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개의 레시피님! 저는 최근에 요리에 관심을 갖게된 중2여학생입니다. 근데 요즘 저희 아버지가 자꾸 속안좋다하시구 커피나 우유드시면 설사하시고 밥먹고나면 속이 불편하다고 하시는데 실은 친할아버지가 위궤양으로 돌아가셨거든요.. 근데 엄마가 아빠가 친할아버지를 많이 닮았대요. 위궤양이 아닌가 걱정되고...... 아침 점심은 일하러 나가셔서 해결하시니까 저녁만큼은 제가 정성스럽게 아버지가 드시고 속편하시면서 맛있고 혹시모르니까 위궤양에도 좋은 음식으로 만들어진 음식을 해드리고싶어요.... 그런 레시피를 알고계신다면, 영상을 만들어주실수있을까요...? 아버지도 요즘 이민와서 스트레스많이 받으시구...나이도 50이신데...걱정되요...ㅠ ㅠ
어머나.. 어린 나이에 요리를 하면서 아빠를 케어 하시다니...감동이네여. 남일 같지 않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을 것 같아서 남겨봅니다^^ 일단 외국에 계시면 영양제 구매 더 쉬우실테니 마그네슘 하루에 400밀리 이상 ( 알약 1개에 500 밀리 정도에여) 드시면 도움이 되더라구여. 그리고 음식은 최대한 자극이 없도록 양념 이것 저것 많이 넣지 않고 순하게 드시면 좋더라구여. 채소도 날것 말고 살짝 익혀서 ( 요즘 전자렌지에 야채 금방 익히는 전자렌지용 통 팔아요) 드시면 좋고 저희 엄마도 위가 엄청 약하고 만성 위염으로 고생하시면서 위에 용종까지 떼어내는 수술도 받으셨는데요 저희 엄마는 (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토마토를 큰 냄비에 대충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많은 양을 끓여서 1주일에 한번 끓여놓고 냉장고에 보관 하면서 드실때는 ( 위 안 좋은 사람들은 뭐든 차갑고 뜨거운더 안좋대여 미지근하게 먹는걸 추천) 전자렌지에 살짝 데워 드시더라구요 가끔 꿀을 타서 드시기도 하시구요. 그리고 팽이버섯 잘게 잘게 다져서 정말 많이 넣고 싱거운 된장찌게 끓여서 드시구요. 양배추도 좋죠 ( 이건 누구나 다 알겠지만) 양배추도 날것으로 먹으면 살짝 매운맛이 위를 자극하니까 끓는 물에 데쳐서 쌈장 넣고 밥 싸 먹으면 속이 편하다고 늘 그러셨어여. 하루아침에 안되고 오랜기간 드시면서 몸이 적응되고 영양제도 골고루 드시면서 면역력이 올라가면 몸의 전반적 기능이 좋아지면서 위도 많이 편해 지실거에여! 위 안 약하신 분들은 좋은 음식 드시는것 보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체력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을 하시는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마음씨가 이렇게 착한 따님이 있어서 아버님이 참 대견해 하시고 흐뭇하시겠어요~ 그럼 행복하세요!
위가 약하면 소금간을 쌔게 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커피에 대해서는 제가 예전에 달은 댓글 여기다가 복붙해서 달겠습니다. : 커피가 건강에 좋다 라는 뉴스기사들 굉장히 많습니다. 이런 뉴스기사들, 기업들의 광고비를 받기 위한 조작논문,조작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아버지가 커피를 입에 달고 살고 3년만에 용종이 발견되었습니다. 이게 잘못하면 대장암으로도 이어질 수 있고요 커피는 아애 끊으셨으면 합니다. 커피는 중독성도 있고 한국사람들 식후 커피마시는 사람들 많은데 커피가 우리 몸을 각성상태로 만듭니다. 교감신경을 활성화시킵니다. 지나치게요 사람이 소화가 제대로 되려면 부교감신경,안락한 상태에 있어야 합니다. 각성상태,교감신경활성상태 가 되면 소화에 방해가 된다고 합니다. 인간이 운동을 할 때 교감신경이 활성화되고 각성상태가 되지요. 여러분 운동을 하면서 밥을 먹을 수 있나요? 밥먹고 운동하면 소화 안된다 이런 말 많이 들어보셨죠? 커피도 마찬가지입니다. 한국사람은 밥먹고 식후 다들 커피마시는 습관이 있는데 이러면 방금 밥먹은거를 운동하면서 소화시키는거랑 똑같이 되버립니다. 이게 여러번 반복되면 위건강,장건강 망가지면서 용종,대장암으로 이어집니다. 