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4~ 예리한 지적입니다. 일부 우격으로 끝까지 조이는 경우가 있던데 물론, 풀때도 문제지만 오래 사용하면서 온수로 인해 눌러붙어 만약에 이 부분에서 누수가 조금 생길 경우 너트를 조금만 더 조여서 해결될 것이 더 이상 조일 수 없어 전체를 교체하는 비극이 생깁니다.
요즘 너무 많이 추워서 보일러를 예약시간 없이 계속 돌아가게 25도에 맞쳐놓고 틀어 놨습니다. 온수는 잘 나오는데 방이 안 따뜻해집니다. 지금 보일러 조절기 온도 보니깐 15도입니다. 오늘 하루 쟁일 10시간 넘게 틀어놨는데도 이 온도입니다. 25도에 맞쳐 놓으면 그 온도에 올라 갈때까지 계속 보일러가 돌아 가야 되는데 안 돌아갑니다.그래서 뭔가 이상해서 보일러실 들어 가보니깐 밸브에서 물이 세는것도 아니더라고요!
기름보일러냐 가스보일러냐에 따라 조치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기름보일러의 경우 첫번째 순환모터교체, 두번째 분배기밸브 막힘 또는 고장 세번째 난방배관청소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스보일러의 경우 난방배관 필터점검 밸브 막힘또는 고장, 난방배관청소 순으로 진행해보세요 모르겠다 하시면 네이버에 지역이름과 보일러배관청소를 검색하셔서 배관청소 업체를 부르시는게 제일 속 편하실겁니다.
추가로 하나 더 설명드리자면 테프론은 고정력이 떨어져서 (특히 보일러 배관처럼 고온일때) 액셀관 결합시 위까지 같이 돌아 버립니다. 그래서 테프론으로 감지 마시고 록타이트로 20회 정도 감으시면 절대 같이 돌아가지 않고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단 메꾸미 같이 플라스틱 마게 부분에 절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토치로 가열하지 않으면 절대 풀리지 않습니다.
밸브분해에 토치를 사용하는건 분배기 기존 밸브가 본드로 접합되어 있기 때문에 본드를 녹이는 것입니다. 본드를 녹이지 않고 윤활 방청제를 사용하는건 의미가 없습니다. 실을 감고 테프론을 감는이유는 실을 감으면 부속을 좀더 단단히 체결이 가능하기 때문이고 쉽게 풀리지 않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만으로는 나사틈사이로 물이 새어 나올수 있기에 테프론을 사용해서 체결합니다.
2년전에 보일러를 교체햇는데요 보일러를 돌리면 방바닥이 따듯해지기 시작하면서부터 콘크리트 때리는소리가 좀 크게 나는데요 에어를 빼면 갠찬다고 해서 뺐는데 에어도 별로 안나오고 난방은 나름 잘 됩니다 근데 소리가 너무 신경쓰입니다. 혹시 보일러 배관이 터지거나 무슨 문제가 생길지 염려됩니다. 무엇때문인지,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제가 현장을 본게 아니기 때문에 정확하게 진단해 드리긴 어렵습니다만 보통 배관내에 소리가 난다면 제일먼저 수도의 수압이 너무 센것이 아닌지 수압이 쎄다면 감압밸브라는 부속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배관내 이물질로 인한 소리 건물이 오래됬거나 지하수를 사용했던적이 있는 경우 석회가 굳어서 알갱이가 굴러 다니면서 소리가 날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가스보일러는 난방필터가 있는데 이걸 빼서 확인해보세요
결론 먼저 1년전 사연이긴한데, 참고하시라고^^ 방송처럼 분배기쪽 밸브를 보세요. 누수가 있는지요. 저도 피아로님과 같은 증상있어 알아봤더니 배관에 누수가 생기면 그럴 수 있다고 들어서 교체한지 얼마 안된 분배기 주변을보았어요. 온수공급 분배기 밸브에서 누수가 보이더라구요.😌 당시 분배기 교체해준 기사님 다시 불러 위의 촬영처럼 밸브세트만 교체하여 소음까지 해결했답니다. 분배기교체 시공전 밸브를 절대 만지지 말란 이유를 결국 어제 알게 되었네요. 얼마 차이 안나는 중국산 이었던겁니다. 개당 2천원대면 살 수있는 밸브세트를, 분배기를 중국산으로 설치해주신걸 알고나니 신뢰가...😌 무너졌네요. 그때(약6년전) 보일러도 함께 교체 교체했었거든요. 올해 초에 보일러에 또 누수가 있어 모터교체도 했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입니다.😌
이제 곧 여름이라 일단 밸브를 완전히 잠그거나 완전히 열어서 30분 정도 누수 여부 확인해보시고 물이 안새면 그대로 두셨다가 올 가을 겨울에 손을 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다만 계속 열거나 잠그거나 하시면 누수가 계속 발생할수 있으니 잠그거나 열거나 둘중 하나만 하시고 기다리셔야 합니다.@@with557
보통의 경우는 물이 새다가 5~10분 쯤 지나면 괜찮아 지기도 합니다. 이런경우는 손대지만 않으면 그상태로 몇개월이상 유지가 됩니다. 하지만 10분 이상 계속 물이 샌다면 당연히 밸브를 교체해야 합니다. 손잡이만 손본다고 해결되는것이 아닙니다. 밸브내부 실링이 손상된거라서 보일러분배기가 오래되셨다면 통채로 교체하시고 아니면 밸브만 교체도 가능합니다.
