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 유니버스 출시전에는 엘레강스 윗등급인 럭셔리 가 있었죠. 2019년식 럭셔리는 램프와 그릴부는 그대로 구형 유니버스를 썼고 내부 데시보드는 운전대는 삼각 유니버스 그대로 가져왔죠 하지만 력서리 등급 폐지후 지금 나오는 광역버스들은 프라임급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2019 유니버스 럭셔리를 운행하고 있는 광역버스 노선은 M6405 (인강여객) M6450 (신동아교통) M6439(제물포교통) M6410(경원여객) 이 있습니다. 영안모자는 빨리 대우버스 를 자동차를 잘아는 기업에 양도했으면 좋겠습니다. 대우버스는 인천 같은 경우 명진 교통이 현대차랑 믹스해서 쓰긴 하지만 나머지는 예비차로 두는 실정입니다.
최초 출시 때는 유니버스와 마찬가지로 미쓰비시를 벗어난 첫 트럭이었던 트라고와 공유를 하는 부분이 많았었죠.(스티어링 휠, 스위치 류 등등) 뉴 프리미엄 유니버스 출시 이후 트럭쪽에서는 엑시언트 및 올뉴마이티, 파비스 등 여러 신차 출시가 있으면서 디자인적으로나 기술적인 부분으로나 변화가 대폭있었는데, 유니버스는 좀 늦은감이 없잖아 있었습니다. 개인차주들과 경쟁사가 많은 트럭쪽 보다 경쟁사가 적고 회사에서 차량운용이 많은 버스는 정비편의성과 비용적인 문제 때문에 대폭적인 변화에 좀 소극적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현행 유니버스는 엑시언트-파비스와 공유하는 부분이 좀 보이네요.(멀티펑션 스위치, 스티어링 컬럼 커버는 엑시언트, 스티어링 휠(스위치류 제외)은 파비스)
내년엔 기아 페이스리프트도 출시한지 5년차가 돼죠
광버스 유니버스 노블EX F/L도 운행한 적이 있습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의정부.구리-마산.창원 노선이 3월16일부터 운행중단합니다.
유니버스 풀체인지나 앞으로 페이스 리프트 계획은 없을까요??
유니버스 페이스리프트가 나온지 이미 5년째입니다
서울 422번 간선버스에 유니버스 엘레강스 있습니다.
삼각 유니버스 출시전에는 엘레강스 윗등급인 럭셔리 가 있었죠. 2019년식 럭셔리는 램프와 그릴부는 그대로 구형 유니버스를 썼고
내부 데시보드는 운전대는 삼각 유니버스 그대로 가져왔죠 하지만 력서리 등급 폐지후 지금 나오는 광역버스들은 프라임급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2019 유니버스 럭셔리를 운행하고 있는 광역버스 노선은 M6405 (인강여객) M6450 (신동아교통) M6439(제물포교통)
M6410(경원여객) 이 있습니다. 영안모자는 빨리 대우버스 를 자동차를 잘아는 기업에 양도했으면 좋겠습니다.
대우버스는 인천 같은 경우 명진 교통이 현대차랑 믹스해서 쓰긴 하지만 나머지는 예비차로 두는 실정입니다.
광역버스(현대 유니버스) 자주 타는데요.
좌석끼리 좁을경우
통로쪽에 있는 좌석은 옆으로 확장해서
살짝넓게 앉을 수 있던데 혹시 아신다면 어떻게 하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겨울이라 패딩입으면 너무 좁아서요ㅠㅠ
그게 내측 좌석 슬라이딩 기능인데, 아마 옵션 사항이라 차량이나 회사 별로 적용/미적용 여부가 다를 거에요. 등받이 레버 어디 옆에 또다른 레버가 있으면 그걸 힘껏 손으로 땡긴 상태에서 하체의 힘을 이용해서 옆으로 땡겨야 가능해요.
왠지 미츠비시 후소의 에어로 에이스나 벤츠버스 같해요.
고속이나 전세모델도 12.5미터 초장축모델만 내놓지말고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좋고 상대적으로 저렴한유지비와 운전이 수월한 9미터 초단축모델도 출시되면 틈새시장공략에 좋을것 같해요.
일본의 관광버스나 저수요 고속시외노선처럼 말이죠.
관광버스나 자가용(?)으로는 블루링크도 들어갈수있습니다.
현대유니버스 페이 모델
ZF자동변속기 출시 한거는 잘 한거죠
5:52 인천-부산사상 삼화고속이 철수하면서 추억이 되었어요.
BX 차량도 이제 볼 수 없으니,
유니버스로 수요가 다 몰리겠어요.
(4월,동양고속도 철수예정)
최초 출시 때는 유니버스와 마찬가지로 미쓰비시를 벗어난 첫 트럭이었던 트라고와 공유를 하는 부분이 많았었죠.(스티어링 휠, 스위치 류 등등)
뉴 프리미엄 유니버스 출시 이후 트럭쪽에서는 엑시언트 및 올뉴마이티, 파비스 등 여러 신차 출시가 있으면서 디자인적으로나 기술적인 부분으로나 변화가 대폭있었는데, 유니버스는 좀 늦은감이 없잖아 있었습니다.
개인차주들과 경쟁사가 많은 트럭쪽 보다 경쟁사가 적고 회사에서 차량운용이 많은 버스는 정비편의성과 비용적인 문제 때문에 대폭적인 변화에 좀 소극적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현행 유니버스는 엑시언트-파비스와 공유하는 부분이 좀 보이네요.(멀티펑션 스위치, 스티어링 컬럼 커버는 엑시언트, 스티어링 휠(스위치류 제외)은 파비스)
이런거 보면 버스의 현대자동차 독점구조가 형성된것 같아 많이 아쉽습니다
제발 정부가 나서 시외,고속버스 전기충전소 인프라 구축 아니면 우진산전,KGM 등이 당분간 내연기관도 함께 출시하든지 그런 방법말곤 없네요........
해결방안 영안이 자일 대우버스를 타타대우에
넘기거나 kgm에 넘기는것도 방법 입니다.
KGM같은 경우 화이버드 cng 버스를 만든 이력이 있습니다.
2:44 저기 우리집인데
이렇게보니 대우는 ㅅㅂ 2대1싸움 하고 있던거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