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자꾸 성경 원어의 의미에 대해서 마치 혼자만 남들이 모르는 비밀을 아시는 것처럼 말하시는지 모르겠군요. 언어학의 의미론적 연구에 대한 흐름을 안다면 이런 해석을 당당하게 내놓지 못할 텐데 말입니다. 정진경 목사님의 이야기는 감동적이지만 그것이 엉뚱한 어휘 이해를 정당화시켜주지 않습니다. TDNT나 NIDNTTE의 아티글만 읽어도 온유라는 단어를 그렇게 좁은 뜻으로 국한시켜서 다루는 오류는 저지르지 않을 것입니다. 또 자꾸 자신만 어떤 성경적 진리를 깨달은 듯한 설교도 좀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그것은 영적 교만일 뿐만 아니라 한국 교회의 다른 수많은 실력 있는 목사들에 대한 모독이기고 하고, 더 나아가서눈 사실 및 진리에 대한 왜곡이기도 합니다.
제가 참 존경하는 몇분 목사님들 중 한분이십니다. 기독교인이라 말하기조차 부끄러운 이 시대에 목사님 같으신 분들이 계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목사님 감사해요
목사님의 눈물이 지금 저의 마음속깊이 흐릅니다
예수님의 사랑으로 깊이 잠겨서 저또한 주님께 드리길 원합니다
믿음의 본질을 가슴의 말씀으로 증거하여 주심에 감사합니다!
주안에서 더욱 강건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아멘 🙏
온유의 진짜 뜻을 알게 되었습니다 눈물의 기도에 아멘~합니다 감사합니다
목사님말씀에
깊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목사님!!!
눈물어린 말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재철 목사님 존경합니다.
진리에서 벗어나지 않고 자신의색갈과 조금다른건 넘어갑시다 충고를 잘듣는 귀를 열어둡시다
감사합니다
온유의 히브리어의 뜻이 길들었다고 할 때 쓰는 단어 맞습니다.
길든 짐승은 아주 온순합니다. 길이 잘 들수록 함부로 이를 드러내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
마태복음 5장5절에 온유한자 는 하나님 이 짐승 한테 하는 말인가요 새로운 발견이네요
왜 자꾸 성경 원어의 의미에 대해서 마치 혼자만 남들이 모르는 비밀을 아시는 것처럼 말하시는지 모르겠군요.
언어학의 의미론적 연구에 대한 흐름을 안다면 이런 해석을 당당하게 내놓지 못할 텐데 말입니다.
정진경 목사님의 이야기는 감동적이지만
그것이 엉뚱한 어휘 이해를 정당화시켜주지 않습니다.
TDNT나 NIDNTTE의 아티글만 읽어도 온유라는 단어를 그렇게 좁은 뜻으로 국한시켜서 다루는 오류는 저지르지 않을 것입니다.
또 자꾸 자신만 어떤 성경적 진리를 깨달은 듯한 설교도 좀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그것은 영적 교만일 뿐만 아니라 한국 교회의 다른 수많은 실력 있는 목사들에 대한 모독이기고 하고,
더 나아가서눈 사실 및 진리에 대한 왜곡이기도 합니다.
그냥 은혜받으시고, 불만있으면 혼자 투덜거리시기를
누구라도 자신이 받은 은혜를 나눌수 있고, 그것을 성경에 맞는지 연구하고 판단하는 것은 각자들의 몫입니다.
이재철 목사님께서 받은 은혜에 왜 불만이신건지?
온유에 대한 원어의 또 다른 의미를 알고 계신다면 그것을 말씀하시고 토론하세요.
이것이 나쁘다고만 말하지 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