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즈 산에 아무리 많은 증거가 있다고 해도 그것이 성경과 다르면 그 증거는 사실이 아닙니다. 시내 산은 호렙 산이며 호렙 산은 므리바 물이 아는 곳입니다. 그러면 므리바 물이 나오는 곳은 어디인가? 먼저 므리바 물이 있는 호렙 산에서 가데스 바네아로 가는 길은 세일 산을 지나 광야를 지나고 아모리 족속의 산지 길로 갑니다. 그러면 호렙 산과 가데스 바네아 사이에는 세일 산이 있고 광야와 아모리 족속의 산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호렙 산은 세일 산 동쪽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므리바 물은 민수기 20장에 등장합니다. 세일 산에서 광야 생활을 마치고 가나안으로 들어갈 때 아라바를 지나 에시온 게벨 곁으로 하여 모압 광야 길로 올라가다가 에돔 남쪽 변방 진 광야 가데스에서 등장합니다. 그러면 므리바 물이 있는 곳이 호렙 산이니 호렙 산은 에돔 남쪽 변방 진 광야 가데스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진 광야 가데스는 출 17장의 르비딤으로 르비딤에서 물의 사건이 있은 그 곳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장의 표현은 민 11장에서도 등장합니다. 곧 기브롯 핫다아와입니다. 기브롯 핫다아와는 메추라기 사건이 있는 곳입니다. 메추라기 사건은 출 16장에서 신 광야에서 있었습니다. 그러니 기브롯 핫다아와는 신 광야에서 메추라기를 먹은 곳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니 홍해 가에서 호렙 산으로 가는 길에 신 광야를 지나서 갔고 호렙 산에서 다시 가데스 바네아로 가는 길에 신 광야에 이른 것은 호렙 산으로 갈 때 신 광야에 진을 쳤다가 가데스 바네아로 갈 때 다시 들린 것은 신 광야서 호렙 산으로 갔다가 그 길을 다시 돌아서 나왔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민 20장의 므리바 물이 있는 곳은 십계명을 받으러 들어 갈 때 들렸다가 38년 후 가나안으로 가는 길에 다시 들린 것입니다. 그러니 시내 산은 에돔 남쪽 변방에 바위에서 대량의 물이 나는 바위샘이 있는 곳입니다. 이러한 샘은 에돔 곧 현재 폐트라 남쪽의 와디무사 마을의 모세의 샘입니다. 그러면 와디 무사 마을의 모세의 샘이 므리바 물이요 그 산이 호렙 산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시내 광야는 모세의 샘의 주변에 있고 그 광야의 뒷 산이 시내 산입니다. 그러면 와디 무사 마을이 시내 광야이며 그 뒷 산이 시내 산이라는 것입니다. 이 산은 출 19장의 시내 산과 일치합니다. 시내 산은 산 위에서 하나님과 모세의 하는 말이 산 아래 광야에서 다 들을 정도로 시내 산은 높은 산이 아닙니다. 그리고 시내 산은 악산이 아니라 오르기 쉬운 산이니 사람이 오리지 못하게 경계를 정하고 막은 것입니다. 특히 모세가 하나님과 사람 사이 곧 산을 오르 내릴 수 있는 산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시내 산은 주변을 보아 추측이나 모세의 샘은 추측이 아니라 실재로 바위에서 물이 나고 있습니다. 이 샘은 고대에는 폐트라의 식수가 될 정도로 대량의 물이 나왔고 현재에도 많은 물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니 모세의 샘이 에돔 남쪽 변방에 있는 바위 샘보다 더 큰 증거는 없습니다. 그러면 라오즈 산이 있는 곳이 에돔 남쪽 변방인가? 아닙니다. 그러면 라오즈 산은 시내 산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모세가 십계명 받으려고 시내산에서 꽤 오래 있어서 이스라엘 사람들이 금송아지를 만들었는데 오르기 쉬운 산이었을까요? 하나님의 말씀이 산 아래에 울리는 게 인간의 목소리 수준으로 말했을까요? 자신의 논리 펼치는 거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문장이 정리가 안되어 있어서 읽기도 쉽지 않네요.
