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한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혹시 이런거 여쭤봐도 될까요? 약재 다루실 때 (구기자등등) 법제? 라는걸 해야 할 때가 있다고 들었는데요 어떻게 하는건가요? 너무 알고 싶어요 어려운 작업이라 아무나 못하는 건가요? 그리고 집에 온지 쫌 된(대추나 구기자) 하고 나물 같은건 버려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꾸벅,,,
약재를 가공하는 수치, 법제는 각 약재마다 다르고, 쓰는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달라집니다. 약재 가공에 대한 오랜 경력과 지식이 총동원되는 작업이에요. 약재가 아닌 차재료로 쓰시려면 약재상에 물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오래 묵은 대추, 구기자, 나물은 보관상태가 어떤지 몰라서 말씀드리기가 어렵겠네요. 곰팡이가 피거나 묵은 향이 나면 쓰지 않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김소형 채널H 앗 답글 주셨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여쭈어 본 이유는 예전에 구기자차가 좋다해서 구기자를 샀어요 많이... 그런데 어떤 분이 법제 안하고 함부로 먹으면 안된다 하길래...검색해도 안나오구요 그러다보닠ㅋ뜯지도 않은채로 끈적하게 붙어서 상한듯요 ㅠㅠ 그래서 궁금했어요 매일 건강하세요😊
생강청이 아니라, 생강분말 가루가 저한테 더 잘 맞아서 가루를...약 재료로 먹고잇는데요 다 봤는데도, 아직 헷갈리는 게 있어서 여쭈어보려고합니다. 안녕하세요... 2가지 질문 좀 드리려고합니다. 일단, 생강가루는 3일째 먹고있구요.. 구입한 건, 페루산 생강가루입니다. ...일단, 저는 혈압도 평소에도 저혈압이고, 몸안에 열기도 없는 냉증이 심한 40대 남자입니다. 체질은, 소음인이고요... 그래서 22년동안 시달린 만성비염때문에 너무 힘들어서, 생강가루를 사서 3일째 먹고있는데요. 먹어보니까, 전혀 속쓰림도 없고, 위액도 안 올라와서 하루에 10g씩 계량스푼으로 재어서 먹고있습니다... 생강과 두유가 잘 맞다고해서, 아침에, 200ml 팩 두유 하나에 섞어서 마시고있는데요. 마시고나니까 속이 아주 편안해서 계속 매일매일 아침마다 정확하게 측정해서 10g씩 먹을려고합니다. 근데, 어떤 방송프로를 보니까 생강가루의 권장량은 일일 24g이고, 최대 36g은 넘지말라고 되어있더군요. 게다가, 김소형 박사조차도 일일 권장량이 24g 이라고 말하더군요. ...그런데,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면, 대부분의 블로그는 생강가루의 일일 섭취량을 10g 이상 넘기지말라고 하던데요... 일일 최대 권장량이 10g이 맞나요? 아니면, 일일 최대 24g이 권장량인가요? 상당히 헷갈립니다. 그리고 하나 더 물어보고싶은데요.. ...뭐든지, 아무리 좋은 것도 과도하게 먹는 건 안 좋잖아요. 만약, 일일 적정량이 10g이 아니라, 24g 이 맞다면, 아침에 생강가루를 10g 먹고, 저녁에 10g 먹을까? 하고...계획중인데요.... 그렇게, 매일매일 정해서 딱 20g만 먹을 생각인데..... 생강가루를 아침에 한 번 퍼 먹고나서 몸안에 흡수가 완전히 되어야만 또 다시 먹을 수 있을텐데요... 그러면, 아침에 먹었던 생강가루가 몇시간이 지나야만 몸에서 완전히 흡수가 될까요? 한번에 20g 을 다 퍼 먹는 걸 안 좋은 거라서, 여쭈어봅니다. 2가지 답변에 아시는데까지 답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생강전분을 따로 거르지 않고 함께 생강청을 고으게되면 청의 형태가 아니라 완전히 묵의 형태로 완성이 되고 오래 보관하기에 어려움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생강전분을 따로 걸러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생강전분을 얼려서 사용하시거나 말려서 가루로 사용하시면 생선요리할 때 비린내를 제거하고 생선의 냉성을 생강의 온성으로 중화시키는 목적으로도 좋습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영상 봐주세요!
