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프로그램의 속성 기반으로 보자면 폴리곤과 넙스 방식으로 나뉘어지겠죠. 맥스 같은 폴리곤 툴의 모델링도 가급적 솔리드 형태로 모델링합니다. 솔리드가 아니면 브이레이같은 빛 계산에 오류, 3d프린팅 및 기타 호환성의 문제가 생기죠.. 다만 게임이나 특수한 경우에는 용량을 최적화 하기위해 보이는 면만으로 모델링 하죠.. 기구설계 툴과 같은 넙스 기반 프로그램들은 백터라인을 기준으로 면을 덮어주는 솔리드 형태로 모델링. 이 방식은 정확한 백터라인의 값을 통해 금형 등에 활용이 되지요 즉 폴리곤 기반의 프로그램은 무수한 삼각형의 조합. 넙스 기반의 프로그램은 좌표값을 가진 백터라인으로 인한 면(서페이스)기반 사용처도 중요하지만 툴의 근본 속성, 폴리곤 툴과 넙스 툴의 분류가 좀 더 정확하지 않을까 싶네요
건축쪽에서 주로 사용되는 3D는 레빗, 스케치업 등이 있는데요. 라이노는 넙스모델링이 강점인 프로그램입니다. 비정형모델링에 유리한데요. 그래스호퍼와도 연동해서 사용한다면 더욱 퀄리티 좋은 모델링을 만들어내실 수 있습니다. 레빗류의 BIM프로그램은 아니기 때문에 용도에 맞게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아하! 총기를 모델링 하셔야 한다면 3가지 분류의 프로그램중 기계설계쪽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학생이시라면 Solidworks나 Inventor 작업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직접 가공이나 3d 프린팅으로의 출력을 하셔야 한다면 Fusion 360 이라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아하! 제품 디자인 쪽이시군요. 실무에서는 하나의 소프트웨어만을 사요하는 경우는 많이 없습니다. 우선 3D 기계설계는 솔리드웍스를 알고 계시면 프로그램이 바뀌더라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케이스같은 디자인이 필요하시면 Fusion 360에서 T-spline을 같이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고, 2D는 오토캐드 활용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음... revit같은 bim쪽 데이터는 Solid와 Surface로 구분하기가 조금 애매한데요. 일단 아키텍쳐부분의 데이터는 Solid형태로 데이터를 export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mep쪽데이터 같은 경우에는 surface로만 만들어지는 경우가 있어서 solid로 사용하려면 컨버팅프로그램을 별도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비스웍스는 데이터를 작성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다보니 기존에 있는 데이터를 불러와서 뷰잉을 하게되는데 서페이스형태로 불러와서 뷰잉을 합니다.
@@bm141023 아하! 일반적으로 서페이스형태일때는 간섭체크가 안되는 프로그램들이 많은데요. Navisworks를 사용하시면 여러가지 데이터포멧들을 한꺼번에 하나의 장면에 불러와서 간섭체크나 뷰잉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원본이 서페이스로 작성이 되어 있어도 간섭체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건축,건설쪽데이터들은 용량이 크거나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PC사양이 높아야 하거나 프로그램들을 다 구비하기가 어려운데요. Navisworks는 가볍고 거의 대부분의 건축,건설, plnat 관련 데이터들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Navisworks를 이쪽 시장에서는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편집프로그램은 아니기 때문에 원본의 데이터를 수정하거나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www.dropbox.com/s/prlzzjmut5awfmu/AutoCAD%20%ED%95%9C%EC%9E%A5%EC%9C%BC%EB%A1%9C%20%EB%81%9D%EB%82%B4%EA%B8%B0_%28AutoCAD%20%EB%AA%85%EB%A0%B9%EC%96%B4%29.pdf?dl=0
렌더링같은 경우에는 필수는 아니고 할줄 안다면 자신이 포트폴리오를 더욱 멋지게 표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케치업과 레빗은 서로 비교하기에는 약간 다른 프로그램이라고 보아야 하는데요. BIM 설계를 하기 위해서는 Revit을 사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건축설계를 알아야 하고, 이런관점으로 본다면 레빗이 좀더 어렵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사용목적이 조금 다른 툴입니다. 레빗은 BIM, 스케치업은 모델링툴이라고 보아야 하고 레빗과 비교를 하려면 아키캐드같은 것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공간 연출을 하는 목적으로 모델링? 3d? 를 배우고 싶은데요. 예를 들어 뮤지컬 무대를 꾸민다고 가정하면 기존에는 제가 종이에 스케치를 대충 했는데 이걸 전문적으로 보이게 하고 싶어서 프로그램으로 뮤지컬 무대가 제작될 시안?을 (도면이 아닌 좌측에 나무가 있고 벽은 하늘 배경에 바닥은 땅 이런 것 들을 그림? 처럼 입체적으로 보여지에 하고 싶어서요) 실제 사이즈도 재서 어떤 분위기 어떤 크기로 나무를 제작하고 사이즈를 측정할지도 예측해야해서요. 이런 경우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여 하는거며 저 같은 경우 이런 작업의 명칭은 뭘까요?
