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묵주를 만들고 있는데요~ 천주교 1단 묵주팔찌의 경우 주님의 기도(1알) 다음 성모송 (3알) 영광송(1알) 그다음 10알 이 순서가 기본으로 아는데 혹시 1알-> 3알-> 10알 이런 순으로 (영광송없이) 되있으면 잘못 된걸까요? 이렇게 만들어 판매 하시는 분들을 봐서요 아니면 1->10 혹은 3->1->10 이런 순으로도 제작 된거도 봤구요 1단은 간소화 되다 보니 생략되는게 있는거 같은데 이렇게 제작 한다해서 죄가 되는건 아니겠지만 큰 문제가 생기는건 아니죠? !! , 정석이 아닌 위에 말씀드린것 처럼 약간의 생략및 간소화하여 만드는것이 상관 없는지가 궁금합니다 ㅠㅠ!
교리교사 새내기인데 이번 주일 초1 아이들에게 묵주기도 성월 교리를 해야하는데 아직 아이들이 어려 어떡해 설명해야하나 여러 정보를 찾아보고 고민하던중 제이슨님 영상을 보고 아이들에게 쉽게 설명할수 있는 팁을 얻었습니다. 매월 성월에 대한 얘기도 간단하게 올려주셨음 좋겠습니다 ^^* 이번 영상 도움 많이 됐습니다.
묵주기도라는게, 개신교에서는 가정예배쯤 되는 거 같군요. 형식이 있고 순서가 있고 읋어야 하는 내용이 있고. 오늘 어솨가톨릭 5회를 연속해서 들었는데, 낯선게 참 많군요. 천주교 미사 드릴 때, 깜놀하면서 당황할 것들 미리 알아 두게 되어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째든 내년부터 천주교 다녀보려고 하는데, 적응할 수 있을지 모르겠군요. 특히 성모마리아은총 어쩌구 저쩌구 하면, 마음속에서 거부감부터 들기 시작하는데, 이게 가장 큰 문제가 될 것 같아요. 1년에 한 번 꼭 고해성사라는 걸 해야 한다는 것도 좀 그렇고... 째든...일단 한 달 다녀보고, 그후 1년 다녀볼지 말지 판단을 할 생각입니다. 심지어 외국에 낯선 곳에 가더라도 사람이 사는 곳이라 적응이 되더이다. 하물며 천주교라 해도 같은 예수님을 믿기에 적응 못하는 일은 없겠지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부제님께서 '묵주를 폐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본당 사무실에 가져다 주는 것'이며 묵주는 성물(성스러운 행위에 쓰이는 물건)으로써, 함부로 다루면 안된다는 점을 강조해주셨습니다. 영상 보시는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만약 묵주를 함부로 다뤘으면 어떡하죠..?
@@송효린-o8r 고해성사
묵주기도는 은총입니다^^~~~
해보지 않는 사람들은
이 신비를 알지못합니다
묵주기도로 은총의 길로 나아가시기길 바랍니다^^
묵주 반지 왼 손가락 오른쪽 어느쪽에 끼고 다녀야 합니까
천주교신자인게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합니다. ^^
안녕하세요 묵주를 만들고 있는데요~
천주교 1단 묵주팔찌의 경우 주님의 기도(1알) 다음 성모송 (3알) 영광송(1알) 그다음 10알 이 순서가 기본으로 아는데
혹시 1알-> 3알-> 10알 이런 순으로 (영광송없이) 되있으면 잘못 된걸까요?
이렇게 만들어 판매 하시는 분들을 봐서요
아니면 1->10 혹은 3->1->10 이런 순으로도
제작 된거도 봤구요
1단은 간소화 되다 보니 생략되는게 있는거 같은데
이렇게 제작 한다해서 죄가 되는건 아니겠지만
큰 문제가 생기는건 아니죠? !! , 정석이 아닌 위에 말씀드린것 처럼
약간의 생략및 간소화하여 만드는것이 상관 없는지가 궁금합니다 ㅠㅠ!
교리교사 새내기인데 이번 주일 초1 아이들에게 묵주기도 성월 교리를 해야하는데 아직 아이들이 어려 어떡해 설명해야하나 여러 정보를 찾아보고 고민하던중 제이슨님 영상을 보고 아이들에게 쉽게 설명할수 있는 팁을 얻었습니다.
매월 성월에 대한 얘기도 간단하게 올려주셨음 좋겠습니다 ^^*
이번 영상 도움 많이 됐습니다.
묵주기도라는게, 개신교에서는 가정예배쯤 되는 거 같군요.
형식이 있고 순서가 있고 읋어야 하는 내용이 있고.
오늘 어솨가톨릭 5회를 연속해서 들었는데, 낯선게 참 많군요.
천주교 미사 드릴 때, 깜놀하면서 당황할 것들 미리 알아 두게 되어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째든 내년부터 천주교 다녀보려고 하는데, 적응할 수 있을지 모르겠군요.
특히 성모마리아은총 어쩌구 저쩌구 하면, 마음속에서 거부감부터 들기 시작하는데, 이게 가장 큰 문제가 될 것 같아요.
1년에 한 번 꼭 고해성사라는 걸 해야 한다는 것도 좀 그렇고...
째든...일단 한 달 다녀보고, 그후 1년 다녀볼지 말지 판단을 할 생각입니다.
심지어 외국에 낯선 곳에 가더라도 사람이 사는 곳이라 적응이 되더이다.
하물며 천주교라 해도 같은 예수님을 믿기에 적응 못하는 일은 없겠지 하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내려주신 단 하나의 계명을 지키려고 노력해요 우리 : )
개신교에선 묵주기도를 끔찍하게 여기더군요. 왜 전구기도를 한다 해도 하필이면 성모 마리아에게 하는지, 죽지 않았어도 뭐하러 성모 마리아에게 기도를 하는지, 그게 우상숭배가 아닌지 참고로 전 가톨릭 신자입니다.
성서도 같이 읽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
그래서 신 구약 통독
해보게요~~
자세한 설명감사합니다.
묵주 종류를 소개하는 부분(4:43)에서 오른쪽에 나와있는 검정색 5단 묵주를 어디에서 구매할 수 있나요? 기도할 때 쓰려고 묵주를 하나 마련하려고 하는데, 저 제품이 눈에 들어와서요.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좋은 교리 영상! 고맙습니다! : )
구독합니당~~^^~🥰
왜 굳이 동정녀 마리아를 통해서 기도를 하나유?? 직행으로 주님께기도 드릴수 있지 않나용
목사님께 중보기도를 청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이슨님 인터넷에서 파는 성물 사도 되나요??
네, 사셔도 됩니다. 축복은 성직자에게 받으셔야합니다 🙏
전구가 무슨 뜻인가요
안녕하세요 혹시 묵주
어디서파나요?
천주교신자가 아니지만 갖고
싶어서요
일반적으로 성당 성물방에서 판매하고있습니다.
비신자라도 축성받을 수 있나요?
신자든 비신자든, 축성은 받을 수 없고, 축복을 받을 수 있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