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ATS V운행중인데 애기 한 명 늘어나니까 테슬라 SUV들 완전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고성능 가솔린 모델들(m3나 C63급) 대비해서 절대 쳐지지 않는 가속성능과 비교도 안되게 저렴한 유지비, 광활한 적재공간만 하더라도 그 장점이 크게 다가오더라고요. 다음차로 사이버트럭 예약해 놓았는데, 차 받기 전에 둘째 낳게 되면 모델Y로 가야겠어요. 아내가 영상보더니 Y만해도 충분하겠다네요ㅋ
정숙성 안락성 편의성 안전성 등 기존 유럽차와 완전히 다른... 코구멍 송풍구, 엠비언트 라이트, 별로 쓰지 않는 손걸이 옆에 커다랗게 달린 시트 조절장치 문개폐장치 등등 화려하다고 자랑하던 것들이 이젠 모두 단점들로 보이는 것이 나만의 생각일까요? 하긴 그게 값비싼 멋진 장식품이라고 생각한다면야 할 수 없지만...
이게 팩트인데 사람들이 많이 착각하더라구요...현재 상용화된 최고의 FSD는 테슬라이고 다른 제조사 절대 못따라옵니다... 웨이모나 GM은 라이다로 한 지도 학습하는데만 엄청나게 오래 걸릴뿐더러 지역 한정이라 상용화는 힘들죠. 미국 살면서 테슬라의 위력을 많이 느낍니다.
현 상황으로 봐서는 누가 더 좋고 나쁘다를 가리에는 시기가 너무 빠릅니다. 그러니 시켜봐야죠 아시다시피 라이다를 기반으로 오토노머스카는 지금 특정 지역에서만 주행이 가능하고 웨이모는 특정상황에서는 원격으로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구요 아마존 주스?쥼스? 애도 특정 지역에서만 가능하구요 만약 이들이 확장 능력이 좋아진다면 얘기가 좀 틀려지겟지만 아직 시험 단계라 가까운 미래에는 되겟다라고는 보지 않는게 현 상황인듯합니다. 테슬라 같은 경우에는 fsd 한국 돈으로 9만원이고 지금 테슬라 차량을 살때 fsd도 같이 구매하는 퍼센테이지가 많이 떨어집니다 아마도 구독 서비스를 시작하면 그들도 매출에 큰 영향을 끼칠거라 봅니다. 그냥 오토파일럿은 하이웨이에서나 쓸만하다 생각 됩니다. 도조시스템 적용 이후로 많은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아직은 누가 우위에 잇다 보긴 힘든 상황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일론머스크가 언급햇듯이 나라에 법 개정도 빠르게 개정이 되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6:30 즈음에 테슬라 자율주행 부분을 말씀하셨는데, 자율주행 레벨은 저정도 규모의 회사들간의 이야기에선 2단계가 4단계보다 낮은게 아닙니다. 레벨 5로가기위한 전략의 차이입니다. 작은 구간을 완벽하게 해낸 후 구간을 찬천히 늘려가는게 자율주행 레벨4이고, 넓은 구간을 폭넓게 시작해서 완성도를 차차 높혀가는게 자율주행 레벨 2입니다. 실제로 구글 웨이모는 굉장히 국소적인 구간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죠. (기술 수준이 웨이모가 테슬라보다 더 높다고 하기 힘듭니다) 실제로 기술적 난이도나 완성도는 테슬라에 쓰인 비전 모델이 레이다 라이다를 쓰는 기술에 비해 절대 쉽지 않습니다.
테슬라 잘하고 있는거 인정합니다. 테슬라가 앞장서 보여주는데도 현대는 불편하게 부족하게 만들어요. 더 잘 만들어서 성능 모든면에서 업대서 생산 해야하는데 부족한거 만들어서 아쉽습니다. 월급이 아깝다고 ..,. 하지만 아직까진 전기차는 패스 하겠습니다 ㅎ ㅎ 잘보고 갑니다
테슬라가 자율주행이 타 사보다 떨어진다는 게...navigant 보고서 말씀하시는거 같네요.. 그거 풀버전 보고서 보고싶긴하네요..일부 공개된 건 차트이고...그거 보고 말씀하시는거 알겠는데... 평가 기준 목록을 보시면 참 재밌어요 자율주행 평가 차트인데 자율주행이 평가의 주 기준이 아닙니다 ㅎㅎ 10 criteria: vision; go-to market strategy; partners; production strategy; technology; sales, marketing, and distribution; product capability; product quality and reliability; product portfolio; and staying power. 보시면 마케팅 전략, 영업, 판매망, 생산능력, 제품 종류, 유지력....이게 자율주행과 무슨 관계죠?