@@rainbowclean958질문 좀 드려요~^ 나비밸브 여러개 중 한곳만 20% 정도 덜 잠기는데요. 혹시 wd40 같은거 뿌려서 임시로 잠궈 봐도 될까요? 보일러를 사용하지 않는 기간에도 밸브 한개가 20% 정도 덜 잠긴체 놔두는 것은 상관은 없는 것이겠죠? 혹시 물기가 좀 만져진다면 교체를 해야 하는 것일까요?
보일러 배관청소 교재 숨기는거 하나없이 장비제작 방법및 보일러이론 청소방법등 모두 공개합니다.
아래링크 참조
blog.naver.com/adadii/223523397158
10:34~ 예리한 지적입니다. 일부 우격으로 끝까지 조이는 경우가 있던데 물론, 풀때도 문제지만 오래 사용하면서 온수로 인해 눌러붙어 만약에 이 부분에서 누수가 조금 생길 경우 너트를 조금만 더 조여서 해결될 것이 더 이상 조일 수 없어 전체를 교체하는 비극이 생깁니다.
다른 영상에서 앞뒤 펙트는 다 잘라먹고 사람 답답하게 만들던데.. 이 영상은 심플하면서도 핵심을 제대로 알려주네요ㅎ
감사합니다
전문가의 프로페셔널 하신 모습이 영상에서도 확연히 보이네요!
분배기 밸브에서 누수때문에 영상을 아무리 찾아봐도 자기 잘났다는 영상이나 광고성 영상! 돈줄끊길까봐
겁나서 핵심부분은 다 짤라먹고 처음 뜯고 마지막 조립하는것만 보여주던데...선생님 덕분에 정말
잘 고쳤습니다 감사합니다
😀올려주신 영상마다 너무 잘 보고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사장님 수고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분배기 온수밸브가 약간의 누수가 있어, 검색해보다 들어와보게 됐네요, 자세한 설명 잘보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간단해 보여도 자칫 계속 누수가 되는데..꼼꼼하게 잘 하시네요.
구독 눌렀어요❤
하시는 일마다
건강하시고
부자되세요❤❤❤
자세하게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번창하세요!
사장님 영상 잘 봤습니다
저희 집은 아파트인데 교체시 물이 흐르면 밑에층 주방에 다 흘려내려서 걱정입니다
물 않흐르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요ᆢ
좋은방송감사합니다.에어삔벨브가부러졌어요 부러진부분을 어떻게제거하고 고체를해야하는지걱정입니다알려주시면고맙겠습니다.
실을 먼저 감는건 처음봅니다
확실하게 효과가 있을것 같습니다
사장님 넘 감사드립니다.^^
영상 따라하면서 분배기 교체 성공했습니다.
제대로 보여주시네요 감사
4:39 사장님처럼 밸브가안빠집니다
덕분에 잘 교체했습니다.. 밸브 8개를 교체했네요..^^
밸브 조정하니 다 열거나 잠그면 물이 안새는데 중간에서 물이 똑똑샙니다.
완전 열고 밸브를 사용할 건데 이때도 밸브를 교체해야하나요? 아니면 열고 그냥사용해도 되나요?