모세가 미디안으로 도망가서 장인의 양떼를 몰아 시내산으로 갔으니 미디안에 시내산이 있어야 하고 성경에도 "아라비아에 있는 시내산" 이라고 되어있고 그래서 아라비아와 미디안과 시내산이 같은 지역에 있어야 합니다 이집트 시나이 반도에 시내산이 있다는 가설은 설명이 되지 않습니다 고지도에 미다안은 지금의 사우디아라비아에 있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시나이반도는 고대 이집트 시절부터 지금 까지 이집트 영토입니다 이스라엘 정부에서 시나이 반도를 싸그리 뒤졌으나 출애굽 흔적을 찾을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우디아라비아 시내산 근처에는 출애굽 흔적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진행하면서 비밀을 벗기는 감격의 시간이었습니다 다음회를 기대해야 하는 이유 입니다
꼭 시청하시고 SAM TV구독 전도해 주세요
다음회가 기대가되고 기다려집니다.^^
너무나 유익하고 재미있네요~!! 사우디아라비아에 가보고 싶네요~~
이집트 사우디아라비아 이스라엘로 이어지는 성지순려지가 열리기를 기도합니다😅 여리고작전 😊
김승학 장로님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동행하시고 이끄셨네요 정말... 시내산과 가데스 바네아에 대해 잘 배우고 갑니다
다음 회를 기대하겠습니다
하나님에 동행하심이 느껴지네요
다음회가 기대됩니다
복음 외곬 인생이신 장로님을 높이시며 귀하게 쓰시는 하나님께 찬양과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다음회가 더욱 기대됩니다🥰👍
김승학 박사님 덕분에 구원에 아주 큰 도움 얻었습니다.
김승학 박사님 안 계셨으면 저 지옥 갈 뻔한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와~
거륵한 장로님!!
최고의 열정가!!
2편을 기대합니다^^
다음회가 기대됩니다.하나님이 사랑하시는 우리장로님 항상응원하고 사랑합니다❤️
훌륭하시고 능력이 많으신 장로님의 다음 이야기가 정말 기대됩니다
떨기나무 책을보고 하나님은혜에 전율을 느꼈읍니다
시내산성지순례를 했는대 아무것도 없어서 실망을 했는대 떨기나무읽고 행복 했어요 장로님 건강 하시고 더욱밝혀 주세요
아닌것은아니라고목숨걸고증거했어요1500년동안성경학자들은무엇을했으까?존경합니다장로님!!!
얼마전 싸우디 왕세자 서울방문에 장로님 손길이 느껴지네요❤❤❤❤❤M4108 기사 올림
멸공 감사합니다
책을 통해 장로님을 만났는데요, 신비로움과 사실을 증명하는 시내산의 모습은 성경을 그대로의 사실을 증명하였습니다. 장로님을 통해 숨겨진 사실을 보이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장노님 지금은 어느 교회에 계신지 요 뵙고 싶습니다
귀하신 주의 종 즈장로님
개방이 되었다니 성지 순례가 가능해 질까요?
장로님의 출애굽 곳곳을 가 볼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다니엘 같으신분 이네요...
10:22 이게 언제 개통되는지 좀 아시는분 있을까요? 그 기차타고 가면 너무 재밋을거 같은데요?
빈살만이 모세 성지 부근에 네옴시티를 만든다고 하는데 이게 하나님의 흔적 지우기인가요? 아니면 사우디가 성지 개발로 활용해서 관광객들 유치를 위한것인가요?
출애굽경로 지명이있는데 지명을 따라가면 쉽게 찾지않을까요 에돔땅 왕의 대로를 가겠다고. 요청하는 가정들을 생각해보면 될것같은디요
메디나에서 무함마드를 기다린 유대인들
ua-cam.com/users/shortsfVP8m-b8Ik4
성경에 예언된 무함마드
ua-cam.com/users/shortsdtGbnNqfA_g
라오즈 산에 아무리 많은 증거가 있다고 해도 그것이 성경과 다르면 그 증거는 사실이 아닙니다. 시내 산은 호렙 산이며 호렙 산은 므리바 물이 아는 곳입니다. 그러면 므리바 물이 나오는 곳은 어디인가? 먼저 므리바 물이 있는 호렙 산에서 가데스 바네아로 가는 길은 세일 산을 지나 광야를 지나고 아모리 족속의 산지 길로 갑니다. 그러면 호렙 산과 가데스 바네아 사이에는 세일 산이 있고 광야와 아모리 족속의 산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호렙 산은 세일 산 동쪽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므리바 물은 민수기 20장에 등장합니다. 세일 산에서 광야 생활을 마치고 가나안으로 들어갈 때 아라바를 지나 에시온 게벨 곁으로 하여 모압 광야 길로 올라가다가 에돔 남쪽 변방 진 광야 가데스에서 등장합니다. 