자율주행에 필요한 필수 요소는 카메라, 레이다, 라이다, 초음파 장비가 필요합니다 테슬라는 현재 카메라와 레이다에 의존한 기술을 탑재했지요. 따라서, 자율주행에 필요한 충분한 데이터를 받아들일 수 없는 상태입니다. 실제로 공개된 자료만 봐도 GM은 복잡한 도심구간(골목포함) 테스트를 무사히 진행했습니다. 반면, 테슬라는 한적한 도로 테스트 자료만 공개했죠.
@@CARLABmedia 말씀하신대로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테스트 기준에서 탈락해서 테슬라가 밀린다면 수긍이 갈텐데요. navigant에 테스트를 의뢰하지도 관련 자료도 주지않은지 몇년 된걸로 압니다. 근데도 굳이 테슬라를 비교평가군에 넣고 있죠 ㅎㅎ 그 내막은 각자 해석에 맡기죠^^
스티어링휠 스포츠카가 아니라. 태슬라의 자율주행을 적극 활용하라고 스티어링 샛팅을 민감하게 한 것 같아요. 고속도로에선 어차피 반자율주행으로 스티어링을 만질 일이 거의 없으니 고속주행에 필요한 낮은 스티어링 기어비(스티어링휠을 많이 돌려도 앞바퀴가 적게 움직이는)를 적용하고 반자율주행의 도움을 받기 어렵고 주차장이나 이면도로같은 곳에서 어쩔 수 없이 사람이 운전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높은 스티어링 기어비(스티어링을 조금 돌려도 앞바퀴가 많이 움직이는)를 적용해서 주차장이나 이면도로에서 스티어링휠을 조금만 돌려도 편하게 운전할 수 있게 셋팅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구글의 기술 물론 훌륭하죠. 그러나 수억의 장비값은 둘째치고 자율주행을 위한 고성능 컴퓨터의 가격과 전력소모까지.. 상용화하기 어려운 요소가 너무 많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의 자율주행보다 약간의 장점이 있다뿐이지 월등하게 우수하지도 않습니다. 이미 비싼 전기차 비용에서 구글의 자율주행옵션 추가로 몇억 지불할 사람이 있을까요? 테슬라의 자율주행옵션 천만원이 안됩니다. 심지어 옵션을 추가하지 않더라도 이미 차량내에 하드웨어는 설치되어있고 소프트웨어 잠금만 되어있습니다. 그만큼 현실적으로 하드웨어 가격을 낮춘상태에서도 자율주행이 가능하게 개발된것이 가장 핵심기술이란거죠. 돈 쳐발라서 구글기술 일등해봐야 의미가 없다는겁니다. 심지어 일등도 아니구요.
01:50 테슬라는 AA사이즈 배터리가 아니고, 18650이었고, 21700, 46800으로 업글중 입니다. 또한, 이어 나오는 벤츠s클래스보다 더 팔렸다는건 당연한거죠. 연간 40만대 드뎌 팔았으니까요. 현기는 연간 400만대 찍어내는데요. 뭐 대단한게 아닙니다. 전기차는 급한거 아니면, 아직 사는거 아닙니다. 아직도 인프라가 매우 부족하고, 비약적 발전중입니다. 굳이 지금 사야될까요?
gm과 구글은, 통제된 연구소 안에서의 주행평가점수 입니다ㅋㅋ 자율주행 관련 주식 사려고 한창 알아봤었는데... 테슬라가 실제 로드에선 넘사벽이더라구요... 웨이모는 통제된 연구소 안에서, 진짜 ㅂㅅ같이 생긴 기기를 주렁주렁 달고 다녀야 겨우 가능한.. 점수만 높고, 실사용 전혀 불가능 했습니다.
