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마린이 들어가기도 합니다만, 본 버전은 쉽게 맛을 낼 수 있는 로컬라이징된 팟타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타이푸드중에서 현지화가 가장 많이 된 것이 이 팟타이거든요. 어떤 레시피는 케찹을 넣기도 하구요. 타마린드는 콩처럼 생긴 과일로(콩깍지모양) 매우 시큼하답니다.(레몬처럼) 그렇지만 질감은 곳감하고 비슷하지요. 이것은 그냥 먹기보다는 가공해서 각종 식품에 넣는 식으로 많이 사용한답니다.(토마토 케찹 만들때도 쓰이기도 하지요.) 타이나 베트남에서는 이것을 당절임하여 먹기도 합니다. 원래는 매우 시지만 설탕에 절여놓을 경우 새콤달콤하니 나름 먹을만한 간식이 된답니다. 사용법은 으깨서 물에 탄 후 짜내 그 즙만 사용합니다. 팟타이 소스 만들때 그 즙을 넣는데, 현지화된 팟타이에 레몬쥬스나 식초를 넣는 이유는 이 타마린드를 대체하기 위해서죠.
오모모모 저희 아들이 참 잘보는 이유가 바로 이런이유죠. 한국 나이로 8 살이예요. 설명을 너무 잘해주세요. 만드는법도 쉬운듯 ㅋㅋ 아이들이나 성인들이 보기에 적당한 영상길이도 한가지겠죠!! 감사해요~~~ 유익한 채널입니다. 한국음식등 여러나라 음식을 다 알려주시니 아이가 학교에 가서 여러나라의 친구들과 대화할때 음식이야기로 화재를 리드하기도 합니다. 감샤합니당~~~
맛나겠다용~
👏👏
😋😋 🇹🇭 🇹🇭
역시 화니님 레시피 기대저버리지 않네요 팟타이 첨 해먹엇는데 맛잇엇어요 태국에서 먹은거보다 왜 맛잇죠ㅋㅋ 넘 달고 양도 적고 그랫던거 같어요 설탕빼고 만들어서 제 취향대로 맛나게 되엇네요 ^^
너무 맛있겠습니다. 한번 해볼게요! 감사드립니다. ^^
로컬라이징 말고 정통 팟타이도 촬영해주실 수 있나요?
정통요리 재현은 하지 않습니다. 내 시간 들여서 남의 레시피로 영상 만들면 그건 제 영상이 아니거든요
My favorite!! 이건 해볼만!!!
화니님 굴소스 조합으로 잘먹었습니다.
타마린드 스리라차 해선장 피시소스 레몬즙이있다면 소스의 배합을 어떻게해야할까요??
다른종류의 소스라면 그냥 개인 취향에 맞추시는 편이 좋습니다.
화니쌤 스리차차 칠리소스를 사용한다면 소스의 배합을 어떻게 변화시켜야 할까요?
스리차차 소스를 사용하신다면 다른 포인트로 맛을 내는 편이 좋습니다. 굴소스 : 피쉬소스 : 스리라차 2 : 1 : 1 정도가 좋구요, 팟타이 같은 포인트를 내고자 한다면 여기에 설탕 1큰술을 넣으면 딱 좋아요.
면을 볶으니 떡처럼 뭉쳐서 꾸덕해지는데 뭐가 문젤까요..
오래 볶으면 떡지게 된답니다.
제가 캐나다에서 쿠커로 일했었는데 거기서 팟타이를 요리했엇거든요 근데 거기는 체인점이라 소스가 만들어져서 나오는데 그소스맛을 한국에서 아무리 조합해도 만들어지지가않네요;;ㄷㄷ
체인점이라면 소스배합이 비밀이니 알아내긴 참 어렵죠.
타마린은 들어가지 않나요? 혹시 아신다면 타마린이 정확하게 어떤건지 설명해주실수 있나요?
타마린이 들어가기도 합니다만, 본 버전은 쉽게 맛을 낼 수 있는 로컬라이징된 팟타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타이푸드중에서 현지화가 가장 많이 된 것이 이 팟타이거든요. 어떤 레시피는 케찹을 넣기도 하구요.
타마린드는 콩처럼 생긴 과일로(콩깍지모양) 매우 시큼하답니다.(레몬처럼) 그렇지만 질감은 곳감하고 비슷하지요. 이것은 그냥 먹기보다는 가공해서 각종 식품에 넣는 식으로 많이 사용한답니다.(토마토 케찹 만들때도 쓰이기도 하지요.)
타이나 베트남에서는 이것을 당절임하여 먹기도 합니다. 원래는 매우 시지만 설탕에 절여놓을 경우 새콤달콤하니 나름 먹을만한 간식이 된답니다.
사용법은 으깨서 물에 탄 후 짜내 그 즙만 사용합니다. 팟타이 소스 만들때 그 즙을 넣는데, 현지화된 팟타이에 레몬쥬스나 식초를 넣는 이유는 이 타마린드를 대체하기 위해서죠.
오모모모 저희 아들이 참 잘보는 이유가 바로 이런이유죠. 한국 나이로 8 살이예요. 설명을 너무 잘해주세요. 만드는법도 쉬운듯 ㅋㅋ 아이들이나 성인들이 보기에 적당한 영상길이도 한가지겠죠!! 감사해요~~~ 유익한 채널입니다. 한국음식등 여러나라 음식을 다 알려주시니 아이가 학교에 가서 여러나라의 친구들과 대화할때 음식이야기로 화재를 리드하기도 합니다. 감샤합니당~~~
어린이도 본다니 저는 생각도 못했어요. 저연령층 시청자가 많이 적은 편이라서... 그렇지만 10세 미만의 어린이들이 음시겡 관심을 가지는 것을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일단, 음식에 대해서 알게 되면 자신의 건강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게 되더라구요.
화니쌤 타마린은 두 종류가 있어요. 요리 용으로 쓰는 시큼한 타마린과 말린 과일 처럼 먹는 달콤한 타마린이 있어요. 태국 방문 하실 일 있으시면 꼭 드셔보세요 ^^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저희 집에있는 같은 이금기 굴소스는 유통기한 아직 한참 남았는데 왜 속이 약간 물처럼 되어있을까요 ㅠㅠ 처음엔 영상에서 나오는 굴소스 처럼의 질감이었는데..
굴소스에는 전분이 들어있는데 이 전분이 변한 것 같습니다. 침이라던가 산이 가해지면 전분 특유의 갈쭉함이 풀리는 현상이 있어요.
아아 그렇군요 주의해야겠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태국 볶음밥 카오팟 도 만들어 주실 수 있나요? ㅎㅎ
아.. 넵, 조만간 타이푸드도 해볼 예정이에요.
팟타이 만드는 법을 잘 보고 갑니다. 정말 맛있어 보여요. 무궁한 발전 있으시길...!!!!!
+투명사과 감사합니다! 좀더 알찬 영상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