나비 벨브의 벨브가 삭아서 틀어지지 않아서 교체하였습니다. 사장님 영상보고 제대로 했네요
그런데 몇년전 보일러를 교체했는데 환수 공급을 거꾸로 끼우고 갔네요ㅠㅠ
사장님 영상 자세하게 되서 너무 좋네요
감사합니다
근데 혹시 마지막에 에어밴트통해
에어빼는작업은 안해도되는건지요?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주 유익한 영상이네요 감사합니다 추천눌르고갑니다
너무. 잘배우고. 감니다.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 우리집도 지금 저런데 헷다밸브 저건 몇미리짜리 구입해야 되나요?
철문점가서 걍 보일러 엑셀 헷다밸브 달라고 하면 되는지요?
하나는 마구마구 물이새고 나머지는 잠구고 열면 물이새서 다 갈아볼까 싶어서요 ㅎ
그으름청소방법좀올려주셔요감사합니다
사장님 좋은 영상 잘 보았습니다
엑셀파이프를 빼고 배관청소를 할까하는데 도저히 빠지지 않는데 어떻게 하면 잘 빠지나요?
드라이기로 열을 가해서 빼시면 됩니다. 다만 열을 과하게 하시면 배관이 녹을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
잘,보았습니다,감사해요
잘보고갑니다^^본드있어도 기술자분은 토치안하고 바로빼던데 토치안하면 분배기주름터지나요? 토치가 힘덜들이고 빼기위한건지 주름안터지게하기위한건지 헷갈리네요 본드있으면 토치꼭 써야하는지요?
토치로 살짝 달궈서 본드를 녹인다음 푸시는게
좋습니다. 그냥 풀면 영상속 분배기는 중국산이라
용접부위가 터질수도 있습니다.
물론 너무 과도하게 토치로 열을 가하면 그것역시
문제가 될수 있으므로 적당히 열을 가하는게
포인트입니다.
직수벨브가 어디있는지 모르겠는데
혹시 집에들어오는 수도를 잠구고해도 되나요?
분배기 매꾸라 볼트는 어디서 판매하나요?
요즘 너무 많이 추워서 보일러를 예약시간 없이
계속 돌아가게 25도에 맞쳐놓고 틀어 놨습니다.
온수는 잘 나오는데 방이 안 따뜻해집니다.
지금 보일러 조절기 온도 보니깐 15도입니다.
오늘 하루 쟁일 10시간 넘게 틀어놨는데도
이 온도입니다. 25도에 맞쳐 놓으면 그 온도에 올라 갈때까지 계속 보일러가
돌아 가야 되는데 안 돌아갑니다.그래서 뭔가 이상해서
보일러실 들어 가보니깐 밸브에서 물이 세는것도 아니더라고요!
기름보일러냐 가스보일러냐에 따라 조치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기름보일러의 경우 첫번째
순환모터교체, 두번째 분배기밸브 막힘 또는 고장
세번째 난방배관청소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스보일러의 경우 난방배관 필터점검
밸브 막힘또는 고장, 난방배관청소 순으로
진행해보세요 모르겠다 하시면 네이버에
지역이름과 보일러배관청소를 검색하셔서
배관청소 업체를 부르시는게 제일 속 편하실겁니다.
사용하신 실이 무슨실인가요?
싱크대 밑에 분배기요. 공급과 환수 연결부분 있는데 삭아서 물이 키친, 거실 콸콸 쏟아지는데 공급 윗쪽 삭은 부분 25mm탭으로 청소하고 다시 끼워 넣음 되지 않나요? 분배기는 스텐이 아니고 신주에요.
싱크대밑은 누수가 되면 안되기 때문에 노후로 인해 삮아서 누수가 되었다면 분배기자체를 교체하시길 권유드립니다.
@@rainbowclean958 신주이고 바닥은 엑셀관인데 분배기에 끼인 연결 녹밸브 탭내서 강제로 연결하믄 어떤현상이 나올까용?
사장님수많섭니다
저희집은 벨브는 안새는데 수리하시는 부분 오른쪽에 막힌부분에 있는 큰 회색나사 거기에서 새네요...나사만 교체하면 될까요???
추가로 하나 더 설명드리자면 테프론은 고정력이 떨어져서 (특히 보일러 배관처럼 고온일때) 액셀관 결합시 위까지 같이 돌아 버립니다. 그래서 테프론으로 감지 마시고 록타이트로 20회 정도 감으시면 절대 같이 돌아가지 않고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단 메꾸미 같이 플라스틱 마게 부분에 절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토치로 가열하지 않으면 절대 풀리지 않습니다.
작업후 에어는 뺄 필요가 없나요? 낼 혼자 작업을 해볼 생각인데 궁금해서 글남겨봅니다...