역시 카랩이 테슬라 리뷰도 제일 재밌네요 ㅎㅎㅎ
역시 ♡
같은 차종인데
어떤 리뷰는 드럽게 재미없던
기억이 상기되네요
드립이나 음악이 좋아서 다 아는 내용인데도 불구하고 지루하지 않게 넘 재밌게 잘보고 갑니다 ㅎㅎ👍
두분이 티키타카 처럼 서로 의견을 내면서 리뷰 하는게 너무 좋습니다.
하아.. 재밌다 재밌어. 그리고 전기차, 테슬라를 바라보는 두 분의 관점도 여타 매체와 좀 달라서 좋아요.
현 ATS V운행중인데 애기 한 명 늘어나니까 테슬라 SUV들 완전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고성능 가솔린 모델들(m3나 C63급) 대비해서 절대 쳐지지 않는 가속성능과 비교도 안되게 저렴한 유지비, 광활한 적재공간만 하더라도 그 장점이 크게 다가오더라고요.
다음차로 사이버트럭 예약해 놓았는데, 차 받기 전에 둘째 낳게 되면 모델Y로 가야겠어요. 아내가 영상보더니 Y만해도 충분하겠다네요ㅋ
진짜 사람들이 필요한것만 콕콕 뽑아 만든차인듯. 성능이며 적재 공간이며... 👍🏻
정숙성 안락성 편의성 안전성 등
기존 유럽차와 완전히 다른...
코구멍 송풍구, 엠비언트 라이트, 별로 쓰지 않는 손걸이 옆에 커다랗게 달린 시트 조절장치 문개폐장치 등등 화려하다고 자랑하던 것들이 이젠 모두 단점들로 보이는 것이 나만의 생각일까요? 하긴 그게 값비싼 멋진 장식품이라고 생각한다면야
할 수 없지만...
미국에서 테슬라 모델와이 롱레인지 운용중인데요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 차량은 실내가 리프레시 된 모델은 아니지만 2021년식으로 전면 듀얼패널 글라스는 들어가있어서 생각보다 차도 조용하고 너무 좋습니다 좋은 영상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갖고 싶어요.. 영상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축하드려요
잘 보겠습니당
와 적재공간이 장난아니군요 ㄷㄷ 모델y는 정말 소유욕 생기네요 ㅋㅋ 리뷰 재밌게 잘봤습니다!
마지막 캐리어 적재 장면 없었으면 그냥 그런가 보다 했을 겁니다. ㅋㅋㅋ
그 장면 때문에 구독합니다. ^^
엔딩 연출 잼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뷰 좋네요 구독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자동차 리뷰 부탁드립니다
엄청 재밌게 잘 봤습니다~^^
어제밤에 내셔널지오그래픽 메가팩토리에서 테슬라 모델3 생산
공정을 본게 생각나네요... 전기차
에 대한 인식과 보급에 힘을 실은
메이커라는 것은 부정할 수 없겠지
요...
맞아요. 테슬라가 전기차 보급에 정말 큰 역할을 했네요!
재미있게 잘 봤숩니다. 그런데 자율주행은 GM이나 구글은 별도로 정밀지도로 맵핑된 곳에서만 되는 거라서 테슬라 대비 꼭 좋은게 아닙니다. 이건 시간이 지나면 명확해질 겁니다.
이게 팩트인데 사람들이 많이 착각하더라구요...현재 상용화된 최고의 FSD는 테슬라이고 다른 제조사 절대 못따라옵니다... 웨이모나 GM은 라이다로 한 지도 학습하는데만 엄청나게 오래 걸릴뿐더러 지역 한정이라 상용화는 힘들죠. 미국 살면서 테슬라의 위력을 많이 느낍니다.
현 상황으로 봐서는 누가 더 좋고 나쁘다를 가리에는 시기가 너무 빠릅니다.
그러니 시켜봐야죠
아시다시피 라이다를 기반으로 오토노머스카는 지금 특정 지역에서만 주행이 가능하고 웨이모는 특정상황에서는 원격으로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구요
아마존 주스?쥼스? 애도 특정 지역에서만 가능하구요
만약 이들이 확장 능력이 좋아진다면 얘기가 좀 틀려지겟지만 아직 시험 단계라 가까운 미래에는 되겟다라고는 보지 않는게 현 상황인듯합니다.