게다가 커피는 수분도 없애기 때문에 대장건강에 굉장히 안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피가 건강에 좋다 라는 뉴스기사들은 믿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한국언론사들이 이미 신뢰를 잃은지는 오래됬고 광고비에 의해 진실을 거짓으로 거짓을 진실로 기사를 내보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커피,백신에 대한 좋은 얘기만 유기농우유 유기농 채소 과일 식품들은 농약식품이랑 사실 별차이가 없다 돈만 아깝다 이런식의 기사 심지어 이것보다 더 나아가 사실 유기농제품은 농약제품보다 못하다 라는 말도 안되는 이야기까지 다들 국내언론사들을 너무 믿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우유 : 대형마트 중형마트 시중에 파는 우유는 과거 조상님들이 먹어오던 정상적인 우유가 아닙니다. 우유를 먹어야 한다면 유기농우유,무항생제우유,NON-GMO사료만 먹이고 키운 무항생제 유기농우유 를 사셔야 합니다. 그러나 시중 유명한 3사마트 롯데마트,홈플러스,이마트 그리고 하나로마트나 N마트니 주변 중형마트등 이런데서 파는 "서울우유,매일우유,연세우유등 이런 우유들은 가짜우유들입니다." "항생제넣고 키운 소들에게서 짠 우유이고, 영양소가 없어 인공비타민과 화학물질을 인공적으로 첨가한다고 하는데, 이것이 우리 인간몸에서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아 건강을 망친다고 합니다." 서점가면 우유에 대해 비판하는 책들 대다수가 "대형마트에서 파는 인공우유들을 비판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유를 굳이 먹어야겠다면 유기농,무항생제로 사셨으면 합니다. 우유가 건강에 좋은 식품이지만 항생제넣고 인공화학첨가물질 넣어서 만든 우유들은 절대 건강에 좋은 식품들이 아닙니다. 스트레스 :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자 위와 대장을 나쁘게 만듭니다. 소화가 될 것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소화가 안됩니다. 앞에 음식부분 유기농,NON-GMO-무항생제유기농우유 로 바꿔주시고 싱겁게 드시면서, 스트레스부분 같이 관리하셨으면 합니다. 2년전에 쓰신 댓글이지만 지식을 아는 사람으로써 그냥 지나치는 것이 죄악인 것 같기에 댓글 기재합니다.
이건 걍 닭가슴살 들어간 흰죽이고 걍 한마리 4천원쯤 하는 작은닭 사다가 마늘 대파 집어넣고 푹 끓인다음에 다 건져내고 참기름에 야채랑 쌀 볶다가 육수 붓고 푹 끓이고 닭살 넣고 해서 끓이는게 젤 맛있음
맛만 있을거 같은뎅..... 아파서 그런거 언제 다 준비해용 ㅠㅠ
@@Spharkling 여기다 치킨스톡 살짝 넣으면 딱 맛있을것같아요 ㅋㅋㅋㅋㅋ!!진짜 아픈데 언제 저거 다해...
그래 그건 가족이 아픈데 내가 죽 끓여줄 때 이야기고 난 지금 장염이 걸렸다 사먹지않고 해먹는거 자체 만으로도 기특하다. 아 배야.
어... 불편하셨다면 일단 죄송합니다
@ㅣㅣㅣㅣㅣㅣㅣ 해봤는데 닭가슴살이라 그냥 맹물에 하는거랑 똑같네요
아이들 해줬는데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저도 먹어보니 깔끔하니 빠르고 괜찮았어요 닭 삶을 때 찹쌀밥 눌러 놓고 다른 재료 준비 하니 시간이 딱 맞더라구요 대파를 크게 썰어 넣고 부추를 많이 넣었더니 향긋했어요 ㅎㅎ
아이들이 맛있게 먹었다니 다행이네요.^^
만개의 레시피님!
저는 최근에 요리에 관심을 갖게된 중2여학생입니다.
근데 요즘 저희 아버지가 자꾸 속안좋다하시구 커피나 우유드시면 설사하시고 밥먹고나면 속이 불편하다고 하시는데 실은 친할아버지가 위궤양으로 돌아가셨거든요..
근데 엄마가 아빠가 친할아버지를 많이 닮았대요.
위궤양이 아닌가 걱정되고......
아침 점심은 일하러 나가셔서 해결하시니까 저녁만큼은 제가 정성스럽게 아버지가 드시고 속편하시면서 맛있고 혹시모르니까 위궤양에도 좋은 음식으로 만들어진 음식을 해드리고싶어요....
그런 레시피를 알고계신다면, 영상을 만들어주실수있을까요...?
아버지도 요즘 이민와서 스트레스많이 받으시구...나이도 50이신데...걱정되요...ㅠ ㅠ
어머나.. 어린 나이에 요리를 하면서 아빠를 케어 하시다니...감동이네여.
