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월요일마다 새벽 5시에 일어나 거래처마다 물건을 납품하는 일을 했습니다. 첨 1~2년간은 그시간이 정말 힘들어 돈이고머고 다 때려치고 싶더군요. 그래서 날 진짜 힘들게 하는게 무엇인가 나를 스스로 관찰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내린 결론은.. 최소 월요일 일어나는 순간부터 30분~한시간 쯤은 잡생각을 않는 것 이었습니다. 힘든 나를 스스로 살펴보니.. 날 힘들게 하는건 몸 피곤함도 좀 있지만, 나는 왜 이런일을 하는 인생을 사는가? ㅠ 오늘 그담당자 녀석 저번주에도 꼴보기 싫엇는데...ㅠㅠ 날씨는 또 왜 이리 춥고 짜증나지? 아 사는건 힘들어....등등... 온갖 부정적인 나의 생각들이 나를 스스로 힘들게 했습니다. 살펴보니 월요일 아침 고통의 70~80%는 나의 부정적인 생각들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일요일날 일어날 때 부터 최소 30분은 의도적으로 잡생각을 멈추기로 했습니다. 그냥 기계적으로 일어나 세수하고, 밥먹고, 물건 싣고, 운전.... 그랫더니 고통이 거의 80%정도 사라지더군요. 여러분들도 월요일 아침에 일어나 움직이는게 힘든분은 시험삼아 실시해 보세요. 우리는 진짜 힘들게 하는건 우리의 부정적 생각들 입니다.
저는 월요일마다 새벽 5시에 일어나 거래처마다 물건을 납품하는 일을 했습니다.
첨 1~2년간은 그시간이 정말 힘들어 돈이고머고 다 때려치고 싶더군요.
그래서 날 진짜 힘들게 하는게 무엇인가 나를 스스로 관찰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내린 결론은..
최소 월요일 일어나는 순간부터 30분~한시간 쯤은 잡생각을 않는 것 이었습니다.
힘든 나를 스스로 살펴보니.. 날 힘들게 하는건 몸 피곤함도 좀 있지만,
나는 왜 이런일을 하는 인생을 사는가? ㅠ
오늘 그담당자 녀석 저번주에도 꼴보기 싫엇는데...ㅠㅠ
날씨는 또 왜 이리 춥고 짜증나지? 아 사는건 힘들어....등등...
온갖 부정적인 나의 생각들이 나를 스스로 힘들게 했습니다.
살펴보니 월요일 아침 고통의 70~80%는 나의 부정적인 생각들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일요일날 일어날 때 부터 최소 30분은 의도적으로 잡생각을 멈추기로 했습니다.
그냥 기계적으로 일어나 세수하고, 밥먹고, 물건 싣고, 운전....
그랫더니 고통이 거의 80%정도 사라지더군요.
여러분들도 월요일 아침에 일어나 움직이는게 힘든분은 시험삼아 실시해 보세요.
우리는 진짜 힘들게 하는건 우리의 부정적 생각들 입니다.
와이거 진짜 맞는말 저도 쉬다가 다음날 출근이면 우울하고 출근해도 힘들었는데 그냥 생각자체를 안할라고 무시하니까좀 살만하더군요
와진짜 공감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저두 당장 실천해볼래요 🍀😎
원장님 월요병
출근하는분들은
누구나 겪고있음법한 월욜병
고무줄처럼 느슨해졌던 주말 몸과마음 타이트하게
다잡기가 조금은
힘들겠지만
원장님말씀처럼
택배 효과있을듯
😄😄😄 👍👍👍
영상에서 나오는 알람 소리가 제 알람소리랑 같아서 순간 깜짝요😂
원장님..찾아봡고 상담받고 싶은데요..계시는곳이 어디신지 정보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 한승민 원장님께서는
선릉숲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보고 계십니다.
상담 원하실 경우 선릉숲의원으로 문의주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