한국 시장에서 물리매체 철수 한다 기사가 나올 것 같아서 슬픕니다
네... 판매량이 너무 안 나오는 것도 사실이라 마냥 붙잡기에도 민망하긴 한데, 그래도 마니아로서 계속 한국 발매가 되면 좋겠습니다.
LG...그래도 그동안 고마웠어요 😢
네, 뭐 지금까지 버텨 준(?) 것도 대단하긴 합니다. 하는 김에 오류도 좀 고치고 지나갔으면 좋았겠는데.^^;
굳이 lg디스크 플레이어는 영상 재생용 디스크 플레이어까지 갈 필요도 없이 과거 pc에서 광학 디스크 드라이브가 아직 많이 쓰일 때부터도 꽤 탈이 잘났던 경험이 있습니다. 보급량은 괜찮은 편이었지만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품질 유지는 좀 엉성한 느낌... 오히려 당시 제품 안정성이나 내구성 측면에서 삼성이 낫다고 느꼈을 정도...결국 둘다 관련 사업을 접기는 했지만 말이죠.
네. 수익과 경쟁이 있는 백색 가전은 성의를 기울이는데, 이쪽은 예전부터 그렇게 애매모호하긴 했습니다.-_-;
삼성이 좋았다고요? 삼성이 lg보다 미디어 호환성이나 트레이 고장이 많아서 삼성 odd 가격이 더 쌌는데요? Lg가 미디어 호환성도 그렇고 제일 안정적이었는데요? Odd가 15만원할때부터 써왔지만 lg가 가성비도 호환성도 좋았죠.
😢슬프네요
😭
디피의 조지마님 이신가요?
네, 그렇습니다.^^
@@johjima-auvi 디피에서 글로만 뵙다가 우연히 영상으로 뵙게되니 너무 반갑습니다. 초보자라 다 이해하는 것은 아니지만 항상 정성스러운 글 잘 보고 있습니다.
현실이 씁쓸하네요..ㅠ
😰
pc용은 삼성. lg.해외
lg가 pc용 철수하면
삼성과 해외만 남았는데.. 삼성은 뒷전 취급처리하고 선택은 해외.
네. ODD든 전용 플레이어든, 결국은 해외 제작사가 더 오래 남겠지요.
물리 메체를 선호하는 사람으료 현실이 슬픕니다.ㅠㅠ
네, 저도 그렇습니다.T_T
구독자 참 더디게 붙네요 ㅎㅎ
애초에 관심 가지는 풀이 적은 주제들이니, 그저 여여하게 소처럼 갈 뿐이지요. ㅎㅎ
Xbox를 사세요 .. 4k는 넷플로만
네... 그것도 나름대로 대안이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