남일 같지 않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면 좋을 것 같아서 남겨봅니다^^
일단 외국에 계시면 영양제 구매 더 쉬우실테니 마그네슘 하루에 400밀리 이상 ( 알약 1개에 500 밀리 정도에여) 드시면 도움이 되더라구여.
그리고 음식은 최대한 자극이 없도록 양념 이것 저것 많이 넣지 않고 순하게 드시면 좋더라구여. 채소도 날것 말고 살짝 익혀서 ( 요즘 전자렌지에 야채 금방 익히는 전자렌지용 통 팔아요) 드시면 좋고 저희 엄마도 위가 엄청 약하고 만성 위염으로 고생하시면서 위에 용종까지 떼어내는 수술도 받으셨는데요 저희 엄마는 (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토마토를 큰 냄비에 대충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많은 양을 끓여서 1주일에 한번 끓여놓고 냉장고에 보관 하면서 드실때는 ( 위 안 좋은 사람들은 뭐든 차갑고 뜨거운더 안좋대여 미지근하게 먹는걸 추천) 전자렌지에 살짝 데워 드시더라구요 가끔 꿀을 타서 드시기도 하시구요. 그리고 팽이버섯 잘게 잘게 다져서 정말 많이 넣고 싱거운 된장찌게 끓여서 드시구요. 양배추도 좋죠 ( 이건 누구나 다 알겠지만) 양배추도 날것으로 먹으면 살짝 매운맛이 위를 자극하니까 끓는 물에 데쳐서 쌈장 넣고 밥 싸 먹으면 속이 편하다고 늘 그러셨어여. 하루아침에 안되고 오랜기간 드시면서 몸이 적응되고 영양제도 골고루 드시면서 면역력이 올라가면 몸의 전반적 기능이 좋아지면서 위도 많이 편해 지실거에여! 위 안 약하신 분들은 좋은 음식 드시는것 보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체력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을 하시는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마음씨가 이렇게 착한 따님이 있어서 아버님이 참 대견해 하시고 흐뭇하시겠어요~ 그럼 행복하세요!
저도 위가 안좋은편이라
한참동안 고생했었는데
양배추 먹고 많이 좋아졌어요.
양배추는 생으로 먹는것보단 익혀 먹는게 좋다더라구요.
저는 주로 삶아서 쌈을 싸먹기도하구요.
양배추물을 만들어서 먹기도했어요.
맛은 좀 그렇지만 속이 안좋을땐
이만한게없더라구요
커피랑 우유는 보통 한국사람들이 잘 소화 못시키는 종류에요. 특히 빈속에요.
위가 약하면 소금간을 쌔게 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커피에 대해서는 제가 예전에 달은 댓글 여기다가 복붙해서 달겠습니다. : 커피가 건강에 좋다 라는 뉴스기사들 굉장히 많습니다.
이런 뉴스기사들, 기업들의 광고비를 받기 위한 조작논문,조작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아버지가 커피를 입에 달고 살고 3년만에 용종이 발견되었습니다.
이게 잘못하면 대장암으로도 이어질 수 있고요
커피는 아애 끊으셨으면 합니다.
커피는 중독성도 있고
한국사람들 식후 커피마시는 사람들 많은데
커피가 우리 몸을 각성상태로 만듭니다. 교감신경을 활성화시킵니다. 지나치게요
사람이 소화가 제대로 되려면 부교감신경,안락한 상태에 있어야 합니다.
각성상태,교감신경활성상태 가 되면 소화에 방해가 된다고 합니다.
인간이 운동을 할 때 교감신경이 활성화되고 각성상태가 되지요.
여러분 운동을 하면서 밥을 먹을 수 있나요?
밥먹고 운동하면 소화 안된다 이런 말 많이 들어보셨죠?
커피도 마찬가지입니다.
한국사람은 밥먹고 식후 다들 커피마시는 습관이 있는데
이러면 방금 밥먹은거를 운동하면서 소화시키는거랑 똑같이 되버립니다.
이게 여러번 반복되면 위건강,장건강 망가지면서 용종,대장암으로 이어집니다.
게다가 커피는 수분도 없애기 때문에 대장건강에 굉장히 안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피가 건강에 좋다 라는 뉴스기사들은 믿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한국언론사들이 이미 신뢰를 잃은지는 오래됬고
광고비에 의해 진실을 거짓으로
거짓을 진실로 기사를 내보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커피,백신에 대한 좋은 얘기만
유기농우유 유기농 채소 과일 식품들은 농약식품이랑 사실 별차이가 없다 돈만 아깝다 이런식의 기사
심지어 이것보다 더 나아가
사실 유기농제품은 농약제품보다 못하다 라는 말도 안되는 이야기까지
다들 국내언론사들을 너무 믿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우유 : 대형마트 중형마트 시중에 파는 우유는 과거 조상님들이 먹어오던 정상적인 우유가 아닙니다.