김소형 원장님에 청 .쥬스.고 약밥모두배웠으니 꼭실천해서 가족들의 건강을 잘 챙기겠어요 특히 설탕을 쓰지않고 엿기름으로 하는 방법이 넘 마음에 와닫아요 감사합니다
생강청 만들기 참 쉽네요
떡을 먹을때 감기 배탈설사에
도 효능이 있다니 만들어 봐야
겠네요
예쁜 박사님
늘 좋은 건강정보 감사해요
너무 아름다워
눈이 부셔요 ㅡ
생강청 궁금해서 보다 놀랐네요.
저 뜨거운걸 플라스틱에 그냥 붓다니요.
박사님 세상에 미모가 남다른줄은 알았지만 너무나 이뽀요~~!
생강청 보러왔다가 박사님한테 홀려서 갑니다ㅋ
박사님 건강정보 감사합니다
똑똑하시고 너무 아름다우세요. 영상 감ㅅ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작년에 생강조청을 만들어봤어요. 맛이 너무 좋은데 시간이 많이 걸였어요. 이 방법은 더 쉽고 간단하네요. 사실은 생강조청과 생강청은 약효은 뭐가 다를까요?
juicer 에서 쉽게 생강즙 내는거 아주 good idea 네요 ^_^ 생강청 만들기 위해서 쓰여지는 설탕은 설탕의 해로운점을 걱정 하지 않아도 되는지 궁금 하네요. 설탕을 사본지가 몇십년 됩니다. 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샘 생강과 설탕두가지만 넣어주면돼요 정말요 나도한번해볼려고요
감사합니닼
좋 은 정 보 ~ 정 말 최고 입 니 다~^^
박사님!!설탕을 넣는데 설탕을 그렇게 매일 먹어도 돼나요?
선생님 먹을때 생강청으로 먹는거랑 끓는물에 말린생강 넣고 끓이는거랑 어떤게 더 효과가 좋나요???
방광염치료알려주셔요
저는 오줌소태을잘걸려요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구독도 눌러주세요^^
원장님.당뇨있는분도드셔도돼는지요,아니면.천연스테비아넣고해도괜찮은지요?
선생님 생강청만드는법잘봤습니다.궁금한점있습니다 생강전분을같이끓이면안되나요?알고싶네요 약효가더좋을것같은느낌이듬니다.
너무이쁘시다 ㅠ
1993년 미스코리아 서울 진 출진 임. 최민수 마누라 강주은도 그 때 출전했음. 영상 찾아보면 나와있음 최민수 노래 부를 때 처음 나오는 미스코리아 서울 진(2)이 김소형 원장님 임.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았습니다..
혹시 생강즙을 내어준 녹즙기 제품명을 알수 있을까해서 문의드립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녹즙기는 생강을 갈면 향이 너무 진해서 그런지 다른걸 갈수가 없더라구요..
사용하시는 녹즙기는 어떤지 해서요..
휴롬같은데요
휴롬으로 갈려면 고장날수 있어요. 대용량 믹서기로 갈아 면보에 짜면 좀아요.
신형 휴롬 착즙하기 참!좋아요!^^
잘보고 있습니다...유익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시청 감사합니다. 다양한 정보 많이 올릴 예정입니다. 구독해주시고 꾸준히 시청해주세요^^
설탕대신 메이플시럽 넣어도 될까요?
생강청을 찬물이나 시원하게 마셔도 효과가 괜찮을지 궁금하네요~
생강성분이 따듯한 성분이라 여름에 찬물도 좋아요.
최고로 예쁘신 박사님 생강전분은 어떤성분이고 왜분리 해서 만들어요
녹말입니다. 분리하지 않으면 굳어버릴 수 있습니다
전분까지 사용하면 안되나요?
구독했어요! 오늘 만들어 봤는데 좋아요~
믹서기에 생강이 안 갈려 물을 넣고 갈았는데 물을 안 넣어야 더 진한거죠?