흠... 건축적인 요소는 스케치업을 사용하거나 시각화를 위해서는 루미온 같은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계적인 장치에 대한 요소를 작성하는건 fusion 360이 좋을 것 같구요. 한가지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 보다는 각각의 작업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기계쪽이라고 볼 수 있지만 기계설계전용 프로램과 비교하면 Fusion 360은 좀더 유연하고 자유로운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3d 프린트 관련 기능들도 많은 부분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에 Fusion 360과 기계설계전용프로그램(인벤터, 솔리드웍스, NX, 카티아, 크레오 등등)을 같이 병행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있습니다!! 현대차 패키지 레이아웃이라는 설계직무 준비하려고 합니다 ㅎㅎ 여쭤보니 현직자 분들은 카티아를 많이 쓰신다고 합니다 ! 근데 취준을 위해 자격증을 알아보니 캐드에 인벤터 쓰는 게 더 좋다고들 하시더라구요 ㅠㅠ 시험장에 카티아가 없는 데도 많다고 하구요 ㅠㅠㅠ 이럴 경우 자격증을 따기 위해 캐드랑 인벤터를 스타트 해야할까요 아니면 자격증은 없지만 실무에 중요한 카티아를 쭉 밀고 가는 게 나을까요 !! 좋은 영상 항상 감사합니다 ㅎㅎ! (물론 현차만 준비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캐드 인벤터를 하면 좋을 거 같지만 1순위는 현차라서요 ,,, ㅎㅎ)
차량 패키지 레이아웃이면 R&D 연구소 쪽으로 계획중이신가보네요. 현기차에 취업을 목적으로 하고 계시다면 사실 자격증보다는(있으면 당연히 가산점은 맞지만) 학과가 중요합니다. 지원자격에 맞는 않는 학과이면 서류자체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spa라고 현기차 영어시험이나 토스 같은 회화시험점수가 중요합니다. 그 다음이 자격증인데요. 자격증취득을 위해서는 인벤터 or 솔리드웍스 and AutoCAD 가 편합니다. 우선 카티아와 병행해서 프로그램공부를 하셔도 됩니다. 기본적인 작업방식은 모두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선순위를 두고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활용되어질 수 있는 분야는 정말 많은데요. 제품설계, 디자인, 전자설계, CAM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자동화장비나 규격품이 많거나 부품수가 매우 많은 복잡한 설계말고는 대부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비재, 전자제품 같은 것에도 좋은 것 같은데요. Fusion 360이랑 인벤터나 솔리드웍스같은 기계설계프로그램을 적절하게 섞어서 사용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질문은 여기로!
👉 네이버 카페 : cafe.naver.com/topjae
이렇게 한방에 표현해서 정리를 해주시니, 순간적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앗!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앞으로도 좋은 영상을 많이 만들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D에 대해 완전 문외한이고, 이제 입문하려고 하는데 개념 잘 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영상을 찾고 있었어요!!정말 감사합니다
앗! 찾고 계셨던 영상이셨군요! 감사합니다. ㅠ
재미있고 유익한 영상입니다, 잘 보았습니다! 👍🏻✨
우선 프로그램의 속성 기반으로 보자면 폴리곤과 넙스 방식으로 나뉘어지겠죠.
맥스 같은 폴리곤 툴의 모델링도 가급적 솔리드 형태로 모델링합니다. 솔리드가 아니면 브이레이같은 빛 계산에 오류, 3d프린팅 및 기타 호환성의 문제가 생기죠.. 다만 게임이나 특수한 경우에는 용량을 최적화 하기위해 보이는 면만으로 모델링 하죠..
기구설계 툴과 같은 넙스 기반 프로그램들은 백터라인을 기준으로 면을 덮어주는 솔리드 형태로 모델링. 이 방식은 정확한 백터라인의 값을 통해 금형 등에 활용이 되지요
즉 폴리곤 기반의 프로그램은 무수한 삼각형의 조합.
