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자들은 자신들의 자리에 연연할 뿐, 자신과 원한 관계나 이해 타산에 얽혀 있지 않는 한 옆이든 밑에든 위에든 관여치 않습니다. 할아버지의 묘를 쓰기 위해 그 묘를 훼손했다거나 침범을 하지 않은 이상 그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실 듯 합니다. 저의 판단에는 조부님의 묘소에 틀림없이 문제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 매장이나 유골함을 안장(안치)하는 것도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것도 저것도 믿지 않는 이들에게는 다 부질없는 일 이겠지만... 납골당에서 수맥파에 걸린 유골함을 다른 곳으로 옮긴 후에 많은 신기한 일들이 주어지는 것을 보면 더더욱 어렵다는 것을 깨닫게 되지요.
영상속에 나오신 어르신 저세상에선 행복하게 지내세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아~
고우신 마음씨에 존경과 건강과 행운을 자자손손 받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저희 할아버지 산소에가보면 바로밑에 누군가의 돌아가신지 엄청오래된 산소가있습니다 저희 친할아버지 가 돌아가시기전부터 있었다고했는데요 근데 이야기들어보니깐 할아버지께서 돌아가시기전 부터 있었으니깐 그위에 바로 묘를 만드는것이 침범같은것이여서 그게 굉장히안좋다고 들었습니다 큰아버지께서도 돌아가시기전에 산소를 옯긴다 화장을하자고 계속 말씀을하셨었는데 아직도 옯기지않았고요 그게 굉장히 안좋다고하는데 그럼 산소를 옯기는것이 좋을까요 궁금합니다 지금 저희집안 사촌들도그렇고 전부다 안좋거든요 뭔가 계속 싸우고 헐뜯고요 그럼 그게 바로 친할아버지께서 돌아가셨어도 편안하지않고 눈도 못감으셨다는뜻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친할머니께서도 표정이 굉장히 어두우셨습니다 꿈속에서요 산소관련해서 그런것인지 궁금합니다 옯겨야되는지 궁금합니다
망자들은 자신들의 자리에 연연할 뿐, 자신과 원한 관계나 이해 타산에 얽혀 있지 않는 한 옆이든 밑에든 위에든 관여치 않습니다.
할아버지의 묘를 쓰기 위해 그 묘를 훼손했다거나 침범을 하지 않은 이상 그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실 듯 합니다.
저의 판단에는 조부님의 묘소에 틀림없이 문제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amkiin 그럼 어떤문제인가요? 묘를 산소를 옯기는것이 낳을까요 어떻게보면 자리는 좋습니다 그런데 집안에 매일싸움과 누군가를 헐뜯고 뒷담화를하고 누군가를 깍아내리고요 그런일이생기는것이 돌아가신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많이 불편하시다는거죠 돌아가셔도 편치 않으신것같아서요 제꿈에 할머니가 나오실때 매일 무표정이였습니다 돌아가시기 3일전인가 산소옆에 누워계셨다고하고요 어머니께서 편안해보이셨다고
예~ 정확하게 묘지 감정을 받으신 후에 결과에 따라 조처하시기를 권고드립니다.
@@namkiin 그렇게 하겠습니다 고맘습니다 그럼 어떤 문제가있는지 그것만 해결이되면 되겠네요 묘를 안옯겨도 되는거면 분명히 관에 아니면 산소 안에 문제가 있다는거네요 감정만받는다고 해서 문제가 될것은 없으니깐 전문가와 살펴보겠습니다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김학봉-q1g 인연이 닿는다면 성심껏 돌봐 드리겠습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새해 건강하세요..
항상 감사함을 잊지 않습니다.
고맙습니다.
정말 신기하며 오늘도 좋은영상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방문과 응원의 메시지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말씀 진리이십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행운을 기원합니다.
파묘 보고 오신분ㅎ
저요 ㅎ
이런거 보면 유골이 백골화되는것도 복은 복인듯요.
아주 깔끔하게요.
집안에 풍파는 많았는데.
이장해서 좋아지긴 했습니다만.
잘 봤습니다.
자주 찾아 뵙고 잘 돌보아 드리세요.
선생님 현대는 파묘하여 그자리에서 태워서 버리고 제사도 사라지고 있으니 어쩌면 좋아요 事死如事生입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사사여사생의 효심이 온 국민의 5%만이라도 유지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 봅니다.
감사합니다.
인간은 참 귀찮은 존재야.
자연이 볼 때 인간은 정말 눈꼽 만큼도 쓰잘데 없는 존재라 여길 겁니다.ㅎ
문득 저런 작업을 하는
일꾼들이 대단하다고
생각되네요ᆢ아무나 못할듯
극한직업 이랄까요
일당 많이 받으셔야 될듯
물론 돈보다 예를 더
높이고 그에 대한 자부심으로
일하겠지만요ᆢ
일하시는 분들에게 충분한 보답을 못 해 드림이 항상 죄송하지요.
이장하시는 분 들(집안)대부분이 어렵다보니 지푸라기라도 잡아 보려는 심정에서 이장을 하는 분들이거든요.
문득 궁금한게요? 영상으로 이렇게 보는건 흔히들 말하는 미신적인 문제가 안 생기나요?
그랬었다면 벌써 수백 만 명이 빙의가 됐거나 문제가 되었게요.
@@namkiin 후~ 다행이네요~ 영상이 불편해서가 아닌 그냥 뭔가 갠시리 불안해서 댓글 남겼습니다
그냥 화장해서 항아리에 모셔서 매장하는 게 나을까요? 시신상태로 매장해도 습하면 썩지도 않고 참 문제네요.
예~ 매장이나 유골함을 안장(안치)하는 것도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것도 저것도 믿지 않는 이들에게는 다 부질없는 일 이겠지만...
납골당에서 수맥파에 걸린 유골함을 다른 곳으로 옮긴 후에 많은 신기한 일들이 주어지는 것을 보면 더더욱 어렵다는 것을 깨닫게 되지요.
잘보았습니다....일하시는분들 관열때
마스크 꼭쓰셨으면 하네요....영상들 보면 마스크를
안쓰시던데....불편 하시더라도 마스크는 필수로 끼시길..
중요한 지적 감사합니다.
일이 힘들고 귀찮더라도 건강을 위해 본인들이 알아서 지켜야 하는데...
마스크 안 쓰면 어찌되는데요?
부패되고 있는 시신일 경우 박테리아에 건강을 해칠 수 있답니다.@@smlaelwa8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