안녕하세요. 물을 넣지 않는 게 좋지만, 생강의 섬유소가 질겨서 잘 안 갈릴 겁니다. 어차피 생강즙을 농축하는 과정을 거치니 물 조금 들어가도 괜찮습니다. 너무 힘들게 갈면 나중에 생강즙 끓이면서 저을 때 힘들어요ㅜㅜ
저도 생강청 해서 먹는데 물은 처음에 갈때 물조금 넣으시고 면보에 짜시면 그 다음부터 생강즙을 넣어 반복해서 갈면 진한 생강청을 만들수 있어요.
스텐깔대기도 있는데 프라스틱칼대기는 환경호르몬?
실리콘깔대기이겠죠 ㅎㅎ
원장님~~
토종생강과 개량종생강의 영양분의 차이가 많이 나는건가요?
토종생강의 약성이 좀 더 센 반면, 수분이 적어서 분량에 비해 생강청이 좀 적게 나오는 경향이 있습니다. 개량종생강은 약성이 좀 온건한 편이긴 하지요. 가장 중요한 건, 어떤 생강이든! 생강청을 만드는 것입니다!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만들어보세요~
생강청과 생강조청의 다른 점은 뭔가요 궁금합니다
생강조청은 엿기름이 들어가서 맛이나 용도 등 여러가지로 차이가 나지 않을까요? 생강청은 차로 드시기에 부담 없겠죠^^
전분질을 꼭 얼려서 말려야 하나요?
그냥 햇볕에~~안되나요?
안녕하세요. 생강 전분질은 햇볕에 자연건조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완전히 말린 것을 믹서로 가루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완전히 말리기 어려우시면 얼음 얼리는 틀에 부어서 냉동시켰다가 요리하실 때 하나씩 꺼내서 쓰시면 좋습니다.
조청도넣어도.되나요
가능합니다
오~껍질채 넣는군요~?
즙을 내서 끓이기 때문에 껍질을 벗기지 않아도 됩니다. 생강을 편 썰어서 설탕에 재는 방법으로 하실 때는 껍질을 벗겨서 쓰시는 게 좋아요.
@@chh 감사합니다~^^
선생님. 작년에 판매하신 생강청을 먹고 정말 건강하게 겨울났습니다. 올해도 생강청 판매해주시면 안될까요?? 너무 좋아서 온가족들에게 다 선물하고 싶어요
귀한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혹시
이런거 여쭤봐도 될까요?
약재 다루실 때 (구기자등등)
법제? 라는걸
해야 할 때가 있다고 들었는데요
어떻게 하는건가요?
너무 알고 싶어요
어려운 작업이라 아무나
못하는 건가요?
그리고
집에 온지 쫌 된(대추나 구기자)
하고 나물 같은건 버려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꾸벅,,,
약재를 가공하는 수치, 법제는 각 약재마다 다르고, 쓰는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달라집니다. 약재 가공에 대한 오랜 경력과 지식이 총동원되는 작업이에요. 약재가 아닌 차재료로 쓰시려면 약재상에 물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오래 묵은 대추, 구기자, 나물은 보관상태가 어떤지 몰라서 말씀드리기가 어렵겠네요. 곰팡이가 피거나 묵은 향이 나면 쓰지 않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김소형 채널H 앗 답글 주셨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여쭈어 본 이유는 예전에 구기자차가
좋다해서 구기자를 샀어요 많이...
그런데 어떤 분이 법제 안하고 함부로
먹으면 안된다 하길래...검색해도 안나오구요
그러다보닠ㅋ뜯지도 않은채로 끈적하게
붙어서 상한듯요 ㅠㅠ 그래서 궁금했어요
매일 건강하세요😊
@@hjk9534 구기자 살짝 씻어서 사용해도 됩니다.
구기자차로 만드세요
법제? 허튼소리요.
대추도 마찬가지 씻어서
냉동고에 넣고
필요할때 꺼내서
탕이나 찌개에 넣거나
대추차 만드세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시청 감사합니다. 다양한 영상으로 찾아뵐게요. 구독해주시고 다양한 영상 봐주세요.
선생님 생강껍질채로 하나요?
생강껍질에 흙을 완벽하게 떨어낼 수 없으면 껍질을 벗겨 내고 담아야 합니다. 흙이 남아 있는 채로 청을 담으면 곰팡이가 필 수도 있더라구요.
전분질은 말리지않고 바로 냉동시키면 안될까요? 꼭 말려야되나요?