넙스 기반의 프로그램은 좌표값을 가진 백터라인으로 인한 면(서페이스)기반
사용처도 중요하지만 툴의 근본 속성, 폴리곤 툴과 넙스 툴의 분류가 좀 더 정확하지 않을까 싶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첫 단추를 잘 끼워야 그 다음 스텝도 술술 풀리더라구요 :)
앗! 도움이 되셨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ㅎㅎ
아!! 드디어 개념잡히네요,, 감사합니다!!!
조경CAD라 2D의 평면위주로 다양한 수목을 3D로 작업하기 힘들어 접근해 보지는 않았지만 참고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3D를 활용하신다면 스케치업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루미온이라는 것도 한번 활용해보시면 좋겠네요.
최근에 건축쪽에서 rhino도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 이부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건축쪽에서 주로 사용되는 3D는 레빗, 스케치업 등이 있는데요. 라이노는 넙스모델링이 강점인 프로그램입니다. 비정형모델링에 유리한데요. 그래스호퍼와도 연동해서 사용한다면 더욱 퀄리티 좋은 모델링을 만들어내실 수 있습니다.
레빗류의 BIM프로그램은 아니기 때문에 용도에 맞게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설계직렬은 출장근무가 많죠..? 다른 분들은 어떠신가요~?
전 어느 한 학생입니다. 최근에 총기를 모델링 해보고 싶어서 프로그램을 찾아 봤는데 무엇을 써야할지 몰라서 이 영상을 보게 됐는데 이 영상에서도 잘 이해가 안돼서요. 3분류 중 어떤 분류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저한테 좋을까요? 답글 부탁드립니다.
아하! 총기를 모델링 하셔야 한다면 3가지 분류의 프로그램중 기계설계쪽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학생이시라면 Solidworks나 Inventor 작업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직접 가공이나 3d 프린팅으로의 출력을 하셔야 한다면 Fusion 360 이라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TOPJAE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할지 몰랐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알람설정까지 데헤헷♡
아! 알람까지! ㅠㅠ 눙물이 앞을 가리네유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고갑니다^^ 제가 아크릴칼이나 커터칼 같은 칼종류를 만드려고 하는데 어떤 프로그램을 써야 좋을까요? 처음엔 시네마4D를 공부하다 카티아로 모델링 해보려고 합니다^^
소비재류를 설계하시려는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는 Fusion 360이 적합할 것 같습니다. 일단 Fusion 360으로 해보시고 좀더 기계적인 설계가 필요하시다면 그 다음에 카티아나 솔리드웍스, 인벤터 같은 프로그램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에 정리가 필요한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어떠한 설계에는 무슨프로그램을 추천하는지 한장짜리로요
추천정도는 좋은것 같해여
드론 3d제작이 하고 싶은데 어떤 프로그램을 가장 추천하시나요? 솔리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Fusion 360이 적합할 것 같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으로는 Solidworks 나 Inventor 도 좋겠네요.
@@TOPJAE
인벤터랑 퓨전이랑은 무슨차이인가요.
진짜 알찬영상이였습니다 구독 좋아요 알람성정 바로하고갑니다
앗!! 감사합니다. ㅎㅎ 아무쪼록 알맞은 3d를 선택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좀 드릴게요.
제품의 중심선에서 오른쪽 왼쪽이 각각의 정확한 수치로 양쪽 다른 모양의 비정형 형태로 제작할수 있는 프로그램은 어떤게 맞을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기계설계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인벤터, 솔리드웍스 정도가 적합할 것 같고 fusion360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디자인 대학생입니다. 학교 특성상 캐드프로그램으로 솔리드웍스를 사용하는데 실무에서는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할까요?
아하! 제품 디자인 쪽이시군요. 실무에서는 하나의 소프트웨어만을 사요하는 경우는 많이 없습니다.
우선 3D 기계설계는 솔리드웍스를 알고 계시면 프로그램이 바뀌더라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케이스같은 디자인이 필요하시면 Fusion 360에서 T-spline을 같이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고, 2D는 오토캐드 활용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TOPJAE인벤터도 tspline같은기능있나요?
디자이너들이 모델링한 건 참조용이
고 기구설계자들이 제대로 모델링한
답니다
아하! 그래서 기구설계쪽에 솔리드웍스나 인벤터 카티아, NX 같은걸로 다시 모델링하는 경우가 많지요. ㅎㅎ
기계설계프로그램 학교에서 카티야쓰고있는데 인벤터도 따로배워야할까요?
우선 학교에서 알려주시는 것으로 배우시고, 모델링의 원리는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따로 배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여쭈어 볼게 있는데요 건축 3d 프로그램인 레빗 나비스웍스 아키캐드 인경우도
맥스나 마야처럼 서페이스 형태인가요 아니면 면이 채워져있는 솔리드 형태인가요??
