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안녕하세요?^^ 1. 보통 설치 후 수년간 지난 엑셀배관 또는 ppc배관은 시간이 지나면서 경화되어 기존 밸브에서 풀어내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어찌어찌 푼다 하더라도 밸브에 물려있던 배관 부분이 온전한 형태의 표면이 아니라 밸브 내부 모양대로 성형이 되어버려서 새 밸브와 결합시 제대로 맞지 않습니다. 2. 기존 밸브와 새 밸브가 정확히 같은 제품이 아닐 경우 길이가 맞지 않습니다. 밸브 제조사마다 완전히 제품 크기가 같지 않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다르면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아마 기존 밸브만 풀어내고 기존 배관을 전혀 커팅 없이 연결이 가능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배관을 잘라 온전한 표면의 배관에 새로 연결하는 것보다 더 누수에 취약하다는 것을 교체 설치를 해보면 느끼실 수 있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기존 밸브를 탈거할 때 사용한 히팅건를 사용해주는 것입니다! XL배관을 히팅건으로 헤어 드라이기 머리 말리듯이 살살 뜨거운 바람을 쏘여주면 배관이 상당히 유들유들해집니다. 이때 배관을 연결해주시고 연결하는 과정에서 부드러워진 배관이 꺾이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일단 연결한 뒤에 첼라를 사용해서 원래의 모양으로 조금씩 잡아주시면 복구가 됩니다. 간혹 PVC 배관 시공할 때에도 아주 미세한 차이가 나면 배관을 달구어 맞추기도 하는데요, 같은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제가 분배기 밸브 교체에 사용한 부속은 총 2가지로 5분 30초에 나오구요. XL헷다밸브와 XL유니온소켓이라고 합니다. XL헷다밸브는 한쪽은 XL배관 연결, 다른 쪽은 수나사로 되어 있구요. XL유니온소켓은 양쪽 모두 XL배관을 연결할 수 있는 부속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akeeneye5413 아! 어떤 것을 말씀하신 건지 찾았습니다! 말씀해주신 부속은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것은 아닌듯 하구요, (보통 아파트 신축 시 상황에 맞게 OEM방식으로 만들어 사용한 경우도 있음) 그와 같은 방식으로 연결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밸브가 달린 배관에 XL T부속과 XL L부속를 사용하면 하나의 밸브에 배관 2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기존 엑셀을 자르지 않으면... 1. 시공 후 오랜 기간 지난 엑셀 배관은 분배기에 설치되어 있는 형태로 경화되어 배관 커팅 없이 기존 밸브에서 분리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2. 어찌어찌 정말 잘 분리한다 하더라도 1번의 이유로 밸브에 물려있던 배관 끝부분은 부속에 물려있는 형태로 배관이 변형되어 새 밸브에 연결시 오히려 누수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배관의 깨끗한 표면(부속에 연결한 적이 없는 곳)을 커팅하여 새 부속을 연결해 주는 것이 적절합니다. 이것은 새 배관 시공 방법이 아닌 설치 후 시간이 한참 지나 이미 시공된 형태로 경화되어 있는 엑셀 배관의 보수 방법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네 안녕하세요? 보통 오래된 분배기의 경우 밸브에 오랜시간 쪄들어 있어서 분리해내기가 어렵구요. 분리한다 하더라도 엑셀 파이프가 기존 밸브에 모양대로 형태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새 밸브에 잘 맞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예 불가능 한 것은 아니구요. 현장에서 작업 시 파이프를 일부 커팅하고 연결하는 것이 대부분 더 편리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잘보았습니다. 오래된아파트라 수동벨브조작으로 합니다.지역난방 전동밸브로 교체하고 싶은데요. 인서트벨브를 전동으로 온도조절장치를 달려고 해요.. 인서트밸브 수동을 전동으로 교체하는 동영상은 없나요? 전기선은 뺼수 있을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저보다 더 전문가 같으시네요^^;
유튜브에 '각방제어밸브' 라고 검색하시면 도움이 될만한 영상을 찾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도움이 못돼 죄송합니다^^;
기존밸브 밑엑셀배관을 바짝자르고
써비스소켓 5전짜리를 분배기에 설치하고 거기에 새밸브를 설치하시면 더편할겁니다
네 좋은 팁입니다😃
영상 고맙게 잘봤습니다^^
배관커팅없이 쓰던 헤타밸브풀고 새헤타밸브에 테프론 감은후 끼워서 마무리했는데..배관커팅안하고 하면 나중에 문제 생기나요?