전분질을 완전히 바짝 말리기 어려우시면 얼음 트레이에 부어서 냉동상태로 보관하셨다가 요리하실 때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설탕보다 꿀을넣고하면안될까요?
안녕하세요. 생강청에 꿀을 넣게 되면 오래 보관하기가 힘드실 거에요. 설탕이 방부역할도 하기 때문에, 1년 정도 보관하실 거라면 설탕을 쓰시고, 2주 이내로 드실 거면 꿀을 넣어도 괜찮을 듯 합니다.
원장님?! 진짜궁금한게 있는데요.저는일반채썰어서설탕에 쟤워두는것보다 원장님방법대로 쓰고있거든요. 생강은 오래끓일수록 진저롤이놊아져 더 좋다고 알고있어서 생강녹즙기즙내서 배랑.대추.계피.비정제설탕을넣고 세네시간끓인후 식히고 꿀을 넣고 유리병보관하거든요. 근데 죄다 채썰어서 그냥설탕넣던데...이게더좋은건지. 생강즙내오래끓이는게진저롤성분좋은성분을더높이는건지 제발 알려주세요 ㅠㅠ
생강즙을 끓여서 청을 만드는 방식은 생강의 약성을 농축하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생강의 풍미를 즐기고 싶다면 생강 원물을 설탕에 절이는 방식도 좋을 듯 하구요. 생강의 약성을 높인 생강청을 원하시면 생강즙을 끓여서 청을 만드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대추삶아채에받친것과생강청을만들면설탕안넣으면안될까요
생강액:설탕 1:0.4
계량컵 기준인가요?
예로 생강액이 1리터면 설탕400ml
전분을 같이끓이면 묵이됩니다
전분도 같이
넣고 끓이면
안되나요
그러면 생강떡, 생강죽이 됩니다.~^^ 밀가루풀 끓이면 어떻게 되는지 생각해보세요.
많이 하신 것 같은데 얼마 안나오네요...?
그렇죠? 갈아서 달이면 진액만 남기 때문에 얼마 안 나오지만, 생강의 약성을 가장 잘 살린 방법이라 매년 저렇게 만들고 있습니다. 승훈 님도 올해 한 번 시도해보세요.
만들고 바로 먹나요?
아니면 숙성기간이 있나요?
바로 먹으니..넘 매워요ㅠ
끓여서 만드는 생강청은 숙성기간 없이 드셔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농축 형태로 만들기 때문에 다른 생강청보다는 많이 매울 수 있지만, 그만큼 몸을 따뜻하게 하는 역할도 좋겠죠. 매운 맛이 자극적이시면 좀 더 옅게 타서 드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생강청이 아니라, 생강분말 가루가 저한테 더 잘 맞아서 가루를...약 재료로 먹고잇는데요
다 봤는데도, 아직 헷갈리는 게 있어서 여쭈어보려고합니다.
안녕하세요... 2가지 질문 좀 드리려고합니다.
일단, 생강가루는 3일째 먹고있구요.. 구입한 건, 페루산 생강가루입니다.
...일단, 저는 혈압도 평소에도 저혈압이고, 몸안에 열기도 없는 냉증이 심한 40대 남자입니다. 체질은, 소음인이고요... 그래서 22년동안 시달린 만성비염때문에 너무 힘들어서, 생강가루를 사서 3일째 먹고있는데요. 먹어보니까, 전혀 속쓰림도 없고, 위액도 안 올라와서 하루에 10g씩 계량스푼으로 재어서 먹고있습니다... 생강과 두유가 잘 맞다고해서, 아침에, 200ml 팩 두유 하나에 섞어서 마시고있는데요. 마시고나니까 속이 아주 편안해서 계속 매일매일 아침마다 정확하게 측정해서 10g씩 먹을려고합니다.
근데, 어떤 방송프로를 보니까 생강가루의 권장량은 일일 24g이고, 최대 36g은 넘지말라고 되어있더군요.
게다가, 김소형 박사조차도 일일 권장량이 24g 이라고 말하더군요.
...그런데,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면, 대부분의 블로그는 생강가루의 일일 섭취량을 10g 이상 넘기지말라고 하던데요... 일일 최대 권장량이 10g이 맞나요? 아니면, 일일 최대 24g이 권장량인가요? 상당히 헷갈립니다.