테슬라 같은 경우에는 fsd 한국 돈으로 9만원이고 지금 테슬라 차량을 살때 fsd도 같이 구매하는 퍼센테이지가 많이 떨어집니다 아마도 구독 서비스를 시작하면 그들도 매출에 큰 영향을 끼칠거라 봅니다.
그냥 오토파일럿은 하이웨이에서나 쓸만하다 생각 됩니다.
도조시스템 적용 이후로 많은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아직은 누가 우위에 잇다 보긴 힘든 상황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일론머스크가 언급햇듯이 나라에 법 개정도 빠르게 개정이 되어야 한다 생각합니다.
테슬라도 베타 입니다. 미완성이고요. 불안정합니다. 정밀지도가 필요하다라는게 단점이기도 하지만, 장점이기도 합니다.
또한, AI로 스스로 진화하며 배우고 있습니다.
테슬라 Y가 앞으로의 차의 정석을
제공하는군요.
꼭 사고 싶은차 !!!
진짜 10년 뒤에는 전기차+수소차만 판매하겠네요. 테슬라의 등장으로 빨리 바뀌는듯.
빨리 전기차 값이 내연기관의 가격이랑 같아지면 좋겠다. 영상 잘봤어요
모델y실제로 보면 이쁘더라구요ㅎㅎ
사고싶네요,, 맨날 업데이트도 되고 참 타고다니는 스마트폰이네요
테슬라 향후 고성능 버전에서 스페이스X 역분사 로켓을 8개 앞/양측/뒤 장착할꺼라고함.
뒤좌석을 제거를 하고 에어탱크 탑제해서 인간의 극한의 코너링과 가속도를 제공할꺼라고 일론머스크가 이야기함.
그리고 블랙아이스 껴있다면 물리적으로 브레이크 제어가 안되는데 스페이스X 역분사로 물리적으로 제어와 브레이크 가능하다고 합니다.
2:01 사고났네
와 눈썰미 장난 아니시네요!
??
크게 났는데???? ㄷㄷ
6:30 즈음에 테슬라 자율주행 부분을 말씀하셨는데, 자율주행 레벨은 저정도 규모의 회사들간의 이야기에선 2단계가 4단계보다 낮은게 아닙니다. 레벨 5로가기위한 전략의 차이입니다. 작은 구간을 완벽하게 해낸 후 구간을 찬천히 늘려가는게 자율주행 레벨4이고, 넓은 구간을 폭넓게 시작해서 완성도를 차차 높혀가는게 자율주행 레벨 2입니다. 실제로 구글 웨이모는 굉장히 국소적인 구간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죠. (기술 수준이 웨이모가 테슬라보다 더 높다고 하기 힘듭니다) 실제로 기술적 난이도나 완성도는 테슬라에 쓰인 비전 모델이 레이다 라이다를 쓰는 기술에 비해 절대 쉽지 않습니다.
테슬라 잘하고 있는거 인정합니다. 테슬라가 앞장서 보여주는데도 현대는 불편하게 부족하게 만들어요. 더 잘 만들어서 성능 모든면에서 업대서 생산 해야하는데 부족한거 만들어서 아쉽습니다. 월급이 아깝다고 ..,.
하지만 아직까진 전기차는 패스 하겠습니다 ㅎ ㅎ
잘보고 갑니다
잘봤습니다 알찬리뷰! 아 언제쯤 사려나 ㅎ
22:21 와 대박 시대를 따라가는 충전포트!!
19년 비엠3에도 들어가있는데 ㅋㅋ 너무 늦게 따라가는거 아닌가
감사합니다^^
전기차는 테슬라가 독보적으로 앞서가네요
자동차 리뷰 채널중에 손꼽히게 편집이 감각적인듯
이번 와이는 깔 수가 없지
3에 부족하고 넣엇으면 하는것들을 다 넣엇으니.