네 안녕하세요?^^
1.
보통 설치 후 수년간 지난 엑셀배관 또는 ppc배관은 시간이 지나면서 경화되어 기존 밸브에서 풀어내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어찌어찌 푼다 하더라도 밸브에 물려있던 배관 부분이 온전한 형태의 표면이 아니라 밸브 내부 모양대로 성형이 되어버려서 새 밸브와 결합시 제대로 맞지 않습니다.
2.
기존 밸브와 새 밸브가 정확히 같은 제품이 아닐 경우 길이가 맞지 않습니다. 밸브 제조사마다 완전히 제품 크기가 같지 않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다르면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아마 기존 밸브만 풀어내고 기존 배관을 전혀 커팅 없이 연결이 가능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배관을 잘라 온전한 표면의 배관에 새로 연결하는 것보다 더 누수에 취약하다는 것을 교체 설치를 해보면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새로운 조각배관 체결시 아래쪽 유니온 은
걍 끼우면 되는데 문제는 상부 쪽
밸브에 연결시 키가 큰 조각배관이 낮은 키
밸브 속으로 밀어넣어 끼울려면 아우래도
구부려 해야할것 같은데 이 구부림이
만만치 않을 터인데 어떤 요령이 있을까요..?
네 안녕하세요?
기존 밸브를 탈거할 때 사용한 히팅건를 사용해주는 것입니다!
XL배관을 히팅건으로 헤어 드라이기 머리 말리듯이 살살 뜨거운 바람을 쏘여주면 배관이 상당히 유들유들해집니다.
이때 배관을 연결해주시고 연결하는 과정에서 부드러워진 배관이 꺾이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일단 연결한 뒤에 첼라를 사용해서 원래의 모양으로 조금씩 잡아주시면 복구가 됩니다.
간혹 PVC 배관 시공할 때에도 아주 미세한 차이가 나면 배관을 달구어 맞추기도 하는데요, 같은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ua-cam.com/video/GhAfmW8BPTE/v-deo.html
안녕하세요?
이은형님께서 문의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영상을 제작해봤습니다.
위 링크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왜 보일러에 쓰는 밸브는 고장이 잘 날까요 ?
연료통에 있는 밸브에서도 새던데...
열이 가해졌다가 식었다를 반복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인서트 밸브 분해는 쉬운가요? 오래된(16년 정도) 아파트라 고착되었을 것 같은데 열풍기를 써야 하나 싶네요. 4만원에 해준다 해서 부르긴 했습니다.
4만원에 해주신다면 따로 고생하실 것 없이 맡기시면 될 것 같아요^^
분배기의 밸브를 교체할 때, 꼭 밸브를 탈거하는 작업이 전부가 아니라 배관에 연결하는 작업도 난이도가 있거든요.
잘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sul_vlog 감사합니다!!
7분35초 부터 나오는 영상을 보면 1개의 구동기 밸브와 2개의 액셀을 연결하는 부품이름은 무엇인가요? 같은 방에 2개의 액셀이 들어갈 경우 1개의 구동기 밸브 + 저 부품으로 연결하면 되는 것 같은데 말입니다. 부품이름이 궁금합니다.
네 안녕하세요?
제가 분배기 밸브 교체에 사용한 부속은 총 2가지로 5분 30초에 나오구요.
XL헷다밸브와 XL유니온소켓이라고 합니다.
XL헷다밸브는 한쪽은 XL배관 연결, 다른 쪽은 수나사로 되어 있구요.
XL유니온소켓은 양쪽 모두 XL배관을 연결할 수 있는 부속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sul_vlog 7분35초 부터 나오는 영상말입니다. 분배기 상단에 있는 1개의 구동기 밸브와 2개의 액셀을 연결하는 부품이름요. 영문자 h 처럼 생긴 부품말입니다.
@@akeeneye5413 아! 어떤 것을 말씀하신 건지 찾았습니다!