질문하나 드립니다
안방용 밸브에서 물이 세는데
만일 방치 시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좀 알려주세요
물이 미량이라도 계속 새는 현상이 있다면 결국 아래집 천장에 곰팡이 같은 누수피해가 발생할수 있으므로 빨리 조치하시는게 좋습니다.
사장님 영상보고 잘 교체했습니다 ㅎㅎ 근데 가끔식 공기방울 지나가는 소리가 들리네요. 교체 후 에어빼기 같은거 해야되나용?
밸브교체후 한동안은 물소리가 날수있습니다.
하지만 별도로 에어빼기는 하실필요없습니다.
분배기 밸브를 모두 열어서 하루정도
저녁에 보일러를 가동하면 자동으로
에어가 빠집니다.
밸브교체할때 엑샐파이프 절단안해도 누수생기지않나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해결하였습니다.
영상 감사드립니다 잘배우고 갑니다
헷다밸브, 서비스 니플 사이즈가 어떻게 되나요? 그리고 엑셀 배관이 밸브 아래 연결 된 흰색 플라스틱 제질 호스 맞죠? 배관 사이즈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헷다밸브 서비스니플 엑셀배관 모두 15A 사이즈이며 철물점에서 구입가능합니다.
@@rainbowclean958 감사합니다^^
감사히 잘 봤습니다
실은 어떤 종류로 하나요?
면장갑을 풀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명주실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밸브 분해시 윤활방청제를 뿌리면 더 좋을 것같습니다..실과 테프론 테이프를 같이 사용하는 것은 굉장히 새롭네요..혹시 같이 하는 이유를 설명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밸브분해에 토치를 사용하는건 분배기
기존 밸브가 본드로 접합되어 있기 때문에
본드를 녹이는 것입니다.
본드를 녹이지 않고 윤활 방청제를
사용하는건 의미가 없습니다.
실을 감고 테프론을 감는이유는
실을 감으면 부속을 좀더 단단히 체결이
가능하기 때문이고 쉽게 풀리지 않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만으로는
나사틈사이로 물이 새어 나올수 있기에
테프론을 사용해서 체결합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혹시 햇다밸브도 사이즈가 여러개 있나요? 아님 일반적으로 하나 쓰이나요?
헷다밸브도 여러 사이즈가 있긴합니다만
가정에서는 99% 15A 사이즈가 사용됩니다.
간혹 중앙난방인 경우 20A 사이즈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시중에서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rainbowclean958 댓글 감사합니다~
분배기 5구. 셋트 교환비용 얼마인가요
우와 정말 감사합니다!
2년전에 보일러를 교체햇는데요
보일러를 돌리면 방바닥이 따듯해지기 시작하면서부터 콘크리트 때리는소리가 좀 크게 나는데요
에어를 빼면 갠찬다고 해서 뺐는데 에어도 별로 안나오고 난방은 나름 잘 됩니다
근데 소리가 너무 신경쓰입니다.
혹시 보일러 배관이 터지거나 무슨 문제가 생길지 염려됩니다.
무엇때문인지,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제가 현장을 본게 아니기 때문에 정확하게
진단해 드리긴 어렵습니다만
보통 배관내에 소리가 난다면 제일먼저
수도의 수압이 너무 센것이 아닌지
수압이 쎄다면 감압밸브라는 부속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배관내 이물질로 인한 소리
건물이 오래됬거나 지하수를 사용했던적이
있는 경우 석회가 굳어서 알갱이가 굴러
다니면서 소리가 날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가스보일러는 난방필터가 있는데
이걸 빼서 확인해보세요
결론 먼저 1년전 사연이긴한데, 참고하시라고^^ 방송처럼 분배기쪽 밸브를 보세요. 누수가 있는지요.
저도 피아로님과 같은 증상있어 알아봤더니 배관에 누수가 생기면 그럴 수 있다고 들어서 교체한지 얼마 안된 분배기 주변을보았어요.
온수공급 분배기 밸브에서 누수가 보이더라구요.😌 당시 분배기 교체해준 기사님 다시 불러 위의 촬영처럼 밸브세트만 교체하여 소음까지 해결했답니다.
