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로 궁금한 게..공 채는 원리가 빨래 집게로 공을 물듯이, 검지/중지/엄지로 독수리 발톱마냥 꽉 누르고 있다가 공이 빠져가면서 주먹이 쥐어지는 건데.. 와인드업 전부터, 글러브에 손 들어갔을 때부터 힘을 꽉 주고 공을 쥐고 있어야 하나요?? 탑포지션까진 힘 빼고 포지션 만들기만 하면 된다고 하던데.. 포수 사인 받고 나서부터 미리 꽉 쥐고 있으면, 탑포지션까지 팔 전체에도 잔뜩 힘이 들어갈 수 밖에 없는데..(손아귀부터 이미 힘이 들어가 있으니) 아니면 손아귀에는 힘을 주고, 팔에는 힘을 빼는 방법을 제가 몰라서 인지요..
지웅이형 2015년 시민운동장 볼보이인데 거기 전력분석 형이랑 동기인가 친구여서 원정석쪽 창고에 옷갈아입고 우리한테말도많이걸어줬는데 기억못할것같은데원정 선수들중에 제일 인간적이였고 착했음 공부열심히하라고!ㅋㅋ
진짜 투창선수 출신의 송유석 선수가 생각나네요.
워!!!송유석선수님!!추억돋네요!!
윤지웅선수 안녕하세요 강좌 재미있게 잘 보고있습니다.투구할때 궁금한게 하나있는데 혹시 키킹하실때부터 복압을 강하게 유지하고 스로윙을 하는건지 아니면 던지기 직전에 복압을 강하게 주면서 스로윙 하는건지 잘 모르겠네요ㅠㅠ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처음에 힘을 빼고 가다가 힘이 조금씩 붙어 나가는 느낌으로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습니다. 공을 던지는 부분도 복압을 주는 타이밍도 순간적인데 의식을 하고 강하게 복압을 주지는 않습니다.😊
강하게 던지다면 자연스레 복압이 들어가야 하는게 정상입니다👍
추가로 궁금한 게..공 채는 원리가 빨래 집게로 공을 물듯이,
검지/중지/엄지로 독수리 발톱마냥 꽉 누르고 있다가 공이 빠져가면서 주먹이 쥐어지는 건데..
와인드업 전부터, 글러브에 손 들어갔을 때부터 힘을 꽉 주고 공을 쥐고 있어야 하나요??
탑포지션까진 힘 빼고 포지션 만들기만 하면 된다고 하던데.. 포수 사인 받고 나서부터 미리 꽉 쥐고 있으면, 탑포지션까지 팔 전체에도 잔뜩 힘이 들어갈 수 밖에 없는데..(손아귀부터 이미 힘이 들어가 있으니)
아니면 손아귀에는 힘을 주고, 팔에는 힘을 빼는 방법을 제가 몰라서 인지요..
던질때만 힘주시면 되요! 팔에 힘빼는법은 배에 힘을주고던지시면 팔에 힘이 빠져요!
@@설고김문수 혹시 윤지웅 선수 채널에 관련 설명영상이 있나요?
@@설고김문수 혹시 윤지웅 선수 채널에 관련 설명영상이 있나요?
가볍게 쥐고 계시다가 점점 강하게 쥐셔야 합니다 공이 빠지지않게 😊
공은 뒤에서 부터 강하게 던지셔야 합니다👍
@@YND_YJWtv '처음부터'가 아니라 점점 강하게 쥐는 거군요. 감사합니다!
헬스장에서는 하기어렵네요ㅜ
이거는 쫓겨납니다!ㅋㅋ
야구선수 아들 투수 잘하라고 창던지기 훈련을 시켰더니 창던지기 선수가 되었다.라는 소문이...
ㅋㅋㅋㅋㅋㅋㅋ