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 4세영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댓글 참조!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3 січ 2025

КОМЕНТАРІ • 1

  • @mikesuh1256
    @mikesuh1256  11 місяців тому +3

    따라서, 3세 4세 엄마들의 고민은 아래와 같이 정리할수 있습니다.
    국어가 늘고 있으니, 영어노출도 함께 해 주는것이 좋을까?
    노출을 해준다면 어느정도의 시간이 좋을까?
    노출은 어떤 방법으로 해주면 좋을까?
    하나씩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1. 영어노출도 함께 해주는것이 좋을까?
    영어도 노출이 된다면 분명 하나의 언어로 받아들일수 있는 시기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영어로 말을 걸어주는것입니다.
    영어로 말을 걸어주는 부모나, 보모가 있다면 아이는 자연스럽게 국어이건 영어어긴 자기가 사용하는 언어로 능력을 키우게 됩니다. 혼혈가정의 아이들이 두개의 언어를 함께 배우는것은 그들의 부모가 말하는 언어를 자기 언어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분위기가 되기때문이죠.
    1. 노출을 해준다면 어느정도 시간이 좋을까?
    1시간 많아도 2시간 정도 노출이면 충분합니다.
    아직은, 어려서 효과적으로 영어를 배우는 시기는 아직 아니라는 거죠. 3~4세에 적당한 노출로 아이가 영어를 부담없이 받아들이게 한후, 5세이후 충분한 노출을 통해 흡수시키는것이 효과면에서 훨씬 좋습니다. 미국거주나, 혼혈가정이 아닌이상 인지능력이 충분히 생기고 배우는것이 훨씬 빠릅니다.
    개인차이는 있겠지만, 한국에서 태어나 미국으로 건너간 아이들이 영어로 입을 열고 말을 좀 하는 시기가 보통 프리스쿨, 킨더에서 2년정도 있던 아이들입니다. 미국건너가 2~3살 아이들 2년동안 지내고 3~4세가 되어도 입이 쉽게 열리지 않습니다.
    4세~5세이후 2년 프리스쿨, 킨더, (빠르게 영어를 배우게 하고 싶으면 에프터캐어까지)에서 배운 아이들이 보통 말문이 틔입니다. 거의 종일 환경을 만들어도 2년이 걸리는데, 이시기 크게 욕심내지 않는편이 좋습니다.
    1. 노출한다면 어떤 방법으로 하는게 좋을까?
    벌써부터 부담가게 책을 빡빡하게 읽어야 하고, 너무 많이 듣기를 강요하면 아이가 영어가 싫어질수 있습니다.
    심지어 미국에 있는 아이들도 쾌활하고 사교적인 아이들도 가끔 미국유치원에 가는것을 거부하기도 합니다. 아이도 아직 어리지만 영어가 완벽하지 않은데 영어를 해야 하는 부담이 크기 때문이죠.
    이 시기는 소리위주로 재미있는 그림책위주로 자연스럽게 배우는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동시에 두 개의 언어자극을 줄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한국에서 자라는 아이들은 일단, 모국어를 확립하고 영어를 배우는것이 효과적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영유와 사교육기관도 운영해봤지만, 너무 일찍부터 영어공부를 시키는 조기영어교육에는 원칙적으로 반대합니다.
    제 결론은, 3세 4세 너무 많은것을 바라지도, 해주지도 말고, 아이와 계속 대화하시고, 아이를 행복하게 해줄 시기입니다.
    그래도, 영어를 일찍 접하게 하려면, 동요듣고 따라하기죠
    ~4세에 국어도 확립되어 있지않는데, 무리하게 책을 보게 하는것은 오히려 흥미를 떨어뜨릴수도 있습니다.
    적절한 동요, 소리노출, 영상보기 정도가 최고의 교육방법이고, 빨라도 5세이후 흥미위주의 책읽기를 통해 영어에 몰입하게 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영어동요 사이트는~
    ABC부터 쉽게 배우는
    1. mother goose club
    ua-cam.com/video/gD7Tg1u1MXc/v-deo.htmlsi=vryKsmJQ2xOZ2wGD
    1. 리틀신비
    ua-cam.com/video/vuMKtqs71qM/v-deo.htmlsi=6ZvcE3-JBjZFsHmn
    1. Apple to Zebra + more
    ua-cam.com/video/y7SPzYd0WHM/v-deo.htmlsi=Qa6QVPjmF-7vfRZ7
    ---
    앞으로 다양한 영어수학정보가 필요하시면, 서초영어 @mikesuh1256을
    팔로우하시고 피드받으세요
    공감된다면 좋아요.
    두고두고 보고 싶다면 저장
    보여주고 싶은 사람있으면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