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영어 엄마 목소리로 영어책 읽어주기의 모든 것_노출 초기 영어책 읽어주는 시기, 방법, 영어책 추천, 구입처, 그리고 Tip까지!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0 жов 2024

КОМЕНТАРІ • 10

  • @키우다문해력
    @키우다문해력 Місяць тому +1

    5살 딸아이가 한국말하듯 영어로 말해요. 전 영알못 엄마이구요. 비슷하게 진행하는게 있어 공감했어요. 항상 감사합니다.❤

    • @luahmom
      @luahmom  Місяць тому

      5살인데 대단하네요! 좋게 봐주시니 더 열심히 영상 만들어야겠다는 동기부여가 확실히 됩니다~!
      진행하시면서 궁금하신 점이나 막히시는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엄마표영어 화이팅입니다!❤

  • @책이름
    @책이름 3 місяці тому +2

    영어로 말하는 루아 넘 귀여워요^^
    엄마표영어 6년차이시라니 대단하셔요~저는 이제 1년차됐습니다~꾸준히 못해주다가 최근에 다시 시작하게 되었어요~동기부여가 되는 영상이였어요~무엇보다 아이가 영어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가질수 있도록 화이팅해보겠습니다!!😊

    • @luahmom
      @luahmom  3 місяці тому +1

      감사합니다 :) 영상을 준비하고 제작하면서 루아 어릴 적 영상이나 사진들을 다시금 살펴보게 되면서 정말 많이 컸구나 싶어요, 처음 엄마표영어를 시작하고 지금까지 해오면서 저 역시도 꾸준히 해나가는 것이 정말 어렵다는 것을 매 순간 느끼고 있습니다. 제 영상이 다시 시작하시는 엄마표영어에 동기부여가 되었다니 정말 감사하면서도 기쁘네요! 말씀대로 아이가 영어를 즐겁게 인식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환경을 구성해주고, 부모님이 자녀에게 언어 자극을 주시는 것만으로도 엄마표영어에 있어서 절반의 성공은 이루었다 생각해도 되실 거예요! 앞으로 저도 구독해주시고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찐! 엄마표영어 영상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편안한 저녁 되세요 :)

  • @TEDY0005
    @TEDY0005 2 місяці тому +2

    영어로 된 동화 읽어주기 이제 시작하려는데 참고하겠습니다 😊

    • @luahmom
      @luahmom  2 місяці тому

      @@TEDY0005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영어 책 읽어주기에 도움이 되는 영상이길 바랍니다, 엄마표 영어 초기에 활용하기 좋은 영어책도 곧 소개해드릴게요! :)

  • @아름다옹
    @아름다옹 2 місяці тому

    30개월아기키우고 있는데 영어책을 읽어줄때 제가 자꾸 한글로 해석을 해서 설명을해주는데 그렇게 하는게 좋을까요?아니면 그냥 본문의 영어를 쭉 읽어주는게 좋을까요?어떤방법으로 하셨어요?

    • @luahmom
      @luahmom  2 місяці тому +1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우선 제 채널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
      아래에도 같은 질문을 해주신 분이 계셔서 답변 그대로 달아봅니다. 많이둘 고민하시는 부분인 것 같네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영상 찍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에게 영어 그림책을 읽어주실 때 한 문장 한 문장씩 영어로 읽어주시고, 곧바로 우리 말로 설명해주신다는 말씀이시죠?
      우선 제 개인적으로 굳이 아이가 영어를 엄청 거부하거나, 아이 스스로 부모님에게 해석해달라고 무슨 말이냐고 우리 말로 설명해달라고 강하게 표현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직독직해 해주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아이가 영어를 인지하는데 우리말로 생각하고 우리말로만 듣고 싶어하는 경향이 생길 수가 있기도 하고, 한글과 영어 두 언어간의 간섭이 생길 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영어그림책을 읽어주는 이유는 문자 없이도 그림으로 충분히 그림책의 내용을 전달하는 힘이 있기 때문에 영어로 읽어줄 때 그 뜻이 하나하나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지 못해도 충분히 그림 속 상황과 맥락, 의미 전달을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직독직해하며 한글로 굳이 의미를 설명해주지 않아도 아이는 영어 단어 소리를 듣고 그림의 내용을 매칭해가며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과정이 쌓이고 쌓이다보면 예를 들어 아이가 스스로 tree 라는 소리를 듣게 되면 머리 속에 그림책들 속에서 봤던 나무 그림들을 떠올리며 tree=나무 라는 의미를 자연스럽게 인지하고 기억하게 되는 거죠.
      두 번째로 직독직해를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는 아이가 4살이기 때문에 아직 한글의 모든 단어의 뜻도 정확하게 알기 어려운 시기라 영어를 한글로 설명해주어도 그 설명해주는 한글 뜻을 이해를 잘 못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니 그림책의 ‘그림’으로 영어 단어나 문장을 자연스럽게 인지하게 두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영어로 읽어주고 나서 ‘우리 애가 이걸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걸까?’ 또는 ‘이걸 읽고 내 아이가 이 내용을 정확하게 다 알고 넘어가야해’라는 어른들의 관점에서 생각하다보니 꼭 해석해줘야 할 것 같고, 제대로 이해했는지 아이에게 책의 내용을 확인하거나 한글로 설명해주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그럼 아이가 온전히 그림책을 즐기는 재미도 감소되고, 영어 소리도 충분히 들을 기회가 줄어드니 개인적으로 우리말로 설명해주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참고로 영어를 읽거나 배울 때 한글로 설명해서 내용을 더 정확하게 이해하게 되는 경우는 이미 한글이 제1언어로 자리 잡은 후 학령기 이후에 영어 노출이 된 경우 많이 활용하는 학습법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아름다옹
      @아름다옹 2 місяці тому +1

      @@luahmom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요~

    • @최서윤-k5e
      @최서윤-k5e Місяць тому

      노부영 베스트 목록 자세히 좀 알려주실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