분배기교체 시공전 밸브를 절대 만지지 말란 이유를 결국 어제 알게 되었네요. 얼마 차이 안나는 중국산 이었던겁니다. 개당 2천원대면 살 수있는 밸브세트를, 분배기를 중국산으로 설치해주신걸 알고나니 신뢰가...😌 무너졌네요. 그때(약6년전) 보일러도 함께 교체 교체했었거든요. 올해 초에 보일러에 또 누수가 있어 모터교체도 했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입니다.😌
뺀지에 철솟켓 용접 하고 반으로 자르면 엑셀 잡기 편해요 좁은대 나 짧은 배관 편합니다 손으로 하면 다쳐요
밸브에 물이 흐르는거랑 난방비 관련이 있나요 ?
밸브에 흐르는 물은 아무리 누수가 있더라도 그 양이 적어서 난방비자체에 큰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하지만 물이 새는 상태로 그대로 두시면 아래집 누수 또는 보일러 누수에러가 뜰수 있으니 밸브누수는 반드시 밸브교체후 사용하세요~
분배기에서 물이 새도 온도조절기에에라숫자뜨나요?
난방배관 어디든지 물이 새면 누수에러가 뜹니다. 누수에러가 뜬다면 반드시 누수지점을 찾아서 조치를 꼭 하셔야 합니다. 안그럼 간단히 해결될일도 나중엔 큰일이 생길수 있습니다.
손잡이에 물이 새는 경우 손잡이 앞쪽 동그란 나사를 더 돌려줘야 하나요?
원래는 손잡이에서 물이 새면 안됩니다.
그래도 나사를 꽉 조아 보시고 그래도 물이새면
교체하셔야 합니다.
@@rainbowclean958 감사합니다.
@@rainbowclean958
에어빼기 하다가 작은방 하나
벨브에 누수가 생겼어요 ㅡ잠그면 안나오는데 보일러 켜면 물방울이 한참만에 뚝 떨어지네요 ㅡ그리고 잠금과 오픈 중간즘에는 더 자주 떨어집니다
@@rainbowclean958
수리하면 비용이 얼마일까요ㅠ
이제 곧 여름이라 일단 밸브를 완전히 잠그거나 완전히 열어서 30분 정도 누수 여부 확인해보시고 물이 안새면 그대로 두셨다가 올 가을 겨울에 손을 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다만 계속 열거나 잠그거나 하시면 누수가 계속 발생할수 있으니 잠그거나 열거나 둘중 하나만 하시고 기다리셔야 합니다.@@with557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해결했습니다~
철물점을 두번 가기는 했지만... ㅎㅎㅎㅎ
근데 헷따밸브 갈때 햇따밸브풀기전에 연결된 배관호수 커팅하고 하지않나요? 커팅없이 해도 괜찮나요?
컷팅을 해서 작업하면 작업이 편해지긴 합니다만
배관이 그만큼 짧아지는 것도 감안하셔야 합니다.
엑셀배관이 여유가 있으면 상관없겠지만
여유가 없이 짧게 설치된곳은 배관을 풀어서
작업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보일러 햇다밸브가 부러져서 교체 하려고 하는데요 분배기가 20년된 황동으로 된 제품인데 누수 없고 오로지 밸브만 부러졌습니다 분배기를 교체 하는것이 나을까요 아님 햇다밸브만 교체하는것이 좋을까여??
황동분배기라면 밸브만 교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밸브손잡이만 수리 가능한가요?
손잡이가 삭아서 헛돌거든요
손잡이만 수리는 안됩니다. 헛도는건 손잡이가 문제가 아니라 밸브내부에 고장이 생겨서 손잡이가 헛도는것이라 무조건 교체하셔야 합니다~
물은안새는데 밸브가 돌리기가넘힘들면 어케합니까 뿌라이야로 집고돌려도 안돌아가요
배관내 석회나 녹물이 심하면 밸브가 고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미 밸브가 돌아가지 않을정도라면 밸브교체 또는 분배기전체 교체후 보일러배관청소를 하시는것을 권유드립니다.
방 벨브 잠그는손잡이 부분에서 물이 조금 묻어있는듯 했는데 벨브를 열그 닫으니 손잡이 부분에세 물이 조금더 떨어지네요 닫아두면안세고 열어두면 떨어지는데 어떻게해야하나요?
보통의 경우는 물이 새다가 5~10분 쯤 지나면
괜찮아 지기도 합니다. 이런경우는 손대지만
않으면 그상태로 몇개월이상 유지가 됩니다.