그리고 하나 더 물어보고싶은데요..
...뭐든지, 아무리 좋은 것도 과도하게 먹는 건 안 좋잖아요. 만약, 일일 적정량이 10g이 아니라, 24g 이 맞다면, 아침에 생강가루를 10g 먹고, 저녁에 10g 먹을까? 하고...계획중인데요.... 그렇게, 매일매일 정해서 딱 20g만 먹을 생각인데..... 생강가루를 아침에 한 번 퍼 먹고나서 몸안에 흡수가 완전히 되어야만 또 다시 먹을 수 있을텐데요... 그러면, 아침에 먹었던 생강가루가 몇시간이 지나야만 몸에서 완전히 흡수가 될까요? 한번에 20g 을 다 퍼 먹는 걸 안 좋은 거라서, 여쭈어봅니다.
2가지 답변에 아시는데까지 답변 부탁드려요.
힘들어요
냉장고에 넣어서보관할경우 유통기한이 얼마나될까요
저는 생강청을 요맘때 만들어서 1년 내내 먹습니다. 냉장 보관하는 것으로 보자면 1년 정도는 드실 수 있습니다.
토종생강인지일반생강인지 어찌구별하나요?
일반생강은 전분을안걸러되 된다는건가요?
토종생강은 씨알이 작은 편이고, 노랗고, 전분이 많고 수분이 적은 편입니다. 반면 일반 생강은 전분이 적어서 거르지 않고 쓰셔도 좋지만, 전분을 거르시면 좀 더 정제된 생강청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영상 중에서 생강 편을 확인해주세요.
생강즙과 설탕비율이 방송올리는 분 마다 다다르네요
ㅣ대ㅣ로 해야 된다는 분이 많은데요
생강전분을 함게하면 안되나요
안녕하세요. 생강전분을 따로 거르지 않고 함께 생강청을 고으게되면 청의 형태가 아니라 완전히 묵의 형태로 완성이 되고 오래 보관하기에 어려움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생강전분을 따로 걸러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생강전분을 얼려서 사용하시거나 말려서 가루로 사용하시면 생선요리할 때 비린내를 제거하고 생선의 냉성을 생강의 온성으로 중화시키는 목적으로도 좋습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영상 봐주세요!
방금 뒤에 시어머니신가요? ㅋㅋ
ㅋㅋ
이쁜 며눌
도와줘야 되는데
언제도와야 하는지 타이밍을 보시는듯요.ㅋㅋ
생강냄새 ㅠㅠ 못먹어서 아쉽네요 ㅠㅠ
생강 향이 강한 느낌이면 꿀을 좀 섞어서 드시면 좋겠네요. 시청 감사합니다^^
생강이 모든체질에 좋은것은 아니잖아요 모든체질을퉁뭉쳐서 하시는것이 좀 아니다 싶고요 그뜨거운걸 프라스틱에 헉했습니다 소양인 한테는 생강이독이될수있습니다 참고들하세요 ~~^^
프라스틱주걱 깔때기
뜨거운국물에 닿으면
유해물질 나오는데
걱정스럽네요~ 방송에서
신경 좀 쓰세요...
한의산데 저렇게 플라스틱을 많이 쓰다니
의견 감사합니다. 화면에 쓰인 주걱은 실리콘 주걱이에요. 나무주걱은 오염되기 쉬워서 실리콘 주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가지고 봐주세요^^
뭐눈엔 뭐만 보인다더니.. 무식하네요
@@thehappiest7777 / 너야말로 어따대고 무식하다 걸레 물고 수준 드러내니? 너 같은 애들이 빠는 채널인가보지?
@@chh / 당연히 나무도 교체하지요. 실리콘이 그렇게 좋으면 왜 가슴 성형한 여자들이 유방암으로 사망할까요. 인간에게 알려진 케미칼 몇 개 안나오면 무해하다는 거 위험한 생각이라고 봅니다.
@@realcountry2054 플라스틱~? 주부님들 누구라도 싫어하시지요~특히 요즘같이 플라스틱에대한 안 좋게 이슈화될때 특히요~그런대 여기서 플라스틱 운운하시니까~그닥 별로내요~그냥~제 느낌상~반대를위한 반대를 하시는것같아 보기 불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