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단급 이하 MANET 통신체계, 휴니드,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승자는? 복불복 입찰의 끝판!!!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4 лис 2024
- 신속시범사업으로 추진 중인 '여단급 이하 MANET 통신체계'사업은 통신분야 중견방산업체인 휴니드가 최초 기획했다고 하나, 과제 제안 과정에서 대기업인 한화시스템에게 과제 제안을 뺏겼고, 한화시스템은 사업 수주과정에서 LIG 넥스원에게 빼았겼습니다.
기획, 제안, 수주가 제각각입니다.
기술력을 전혀 인정받지 못하고,
제안서를 잘 쓰고, 평가를 누가하냐에 따라 낙찰이 결정되는 복불복 제안서평가 제도의 문제를 짚어봅니다.
#휴니드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방사청 #제안서평가 #MANET #통신체계 #여단급이하MANET통신체계 #신속시범 #국방신속획득기술연구원 #신속원 #복불복 #huneed #우리방산연구회 #육군 #Ad-hoc #mobile
L사는 무전기 만들다가 이것 저것 실패 많이 했는데 어떻게 선정된건지 모르겠군.
늘 논란의 끝엔 방위사업청이네요... 왜 개선이 되질 않고,...... 아니 개혁이 필요 한 것 같아요...
개선이 절실히 필요해보입니다.
이런 평가시스템에 누가 투자를 하겠습니까?
휴니드가 영업이 약한 곳이 절대 아닙니다. 국제공동개발이라는데, 외형도 영국제와 동일합니다. 아마 암화모듈 정도 태웠을 껍니다.
한화나 엘아이지는 어느 정도 manet 기술 확보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업 만드는 사람. 사업 따는 사람. 정작 돈버는 사람이 따로따로인거는 인생사예요. LIG가 무전기 짭밥이 몇년인데....
누가 어떻게 평가했는지를 공개해야겠네요. 떳떳하면 공개못할 이유가 없죠.
무능함이 드러나니까 못하는겁니다. 입틀막이 딱 편하거든요.
방사청 입장에서야 누가 되건 다 국내업체니까 별 상관이 없는것 아닐까요?
이런 건 수사가 필요 합니다
국회가 국감도 해야겠네요
넥스원의 입장은 전혀 반영되어있지 않은 영상이네요. 육군본부가 있는 대전 계룡대 근처의 DCC에서 진행된 InLEX Korea의 LIG넥스원 부스에서 상영했던 영상을 보면 국방과학연구소와 2019년 12월부터 23년 11월까지 48개월 간 27억을 들여 이미 MANET과 이종 기체에 대한 운용 기술 개발에 성공했고 이미 기술을 보유하고 있었던 것인데 아무런 기술이 없고 신속원 사업과 관련 없는 업체가 사업을 가져갔다는 정보를 보니 특정 업체 입장만을 듣고 대변하는 방식으로 영상 제작을 한 것이 아닌가 합리적인 의심이 드네요.
평가 내용 당연히 공개해야 합니다
- 결국 아이디어로 제안서 냈지만 중소기업은 하드웨어 능력이 부족과 군용 소프트웨어 요구도를 단기간에 충족시킬수없었을겁니다. 하여 스펙이 낮았겠죠.
- 한화는 성과를 내야 하기 때문에 요즘 모든 입찰에 막 던지는 상황이죠.
- 군통신 소프트웨어 구성을 책임 지고 있고 뛰어난 하드웨어를 가지고 있는 LIG된듯하네요. 기존에 입증한 하드웨어 기술을 이용하여 더욱 고 스펙을 충족 시킬수 있다고 제안한거겠죠.
- 여기서 팩트는 첫 시연 업체 정보가 너무 많이 다른 업체에 전달 된듯 합니다. 방사청과 국방부는 몇개 기업에 너무 많이 충실하네요.
방사청만 저런 행위를 하는게 아니라 공공기관 대부분 저런 쓰레기같은 행정처리로 지들 밥줄지킨다.
완전히 그들만의 리그다
휴니드 기술력이 좋은거 같은데...
휴니드 무인기레이더(aesa) 개발은 어떻게되고 있을까요 GA사랑 협업으로 알고있는데
양궁협의의 선발 시스템 도입하면 끝.
해외 장비 도입이 어떻게 국산화야?
축협이야 배협이야
양아치네요...
L사는 통신쪽에. 굉장히 문제가 있음.
한화그룹이 다 해먹고구니ㅣ
제안서를 잘 썼어야지요. 누굴 탓합니까. 그리고 입찰 결과만 봐도 업체가 잘 바뀌는게 그 기술력이 그다지 난이도가 높지 않았다는 반증이지요. 본인이 아무리 기술력이 높아도 효과적으로 어필하지 못하면..외면 받는건 민수도 마찮가집니다. 너무 공돌이 마인드로 영상 만들지 마시길...
L사 관계자인갑네.
제안서를 잘 쓰면 낙찰 된다고?
웃기고 있네!
그런 식이면 국내 방산업체 기술은 다 고만고만한거네.
해외무기를 국산화하는 수준이니까.
뭔 말도 안되는 소리야.
정상적으로 입찰이나 조달을 해본 적이 없는 답변이네요
본인이 쓴 제안서 가운데 잘 쓴 게 하나라도 있을지 의심이 드네요.
이러니 평생 무전기가 제자리걸음이죠
이제 FM 에서 겨우 tmmr로 넘어가는데 40년이 걸렸는데 좀 새로운거 할려고하면 그놈의 방산비리 ㅅㅂ 적당히들 해야지 이러니깐 아직도 재자리걸음이지 하 진짜 답답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