우유를 먹어야 한다면 유기농우유,무항생제우유,NON-GMO사료만 먹이고 키운 무항생제 유기농우유 를 사셔야 합니다.
그러나 시중 유명한 3사마트 롯데마트,홈플러스,이마트 그리고 하나로마트나 N마트니 주변 중형마트등 이런데서 파는 "서울우유,매일우유,연세우유등 이런 우유들은 가짜우유들입니다." "항생제넣고 키운 소들에게서 짠 우유이고, 영양소가 없어 인공비타민과 화학물질을 인공적으로 첨가한다고 하는데, 이것이 우리 인간몸에서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아 건강을 망친다고 합니다."
서점가면 우유에 대해 비판하는 책들 대다수가 "대형마트에서 파는 인공우유들을 비판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유를 굳이 먹어야겠다면 유기농,무항생제로 사셨으면 합니다. 우유가 건강에 좋은 식품이지만 항생제넣고 인공화학첨가물질 넣어서 만든 우유들은 절대 건강에 좋은 식품들이 아닙니다.
스트레스 :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자 위와 대장을 나쁘게 만듭니다. 소화가 될 것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소화가 안됩니다.
앞에 음식부분 유기농,NON-GMO-무항생제유기농우유 로 바꿔주시고 싱겁게 드시면서, 스트레스부분 같이 관리하셨으면 합니다.
2년전에 쓰신 댓글이지만 지식을 아는 사람으로써 그냥 지나치는 것이 죄악인 것 같기에 댓글 기재합니다.
커피와 우유는 끊는게 지금 최우선 일 것 같고 속이 많이 쓰리다면 마를 갈아서 마시면 급한대로 나으실 거예요. 근데 병원에 가서 의사 선생님 만나 빨리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너무 맛있게 보여용^^오늘 님 영😊상 똑같이 따라해서 먹어볼께용 감사합니다 😅
아프지 마요라는 말이 넘 와닿네요 ㅠㅠ 다들 건강하세요
이렇게라도 간단히 맛을 낼수 있다면 엄마맛은 아니겠지만 좋아보임~~
🤑🤗😐
닭맛이 나야죠...엄마맛이 나면 큰일 아닌가요
이런 엄마를 요리한 자가 되었네요. 엄마맛은 어렵죠
아침에 해먹어봐야겠어요ㅎ
조리도 쉽고 맛있어보여요. 좋은 레시피 감사해요 !
밥알이 탱글탱글 살아있는 닭죽이네요 ㅋㅋㅋㅋ
닭국밥
이대로 했는데 닭죽에서 쓴맛이 나네요.... 왜 쓴맛이 나는거죠?
삼계탕없이 하기좋네요!
맛술이없으면 어떻게 잡내없애나요?
밥 한공기 정도 분량이면 물양을 어느정도 해야 할까요?
오늘 해먹었다가 닭죽이 아니라 닭국을 해버림 ㅋㅋㅋㅋ
레시피가 2인분 기준이라 모든 재료 양을 반으로 줄이시면 될 것 같아요~
물은 2종이컵 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
맹물에하는거랑다름없을듯요!
저는 좋아하는 레시피인데 왜 다들 화났어요?
울 초등학교 닭죽 ㄹㅇ 마약 닭죽이였는데 그립다 ㅠㅠㅠ
물양은 어떻게 하나요??
800ml~ 1L 정도 사용해 주세요.^^
간단하네요!
군대 닭죽 먹고싶당
닭이 제일 맛잇어
닭고기가 뻑뻑하고 맹물맛인 경우 뭐가 잘못된걸까요?
닭고기를 좀 더 얇게 찢고 굴소스 한 숟갈정도 넣으면 괜찮을거같네요
닭가슴살이라서 당연히 그렇게 되는 게 아닐까 싶네요… 닭다리살을 써보시는게
여기에 치킨스톡이 빠졌네
그래야 육수가 제대로 맛이나지
뼈도 없이 안심만으로 맹물이라 치킨스톡 안들어가면 정말…
잘보고가여
뼈를 삶아서 육수 내어야 해요
몇인분 기준이에요 히히히히
쪼개서 미아내오
@@Jjjammmbbbooo ㅋㅋㅋㅋ 쪼개서미아내옼ㅋ 귀엽당
1인분인것 같네요 헤헿흐히히
유재형 감사해요 히히히히히하히히
@@지구인-q1g 죽은 금방 꺼지기도 하고 불은거라 1인분 양이 큰데 저걸 4명이서 드신거면 많이 적게 드시네요ㄷ
불린쌀이 아니고 밥으로 만든죽?
불린쌀을 물에 삶은게 밥이니 상관없습니다
절라쉽네. 찹쌀이고 나발이고 이런게 진짜 지
치킨스톡 ㄱㄱ
레시피가 점점 산으로 가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