말씀해주신 부속은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것은 아닌듯 하구요, (보통 아파트 신축 시 상황에 맞게 OEM방식으로 만들어 사용한 경우도 있음)
그와 같은 방식으로 연결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밸브가 달린 배관에 XL T부속과 XL L부속를 사용하면 하나의 밸브에 배관 2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엑셀배관을 자르지 않고 하면 안되는지요?
네 기존 엑셀을 자르지 않으면...
1.
시공 후 오랜 기간 지난 엑셀 배관은 분배기에 설치되어 있는 형태로 경화되어 배관 커팅 없이 기존 밸브에서 분리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2.
어찌어찌 정말 잘 분리한다 하더라도 1번의 이유로 밸브에 물려있던 배관 끝부분은 부속에 물려있는 형태로 배관이 변형되어 새 밸브에 연결시 오히려 누수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따라서 배관의 깨끗한 표면(부속에 연결한 적이 없는 곳)을 커팅하여 새 부속을 연결해 주는 것이 적절합니다.
이것은 새 배관 시공 방법이 아닌 설치 후 시간이 한참 지나 이미 시공된 형태로 경화되어 있는 엑셀 배관의 보수 방법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감사히 잘 보았습니다
마지막에 직수밸스 오픈하고 분배기의 에어는 안빼주어도 될까요???
네 가스 보일러의 경우 보일러 자체에서 에어를 빼주니 기름보일러가 아닌 이상 에어를 빼주지 않아도 무방하구요. 퇴수구를 살짝 열어가며 빼주셔고 됩니다. 가스 보일러는 보통 안빼도 됩니다^^
액셀파이프 짤려지 않고는 교체가 안되나요
기존액셀로 힘들나요
네 안녕하세요?
보통 오래된 분배기의 경우 밸브에 오랜시간 쪄들어 있어서 분리해내기가 어렵구요.
분리한다 하더라도 엑셀 파이프가 기존 밸브에 모양대로 형태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새 밸브에 잘 맞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예 불가능 한 것은 아니구요. 현장에서 작업 시 파이프를 일부 커팅하고 연결하는 것이 대부분 더 편리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ul_vlog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복복-v1l 네 감사합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고급 정보 감사합니다^^
네 감사합니다! 추위에 건강 조심하세요^^
설치한지 10년 넘었다면 저 같으면 세트로 전체다 교환 하겠습니다. 분배기 부위에서 문제가 발생 되죠.
네 좋은 의견이시네요. 집주인의 선택을 존중해드려야지요?^^
밸브에 사용한 본드는 어떤걸 사용하는지 알수있을까요?
네 안녕하세요?
저는 테프론 테이프를 사용해 설치하였구요,
기존에 발라져 있는 본드는 어떤 제품인지 모르나, 보통 록타이트277 본드를 철물점이나 배관 건재상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앙요
감사합니다!😁
수리 의뢰 하려고 하는데 연락 할 수 있느지요?😄
네 안녕하세요?
제가 활동하는 지역은 충남 천안/아산 입니다.
해당 되시면 010 7458 1111 입니다^^
에어는 안빼나요 ㅡ.ㅡ;?
네 가스 보일러의 경우 에어를 빼지 않습니다.😄
ks 밸브를 짝퉁 중국산 명품으로 교체하고도 양심의 가책은 없어요?
중국산 밸브를 ks라고 속여 설치한 것도 아니며
밸브가 중국산이라는 이유로 짝퉁이라고 폄하하고 양심을 운운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고쳐서 물안새면되지 양심운운하다니 못된사람이네 지금 교체한밸브가 더좋은데
기술자는 자재 선택에 신중해야 합니다 알고도 그런거면 양심에 털 난거고 모르고 그런거면 더 배우세요
자재 선택은 개인의 몫이며 영상에서 특정 자재를 추천한 내용은 없습니다. 앞으로 계속 배워나갈 것입니다. 걱정 마시고 개인의 양심을 운운하며 급발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sul_vlog 설비로그님 신경 쓰지 마세요.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이 있는법이지요. 멋진 영상 또 기대합니다. 화이팅!
@@시원누수탐지공사 네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많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올려주면 그냥 참고해서 할일이나 하면되지 멀 이렇게 꼬투리를 잡을 필요가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