하지만 10분 이상 계속 물이 샌다면 당연히
밸브를 교체해야 합니다. 손잡이만 손본다고
해결되는것이 아닙니다. 밸브내부 실링이
손상된거라서 보일러분배기가 오래되셨다면
통채로 교체하시고 아니면 밸브만 교체도
가능합니다.
기술자 부르면 얼마여요?
비용은 지역별 업체별 현장상황에 따라
천차만별이라 별도로 알아보셔야 합니다~
저는 아파트라 싱크대밑에 있는건데요.
밸브 2개 교환 10만 상부 모두 교환 18만이라하더라고요.
사장님ㅠ
저희집 온도조절기가
난방돌리면서 온수까지 사용하면
자꾸 꺼졌다 켜졌다 하는데 왜그럴까요?ㅠㅠ
근데 난방이랑 온수는 잘 돌아가거든요..ㅠ
난방이랑 온수가 잘 된다면
온도조절기 자체 문제일
가능성이 크네요
이건 자가 조치할만한게 없습니다.
제조사에 AS 신청하셔서
온도조절기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
저희집에 분배기 수리해주세요.물이 세요. 네?
아래 링크로 오시면 전화번호 있습니다.
전화로 문의주세요~
blog.naver.com/adadii/222526458022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똑같은 밸브로 교체하지 안은 이유가 있을까요?
영상속 분배기는 중국산 저가 분배기이고
제가 사용한 밸브는 국산 헷다밸브입니다.
나비밸브보다는 일반 헷다밸브를 사용하길
권장드립니다. 나비밸브 특성상 손잡이가
시간이 지나서 고작이되면
손잡이를 돌리기가 힘이듭니다.
@@rainbowclean958질문 좀 드려요~^ 나비밸브 여러개 중 한곳만 20% 정도 덜 잠기는데요.
혹시 wd40 같은거 뿌려서 임시로 잠궈 봐도 될까요?
보일러를 사용하지 않는 기간에도 밸브 한개가 20% 정도 덜 잠긴체 놔두는 것은 상관은 없는 것이겠죠?
혹시 물기가 좀 만져진다면 교체를 해야 하는 것일까요?
달인 ㅎㄷㄷ합니다 굿입니다
잘배웠습니다
안녕하세요 사장님 여쭤볼게있는데요 세탁기 분해영상 보고 해봤는데 하고나서 de 에러가떠서 보니간 센서 접촉이 잘안되서 강제로 접촉시켜놨는데 상관없나요?
자기집에 세탁기이고 작동만 잘 된다면
상관없습니다. 센서를 강제로 접촉시켰다는건
문을 열어도 세탁기가 안멈추고 작동된다는
것이겠지요. 문을 열었을때 세탁기가
멈추는 이유는 안전때문입니다. 돌아가고 있는
세탁조에 손을 넣는 일은 생각보다 위험합니다.
조심해서 사용하세요~
@@rainbowclean958 감사합니다♥
선생님.
지하수로 사용하는 시골집인데,
보일러 배관에서 물이 흐르는데 동영상으로 확인 가능한데 혹시 견적을 봐주실 수 있나요?
손잡이에서 개에서는 괜찮은데 폐에서는 물이 샘니다.
이거 보고 어설프게 따라했다가 누수 생기는거 아닐지 걱정이 되네요.
그냥 맞기는게 좋을거 같기도하고 흠...
동배관은 밸브부분만 부분교체가 안된다는데 왜 그런건가요?
동배관은 영상속 엑셀배관과 달리
유연성이 없어 개별교체가 어렵습니다.
신기하네요^^
분배기 누수시 전체 교체가 정석입니다...
무지개클린은 대리점이나 가맹점이 없습니다.
제가 직접 전국을 다 출장 다닐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전국에 보일러배관청소를 하는
업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blog.naver.com/adadii/222147190276
에어발브교체방법도영상부탁드립니다환수와급수전부에어발브교체영상부탁드녀요
와~~~
아이고 저걸 어찌해요ㆍ
걍 누수 전문업체 불러서 하는게 낫지ㆍ
괜히 잘못 건드렸다 사고날까 겁나요
글자로 설명하기보다 말로설명 하시면 이해하기 더좋을것 같습니다만 ᆢ
살을 빼고 싶다면
"닥터래시오"랑 "해인감비환"을 같이 드셔 보세요.
저도 매번 살이 안 빠져서 고민이었는데
이렇게 해서 20키로 정도 뺐어요~
사투리 목소리 어디갔노~~
도둑질하는 영상도 아니고 뭘그리 떨어요
연장질하는게 프로는 아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