단점이라면 120헤르츠가 아니라는것
터치 반응이 아직 별로라는것. 버벅버벅
테슬라가 자율주행이 타 사보다 떨어진다는 게...navigant 보고서 말씀하시는거 같네요..
그거 풀버전 보고서 보고싶긴하네요..일부 공개된 건 차트이고...그거 보고 말씀하시는거 알겠는데...
평가 기준 목록을 보시면 참 재밌어요
자율주행 평가 차트인데 자율주행이 평가의 주 기준이 아닙니다 ㅎㅎ
10 criteria: vision; go-to market strategy; partners; production strategy; technology; sales, marketing, and distribution; product capability; product quality and reliability; product portfolio; and staying power. 보시면 마케팅 전략, 영업, 판매망, 생산능력, 제품 종류, 유지력....이게 자율주행과 무슨 관계죠?
저도 저런소리.들을때 정말 답답합니다.ㅠㅠ잘 모르시는 분들이 저 자료보고 테슬라가 자율주행 순위가 10위 권이라고 합니다. 다른 회사 들은 주행보조가 약간의 코너링 돌다가 풀려요. 테슬라 주식 아직도 싸요 지금의 2배는 돼야 합니다
자율주행에 필요한 필수 요소는 카메라, 레이다, 라이다, 초음파 장비가 필요합니다 테슬라는 현재 카메라와 레이다에 의존한 기술을 탑재했지요.
따라서, 자율주행에 필요한 충분한 데이터를 받아들일 수 없는 상태입니다. 실제로 공개된 자료만 봐도 GM은 복잡한 도심구간(골목포함) 테스트를 무사히 진행했습니다.
반면, 테슬라는 한적한 도로 테스트 자료만 공개했죠.
@@CARLABmedia 말씀하신대로 객관적이고 현실적인 테스트 기준에서 탈락해서 테슬라가 밀린다면 수긍이 갈텐데요. navigant에 테스트를 의뢰하지도 관련 자료도 주지않은지 몇년 된걸로 압니다. 근데도 굳이 테슬라를 비교평가군에 넣고 있죠 ㅎㅎ
그 내막은 각자 해석에 맡기죠^^
@@CARLABmedia 미국서 천명대상으로 공개한 FSD Beta 를 모르시나보군요
테슬라가 자율주행 평가기관에 2년동안 자료를 제출하지않아서 그렇다네요. 지금 미국에서 FSD 베타가 작년 10월부터 진행되고있고 앞으로 한두달안에 업데이트가 되면 레벨4~5 사이의 자율주행을 상용화된 차에서 최초로 볼수있을듯합니다.
태블릿도 애플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먼저 만들었었지...
근데?
끝까지 가 봐야 알 수 있음.
신기술은 돈 많은 사람 전유물임
스티어링휠 스포츠카가 아니라. 태슬라의 자율주행을 적극 활용하라고 스티어링 샛팅을 민감하게 한 것 같아요. 고속도로에선 어차피 반자율주행으로 스티어링을 만질 일이 거의 없으니 고속주행에 필요한 낮은 스티어링 기어비(스티어링휠을 많이 돌려도 앞바퀴가 적게 움직이는)를 적용하고 반자율주행의 도움을 받기 어렵고 주차장이나 이면도로같은 곳에서 어쩔 수 없이 사람이 운전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높은 스티어링 기어비(스티어링을 조금 돌려도 앞바퀴가 많이 움직이는)를 적용해서 주차장이나 이면도로에서 스티어링휠을 조금만 돌려도 편하게 운전할 수 있게 셋팅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재밌어요 ㅎㅎㅎ
테슬라 진짜 무섭게 치고올라오네요
리뷰 좋아서 추천박음
사이드미러 보는것보다 모니터영상으로 보는게 더 편하던데요 ㅎ
I am driving Tesla Model 3 since 2018 and I love it more and more! Thank you for your great post!
당장 사고 싶네! 모델Y!
전자장비 많이넣어서 단가가 낮아지면 좋은거겠지만 잔고장이 늘어나는 원인;;
*테슬라 모델 3 시승기는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자인편]
ua-cam.com/video/GLzaFB45AKI/v-deo.html
[주행편]
ua-cam.com/video/nIyD_wdidj8/v-deo.html
두분 잘어울림 ㅋㅋ
승차감이 좋다고하셨는데 그렌저급인가요 g80급인가요? 아니면 비슷한차라도 알려주세요 바깥소음이 소나타보다 심한가요 덜한가요? 왜 시승기에서 이런걸 안알려주지?
