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장용석님. 한국아덱스 이준수 대리입니다. 말씀하신대로 방수층 위에 고대를 흙손을 이용해 접착제를 시공하실때는 유의해서 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방수제의 표면이 제대로 양생이 되었다면 방수층 표면이 딱딱하게 굳게 되고, 이후 시공할 때에 스크래치나 찍힘 등이 쉽게 발생하진 않을 정도의 강도가 나오는 편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기술영업부 이준수 대리입니다. 바탕면의 평활도만 괜찮다고 한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조적욕조 부분은 보통 철거를 하고 미장을 하기 때문에 바탕면의 상태가 굉장히 안좋을 가능성이 크므로 시공성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코너부분 등 방수테이프 작업이 바탕면의 굴곡으로 인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바탕면의 단차, 평할도 등 평평한 바탕면의 준비가 된다면 가능합니다. 무조건 건식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바탕면의 상황 및 상태에 따라 범용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아우솔님.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콘크리트 바탕면의 상태에 따라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조인트, 코너부위의 단차가 심한경우에는 시공성이 떨어짐 → 면작업이나 미장작업 등을 통해 바탕면을 평평하게 한 후 시공 가능 2. 콘크리트 바탕면의 레이턴스, 공극이 없는 경우 → 바탕면의 그라인딩 작업과 흡수면프라이머 작업 후 시공 가능 콘크리트, 모르타르면의 경우 건식 바탕면에 비해 바탕면의 단차나 방수제의 접착력을 저해시키는 요소가 많기 떄문에, 이에 대한 문제점만 해결한다면 시공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아덱스 이준수 대리입니다. 흡수면 프라이머는 방수제 위에 칠하는 것이 아니라 석고보드 면에 칠하여 방수제와의 접착력을 높이는 것이 올바른 시공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WPM003은 별도의 프라이머 작업 없이, 바로 타일 시공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잔비어님. 기술영업부 이준수 대리입니다. ALC블록의 경우 시멘트와 규사, 생석회로 구성이 된 바탕면으로 비교적 방수제나 타일 접착제의 접착력이 우수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접착력이 비교적 우수하게 나오기 때문에 방수제와 바탕면의 접착에 대한 문제는 없으나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ALC블록이 너무 건조할 경우 방수제의 겉마름 현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조상태를 확인 후 흡수용프라이머의 도포를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WPM003 같은 일액형 도막 방수제는 바탕면이 평활해야 시공성이 잘 나오는 편인데, ALC블록은 상황에 따라 평활한 바탕면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최대한 평활한 바탕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서로 맞닿는 조인트 부분이 많기 때문에 조인트 부분의 완벽한 고정 및 방수 테이프 등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아덱스 제품 좋아요
만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우레탄 방수후 후속공정의 가장 큰 문제점인 접착력의 저하로 인한 문제를 해결 할 수있는 솔루션 이군요. 다음 영상이 또 기대 됩니다. 아덱스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솔루션들을 잘 따라만 준다면 보통의 건축주가 겪고있는 방수, 누수의 하자로부터 해방될수 있을텐데요.
잘 보겠습니다~
WPM003 시공후 편백루바를 시공하려 합니다. 타카 등을 사용하지 않고 접착제를 사용하여 붙이려 하는데 어떤 제품을 접착제로 사용하면 될까요?
방수 작업 후 톱니고대를 이용해 타일접착제를 펴바를때 방수도막이 긁히고나 찢어져 방수 성능을 잃어버릴 가능성도 있는거죠?
그냥 작업자가 유의해서 해야하는 부분인가요? 아니면 왠만큼 긁어도 상처입지않는 강도를 가지고 있나요?
안녕하세요, 장용석님. 한국아덱스 이준수 대리입니다.
말씀하신대로 방수층 위에 고대를 흙손을 이용해 접착제를 시공하실때는 유의해서 시공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방수제의 표면이 제대로 양생이 되었다면 방수층 표면이 딱딱하게 굳게 되고, 이후 시공할 때에 스크래치나 찍힘 등이 쉽게 발생하진 않을 정도의 강도가 나오는 편입니다.
감사합니다.
건식에서 사용하는거면 조적욕조에는 시공하면 안돼요?
안녕하세요, 기술영업부 이준수 대리입니다. 바탕면의 평활도만 괜찮다고 한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조적욕조 부분은 보통 철거를 하고 미장을 하기 때문에 바탕면의 상태가 굉장히 안좋을 가능성이 크므로 시공성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코너부분 등 방수테이프 작업이 바탕면의 굴곡으로 인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바탕면의 단차, 평할도 등 평평한 바탕면의 준비가 된다면 가능합니다.
무조건 건식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바탕면의 상황 및 상태에 따라 범용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덱스 제품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방수의경우 비노출우레탄 방수요청하면 비노출우레탄방수제 사용하고. 벽면의경우에는 아덱스 도막방수제 사용했었느데요. 같은 방수업체에서 마페이제품 도막방수제를 사용했는데 벽면떠붙임의경우 타일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게 사실인지요. 벽면타일붙이는경우만 된다고하는데요 .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기존에도 조적벽 떠발이시공시 아덱스제품시공이 하자생길수 있다면 무슨 원망을 들을지 걱정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아덱스입니다.
마페이 제품에 대한 사실 여부 답변은 어렵습니다.
아덱스 제품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02-407-0485번으로 문의주셔서 기술상담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rdexKorea 전화후 시공관련
안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덱스는 정말 좋은제품이예요
콘크리트건물에는 사용이 안되는건가요? 아니면 콘크리트건물용 솔루션이 따로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아우솔님.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콘크리트 바탕면의 상태에 따라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조인트, 코너부위의 단차가 심한경우에는 시공성이 떨어짐
→ 면작업이나 미장작업 등을 통해 바탕면을 평평하게 한 후 시공 가능
2. 콘크리트 바탕면의 레이턴스, 공극이 없는 경우
→ 바탕면의 그라인딩 작업과 흡수면프라이머 작업 후 시공 가능
콘크리트, 모르타르면의 경우 건식 바탕면에 비해 바탕면의 단차나 방수제의 접착력을 저해시키는 요소가 많기 떄문에, 이에 대한 문제점만 해결한다면 시공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석고보드면에 WPM003 시공 후 타일을 붙일 경우 흡수면 프라이머(660V)를 칠한 후 타일을 붙여야 되나요?
안녕하세요, 한국아덱스 이준수 대리입니다.
흡수면 프라이머는 방수제 위에 칠하는 것이 아니라 석고보드 면에 칠하여 방수제와의 접착력을 높이는 것이 올바른 시공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WPM003은 별도의 프라이머 작업 없이, 바로 타일 시공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감사합니다 🙇♀️
WPM003으로 일반주택 ALC조적 화장실에 사용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잔비어님. 기술영업부 이준수 대리입니다.
ALC블록의 경우 시멘트와 규사, 생석회로 구성이 된 바탕면으로 비교적 방수제나 타일 접착제의 접착력이 우수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접착력이 비교적 우수하게 나오기 때문에 방수제와 바탕면의 접착에 대한 문제는 없으나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ALC블록이 너무 건조할 경우 방수제의 겉마름 현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조상태를 확인 후 흡수용프라이머의 도포를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WPM003 같은 일액형 도막 방수제는 바탕면이 평활해야 시공성이 잘 나오는 편인데, ALC블록은 상황에 따라 평활한 바탕면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최대한 평활한 바탕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서로 맞닿는 조인트 부분이 많기 때문에 조인트 부분의 완벽한 고정 및 방수 테이프 등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