음... revit같은 bim쪽 데이터는 Solid와 Surface로 구분하기가 조금 애매한데요. 일단 아키텍쳐부분의 데이터는 Solid형태로 데이터를 export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mep쪽데이터 같은 경우에는 surface로만 만들어지는 경우가 있어서 solid로 사용하려면 컨버팅프로그램을 별도로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비스웍스는 데이터를 작성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다보니 기존에 있는 데이터를 불러와서 뷰잉을 하게되는데 서페이스형태로 불러와서 뷰잉을 합니다.
@@TOPJAE 답장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ㅜㅜ 좋은 하루 되세여‼️
@@bm141023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ㅎ
@@TOPJAE
정말 죄송한데요 하나 더 여쭤 봐도 될까요??
Mep 간섭 확인 쪽에서 뷰어만 surface 형태로 되어있어 보여지기만 하는건지
데이터도 surface 형태로 간섭 검토가 이뤄지는지 궁금해서요..ㅜㅜㅜ
@@bm141023 아하! 일반적으로 서페이스형태일때는 간섭체크가 안되는 프로그램들이 많은데요.
Navisworks를 사용하시면 여러가지 데이터포멧들을 한꺼번에 하나의 장면에 불러와서 간섭체크나 뷰잉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원본이 서페이스로 작성이 되어 있어도 간섭체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건축,건설쪽데이터들은 용량이 크거나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PC사양이 높아야 하거나 프로그램들을 다 구비하기가 어려운데요. Navisworks는 가볍고 거의 대부분의 건축,건설, plnat 관련 데이터들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Navisworks를 이쪽 시장에서는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편집프로그램은 아니기 때문에 원본의 데이터를 수정하거나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설명 정말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명령어 단축키 파일 다운받을수 있을까요?
아래 링크에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www.dropbox.com/s/prlzzjmut5awfmu/AutoCAD%20%ED%95%9C%EC%9E%A5%EC%9C%BC%EB%A1%9C%20%EB%81%9D%EB%82%B4%EA%B8%B0_%28AutoCAD%20%EB%AA%85%EB%A0%B9%EC%96%B4%29.pdf?dl=0
제품 3D 외형 디자인 하려는데 블렌더 괜찮을까요?
최악일듯.....
@@djha1257 왜요? 회사에서 프로토 타입 디자인 외주에 의뢰하면, 그냥 3d 디자인 모델링만 해주고 그거 가지고 설계는 못하는데 천만원정도 지물하거든요. 그런 제품 프로토타입 디자이너는 기계설계 툴 안쓰더라는거에요
건축배우고 있는데 방학때 프로그램 배우려구요 스케치업 bim 제외하고 렌더링 꼭 할 줄알아야 할까요? 스케치업과 레빗중 무엇이 더 어렵나요?
렌더링같은 경우에는 필수는 아니고 할줄 안다면 자신이 포트폴리오를 더욱 멋지게 표현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케치업과 레빗은 서로 비교하기에는 약간 다른 프로그램이라고 보아야 하는데요. BIM 설계를 하기 위해서는 Revit을 사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건축설계를 알아야 하고, 이런관점으로 본다면 레빗이 좀더 어렵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사용목적이 조금 다른 툴입니다. 레빗은 BIM, 스케치업은 모델링툴이라고 보아야 하고 레빗과 비교를 하려면 아키캐드같은 것이 있습니다.
@@TOPJAE 이해가 잘 되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좋은 여름 보내세요!
@@pyeonganlee5948 네!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여름 보내세요
프라모델 런너를 모델링한다면 어느쪽으로 분류해야되나요?
기계설계 3d가 아닐까 싶어요 실제로 금형으로부터 제조되는 물품이니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공간 연출을 하는 목적으로 모델링? 3d? 를 배우고 싶은데요. 예를 들어 뮤지컬 무대를 꾸민다고 가정하면 기존에는 제가 종이에 스케치를 대충 했는데 이걸 전문적으로 보이게 하고 싶어서 프로그램으로 뮤지컬 무대가 제작될 시안?을 (도면이 아닌 좌측에 나무가 있고 벽은 하늘 배경에 바닥은 땅 이런 것 들을 그림? 처럼 입체적으로 보여지에 하고 싶어서요) 실제 사이즈도 재서 어떤 분위기 어떤 크기로 나무를 제작하고 사이즈를 측정할지도 예측해야해서요. 이런 경우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여 하는거며 저 같은 경우 이런 작업의 명칭은 뭘까요?