2열 가운데 좌석 헤드레스트 올릴수있어요!!!!
카드키도 어찌 보면 좋은듯 합니다. 오너는 폰으로 다 된다는게 중요하죠. 어쩌다 타는 사람에겐 보안을 적용하는게 맞다 봅니다.(불편해야 보안)
영상 초반에 나온 음악이 뭔지 알수 있을까요? 샤잠 어플로 검색해도 안나오네요 ㅠㅜ
테시가 아닌 '포르쉐'니까 사지! ㅋㅋㅋㅋㅋ 3이 992랑 동일한데 가속력은 천지 차이..
구글의 기술 물론 훌륭하죠. 그러나 수억의 장비값은 둘째치고 자율주행을 위한 고성능 컴퓨터의 가격과 전력소모까지.. 상용화하기 어려운 요소가 너무 많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의 자율주행보다 약간의 장점이 있다뿐이지 월등하게 우수하지도 않습니다. 이미 비싼 전기차 비용에서 구글의 자율주행옵션 추가로 몇억 지불할 사람이 있을까요?
테슬라의 자율주행옵션 천만원이 안됩니다. 심지어 옵션을 추가하지 않더라도 이미 차량내에 하드웨어는 설치되어있고 소프트웨어 잠금만 되어있습니다. 그만큼 현실적으로 하드웨어 가격을 낮춘상태에서도 자율주행이 가능하게 개발된것이 가장 핵심기술이란거죠. 돈 쳐발라서 구글기술 일등해봐야 의미가 없다는겁니다. 심지어 일등도 아니구요.
개간지다 .,. ㄷㄷㄷㄷㄷㄷ
테슬라..타고싶지만 돈이읍다
와 테슬라....... 쩌네요
마지막 김무성 퍼포먼스 ㅋㅋ
롱레인지 퍼포먼스 주행거리 똑같나요?
롱 레인지가 더 길어요! :)
단차는 조립자의 숙련도에 달려있나요???
인공가죽은 폴리아마이드사용하지 안나요? 과연 환경보호가 맞는건지...
동물보호
모델3는 고속도로 장거리 타니까 소음 진동이 심하고 피곤하던데.. 흠.. 가속이 한국도로에서 중요한가 싶기도 하고..
전기차는 어른 운전자 비싼 장난감 이제는 그냥 가전제품으로 보여요
차에 타고 가면서 카메라를 들고 있는 이유는 뭐...죠 ?? 거치 할 만한게 없나요?
모델y 엄청 매력적이네요!^^ 사고싶네요. 테슬라 최고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모델Y 리뷰 많이 봤지만 역시
카랩이 최고
하체 구조가 저러면
정말 짱짱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 수 밖에 없음
국산 중형만 타던 사람이 타기에 많이 단단한가요 승차감이?
음.... 승차감이라는 게 숫자로 표현되는 것도 아니고 참 애매합니다. ^^;;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승차감은 충분히 편안하게 타실 수 있을 정도로 편안하고 한결 고급스럽고 든든합니다.
뒷좌석은 좀 불편해요
앞좌석 승차감은 갠찮음
제조단가를 혁신적으로 낮출수 있는대로 낮췄는데 왜 난 못사지..
? 머스크형?... 형이 형 아니었어..?
머스크 형이 저보다 8살 더 많아요 ㅋㅋㅋ (재산은 저보다 800만 배 더 많고요 ㅜㅜ)
@@CARLABmedia ㅋㅋ재산 차이가 좀 있군요.
테슬라 69주의 소액주주로서 가슴이 웅장해지네요!! 멋진 영상.잘 봤습니다!
노면소음이 많이 올라오는거 같은데요?? 방음수준은 어떤가요??