그러면 므리바 물이 있는 곳이 호렙 산이니 호렙 산은 에돔 남쪽 변방 진 광야 가데스에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진 광야 가데스는 출 17장의 르비딤으로 르비딤에서 물의 사건이 있은 그 곳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장의 표현은 민 11장에서도 등장합니다. 곧 기브롯 핫다아와입니다. 기브롯 핫다아와는 메추라기 사건이 있는 곳입니다. 메추라기 사건은 출 16장에서 신 광야에서 있었습니다. 그러니 기브롯 핫다아와는 신 광야에서 메추라기를 먹은 곳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니 홍해 가에서 호렙 산으로 가는 길에 신 광야를 지나서 갔고 호렙 산에서 다시 가데스 바네아로 가는 길에 신 광야에 이른 것은 호렙 산으로 갈 때 신 광야에 진을 쳤다가 가데스 바네아로 갈 때 다시 들린 것은 신 광야서 호렙 산으로 갔다가 그 길을 다시 돌아서 나왔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민 20장의 므리바 물이 있는 곳은 십계명을 받으러 들어 갈 때 들렸다가 38년 후 가나안으로 가는 길에 다시 들린 것입니다. 그러니 시내 산은 에돔 남쪽 변방에 바위에서 대량의 물이 나는 바위샘이 있는 곳입니다. 이러한 샘은 에돔 곧 현재 폐트라 남쪽의 와디무사 마을의 모세의 샘입니다. 그러면 와디 무사 마을의 모세의 샘이 므리바 물이요 그 산이 호렙 산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시내 광야는 모세의 샘의 주변에 있고 그 광야의 뒷 산이 시내 산입니다.
그러면 와디 무사 마을이 시내 광야이며 그 뒷 산이 시내 산이라는 것입니다. 이 산은 출 19장의 시내 산과 일치합니다. 시내 산은 산 위에서 하나님과 모세의 하는 말이 산 아래 광야에서 다 들을 정도로 시내 산은 높은 산이 아닙니다. 그리고 시내 산은 악산이 아니라 오르기 쉬운 산이니 사람이 오리지 못하게 경계를 정하고 막은 것입니다. 특히 모세가 하나님과 사람 사이 곧 산을 오르 내릴 수 있는 산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시내 산은 주변을 보아 추측이나 모세의 샘은 추측이 아니라 실재로 바위에서 물이 나고 있습니다. 이 샘은 고대에는 폐트라의 식수가 될 정도로 대량의 물이 나왔고 현재에도 많은 물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니 모세의 샘이 에돔 남쪽 변방에 있는 바위 샘보다 더 큰 증거는 없습니다. 그러면 라오즈 산이 있는 곳이 에돔 남쪽 변방인가? 아닙니다. 그러면 라오즈 산은 시내 산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므리바반석에서 물이 나는게 아니라 반석을 치자 물이 나와 시내를 이루었는데 그 반석에서 왜 지금까지 물이 꼭 나와야하나요?
모세가 십계명 받으려고 시내산에서 꽤 오래 있어서 이스라엘 사람들이 금송아지를 만들었는데 오르기 쉬운 산이었을까요?
하나님의 말씀이 산 아래에 울리는 게 인간의 목소리 수준으로 말했을까요?
자신의 논리 펼치는 거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문장이 정리가 안되어 있어서 읽기도 쉽지 않네요.
모세가 미디안으로 도망가서 장인의 양떼를 몰아 시내산으로 갔으니
미디안에 시내산이 있어야 하고
성경에도 "아라비아에 있는 시내산" 이라고 되어있고
그래서 아라비아와 미디안과 시내산이 같은 지역에 있어야 합니다
이집트 시나이 반도에 시내산이 있다는 가설은 설명이 되지 않습니다
고지도에 미다안은 지금의 사우디아라비아에 있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시나이반도는 고대 이집트 시절부터 지금 까지 이집트 영토입니다
이스라엘 정부에서 시나이 반도를 싸그리 뒤졌으나 출애굽 흔적을 찾을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우디아라비아 시내산 근처에는 출애굽 흔적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나는 고대 시내산이 어디에 있는지는 잘 모르지만 한가지 분명한 것은 아무리 과학적 인 근거가 있고 그것이 사실에 부합 한다 해도 성경기록과 틀리면 우리는 단칼에 거부 한다 왜냐하면 만약에 그것을 인정하게되면 성경의 무오성이 무너지기 때문이다 !!!
성경과 다르지 않습니다.
민33장 출애굽의 경로 기록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성경을 중심해서 증거하시고 혼동을 주지 마세요.
샬롬!
한의사, 고고학자라니요? 허허 참
출애굽당시 가나안땅도 이집트영토인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