흠... 건축적인 요소는 스케치업을 사용하거나 시각화를 위해서는 루미온 같은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계적인 장치에 대한 요소를 작성하는건 fusion 360이 좋을 것 같구요. 한가지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 보다는 각각의 작업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와...정말 시원하게 이해했습니다. 저는 3d 프린터 작업을 하려고 하는데, 퓨전 360을 추천해주시더라구요. 그런데 퓨전360은 어디에 분류가 되나요?? 기계설계라고 볼 수 있는건가요?
기계쪽이라고 볼 수 있지만
기계설계전용 프로램과 비교하면
Fusion 360은 좀더 유연하고 자유로운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3d 프린트 관련 기능들도 많은 부분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에
Fusion 360과 기계설계전용프로그램(인벤터, 솔리드웍스, NX, 카티아, 크레오 등등)을 같이 병행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경설계는 건축설계와 선택기준이 같을까요?
인테리어나 비쥬얼에 신경을 쓰셔야 한다면 선택 기준이 달라져야할 것 같습니다.
건축설계는 AutoCAD, Revit, Archicad 등을 활용해야 합니다.
질문있습니다!!
현대차 패키지 레이아웃이라는 설계직무 준비하려고 합니다 ㅎㅎ 여쭤보니 현직자 분들은 카티아를 많이 쓰신다고 합니다 !
근데 취준을 위해 자격증을 알아보니 캐드에 인벤터 쓰는 게 더 좋다고들 하시더라구요 ㅠㅠ 시험장에 카티아가 없는 데도 많다고 하구요 ㅠㅠㅠ 이럴 경우 자격증을 따기 위해 캐드랑 인벤터를 스타트 해야할까요 아니면 자격증은 없지만 실무에 중요한 카티아를 쭉 밀고 가는 게 나을까요 !!
좋은 영상 항상 감사합니다 ㅎㅎ!
(물론 현차만 준비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캐드 인벤터를 하면 좋을 거 같지만 1순위는 현차라서요 ,,, ㅎㅎ)
차량 패키지 레이아웃이면 R&D 연구소 쪽으로 계획중이신가보네요. 현기차에 취업을 목적으로 하고 계시다면 사실 자격증보다는(있으면 당연히 가산점은 맞지만)
학과가 중요합니다. 지원자격에 맞는 않는 학과이면 서류자체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spa라고 현기차 영어시험이나 토스 같은 회화시험점수가 중요합니다.
그 다음이 자격증인데요. 자격증취득을 위해서는
인벤터 or 솔리드웍스 and AutoCAD 가 편합니다.
우선 카티아와 병행해서 프로그램공부를 하셔도 됩니다. 기본적인 작업방식은 모두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선순위를 두고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번째 서페이스가 아니라 메쉬모델링 아닌가요?
그럼 fusion360은 어느분야에 쓰나요?
활용되어질 수 있는 분야는 정말 많은데요. 제품설계, 디자인, 전자설계, CAM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자동화장비나 규격품이 많거나 부품수가 매우 많은 복잡한 설계말고는 대부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비재, 전자제품 같은 것에도 좋은 것 같은데요. Fusion 360이랑 인벤터나 솔리드웍스같은 기계설계프로그램을 적절하게 섞어서 사용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TOPJAE 와우 답변감사합니다 요즘 fusion360독학하면서 관심이생겨 영상 잘 챙겨보고있어요! 좋은영상감사합니당
35살남자입니다
업종변경 고민중인데..
오토캐드 학원다니면서 자격증따면 취업하는데 도움이될까요?ㅠ나이가많아서 고민이되네요ㅠ
오토캐드로 어떤 업무를 하실것인가가 중요한데요. 민간 오토캐드자격증은 취업에 도움이 많이 되지는 않습니다.
워드나 엑셀처럼 캐드를 하나의 업무의 도구정도로 생각하시고 공부를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먼저 어느 분야로 진로를 변경하실 것인가가 더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계설계는 무슨프로그램을 쓰죠?????
기계설계하실때는 3D는 대부분 Catia, NX, Solidworks, Inventor, Solidedge, Creo(pro-e) 이 6개중에 하나이고 2D는 오토캐드 입니다.
@@TOPJAE 빠른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3D디자인에 관심이
많은 학생입니다. 가구나 조명, 예술품
같은 것들을 디자인하는게 취미인데
이걸 3D로 해보려 하고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좋을까요 ?
일단 취미용도는 무료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Fusion 360이 적합할 것 같습니다.
@@TOPJAE
퓨전은 무료에요? 인벤터는 유료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