아댑타 크루즈 껀트롤 아님니다 오토파일럿~~ scc or ascc 이제 구형됐슴니다
사이드미러 크기와 어라운드뷰 없는 것은 많이 아쉬운 점
아이폰이 없었다면 우리는 아직 제대로 된 스마트폰을 못쓰고 있을지도.. 테슬라가 없었다면 제대로 된 전기차를 못 탔을지도..
어라운드 뷰는 일론머스크가 패치를 해준다고 함..
진짜 신기한차다 .. 소형크기로 좀더 싼거 나오면 산다 ㅠ
모델y는 차에서 할수 있나요?
드레그 레이스에서도 테슬라 포르세 발라버림.. 큰일났네... 독일 삼사...
17:45 이정도했으면 눌러줍시다. ㄱ.....
광고 건너뛰기 연타를
테슬라에서 소프트웨어 아닌 부분에서 장점을 찾는 순간 머저리가 된다.
사고싶다....
후방카메라 볼때 사이드 보여주는 것도 있는데 안알려 주시네요 ㅎ
차선 끼어들기는 제 K5 2020식도 잘 인식하고 속도 줄여 줍니다. 테슬라가 특별히 뛰어나 보이지는 않네요.
현대랑 스무스함이 다르고 반응도 테슬라가 더 먼저 시작
@@around38788 //글쎄요. 이 영상에서 보이는 걸로는 제 K5보다 특별히 더 부드럽거나 빠르게 인식하는 걸로 보이지는 안습니다.
@@김범재-m4o k5 오래타세요 ㅋㅋ
핸들은 천연가죽입니다
국산차도 다~단차와 트렁크 문틈 넓이가 다 달라요~
01:50 테슬라는 AA사이즈 배터리가 아니고, 18650이었고, 21700, 46800으로 업글중 입니다. 또한, 이어 나오는 벤츠s클래스보다 더 팔렸다는건 당연한거죠. 연간 40만대 드뎌 팔았으니까요. 현기는 연간 400만대 찍어내는데요. 뭐 대단한게 아닙니다.
전기차는 급한거 아니면, 아직 사는거 아닙니다.
아직도 인프라가 매우 부족하고, 비약적 발전중입니다. 굳이 지금 사야될까요?
인테리어는..포르쉐가 이쁘네요
건희형이 전기차를 못하고 간게 안타깝다...
모델3도 같이 놓고 두개를 동시에 편집해서 넣어주셨더라면 더 멋졌을듯
재밌게 잘 봤습니다. ^^ 혹시 Y 롱레인지 대비 퍼포먼스는 제로백 말고 어떤 장점들이 있을까요? 천만원 더 주고 살만한 가치가 있을지해서요
적재함 미쳤네 엌ㅋㅋㅋㅋ
gm과 구글은, 통제된 연구소 안에서의 주행평가점수 입니다ㅋㅋ
자율주행 관련 주식 사려고 한창 알아봤었는데... 테슬라가 실제 로드에선 넘사벽이더라구요...
웨이모는 통제된 연구소 안에서, 진짜 ㅂㅅ같이 생긴 기기를 주렁주렁 달고 다녀야 겨우 가능한.. 점수만 높고, 실사용 전혀 불가능 했습니다.
영상 초반20초부근
중앙선 노란선 넘어 주행하는건
무슨 이유입니까!
롱레인지 보조금을 줄이다니
급하지않음 전기차는 아직 사지마라.
비약적으로 발전중이다.
핸들앞에 계기판이 없으니 이상함 센터페시아에 태블릿 들어가고 ㅜㅋㅋ
환경보호 차원에서 가죽을 쓰지 않았다 설마 그걸 믿는건 아니죠??
단차따위신경안쓰임 곧 실차주분들의 만족감 후기나오면 판단하세요
made in china tesla 라서 그런가. 2열 암레스트 당기기 힘들어 보이네. 자동차 리뷰인데 가방 PPL이 되네요.
블랙은 왜 옵션인가
보통 기본컬러아닌가
아 와이 탐난다
장난감차랑 무슨 포르쉐를 비교 ㅎ
모Y 퍼포 계약하고 기다리고있는데
역시 3퍼포 거르고 사길 잘한것같음ㅋㅋㅋㅋ
y가 싸니?…
테슬라는 내외관이 너무 밋밋해서 ㅜㅜ.... 호불호가 심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