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치 저의 옛날 모습을 보는 것 같아서 응원해드리고 싶네요. 저는 당시 대학교 간판에 자격지심이 있었어서 독일 대학교 진학을 위해 군대에서 독일어 공부를 했었습니다. 또 유학비용 준비를 위해 워킹 홀리데이는 아니지만 군 부사관을 통해 돈을 모을까란 고민도 했었습니다. 결과론적으로는 그 당시 독일 대학교 진학을 하진 못했습니다. 독일어 자격증도 부족했고 비용도 해결하지 못했어요. 대신 한국 학교로 돌아와서 저 나름 최선을 다했고 운이 좋게도 독일 유학 프로그램 기회를 잡아 1년동안 공부도 하고 이후 현재는 독일에서 제가 원했던 직무와 회사에서 인턴을 진행하고 있네요. 뒤돌아보니 저도 독일 유학을 꿈꿔보고 좌절해보기도 했네요. 현재는 그 때의 꿈 속에 살고 있는데 이제와서 둘러보니 생각했던 그 설레던 느낌은 없는 것 같아요. 왜냐하면 이제는 미국 유학이라는 다른 꿈을 꾸고 있거든요. 제 주위에 몇몇 한국인분들도 한국에서 대학교 다니다가 독일에서 대학교를 마친분들이 있어요. 충분히 가능하실 겁니다. Jay님의 꿈을 응원합니다.
[00:00] 인사
[00:29] 현재
[01:28]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03:22] 독일 유학
[06:07] 출판이란 꿈
우연히 영상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정말 멋찐 생각이고 도전인것 같네요~ 응원합니다 🎉
@@위풍당당구리 정말 감사합니다! 열심히 살겠습니다~~!
저는 호주 워홀, 파리 유학 준비하는 대학생인데 저랑 너무 비슷한 상황이라 공감하면서 봤어요..! ㅎㅎ 앞으로 여정 응원할게요 🔥🔥☺️
@@Claire-zd5sb 정말 감사합니다!! 같이 힘내봐요🔥🔥🔥🔥🔥🔥🔥🔥
마치 저의 옛날 모습을 보는 것 같아서 응원해드리고 싶네요.
저는 당시 대학교 간판에 자격지심이 있었어서 독일 대학교 진학을 위해 군대에서 독일어 공부를 했었습니다. 또 유학비용 준비를 위해 워킹 홀리데이는 아니지만 군 부사관을 통해 돈을 모을까란 고민도 했었습니다.
결과론적으로는 그 당시 독일 대학교 진학을 하진 못했습니다. 독일어 자격증도 부족했고 비용도 해결하지 못했어요.
대신 한국 학교로 돌아와서 저 나름 최선을 다했고 운이 좋게도 독일 유학 프로그램 기회를 잡아 1년동안 공부도 하고 이후 현재는 독일에서 제가 원했던 직무와 회사에서 인턴을 진행하고 있네요.
뒤돌아보니 저도 독일 유학을 꿈꿔보고 좌절해보기도 했네요. 현재는 그 때의 꿈 속에 살고 있는데 이제와서 둘러보니 생각했던 그 설레던 느낌은 없는 것 같아요. 왜냐하면 이제는 미국 유학이라는 다른 꿈을 꾸고 있거든요. 제 주위에 몇몇 한국인분들도 한국에서 대학교 다니다가 독일에서 대학교를 마친분들이 있어요. 충분히 가능하실 겁니다. Jay님의 꿈을 응원합니다.
@@준호김-k6y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응원해주신 꿈과 제가 노력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열정을 가하며 성장하겠습니다!
꿈을 펼쳐라!
자 구독자 19명 존버 갑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